<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50편 카시오페아 비켜! 메두사가 간다

50편 카시오페아 비켜! 메두사가 간다

도타2 간보기 [패치,캐릭터소개,잡설]

원거리에 때리면 원딜러아니야?라고 생각했던 때도 있었죠 뭐 이착각의 주범은 제친구인데 

메이지도 원딜러라고 우기더라구요 흠... 뭐 아무래도 좋긴한데  의도했던 의도하지않았던 몇몇

원딜러들은 탑-베인/루시안등 미드-루시안 아크샨?등 다른포지션에서 플레이를하곤하는데요 

어찌되었건  원딜루시안 갈때도있고 어..원딜베인도 나올수있지않을까요? 퀸은근데 왜 원딜로 잘

안쳐주는거죠? 흠.... 어렵네요 이렇게나 다른게임들끼리 어떻게해야 공감할수있을까요 

메두사 신화속의 괴물이죠 원래는 아름다운 요정..인가뭐시기인데 신의노여움을 사서...널리알려진대로

뱀의머리를 하고있는데다가 눈을 마주치면 돌이 되어버린다라는 전설이있죠 어? 이거 갓롤에서도 

봤는데? 카시오페이아잖아

카시오페아는 주로 미드를 가는걸로 알고있는데 맞는지는 여러분이 판단하시고 스킬구성을보니 메두사랑

별로닮지않은것같네요 후후..오히려 나중에 소개할 바이퍼랑 비슷한것같기도하고 어쨋든 이캐릭터의

궁극기도 '석화'와관련이 되어있네요 오늘의 주인공 메두사또한 석화를 잘사용하면 완벽한 역할을 수행가능

할것입니다 못하면요? 뭐..그래도 쌜것같긴한데 

추천유형 나는 말뚝딜말곤 아무것도 할줄몰라 응애 파밍은 잘해

=원딜러를 하고싶은데 무빙하는데는 재능이없다

 

 

2차리뷰스택

1차리뷰스택 리뷰스택용글 링크타고 들어오시면 모든글로 이동가능 어... 링크스택용글로써 잘못들어오신분들은 재미난? 도타글보고가셔요 *김작가글은 하늘에 맹세코 공략글이 아니며 소개,

rlawkrrk.tistory.com

기존 49개의 리뷰

아니 우리 귀염뽀짝한 카시오페아를 팔아치워놓고 미드메이지가 아니라고 정말실망인데!

아. 그냥 제가..참겠씁니다

갓겜답게 이미 pc충들의 습격을 막아내고있었네요 후후.. 캐릭터성향 성장치를 기반으로한 탱이 가능한 

원딜러 궁극기를 잘활용하면 한타를 부술수있지만 심해구간에서는 그냥평타만 쳐도이긴다는 소문이 

Q SPILIT SHOT 분산사격

캐릭터 개편할때마다 회의하고 막 이미지사진띄워주고하는 롤과달리 이새끼들은 지멋대로입니다 

온오프스킬이었다가 자동으로 켜지게했다가 이게중요한게 레인푸쉬를 의도치않게 하게되느냐 

아니면 평타데미지를 높게유지하느냐 아니면 여러마리를 때리느냐 같은 문제와 얽혀있는데 

확실히 퍼센티지가 깎이면 데미지차이가 느껴지긴합니다 파밍용기술로 중후반부터는 여러명을

동시에 때리면서싸우는 스킬이되죠 결론만말씀드리면 지금은 온오프기술로 한놈만팰땐껏다가

여러놈때리거나 파밍할땐켜시면되겠습니다 사실상쿨은없으니 마음껏 껏다켯다하세용 ㅎㅎ

주문면역은 뭐 당연히 관통이죠 원래 몇마리때리는지도 레벨마다 달랐는데 여러번 슬쩍 개편

하면서 이렇게 변했네요 이글을쓰고나서도 바뀔수있으니 인게임을 더신뢰하시길 바라면서 

저렙구간에는 몰아찍을 이유가없는 스킬이기도하죠 본격적으로 파밍을 시작하는구간에서 몰아

찍는데 도타2는 전문정글러가없고[포지션랭크가없음] 미드는 좌우 정글을 알아서 빼먹는게 

좋은미드의 덕목이기때문에 알아서 잘빼먹는 그런 미드가 되셔야합니다 이캐릭은 미드를가던 

ad캐리롤을 소화하던 파밍존나알아서 빼먹고 원딜역할을 해야하는건 동일하기때문에 중요한

기술중하나 초중반엔 파밍 중반에는  동시에 때리는 강력한 평타기술이 되겠습니다

이것은..히오스에서 훔쳐온 귀한 특성이라는것입니다 10,15,20,25레벨마다 좌/우하나씩 선택가능 

저번글에는 좌/우특성을 안넣어서 헷깔리실수있는데 기술강화나 스탯강화 둘중하나를 주는편 

지능?? 이게뭐야 메이플이야? 그...마나통이랑 리젠늘려주는 스탯있음 ...넘어가줘

W mistic snake 신비로운 뱀

번역이 좀우습게되었네요 독사-이집트신화의 뱀에 가까운 카시오페아와달리 전통? 메두사쪽에 조금 

가까운 우리친구는 어...뭘쏘는거지? 초중반 레인전 딜교및 클리어의 핵심기술이지만 너무난사하면 

마나가부족할수있으니 마나를 훔쳐오는 기능을 잘살려 적캐릭을 맞출수있도록노력하자 튕기는 

기술이 굉장히 흔한 메커니즘이긴한데 도타내의 튕기는 기술들은 내가당할때만 판정이 좋은거같어..

텍스트존나많은데 핵심은 튕기는 기술 튕길때마다 35퍼씩 강해짐 슬로우30퍼 마나채워줌 

쓸데없이 다양하네요 더줄여볼까요 튕길때마다 쌔지는 뱀 슬로우마나흡수 더못줄이나 

평타는 왜치시죠? 미안...파란평타는 못 본걸로 해줘 마나 840 실제로 4명이나 맞출일이 잘없긴한데 일단

참고 퍼센티지로 회복하는거라 꽤많음 이마나 훔치는거에 집착하는거보니 이새끼 메이지아님? 

아가님??? 에...그... 몰락한왕이네 녹서스네 빙하왕국어쩌고 저쩌고하는 씹덕들만 신경쓰는 세계관같은건데

대충 저 아가님이라는 대마법사의 지팡이를 빌려 기술을 강화한다는 컨셉인데 어케하냐구요? 그냥 돈주면

주던데요? 4200골드를 지불하고아이템을 구매하면 기술이 바로강화되어서 사용가능 타격한적을 돌로??

바꿉니다 여기서 석화가 등장하는구만 건너뛸때마다 돌이되는시간이 늘어난다구!

이거찍는데 석화가 발동안되어서당황했는데... 이제보니 궁을 찍어야 석화가 묻어나는군요... 애초에 

이거나올때쯤[약90~100 cs]이면 궁한개는 찍은상태라서 몰랐던것같음 하나배웟네요 추격용이라기엔

약간 아쉬운 느낌이기도한데 순간적으로 경직되어버리는 스턴과비슷한 판정이라 원딜러가10초마다

스턴쏜다고 생각해봅시다 써보면 꽤좋음

대충 관련특성 두개 쿨감특은 약간 무성의?한것같아서 안좋아하지만 뭐 어쩔수없죠 

E mana shield 마나 보호막

이십새끼!!!! 딱걸렸네 이거 워크3 그그..뭐시기가 갖고있던기술이네... 허허 가상의적을 만들다보니 

정신이나가버렷네요 워크3아는 사람이어디있다고 비슷한 게임에도 몇번등장했던물건인데 

정확히는 이캐릭터의 모티브?이자 워크3시절스킨이었던 나가 씨 위치[바다마녀]의 e스킬입니다 기술자리도

똑같은걸보니 리스펙이 보이는군요 워크는 밀리답게 마나x4만큼피해를 마나로 대신받아내는방식인데 

켜면 뭐 특별히 문제가있지않으신한은 구분이 가능하실겁니다 이렇게 파란구체방어막같이 변해서 

페이투 루즈의 표본 ㄷㄷ.. 스킨끼면 껏는지 켰는지 더잘보임 이게 양날의 검인게 마나쓰는 메이지가

아니라서 마나없다고 좆되는건아닌데 아무래도 마나가없으면 체력이 낮은 원딜캐릭터답게 금방녹음

마나가 아예  빠지지않도록 잘싸워줍시다

온오프형 기술로 피해량의 70퍼센트를 마나로 대신받아내고 오히려 밀리보다 데미지흡수량이적은건 

이게..마나통도 크고 화끈한 aos moba장르이기때문이겟죠 추가마나량도 줍니다 어? 지능 75면 마나가

몇이오르냐? 25렙기준 노템마나 1717... 메이지아니라면서! 지능75추가시 2617 약 900이늘어나네요 

2250만큼 체력이 늘어난것과 비슷한효과죠 허허.. 이론상으로말이죠 이래서 지능,메이지캐릭이아닌데도

마나관리의중요성을 가지고있는캐릭터죠 너무좋은 기술이다보니 강화는 없습니다 어딜 떽!

이건또뭔데? 아가님 보급판 1400골드[35~40cs]수준인데 20분이후부터 구매가가능한 아이템이라 

크게부담스러운가격은아님 타겟팅 주문을 맞으면 w가 반사되는 기능입니다 움짤요?뭐...귀찮으니 봐주시죠

후후...  튕기는 기능은없이 그냥반사만 되는 약간은 밋밋한 기술이네요

R stone gaze 석화의시선 

이거랑 컨셉은 비슷한기술입니다 뭔가 이거피하는게 선수의품격이었던 롤의 초기 시절도 있었따죠 

움짤먼저보시죠 앞을 보고있는 녀석들은 석화 뒤로 등지고있는 캐릭들은 석화가안되고있죠? 

거..선생님 움짤거슬리게 좀말고 깔끔하게 만드쇼 평타는 왜치는거요... 오토어택인걸 ㅜㅜ 

대충 이런식입니다 얼추이해는가시겠지만 텍스트로한번더

 이속/공속둔화를 걸고 지켜보는상대는 3초간 석화가 되는상태 석화시 추가데미지까지? 

q와함께 중후반 가장강력한 ad캐리중 하나로 군림할수있게해준 핵심기술입니다 90초쿨로  강력한 

기술인것에비해 생각보다 길지않은 쿨타임을 가지고있죠 굉장히 넓은 반경에 슬로우를 주고 본인이속은 

50퍼센트나 늘어나기때문에 적을 추적하면서 사용하기도좋고 도망치면서 사용하기도 좋습니다 적은 

무시하고 때리자니 슬로우에 석화가 무섭고 도망치자니 슬로우를 그대로 맞고 진퇴양난의상태가 

되는거죠 꽤나중요한 핵심스킬이기때문에 코어를 많이갖추기전에는 더신경쓸필요가 있는기술 

제가귀찮아서 말뚝딜로 찍었지 실제로 움직이면서 쓸수있는 기술입니다 시전시간도없이 거의즉발로

터져나오기 때문에 2초이상 바라본다가 생각보다 어려운 조건같은데 도망치면서 스턴한번 넣으려다가 

걸리는 친구 켜졌는데 맞딜하는 친구... 참 놀라운 케이스가많습니다 한번 믿어보시죠 빌드탐구?들어갑니다

중국프로 솔랭2위 파파라찌=eurus선수입니다 아직 안죽었네요 4렙부터 q를찍어가면서 정글빼먹을 준비를

슬슬하고있는모습이네요 시작은 분신생성하면서 간단한 정화를 걸어주는 만타도끼 슬로우,침묵등은 

스스로풀어낼수있게해주는 귀한물건이죠 메두사는 '지능'이늘어나면 체력이늘어난것과 같은 효과를 얻기

때문에 두번째아이템 스카디의눈 얼건?과비슷하려나요 평타에 슬로우를 추가해주는 물건입니다 잠깐 

아까 

변형요인 적용?이게 무슨뜻인지궁금했는데 설마? 네 맞습니다 모든 4개의화살에 얼음화살이 묻어나는거죠

증말이지 놀랍지않습니까~ 지랄죄송 이후로는 그냥 마뎀을 추가하는방식으로 갔네요 상대ad캐리가 지난번

48편에 소개한 최강급 ad캐리 테러블레이드기때문에 흡혈템[37분]도 준비해줬네요 미드는 도타의꽃? 

메이지의왕 인보커선생님이기때문에 마법면역지팡이도구비해준모습 프로의품격을보여주듯 0데스네요 

모든아이템들이 상황에 맞게 바뀌긴하지만 1,2코어는 거의고정이아닌가하는 생각을 해보면서 

유럽 225등 트위치에서 방송하는친구인가.. 어쨋든 만타 스카디까진 고정인듯허고 24분에 아가님등장 상대

ad캐리가 분신캐라 아가님을 올려준것같기도허고 이게 강력한 타겟팅스킬이있는데도 링켄의오브를

가지않았네요 자신없으면 칠흑왕의지팡이나 링켄의 오브를 섞어주시길바라면서~ 사실 빌드가 거의비슷함 

중국123등의빌드 

같은 버젼에 뭔차이가있겠냐고~ 2코어까지 거의고정에 약간 재미보고싶었는지 치명타템 빨간칼->빨간

석궁 다이달러스였나 이후로 칠흑왕의지팡이 75퍼센트확률로 회피를 무시하고 마법데미지를 평타에

추가해주는 여의봉 거의승기잡아서그런지 점멸의단검도가줫네요 

거의 ad캐리로 플레이를 했군요 미드는 약간 에바인가봄 ㅎㅎ 님들도 지금은 미드ㄴㄴ하쉬길

마무리

여러가지 번거로운상대가있지만 이녀석은 정말...밴하고시작하시길권합니다 q스킬은 마나를태우는 패시브

평타칠때마다 마나가숭덩숭덩빠지는데 궁극기는 세상에나...빠진마나에 비례하는 범위딜?? 메두사최고의

장점인 마나통을 이용한탱킹이  마나[데미지를주는]폭탄이 되어버립니다 히익... 저친구도 언젠간소개할수

있을까요...역겨운건 최대한배제하는주의라 어쨋든...뚱뚱하고 느릿한원딜러도 나름의즐거움이 있는거겟죠

no항마사...no 저격수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