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엥 갑자기 mlb라고? al ds 확정? 아메리칸리그 1부 근본있는 지구 승자

엥 갑자기 mlb라고? al ds 확정? 아메리칸리그 1부 근본있는 지구 승자

근본없는 mlb 아는척

텍사스 뒤지고부터 영 식어버려서 한국야구도 샘성뒤지고 퍼런팀이라는건 믿을게못되는구나 했엇습죠

그래도 올해 돌아가는거 나름 재밌어보이니 간만살짝볼까요 이렇게 간을 봐놔야 오프시즌에 얼굴

비추면서 억지번역질할맛도 나죠 ㅎㅎ 제마음은 텅비었는데 공놀이선수들 신인은 많이나오네요 궁내도

제가 이블로거질시작한 11년도쯔음과 많이 바뀌어서 한화가 포스트시즌에 가는 흉흉한일도 잇고참 ㅎㅎ

어쨋든 2018년은 다들 아시다시피 보스턴이 다때려부수고 올라왔습니다 


아메리칸 리그 동부순위 


2017년


보스턴이 돈지랄한 보람있게 93승으로 승리 93승정도면 1위는 아니지만 안정권이지 ㅎㅎ 싶지만 

이해는 클리블랜드 휴스턴이 동시에 미쳐버린해라서 유감스럽게도 어드밴티지는 달나라로 가버린걸루

뉴욕은 보스턴의 기세가 좋은덕분에 기분좋지못한 한해 85승에 불과한 미네소타와 똥꼬쇼를 해야했다

해보려는 의지는 있었던 볼티모어가 대놓고 드러누으면서 눈물의 dunk쇼 템파베이는 몇년만에 최고의 

한해를 보냈다 오프너[선발이 너무없자 첫불펜이 선발로 나와 3이닝정도 던지고 내려와서 김성근식운영]

라는 포지션을 만들어내는것까진 성공했지만 여러모로 동부의 돈지랄하는 돼지쉑들때문에 좋지못한시간

을보냈다 ㅎㅎ 어쨋든 볼티모어처럼 100패이상하면 조금 혼을 내줘야되는게아닌가싶은데 100패에서 

1패씩더할때마다 드래프트 순위 1순위씩 미룬다던지해서 개억지 1라운드쌓아서우승하는게 막으면

어떨지 심술쟁이 혼자생각해봅니다 그럼 1라운드 16순위가되는거임 ㅎㅎ 






보스턴 2017년 타자


20홈런타자가 4명이라 밸런스가 좋아보이지만 전체적인 팀타율이 침체 트레비스쇼가 그리워지는 데버스 

악랄한 돼지쉑때문에 묻힌 핸리라미레즈 타점도 조지고 타율도 조지고 홈런 23개까고 어휴.. 양심이 

있으면 내년에 은퇴하자 알겠지? ㅎㅎ 데이비드오티즈의 은퇴의 빈자리가 너무큰모습 17년도 보스턴을

보면서 삼성의 이승엽빈자리를 많이생각했었다 뭐 팀자체는 엉망이었지만 생각보다 잘버텼다 보스턴은

삼성같은 똥팀과달리 상위권이라 티가더많이 났음 ㅜㅜ 팀타율이 너무심각




보스턴 2018년 

핵심영입 +jd마르티네즈 5년 1억1000만불 개혜자 계약 +모얼랜드 저가에 잔류 

거품타자 로얄스출신 그녀석대신 jd마르티네즈영입 이는 당연히 엄청나게 옳은 선택이었다 

**그녀석 2할5푼 3리 18홈런  8년 1억 4400만불 ㅎㅎ

 


데버스를 풀주전으로 기용한결과 2할4푼이라는 결과를 남겼다 최근 mlb를 안봐서그런데 2할 초반타자가

이렇게 자랑스럽게 100경기이상 나오네요 ㅎㅎ 팔아치운 트레비스쇼도 32홈런에 비슷한타율이라 그걸로

자위해야될듯 그래서 그때받은 손버그는 잘쓰고있겠죠?

음... 데버스를 찾았으니 된거야 그런거야 승률 1할이잖어 개꿀 ㅎㅎ

마르티네즈가 완벽한 fa로 자리잡으면서 무키베츠까지 각성해부렀다 거의 mvp에 가까운화량 팀타율은 

이둘빼고는 다들 엉망인그대로지만 2할5푼8리->2할6푼8리로 1위! 근데 작년 1위 휴스턴은 2할8푼이

었는데 홈런늘어나서 공인구를 바꾼것인가 팀타율이 다들 개판이네요 ㅎㅎ  어쨋든 마르티네즈 fa하나로

팀을 잘고쳤다 젊은 선수들이 많다는건 늘좋은일이다 다만 브레들리쥬니어가 고장난게아니라 자기자리를

찾았다는것이 거의명확해져 마음이 시큰해질것같다 걱정마 외야 fa는 사면 그만이거든 


2017년 보스턴 

누가그랬던가 포스트시즌에서 못하건말건 포스트시즌에 가는게 중요하다고 데이빗프라이스는 돈만받으면

몸이 아파오는 우리네 정서를 그대로 반영하는 좋은 대투수 다행히 크리스 세일이 에이스역할을해주면서 

나머지친구들까지 갑자기 정신을 차렸었다 불펜의 성적하나만은 거의완벽해 롱릴리프로 돌릴 선수도많음


2018년 보스턴

선발진은 작년보다 좋지못했으나 프라이스가 더많은이닝을 소화했다 투타의 조화가 잘맞아서 약간은 

수치상으로 안좋아졌음에도 108승이라는 위업을 이뤘다 솔직히말하면 타력엄청좋아진것말고는 투수력은

비슷하거나 그이하로 돌아온듯  작년도 그렇지만 3선발까지는 거의확실한듯 


2017년 중부지구성적





2018년 중부지구 성적


작년보다 못했지만 전부다 개판쳐준덕분에 무난하게 끝남 100패팀이 둘이라.... 위에서도 말했지만 

100패넘어가면 드래프트순위 도리어 미뤄버려야됨 미친놈들이 돈안쓰는건그렇다쳐도 제대로는 해야지

어휴... 돈쓰고도 박살난 한화랑  계속못한 엘쥐 병쉰된 삼성은 뭐가되요 증말 쒸익쒸익  누가봐도 대놓고

드러눕는거라 역겨움



2017년 타자성적

엔카나시온의 첫해 이젠 그냥 대놓고 공갈타자가되었다 하지만 100타점은 그가 태업하지않았다는 증거

정도는될듯 지명타자말고는 다른데두기애매한 그이지만 장타력하나는 완벽하다 린도어는 자리를 완벽

하게 잡은듯 호세라미레즈가 좋은모습에 장타력까지 확올라왔다 치즌홀등 여러똥싸개를 박아놨던3루에

숨통이 트이기시작 산타나는 뭐 옛날부터그랫듯 1루수중심타자로써는 약간아쉬운타율과 홈런수 



2018년 타자성적

-카를로스 산타나 +욘더알론소 +멜키카브레라??

브랜틀리는 장타력은 부족하지만 좋은타자임에 분명하다 박용택이나 박한이같은선수랄가 후후

라미레즈가 작년의 각성이 보록이 아님을 증명하면서 뿌듯해진모습 대신킵니스의 고장도 장기화됬음을

인정해야만하겠다 욘더알론소는 딱 산타나정도 해주고있는데[사실 세부성적보면 차이가나지만 크래식

승적은 홈런 타점 타율 3개만 보는거 안배웠나 마!] 가격도 더싸서 흐뭇해질예정 


욘더알론소-2년1600만 3년차옵션 800만

카를로스산타나-3년6000만[사이닝보너스 1000만/3년]+옵션 1750만

혜-자

2017년 투수성적

코리클루버는 싼맛에 쓰는 특급에이스 카라스코 바우어까지 사람구실을 하면서[김작가 드론모리나 마!]

괜찮은 투수진을 구축 앤드류밀러가 양키스로 가기전에단물을 쪽쪽뽑아먹어야한다구~ 나머지불펜들도

엄청잘했는데 아쉬운 결말로 마무리됬다 

2018년 투수성적

 전체적으로 불펜이 심각해졌다 뭐 불펜이야한해좋았다 다음해 안좋고한다지만 멬칼뤼스터 코디엘뤈  

그리고 작년 불펜의 에이스 앤드류밀러까지 퍼졌다 올해로 계약이 종료되는데 좋은모습을 못보이면 

양키스가 안산다고 이바보야 ㅜㅜ  그와별개로 저가에이스 클루버 카라스코 바우어 거기에 작년에는 

풀선발이아니었떤 클레빈져에게 풀선발출장을 보장해주면서 좋은성적 뭐 불펜이 심각해서 성적이 

떨어졌다고밖엔생각이되지않는다 작년같은 철벽불펜으로도 일을 못냈으니올해 일을 내려면 이기는경기에

선발들이 9이닝던지고 3선발에 에이스한명 그냥 불펜으로 써서 꾸역꾸역 이겨야될듯 


2017년 서부지구 결말


2018년 서부지구결말

서부지구는 비교적 비등한상황이었다 go를선언한 에인절스는 작년과 같은성적이지만 다른 녀석들이 

너무커버려 좋지못한 한해를 보냈다 기적적인 순간을기대했겠지만 그것은 아니었다 텍사스는 위쪽팀

쓰레기들과 다르게 새구장계획이있어 양심적으로 쓰레기짓을 할수밖에없어따 오클랜드는 작년보다 

무려 22승을 더했다 아마 다음 와일드카드글에 쓰겠지만 신인들이 한번에 터져 증말 좋은상황이었다

그와별개로 휴스턴은 잃어버린게없었다 아직은 저렴한[1350만불] 좌완 에이스는 아직 1년더 쓸수있다

물론 대가를 치뤄야겠지만 휴스턴은 텍사스[휴스턴]주의 부유한팀이다 

*텍사스레인저스는 [댈러스-'알링턴(구장)'-포트워쓰] 댈러스 포트워쓰쪽에 좀더 무게를준편 텍사스주는  남한면적보다 7배나크다 

작년 아메리칸리그 100승팀은 둘 올해는 셋 무엇을 의미하는것일까 100패팀이 셋인것만보면 리그수준의

떡상보다는 전체적으로 두러눕는 개자식들이 많아졌다는의미이기도하다 [텍사스도 95패로 마지막 양심

만 지켰지만 사실상 100패팀 ] 붙기만하면 승수쌓는똥싸개가많아지면서 그거제대로 주워먹어야 진출가능

해진 상황 예전엔 88승하고 지구우승한 양아치[디트]도 있었는데 이제는뭐 91승우승한 클리블랜드도

다른팀들 눈치보이는상황 뭐 내알바는 아니지만 너무한걸

2017년 타자

스프링어의 정말 즐거웠던한해 타율도 출루율도 장타력도 흠잡을것이 하나도없다 더놀라웠던것은 알투베

가 이기는팀을 만났을때 얼마나 좋은리더인지 알게되었다는것 인종차별하나는 기가멕히게하는 구리엘

하지만 늘 웨스턴커뮤니티가 그렇듯 눈찢는 제스쳐는 귀여운 장난이고 nword를 ni까지만 쳐도 혼낼것

 ㅎㅎ 어쨋든 pc충처럼 구는건 그만두고 벨트란이 2할3푼으로 약간 추한마지막 시즌을보냈는데 

올해 다른팀들보면 내야수에 2할3푼에 15홈런이면 씹주전감이라 ㅎㅎ  어쨋든 전체적으로 우승팀답게 

밸런스가 상당히 좋은모습 멕켄의 장타력이나 백업인 매라스닉까지 장타력에 감을잡았음 


2018년 타자

구리엘은 장타력으로 쓰는타자가 아님이 2년째에 확실해짐 브레그먼은 드디어 장타력이 만개 스프링어가

드러누운 빈자리를 채웠다 알투베야 늘 3할 2푼쯤에 10홈런치는 타자였고 알투베가 올해 별로안뛰면서

팀의 도루가  더심각하게 많이줄어들었다 이는 한점차승부에 안좋게 작용할수있지만 그건뭐 내가

알바도아니고 작년에도 점수잘냈는걸 코레아의 부진이 단지시즌뿐이길 바래야겠음 멕켄은 힘든시간을 

보냈고 레딕코레아의 동반부진으로 약간은 걱정해야될 시즌이됬따 


2017년투수

벌렌더영입은 신의 한수였다 결혼을 앞둔 벌렌더는 우승을 위해 각성했다 다소불안했던 불펜진이지만 

휴스턴은 괜찮은 시간을 보냈다 카이클-벌렌더원투펀치에 멕큘러스 찰리모튼 피콕 피어스 많은선발

옵션을 가지고 경기를 운영할수있었다 뭐 선택된선수들은 벌렌더,카이클,모튼,맥큘러스였다


2018년 투수


+게릿콜,핵터론돈 -데벤,자일....??+오수나

사이영과 mvp를받았던 그시절로 돌아온듯한착각 290개의 삼진은 구위가 녹슬지않았음을 증명 데벤스키

와 자일스의 포스트시즌 부진은 단순한것이 아님이 밝혀졌지만 그둘을 대신해 데려온 헥터론돈이 블론을

7개나 해주면서 행복한 한해를?보냈다 결국 토론토에서 로베르토 오수나를 데려오게되고 96마일의 

패스트볼을 가진 오수나는 단하나의 블론도 허락하지않았다 체포됬던 경험을 잘 살려? 적도 잘막은듯

일단 뒷문은 확실히 보강했는데 아마 론돈대신 오수나를 주전마무리로 쓰지않을까 추정중 선발진은 

거의 확실하게 123이나오는걸 개찐따라도 알수있을듯 카이클이 내년까지 팀에있으니 1년도 노려볼만도함



사실 내셔널리그 개판된거보고 글쓴건데 또괜한 도표로 아는척하려다가 글마무리못함 ㅎㅎ 

와일드카드는 정신차리면보는걸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