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이니시지옥 초보영웅추천 12편 그림자주술사 쉐도우샤먼

이니시지옥 초보영웅추천 12편 그림자주술사 쉐도우샤먼

도타2 간보기 [패치,캐릭터소개,잡설]

츄럴 시너지로 더유명한 쉐도우 샤먼이죠 aos계열의 원조격인 도타 올스타의 주인님 워크에서도 


hex,morph[맞나?]등의 변이류 기술은 강력한것이었죠 슬로우+침묵+무장해체를 한번에 넣는 사기급


이니당연한게 아닌가싶은데 도타에서도 범위기술이나 궁극기무력기빼면  거의최상위이니시 근데 사실


이친구의 시그니쳐 기술 이라기엔 약간 애매한부분도있지만 오토체스만드는 중국인의 마음은 김작가가


알수가없으니 ㅎㅎ 어쨋든 이 다재다능한 이친구를 추천하게된이유는 무엇일까용 


뭐야 여캐가아니라고 카악 퉤


추천하는 유형: 서포터를 좋아하긴하지만 파밍도 야망이 있는 쓰.레.기


이니시기술 한개면 잘못넣고 뒤에서 우는찐따,논타겟기술 못쓰는사람 


설치형 기술만쓰고 도망치면되는 간단한 유형을 선호하는친구 






기준 리뷰 스택용 링크 뭐 롤이랑 도타랑 스킬구성이 상당히 다르고 개념이 다른편이라 챔프-영웅추천


보다는 스킬팩한번보시고 해보쉼이 좋을듯함 서폿추천에 대해서는 상당히 많이 생각을 해봤는데 스킬


메커니즘이 단순하다고 영웅이 쉬운게 아님 오라셔틀 크메도 생각보다 난이도가 높은편이며 흑마도 


궁만 잘박으면 되긴하는데 q랑 e도 잘써야 좋은친구에 궁없고 메커니즘에 대한 이해도가없으면 


그냥 씹노잼 캐릭터라 추천하긴 또별로같고 이니시 많아서 하나실수해도 할거있고 전부 타겟팅이라


실수할 확률도 낮으며 궁극기로 한타각+푸쉬각+오브젝트[로샨]제압까지 가능하다고??? 개꿀띠 


1픽박아도 욕안먹는 카운터 딱히 안맞는 무난한 영웅 뭐 버젼따라 더좋은 영웅도 생기지만 쓸만함



다른건 몰라도 직관성+범용성 최상위권인듯  


 

스킬팩도 좋고 평타도 상당히 센편이라 레인견제도 쉬운편 평타가 너무쎄서 미드로 가면 


상대 미드가 비명을 지른다구~ 다만 캐리력 포텐셜이 서폿출신? 답게 아쉬운편이라 프로씬에선


그다지선호되는 전략은 아님 저도 일단은 서폿으로 추천드리고 미드강제로 가야되면 뽑아도 


뭐... 그렇게 나쁘지는 않다는점정도는 상기시켜드리는 바입니다 ㅎㅎ 


Q에테르충격

굉장히 직관적인기술 레벨을 올릴수록 3마리씩 타겟팅이 늘어난다 워크충이면 포크드라이트닝생각하시면


됨 왜냐면 그거거든 ㅎㅎ... 딜량도 은근히 쌔고해서 초반에 마무리확실히 짓도록 도와주는 기술 


95~160[4레벨] 140~320[4렙] 데미지를 1~9마리의 적군에게 데미지를 주는 너무나도 직관적인스킬 


도타공식블로그짤인듯 ㅎㅎ 


사거리도꽤나길고 타겟팅이라 빗나갈확률도 낮고 롤처럼 마법난사가되는 겜은 아니지만 마나통이 적진


않아서 이걸로 막타만안드시면 쓰시는데 불편함은 없으실것 ㅎㅎ 


25레벨특성에 데미지 400추가특성이 있음 720데미지는 후반임을 감안해도 꽤나 아픈데 반대편 특성도 


좋아서 60대40[에테르] 정도로 갈리는듯[출처 도타버프 ㅎㅎ] 뭐 참고정도만 하시고 넘어가면되시겠다 


어? 짤이 도타가 아닌것같은데요


W 주술 hex

거의 최상위 이니시기술 닭[스킨적용시 양 ㅎ]으로 적을 변환시키는 기술 1레벨은 1.25초밖에 


안되는데 마스터시 3.25초의 지속시간을 가지는 기술 1~4레벨 편차가 꽤긴편이므로 스킬투자를


많이해야되는데 강력한 기술이지만 초반에는 100퍼센트 효율을 뽑기가쉽지않음 대부분 1레벨


투자하고 다른거올린다음에 한타각 나오는 중후반에 몰아서 많이 투자하는듯 아님말고 확씨

13초의 쿨다운인데 거의 동일한 시전효과를 가진 도타최상위아이템 바이스의 낫이 22초쿨인데 비하면


거의난사?수준인데 8초쿨이면 크... 5초마다하나씩 날아가는셈 근데 시전범위도 무시할만한 수치는 아님


그래서인지 도타유저들의 원픽은 30대70으로 갈렸네요 뭐 주술이 좋긴한데 울리 샤먼은 스킬이 다른


것도 많으니까요 ㅎㅎ 2번스킬도 굉장히직관적이지않습니까 동물로 바꾸면서 이속박살/침묵/무장해제


효과를 준다 타겟팅기술 생각할부분이 더있나요  롤,워크만 해보셨어도 금방이해하실듯  야레야레 



E 족쇄




2.75~5초[4레벨]무력화 시키는 기술 1레벨부터 2.75초 확정 타겟팅 무력화 기술인데 이무력화는 스턴과 


거의 같다고 이해하시면되는데 뭘믿고 스턴이 그렇게 기냐... 족쇄를 지가 계속 걸고있어야되는 채널링


계열 기술입니다 반대로말하면 이기술을 사용하는동안 그림자주술사도 그냥 쉐클이 되버리는것입니다 


이건 march..



뭐 갓고수가 아니더라도 생각할수있는 것은 어차피 스킬쿨은 이걸쓰는동안에도 도니까 다른기술 먼저


쓰고 아군백업시간을 벌수도있고 we만써도 적코어 둘무력화시키는거니까 이 족쇄 안끊기게 유지만 해도


어느정도 본전은 뽑았다 라고 생각이되는데  w는 평타보다 길고 e는 평타랑 거의 비슷한사거리 타겟팅


이긴하지만 뭔가 점멸단검없이 쓰기아쉬운 기술들인건사실 내가못해서 그렇다고? 힝.... 너무해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평타딜이 센데 족쇄동안은 딜을못넣는다는점을 감안하고 혹시 솔킬각을 노린다면


딜이랑 쿨감안하고 해보쉬길 ㅎㅎ 안되겟지만 


도타똥싸개들의 특성비율은 33/66으로 족쇄지속시간증가 특성쪽이 인기가많네요 반대쪽이 와드 특인데 


밑에 한번더 언급드림 4렙기준 10초쿨인데 5초지속 2.5초 지속증가 찍으면 2.5초쿨 족쇄 완-성







좀더갖추기 쉽게  배치가 교체되었다 걱정말라구 자동으로 설치된다구~





R 대규모 뱀 와드 


띄워쓰기 ㄷㄷ해  공격피해 50~100[3레벨]의 뱀와드를 10개 설치합니다 뭐 가두고 w걸고 q때리고 e로 


묶어서 딜을 하면 되겠다 라고 생각하면 되겠는데 어..솔직히 저는 입문자라면 굳이... 컴보에 집착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w,e둘중하나만 제대로 쓰시고 궁만 제대로 깔아도 1인분은 되는것같아서 


그래서 추천한감도 있음 로샨[바론비슷한거 ㅎ] 한타각 타워철거등 언제든지 설치만해도 되는데 쿨이 


난사해도될만한 수준은 아닌데 2분[120초]정도로 너무아낄필요도 없다고생각 ㅎㅎ 롤 유체화비스무리한


페이즈부츠-위상변화장화로 뚫고나갈수있기때문에 가둬서죽인다에 너무 집착할 필요는없음 중요하게


생각하셔야될건 영웅이 2대때리면 와드가 사라짐 힝.... 생각보다 부수기 쉽지는 않음


20레벨은 그다지인기가 없는것같고 60대 40정도로 공격력 50특성이 약간더 인기있음 1레벨이랑 3레벨 


차이만큼 늘려주기때문에 공격력 상승량은 눈에 보이는편 극후반에도 건물철거가 뛰어난편인데 


오토체스유저들에게 익숙한 리프레셔를 이용해서 지겨운 1시간이상 접전에서 극적 마무리를 노리기도함


궁극기를 강화시켜주는 아이템 아가님의홀을 착용시 


뱀와드 사거리를 추가로 얻고 분산사격을 하게됩니다...라는데 직관성있게 설명할 방법이안떠오르네요 


분산사격[spilit shot]로 두마리씩때린다는건데 걍 티가날정도로 쌔진다는점만 참고하쉬면 될것같네요


대부분 아가님이 애매해진 특성패치이후 도타지만 여전히 프로들도 채택할만큼 유의미한 변화를 가진


효과가 아닌가 싶네요 서포터라 가기쉽지는 않지만 상위티어에선 알아서 밀어주는편 


20분이후로 구매가능한 샤드 1400골드로 e를 쓰면 주변에 궁극기와드가 십자가모양으로 둘러싸는 모양새


7.28에서 등장한기술로 언제든 바뀔수있으니 직접확인하도록하자 ㅎㅎ





빌드추천까진 아니고 주요한 아이템 


모두의 친구 점멸의 단검 한대맞으면 3초쿨이 생겨서 이걸로 도주하기는 숙련도 있는 유저말곤 


쉽지않음 15초쿨밖에 안되니까 걍 싸울때마다 사용할수있는 점멸스펠정도로 생각하면 되실것  


우측의 창공의 렌즈라는 아이템은 추가 마법데미지와 사거리를 주는 서폿들의 친구 단검과달리


과정아이템도 있고 과정아이템도 다 그림자주술사에게 도움이 될만한 아이템들이라 유효!!! 


그래서 이 마나부츠를 올려주시면 대충되시겠읍니다 


3성룩딸은 이미 똥토체스충들을 위해 써놓은글이 있어서 후후..


------------------------------------------------------------------------------------------------


스킨추천?


Q이펙트변화 왼손무기[오른쪽] 이펙트를 기어다니는 뱀으로 바꿔줌 W이펙트 오른손무기[왼쪽] 양이된다


뱀와드는 스킨마다 달려있는 뱀와드 스킨이 다있어서 ㅎㅎ 왜 이것만 추천이냐면 이거말곤 구려서 ㅎㅎ 


대부분 머리를 가려야 이쁜 도타특성상 최고가 스킨인 이친구만 머리를 가려줍니다 물논 


이친구도 있지만 최상급레어등급에 거래불가 한정판템이라 ㅎㅎ 유입은 구하기힘듬 수고링 


-------------------------------------------------------------------------------------------------------------------

네... 뭐 말그대로 소개입니다 공략은 제가 그다지 많이안해봤고 실력도 부족해서 말하기 힘드네요 ㅎㅎ 


DOTABUFF가서 빌드참고 하쉬고 저는 다시 행복을 찾아 떠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