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49편 이겜은 쉴드없음? 아바돈

49편 이겜은 쉴드없음? 아바돈

도타2 간보기 [패치,캐릭터소개,잡설]

직전편에서 다룬 테러블레이드가 일리단을 모델로 했다면 이친구는 말을 탄 아서스[타락]버젼 둘다 타락한 

존재이면서 워크3-와우로 이어지는 간지계보의주인공이었죠 근데..... 도타2 스킨은좀 이상허다?

추천유형1 뒤에서 쉴드만 주고싶은 사람 힐만주면서 팀탓하고싶은사람 

추천유형2 앞에서 싸우면서 아군을 도와주는 탱커를 좋아하는사람 

 

아바돈에 대해 한줄로 요약하자면 qw보면 서포터인가? 싶다가도 er보면 탱커 브루져로 설계되었나

싶다가도 막상써보면 생각보다 잘죽어서 탱커는 아닌가싶다가도 잘풀리면 절대안죽어서 또즐거운 

성향과 성장치 스타일에 따라 조금씩 느낌이 다른캐릭터가 되겠습니다 

 

2차리뷰스택

1차리뷰스택 리뷰스택용글 링크타고 들어오시면 모든글로 이동가능 어... 링크스택용글로써 잘못들어오신분들은 재미난? 도타글보고가셔요 *김작가글은 하늘에 맹세코 공략글이 아니며 소개,

rlawkrrk.tistory.com

 기존 48개의리뷰

2005? 틀딱겜답다!!

롤과달리 상의도 안하고 패치당일날 리워크를 알려주는 게임치곤 좆타 06년부터는 크게 변화가없는 캐릭

도타2[13년도출시]에서  e패시브  리워크패치가 있었지만 굉장히 올드하고 플레이하기 쉬운 스타일 

좆롤과의 간단한 메커니즘차이랑 한타시 포지셔닝정도만 숙지해도 얼추 투입은 가능하실듯 

Q mist coil 안개고리

굉장히 간단한 메커니즘의기술로 안개를 발사해서 힐을 받습니다 어?? 그거 컨셉부터 세나인데 하여간 

좆타2쉐리덜..정신못차리네  제가 틀딱식자학개그 노잼 개소리 하는데 놀랍게도 가끔 이런 드립이 진심?인

분들이 실제로 계시더라구요 어그로라고믿지만 ...이나.....에서 도타2하지도않으면서 아는척하시는분들이

가상의적 멈춰! 

아군에게는 힐을 적군에게는 딜을 주는 간단한 메커니즘인데 1~2렙부활시간이 짧을때는 서포터가 그냥

q만 날리다가 자살하는 전략도 있었죠 이제는 자살을 못하게되어서 적은체력이면 대주지말고튀어야 

자기피해 50퍼센트 체력깎아서 힐돌린다 라는느낌 

대충이런느낌 타겟팅해서쓰는거라 힐이나 딜이 빗나갈일은 없음

특성이뭔데 씹덕아... 요즘 히오스?비스무리한느낌으로 포켓몬게임이나왔더라구요 ㅎㅎ..어쨋든 히오스!

본가는 좆타2처럼 휘청휘청하지만 대회마져없어서 슬퍼진 히오스! 에서 훔쳐온 시스템입니다 롤의 

강화,진화개념으로 봐도될것같은데 승천하는대신 그냥 클릭한번으로 기술강화하는 시스템되시겠습니다

10,15,20,25레벨에 좌우강화중 하나를 고를수있는데 25레벨이후부터 못찍은 특성 몰아찍기가능 근데

거기까지가려면 힘드니까 제대로 알아보고 특성을 찍는게 좋겟죠

참고로 500범위는 이정도 거의 광역힐이 우다다다 

W aphostic shield 어둠의 보호막

 모르가나 블랙쉴드같은 개념이라고 적으려다가 블랙쉴드가 뭔지몰라서 찾아봄 ㅎㅎ

조금다르지만 게임이 달라서그런것같습니다 롤에서는 '정화'를 꽤나상위판정으로보고있는데 좆타2는

일반기주제에 너무좋은 정화를 많이주고있어서 어쨋든 위상은 비슷할듯 예 정화기술입니다... 일반기 

정화판정은 그냥 에어본,궁빼고는 거의 다정화된다고 생각하셔도 좋을것같습니다 궁도 궁나름이라

1분대 쿨 궁극기 같은건 정화가되버리는 슬픈상황이 이게맞나...

강한해제 라는 대부분의 기술을 정화할수있는 판정이다보니 100초이상 궁빼곤 대부분 

정화가 가능하다고 보시면됩니다 6초쿨인데...그게맞아? 중반이후부터는 정화걸어준다는

감각으로 사용해도좋겠습니다 

상황1 방어막을 걸어주면 정화 상황2 피해량흡수치를 넘어서면 방어막이 해제되면서 주변에 피해를줌 

이 방어막이깨질때 피해를준다 라는 효과가중요한데 초반딜교의 핵심이기때문 반대로 쳐발릴상황도

마나만있으면 쉴드+힐뿌리면서 서포터로 역전각나오는거 롤도 뭐비슷한상황많으니 대충아시겟죠

방어막흡수끝나면 데미지주는 캐릭이 있었던가모르겟네요 

이건특성 25레벨에배치되어있네요 ㄷㄷ 180으로 유세는 우리갓롤은 피해량에 비례한다..에...

그렇다네요 

E curse of avernus 아베르누스의 저주

아베르누스가뭔데 씹덕아!! 나도모름..프로스트모운하면 고소당할까봐 합의한듯 실제로 데스나이트스킨을

쓰다보니 프로스트모운이라는 기술명으로 쓰고있었는데 양심이갑자기생긴건지 이걸로바꿈

롤이나 도타나 게임이늙을수록 텍스트만 늘어나네요 이때는 담백했는데 허허.. 좆타2는 패시브만

존재하는케이스가 아직많아서 롤따라서 패시브누르면 액티브나가게 바꾸고있는느낌이긴한데 그냥 

담백한 패시브다 자! 프로스트모운이 아베르누스로 어떻게바뀌었을까요 

ad딜러로 가면 이걸로 ..  4타패시브 터트리면 좋긴한데 이캐릭이 생각보다 유리몸이라 얼타면 죽을수있음

상대봐가면서 한번해봅시다 딜교하나는 확실함 침묵에 추가공속까지 ㄷㄷ 아바돈고수냐구요?

아...바돈 고마워

눈치챙겨! 특성은 없는데 이번에 또다른 개념이 하나등장합니다

아가님이뭔데 씹덕아! 에....그 뭐몰락한왕이네 녹서스네 어쩌고하는 씹덕만 아는 세계관 비슷한거입니다

도타세계관최고의마법사인데 그친구의 작품을 빌려서 기술을 강화한다라는컨셉이었던것같은데 강화방법

간단합니다 20분이후로 구매가가능한 파편을 구매하거나 1400골[35~45cs]/로샨[바론같은거]죽이면 일정

확률로 드랍되는 아이템을 사용하면 적용됨 qw의쿨을 1초씩 줄이고 qw로 딜을줘도 4타효과를받는다

이건 캐리형빌드갈때좋긴하겟네요 

R borrowed time 시간 왜곡

체력400이하로 떨어지면 자동발동되는 기술이지만 본인이 클릭해서 활성화도 가능 

오..저는 근거는없는데 burrowed 타임인줄알았음 뭔가 잠수타는 시간처럼 borrowed였네요 ㅎ

탱킹의 근거가되는기술입니다 탱커로잘크면 때려도 체력이오히려 차오르는 상황 많이경험해보셧죠

이기술은 아예 맞으면 체력이 차는 마조히즘적인 스킬입니다 안때리면 어떻게되냐구요?....뭐...

궁시간 끝나면 다시 체력빠져서 탱커답게 손절당해서죽는거지 한두번당해보나 허허

적우물로 다이브해도 죽지않는다구!

*우물=레이져데미지를 받고잇는중이라 피가 한번에 400까지떨어졌다가 회복되는 상황 한타에선 안이럼

를 스킬로 구현한 궁극기입니다 색깔이 파란색으로 바뀌기때문에 바보아니면 때리면 안되겠구나 알겠지만

굳이치는 얼빠진 놈이 있다면 맞아줍시다 껄껄  맞으면 체력이차는 방식에 자동발동 대부분의 디버프를

디스펠=정화해주면서 이모드에 돌입하기때문에 강력함 약간 신경쓸점은 400전에 400이상데미지로 

버스트=순삭 해버리면 발동안되니까 조심하시고 스포터로 탱킹 가능하다라고 봐도좋을까요 어떤가요?

아바돈 안다녀!

모든게임이그렇듯 우리편은 적궁극기터지면 굳이 때려서 풀피채워주는데 내가 할때는 적이 

궁만터지면 슬금슬금 빠지더니 궁빠지면 돌아와서 줘패는 상황...후....삶이 고달퍼 

아가님의홀? 요건 정품이라 4200골드 약 90~100cs정도되겟네요 그만한 가치가있나보면

아군이 피해를 받으면 자동으로 q가발사된다? 오.. 나쁘지않은데

대충요런느낌이네요 자동이니까 나쁠건없는 준수한 아이템입니다 사기템인지는 모르겟고 

미국 118등유저의 서포터 빌드

매직완드[적이 스킬쓰면 스택이쌓이고 스택x17의체력마나를 회복시켜준다 최대20]로스타트해줬네요

신발은 초록신 제일무난한신발이죠 마나리젠템과 비전투시체력회복초록신 가난하네요 이어서 홀리로켓

[번역명기억안남]으로 힐량을 늘려주고 아군을 세이브하는 염동력의 지팡이 뒤늦게 방어를깎거나

아군에게걸면 추가방어력을 주는 용기의메달 서포터빌드답게 아주 빈약하죠 

동남아 83등유저의 서폿빌드 비슷하네요 순서도그렇고 마나신발갔다가 초록신으로 돌아온건 인상적인부분

그것은 홀리로켓=성스러운 금합의 재료템이 마나신발재료랑 겹쳐서 분해하고 다시조립한듯 재밌네요 

236등유저의빌드 뭐 이제는 비슷하네요 

일단 찾아본 오프레인=탑 딜러형 아바돈빌드 평타에 마뎀추가로 붙게해주는 번개망치-순간적으로 슬로우

거는 보라색 칼 점멸의단검 분신생성시 정화효과를 주는 하늘색도끼 스턴주는 빨간망치 정도네요 그냥

어...이빌드는 참고만하시고 아마 이렇게 공격적인 빌드안올리고 오프=탑 할때도 서포터아이템 빠른템포로

올려주는것도 나쁘지않겠다는 생각이드네요....아바돈안다녀 그만해라 노잼이다 e패시브 잘쳐지게 

에코세이버[근접캐릭한정 몇초마다 2타를 연속으로때리게해줌+슬로우] 공속빌드등 여러변수가있지만 

대세는 서폿이기때문에 지금은 선동하지않는걸로..나중에 ad캐리유행하면 한번 줏어와볼게요 

마무리

돈이남는다면 무장해제액티브가있는 체력+강인함 천상의미늘창 마방템 후드,파이프등도 가주면 좋겟네요

물방이필요하면 물방템을 뭐근데 서포터하면 위에거뽑기도 빠듯할것임 어쨋든 요즘은 탑을 잘안가지만 

굳이가도 말릴생각은 없는 아바돈 여기까지 해볼까요 

유저들돈빨려고 아서스느낌나게스킨뽑는거보소...그와중에도 고소당할까봐 어설프게 했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