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도타리뷰 77편 누킹의 참맛 하늘분노마법사

도타리뷰 77편 누킹의 참맛 하늘분노마법사

도타2 간보기 [패치,캐릭터소개,잡설]

한글번역명이 하늘분노마법사 영명도 skywrathmage 스카이레스메이지 구글번역제안은 격노?마법사인데

아무튼 잘번역한수준같습니다 이캐릭터에대해 롤에 비유해서 설명하자면 어...글쎄요 기분?상으로는 스턴뺀

신드라같기도하고 그나마 비슷한게있나찾아보니 딱히없는것같기도하네요 누킹메이지긴하지만 주문력템의

의존도가 롤보다 낮은 덕분에 딜서폿으로 조금더 애용되고있는 느낌입니다 근데뭐..난브실골인데 어쩔건데

 

리뷰스택

어... 링크스택용글로써 잘못들어오신분들은 재미난? 도타글보고가셔요 *김작가글은 하늘에 맹세코 공략글이 아니며 소개,리뷰글정도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ko.dotabuff.com/learn/lol 주

rlawkrrk.tistory.com

정통미드를 찾고싶다면 이곳으로 ㅎ

딜서폿이 프로씬에서 메인이라는거지 미드가는게 트롤이란 뜻은전혀아닙니다 아무래도 도타환경이 범용성

있는 이니시 메이지,ad캐리형 미드,한타조율가능한 암살자?미드가 메인이다보니 이니시없는 메이지는 

그냥 서폿으로 좌천당하는경우가 많은것일뿐 언제나그렇듯 주변의 비난은 스스로 환호로 바꾸시고 ㄷㄷ..

근데롤도 빅토르,오리아나,트페  이니시하나씩은 달려있는애들이 대회형미드긴하네요 


하늘 분노 마법사?

날개 상남자스타일이라 스킨은 늘 중간이상으로 뽑아주는듯  안물안궁이겠지만 비슷한조류?캐릭인

자야/라칸처럼 로맨틱한 스토리가 있었다는것..하늘분노종족의 마법사였던 [dragonus]는 공주인 

shendezle을 몰래 흠모하면서 친구로써 보좌하고있었는데 궁정의 정치적 암투로 shendezle은 그만 

공식일러아님 ㅎ

shendezle을 잃은 하늘분노마법사는 그녀를 살리기위해 여신에게 빌었고 그결과 온전한육체는 아니지만 

복수의 화신으로 세상에 다시돌아오게되었죠.  하늘분노마법사는 여전히 복수의 때를 기다리고있습니다

자야/라칸처럼 동시출시도 아니고 이스토리의 배경이되는 vengefulspirit=복수혼령의 출시일은 04년도

이친구는 11년도 출시기때문에 먼저 염두에 뒀다고는 생각하지않지만 유난스럽게 긴이름때문에 궁금해

하실까봐 사족을 달아봤습니다.. 자 감성팔이는 집어치우고 본론으로 들어갈까요?

상호작용대사 여기서 skywrath는 일족을 말하는거죠 

그저...스윗 하분남 ㅜㅜ 난죽지만 내사랑은 영원하리라 'sweet spirit'


Q arcane bolt 신비한 광선

타겟팅 딜교기술입니다 도타에 드문 스탯비례데미지기술인데 지능?에 비례합니다 어? 그게뭔데

힘-민-지 순

도타에는 워크3기반게임의 흔적이 여러가지남아있는데 그중하나가 이 힘,민,지 복합스탯느낌이라 무난하게

스탯템만올려도 괜찮은 캐릭들도 많이존재합니다 대격변해도 이걸없에진않을것같음 너무큰일이니까

아무튼 지능=메이지계열이라고 봐도될듯 지능을 올리면 q데미지도올라간다 기억하자구 ~ 노템기준임

이게뭔데?.. 도타의 3가지 강화방식중하나 특성입니다 10/15/20/25레벨마다 열리며 스킬포인트를 하나소모

기술을 강화하거나 기본능력치를 강화하는방식 한발추가해준다이말이지? 도타2는 논타겟인경우 오토타겟

알아서 타겟팅을 때려준다[못고른다]라는 거죠 왜이렇게 밑밥을 까는지는 밑에가면 나옴 ㅎㅎ

마법면역관통? 마법면역 누구나 돈을 쓰면 갈수있는 아이템에서도 마법면역을 얻을수있고 대부분 딜러들이

중반에는 구비하는 편이기때문에 관통여부는 굉장히 중요한편 딱히스턴도없는 하분마를 상대할때 링켄의

구슬같은 템[13초마다 마법무효화]을 올리는케이스는 적으므로 유의미한 특성 반대편특성이 관건이겠죠 

 

W concussive shot 

바로위에서말한 논타겟인데 알아서 추격해주는 그기술입니다 포킹하기엔 데미지가 애매한데

초반에는 충분히 위력이있고 타겟찾는 사거리도 1600으로 유사포킹이 가능한기술이라는것 둔화40퍼

원거리에서 맞으면 화나지

1200이 요정도 화면끝에서쏴도 시야만있으면 거의맞춘다는뜻 

시야만있으면 맞출수있다는뜻 

E ancient seal 고대의 봉인

침묵+마방깍 누커로써의 면모를 보이는데 아주적합한기술이죠 슬로우도없고 스턴도없어서 많이아쉽지만

뭐..그건 알아서 할수있죠? 도타의마방은 %방어라서 깍는것도 퍼센트로 깎는다는이야기~ 그렇구나~

전부타겟팅

쿨감특/마방깍증가특

R mystic flare 

필살기 등장이요 위치지정형 기술로 특정위치에 데미지가들어갑니다 한방에 광선?이 들어가기보다는

우다다다 여러발을 쏟아붙는느낌이 강한데요 그결과  

맞는놈이 많아질수록 발당 데미지가줄어들어 5명이 모두뭉쳐 우정의힘으로 버틴다면 3렙궁도 겨우 320!

포킹기술이라기엔 사거리가 약간 아쉽지만 데미지는 확실할지도  마나소모량이 크기때문에 마나관리를

잘하셔야할것입니다 롤 메이지들궁마나소모 100인거보면 부럽기도하고 당황스럽기도하고 후후..

근본이 무지성 누킹캐릭이라 qwer쿨돌리면서 퍽퍽 마법으로 패야되는캐릭이죠 마방템보다는 실제로 

실수로 버스트[순살]당하는경우는 두가지 

와  마나당피해 1.75? 설치되어있는지 잘확인해봐야!

입니다 피해반사로 내가죽는다구요!!

조심한다고 어떻게되는건아니지만뭐.. 조심해야죠 

대총 스킬쓰면 같은기술이 사거리내에서 무작위로 한발더 날아간다는뜻 

이게뭔가용? 아가님은 도타체고의 마법사라는 설정 그의지팡이를 빌리면 기술이 강화되는 방식

4200골드[90~100cs]로 코어급아이템이지만 필요하다면 꼭가주는 그런느낌의 물건이죠 하분마는

어떤느낌이냐구요? .빌드분석에서 한번볼까요 아는척하다털리는건 쪽팔리잖어 히히

세번째강화방식 파편입니다 어디넣기애매해서 여기넣었음  지능5 방어1 흠... 수치를 이해시키기도

힘든데 계산하기도 골치아프네요 '파편은' 1400골드[30~35cs]를 써서 코어타이밍늦출만한 물건인가가

요즘 파편의  가치평가라고 저는 생각하는데 글쎄요...

혹시궁금할까봐10렙특성 ㅎㅎ

빌드분석

아..  요즘랭커들이 하분마를 잘안하네 타이밍이안좋았다

어쩔수없이 훔쳐온 일반인빌드 e선마를 선택했네요? q나w마스터하고 e가는걸로 알았는데 재밌네요 

서포터빌드로 주문력?도란같은 느낌의 부적으로 스타트 2개가는분도있고 1개가는분도있고 신발업글

안하고 에이토스의 지팡이를 선택해줬네요 타겟팅 속박아이템으로 궁극기와 시너지가 아주좋죠 팀에 

ap누커가 본인포함 4명이라 불화의두건[범위 마방깎]템을 올려줬네요 이제보니 e선마도 팀에 ap딜이 

많아서 가준듯 재밌네요 막템은 게임이 거의이겨가서 저템포로 뽑을수있었던것같음 적을 양으로 

변이시키는 바이스의낫이네요 정석빌드라기보다는 그냥 이런게있다 하고봐주시길 

큰차이없는 서폿빌드 주문력도란?2개에 여행의장화=40초마다 텔포쓰는 신발 에이토스의지팡이로 속박

야무지게걸고 마법시전거리,리젠,마법증폭등이 달린 꿀템 에테르렌즈선택 막템은 똑같네요 템포보면 

아시겠지만 역시 양학겜입니다 이번에는 w선마인척 하다가 q선마로 틀었네요 

미드빌드지만 많이죽으셨네요 후후.. 요술사,퍽이랑 승부보겠다고뽑으신것같은데 아무튼 주문력 도란에 

텔포신발 에이토스 아가님 아가님파편 바이스의낫 마지막템으로 점멸의단검 유령의홀까지 유령의홀...후후

재밌는물건이죠 물리데미지를 안받는대신 마법데미지를 증폭하여 받는건데 이걸업그레이드하면  혼령의검

ap딜러들의 꿈의아이템이죠 

125+주능력치x1.5 q에이어 두번째 스탯비례 데미지가 나왔꾼요  마뎀40퍼더받는디버프에 

슬로우까지? 히익..너무해 라는거죠 뭐 실제로 다른템가기빡빡해서 못올려준듯한데 후후..시간나면 

한번올려보시는것도 

케일아니고 하분마입니다만 후후.... 스킨디자인이 잘뽑힐수밖에없는친구죠 새발톱이좀 거슬리긴한데... 

마무리

굉장히 원초적인 캐릭터고 도타에서도 스턴없는 메이지는 서포터로 약간 부담스러운상황이 있어서

막뽑을만한 카드는 아닙니다 하지만 어차피 초보일때 모르는척 저질러버리는게 또다른 낭만이

아닐까요... 물론 여러분과 안잡힌다고 굳게믿고있기때문에 막지르는거지만요 ㅎㅎ 행복한 시간되시길

바라면서 저는 하분마의 슬픈사랑을 위로하는의미에서 밴을 꼭눌러주겠습니다 그럼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