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도타리뷰 83편 탱커뚜벅이쉑들방빼 나 우르사야

도타리뷰 83편 탱커뚜벅이쉑들방빼 나 우르사야

도타2 간보기 [패치,캐릭터소개,잡설]

컨셉과 어울리지않아 판매중지가되었던스킨 

쿨하게 수영복도 입하고 여러가지 재미진 컨셉도 공유하는 갓롤과달리 미국놈들 쓸데없는데 꼰대성이

발휘됩니다 스킨은 마..원래형상이 남아있어야하지않나시프요 

수년뒤 뱀인데 딱정벌레스킨을 허가해준것부터 모순이 좀생겼지만... 모순을이기는게 돈벌이니까요 

아무튼 오늘의 주인공은 곰 우르사입니다 도타는 탱커역할군이 딱히없긴하지만 탱커하는애들이

어느게임이던 생기기마련이죠 그런탱커들의 근본적인 카운터 대부분의 adcarry가 탑전사/브루져형

인 게임이라 근접에강한 캐릭터라는건 나쁘지않죠 붙기만하면 이긴다...이 유구한 우르사의 낭만!

이곰전사는 오래된 도타세계관의 근본캐릭중하나입니다 이 북극곰친구랑 비교해도 손색이없죠 얼마나

틀딱꼰대 캐릭이냐면  2004년생입니다 섹상에나

이분들이랑 동갑이네요 ㄷㄷ... 아무튼 오래된 캐릭인만큼 리워크가 있기는 했는데 근본적으로는 비슷함

궁극기 메커니즘랑 q편의성말고는 초기의 컨셉을 거의 유지하고있는 화석중의 화석입니다 근데 곰이면 

탱커지 지가무슨 안티탱커인척하는거야 ㅎㅎ 잘쳐줘야 브루져겠구만 

뚜벅이 이론상 붙으면 1대1질수가없음 뚜벅이 오브젝트잘먹음 정글ㄴㄴ

우르사에대해 이야기하려면 폭발적인 순간화력 오브젝트[로샨=바론급오브젝트]처리능력 뚜벅이 

3가지를 말하지않을수가없습니다 오늘의 주인공 본인도 뚜벅이지만 뚜벅이를 보면 화를참지못하는

우르사입니다 

 

 

리뷰스택

어... 링크스택용글로써 잘못들어오신분들은 재미난? 도타글보고가셔요 *김작가글은 하늘에 맹세코 공략글이 아니며 소개,리뷰글정도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ko.dotabuff.com/learn/lol 주

rlawkrrk.tistory.com

뚜벅이가싫으시면 자매품?을 찾아떠나시는것도

Q EARTH QUAKE 대지 충격

아이콘한번 거창하네요 스턴을 주면 너무사기라서 슬로우로 바꾼듯한 기술입니다 논타겟에 

보는방향으로 한바퀴굴러가는 부가효과까지넣어준 지가 베인인줄 아는 근접딜러 되겠습니다 

원래있던게 범위슬로우+ap데미지고 구르기가 나중에생긴 부가효과이기때문에 구르고나서 

뭔가 생긴다거나 하지는않습니다 하지만 1대1에특화된 우르사에게 단비같은 초반접근기이며

극한의뚜벅이생활에서 조금이나마 벗어나게해준 고마운 부가효과패치입니다 구르는거리는

덤블링하는거 귀엽긴한데 틀딱유저라 아직도 위화감이 좀 들긴함 

 250 점멸[flash]의 절반정도거리네요 슬로우가 조금더 넓은 범위[385]를때리니까 조금만 분발하면되겟네요

이게뭐냐면.. 특성이라는겁니다 약간 히오스를 참고한것같은 이특성은 워크도타의 종말을 말한게아닌가 

아무튼 새시대를 열었던 시스템인만큼 패치때마다 밸런싱에 열심히활용중 능력치강화 혹은 기술강화

및 부가효과를 달고있는 이특성은 10/15/20/25레벨마다 열리며 좌/우중하나만 골라서 스킬포인트를 

투자하는 형태 굳이 저구간에 안찍고 몰아찍어도되지만 한번찍고나면 26레벨이후부터 반대편을 찍게

해주기때문에 제때찍어주는게 신상에 좋겠습니다 쿨감3초라...반대쪽이 중요하겠네요 아참 특성은 

밸런싱패치때문에 자주바뀌니 김작가글은 참고만하시고 인게임 특성을 확인해보시길 

격분강화가 1.5초? 이게뭔데요 세번째로 등장한 강화시스템인 아가님의파편입니다 강화/승천이런거랑

다르게 15분이후부터 1400골드[30~35cs]를 내면 즉시활성화되는 강화아이템입니다 사면 못파니 참고

가격대를보면아시겠지만 빡센 코어템은 아니고 재료템정도의가격인데 코어재료가그만큼늦춰지니 

생각보다 막 무조건가고 그런물건은 아님 궁이 얼마나 좋은지는 밑에서 확인해보자구요 

W Over Power 제압

이거랑 이모티콘은 비슷한데 틀딱캐릭이다보니 흡혈[회복?]등 메커니즘은 없고 '표식'비슷한게있긴하네요  

공속을 400추가해주는 기술로 사실상 풀공속으로 레벨구간에 맞는 타격횟수만큼 연속으로 친다고보시면됨

60공속짜리 재료템이 2000골드[40~50cs]정도 니 200cs넘는공속을 1렙부터 쓸수있다는거죠 타격수가 

정해져있으니 걱정?하시는 상황은 안나올겁니다 공속빠른게 짧은시간에 몇배많이칠수있어서 좋은건데 

표식?은 e스킬이니 신경쓰지말자구

보시다시피 막상 횟수가 정해져있어서 w꺼지자말자 공속차이가 심하게 납니다 하지만 당연하게도

400공속기술이라 공속빌드를 타기보다는 평타를 강하게 가는게 낫긴하겠죠 취존은 하겠습니다 

타격수추가요 25렙이면 아까특성 반대편이네요 

E FURY SWIPE 분노의 발톱

너무사기인 기술이라 액티브효과는 없습니다 워크3의 파이어로드가 가지고있던기술이죠 

이기술의 폭발효과는 모래제왕에게 공격당 추가공격력을 우르사에게 나눠준거죠 

계산을 대신해주다니 친절하시네 딱히계산하면서 한적은없고 직접써보시면 금방감이오실것 

움짤에서 한번보셨겠지만 이렇게 발톱자국이남음 

적을 클릭하면 스택수를 표기해줌 이걸볼여유는 없겠지만  

이기술하나때문에 붙기만하면 딜이 산더미처럼 들어가며 흡혈기반으로 싸우는애들도 우르사앞에서는 

조리돌림?같이해줄팀원이없다면 그냥 욕지거리만 내뱉을뿐이죠 오브젝트에도 적용되는 기술이기때문에

흡혈템하나만 들고 오브젝트주워먹는 장면도 많이나오고 도타는 정글이없기때문에 몰래 오브젝트먹는걸

예상못하긴합니다 프로들수준이면 알아서 잘눈치채긴하는데 허허 

요거랑은 또 체감이다른듯 둘다해보신분이 있으려나모르겠는데 부가효과하나도없이 걍데미지만올라감 

그만큼 강력한기술이니까 얘가 붙는게 문제지 붙어서 때릴때 딜이 부족하다거나 할일은 없는듯 

민첩?아무튼 좋은거임 e초기화시간 2배증가!

스택데미지추가 ㄷㄷ.. 

R inrage 격분

원래는 약간 바보같은 기술이었는데 체력에 비례해 강해지는 기술이었습니다 

피통을 높히는 빌드가 유행했던이유

이제는 상태저항 50퍼에 피해감소 80퍼짜리 인파이팅에 최적화된 기술이 되었습니다 

광란상태에서는 데미지를 거의받지않는다 물론 저기술이 데미지넣는기술은 아니긴한데 허허 인파이팅에서

거의 질수없게되는 이유이기도하면서 뚜벅이기때문에 이거빠지면 조리돌림 당할준비 시작하셔야 ㅜㅜ

랑달리 체력이 늘어나진 않지만 맷집이 말도안되게 늘어나고 상태저항도 50퍼나 얻어서 아까말했던 

q쓸때마다 1.5초적용도 상당히 도움이되는효과죠 

받고 15퍼더 

무력화상태에서...?? 기절당해서 쓸수있따는말이여? 가장근본적인 강화아이템 아가님의 홀입니다 

최초의강화로 4200골드[90~100cs]를 지불하여 대마법사 아가님의 지팡이를 구매하면 기술이 

추가되거나 강화되는 방식 효과는 보다시피 쿨감+무력화상태에서도사용가능 

귀하네요 [설명충 적의기술은 세트기술처럼 적을 들고 땅바닥에 내려찍는유형의기술 들려고하자 궁켬]

약간 수은반응?이랑 비슷한느낌이 될지도 아님말고 수은이뭔지 롤이뭔지 난몰라유~ [진짜모름]

로샨=오브젝트에 대하여

처치시보상

아이기스=이지스의심장이라는 아이템은 전령의 눈처럼 바닥에 드롭되는 아이템으로 처치하지않은

적팀도 먹을수있다는 특징을 가지고있습니다 효과는 체력100퍼센트로 1회부활 돈으로 부활하는 시스템이

있는게임이지만 로샨이 가지는 가치는 갈수록커집니다 첫번째는 아이기스만 두번째는 무료아가님의 파편 

3번째부터 아가님[4200골드]나  재생의구슬[궁극기,아이템 전부쿨초기화]되는 아이템랜덤으로 드랍하고 

4번째부터는 두개다 확정드랍 이 오브젝트를 우르사가있는팀은 압도적으로 편하게먹습니다 e스택이 

크립.. 오브젝트에도 적용되기때문 어느정도냐면 옛날 롤 예능영상처럼 1렙 로샨=바론 하는 전략도 

있었을정도 뭐 프로씬에서는 실패시 리스크가 커서 거의못봤지만 흡혈마스크만있다면 5~6렙에도 시도가

가능하다는게정석 물론 조심은 해야죠 

아이기스란

집어들고나서 5분간만 효과가있고 5분이지나면 사라지면서 초당 20퍼체/마를 채워줍니다 가엔[맞나?]처럼 

제자리에서 부활하기때문에 주의할것 집어드는순간 바닥에 다시떨굴수없으니 참고 

빌드분석

300등대유저의빌드 얘내가 보기편해서 쓰는데 protracker쓰시면 프로빌드 실시간으로 감시가능 아무튼 

신발은 공격력방어력에 사용시 유닛을 통과하는 유사유체화신발 흡혈가면 적에게 슬로우를 거는 분산의검

고급 코어템의 절반정도가격대[2500골]라  가성비1코어로 많이 애용합니다 적의 마나를태우는 기능도있음

부식의구슬 도란시리즈보다 약간 상위급인데 가성비템으로쓰다버리는 물건 슬로우,방깎을 묻히는 템 

그이후 민캐의친구 야차[이속,공속] 힘캐의 친구 산화[상태저항 체력]를 가줬는데 공격적인 템이라기보다는

무난한 공방일체형템입니다 상태저항높혀서 덜물리고 잘물려고간듯 그다음에는 평타에 스턴을 추가해주는

해골파쇄기 흡혈템을 사탄의손아귀라는 최종템으로업글[액티브발동시 6초간 평타데미지 200퍼흡혈] 

4000등대 일반인 양학겜 아이템빌드만 가져와봄

 

분산검 똑같이사고 여기서 부터 차별점 점멸의 단검을 삽니다 그이후로는 사용시 마법면역이되는 칠흑왕의

지팡이 상태저항에 의존하는대신 확실하게 마법면역시간동안 해결하겠다 그리고 아까 300등유저도 올렸던

해골파쇄기의 상위템 심연의검 액티브로 스턴을 넣는게가능해서 캐리1대1후반쌈엔 거의필수죠 상대의

이로운 버프를 정화하는 무산의별 부가효과없이 버프만 정화하지만 의미있는물건입니다  그이후로는 뭐

양학겜같기도하고 참고정도 하시면될듯 파편도 중간에 섞어줬네요 

3000등대 일반인빌드

양학?하다가 흥이오르면 다들 신발을 버리는군요 후후.. 템포는 신경쓰지마시고 선택한 아이템들을 보시면

될듯 칠흑왕의지팡이를 극후반에 가준거부터가 그렇게 빡센겜은 아니었던모양 아가님으로 궁쿨빨리

돌리면서 흘려내는 방법도 있으니까요 이렇게 여러빌드를 올리는건 일단 큰선택지내에서 한두개정도만 

차이가있다 빌드도 1렙e는 거의 고정에 q하나찍고 e선마 w선마 이런식 버젼마다 조금씩바뀌기때문에 

도타플러스[인게임유료]혹은 도타버프[무료 비공식사이트 로그인할때주의]직접참고하시는 방법이나을것 

큰흐름은 사실 안바뀌긴함 점멸이라던지 해골파쇄기라던지 

마무리

카이팅 즉 원딜러나 메인딜러의 몸놀림 그자체는 롤보다 불편합니다만[회전모션이존재] 조리돌림 

아이템도 많고 조리돌림 기술도 많으므로 쉽지만은 않습니다..그럼에도 말도안되는 화력 점멸이

15초마다 도는 갓겜?이기때문에 적당히 환경만 갖춰진다면 뉴비들도 20킬씩먹고 손맛보기 

좋은 것입니다... 탱커쉑들이나 조지면서 기분내시고 다른캐리들도 연습하시길바라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