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도타충의 롤관음기10편 훔치고싶어-1 도적의극의

도타충의 롤관음기10편 훔치고싶어-1 도적의극의

도타2 간보기 [패치,캐릭터소개,잡설]

 

21년도 어느날 예고도없이신캐가 등장합니다 골렘? 거 흔한컨셉이잖아 근데 스킬구성이랑 특히궁

1초집중후 아군350범위로 착지... 적을기절?...음..

어? 롤이 스턴에 인색한게임이니 스턴을 에어본이라고 치면..... 너무한다 좆타2

같은 자기반성을 하러온건아니구요 뭐...비시즌에는 할게없거든요 예...선수렉카질도 하루이틀이지

사실 글안쓰면 되긴하는데 한 2달비워놓으려니 마음이 슴슴해서...비시즌에 쓸데없는개소리나 

약 20개정도남은 캐릭리뷰 혹은...리마스터해야하는글들을 보는시간을 가질수있겠네요 아무튼!

오늘의주제 아무도 궁금하지않지만 뭔가 예전부터 쓸까말까고민하다가 양심이 바닥나서등장 

훔치고싶은? 혹은 개선했으면싶은 롤캐릭

먼저~... 이게 게임이 다르다보니 컨셉이비슷하거나[ex낮은체력의적에게 데미지가높아짐] 기술

이펙트나 구성이 약간 비슷한데 워낙결이 달라서 여기는 2초스턴주는데 갓롤은 1초에어본정도로 

그친다던가 하는 게임상의 차이점을 차치하더라도 공감?을 얻기는 정말 힘들더라구요  그냥 

얘는 이런음흉한생각을 하는구나 하고 넘어가시고~

1 나르

사실 노코스트 챔프들을 그다지 기대하지는않니다 롤은 귀환을 잘하는것이 초반레인전설계의 기초지만 

도타는 안가는게 설계입니다 그래서 노코스트가나오면 밸런스맞추는게 굉장히 힘들것같다는생각  게이지

시스템 자체는 디아블로3라던지 여러게임에서 나왔었고 마나를 보조하는수준이면 맛깔날것같다는생각 

일단 특정조건에서 변신하는 캐릭은 괜찮은 컨셉같다는생각입니다 

조건부로 스킬이 바뀌는것도 숙련도에 영향을 많이받겠고 실제 하위권티어에서는 성능대비 숙련도요구가

높아서 극메타아니면 잘안나오는것으로 알고있는데 굉장히 재밌는컨셉같습니다 도타에적용...은 힘들지도

모르겠다는생각 변신/강화로 아예 컨셉이 바뀌는캐릭이 두어개있긴한데 게임구성이다르다보니 많이다름

대표적으로는 일반기인데 쿨이  150초나되는[4렙기준 변신시간동안 안죽으면 100초쿨이긴한데]

기술로 e로변신하면 사거리가 550이나 늘어납니다 갑자기 근접딜러판정에서 원딜러 판정으로바뀌며

근접캐릭보정[근접딜러는 슬로우,공격력등에서 더보정을받음],전용템을 못받는 캐릭이 되어버림 

보다시피 크게 신기한 컨셉은아닌데 이정도에서 그치는 도타가 저런 나르를 도용?할수있을까요 

2제이스,니달리

옛날 한 5~6년전에 제가 도타를 설명할때 도타는 패시브의게임이다 롤은 기본패시브1개+액티브에붙은 

패시브가 있는 스타일이라면 도타는 그냥 단일 패시브2개로 구성되어있는 캐릭들이 많았기때문이죠 

그래서 위의 변신캐릭같은 녀석들은 있는데 qwe가 전부 다른 캐릭들은 거의없었죠 

몇년전 트롤워로드라는 원딜/근접딜을 스왑가능한 틀딱캐릭을 약간 개편하면서 조금은 비슷하게 

나왔지만 그냥 중반이후부터는 근접딜러로 써도 상관없는 스타일이라 창이라도던지려고 변신하는

니달리나 해머폼 포킹 오가는 제이스랑은 맛이좀 다르죠 굳이 필요없는것같기도한데 적용이 가능할지

궁금해지긴하네요 옛날부터 롤의 포킹캐릭터비슷한게 있나 생각했지만 이게임 점멸쿨이 15초라서

조금 힘들지도? 

*2250골드가격을 지불하고 점멸의단검이라는 아이템을 구매하는방식 15초쿨 피해를입으면 3초패널티

3리 띄우고 신

사실 리신과비슷한? 역할을 하는 캐릭터가 몇개 있기는합니다 리신으로 약팔이를 했지만 실질적으로 뺏고

싶었던느낌?은 리신의 멋?아이덴티티에 가깝죠 뭐

자신의 소환물[오리아나구체처럼 상호작용하는]혹은 적/아군을 걷어차는 용의분노와비슷한 기술입니다 

일반기이기도하고 뭔가...리신킥의 맛은 안나더라구요[리신 몇판안해봄] 오히려비슷한맛은 

계수가없어서 데미지는[ap350]적지만 주변범위에 피해/둔화 아군쪽으로 차내는데에 조금더 적합한

이녀석이 더맞는것같네요 하지만 리신의 깔짝쇼그맛은 안나는것달까...뭐 저는 얘도 좋아하지만

리 띄우고 신도 리스펙 합니다 근데 뭐 맞추고날아가는게 몇개있으니까 슴슴해진것같기도 

4야스오

q스택쌓아서 토네이도로 띄우고 e로 들어가서 q로 찌르고 장막쓰고 사실 하나하나뜯어보면 비슷한캐릭이

존재하기는 합니다 토네이도[에어본]등과 상호작용하는 조건부 궁도 재밌고 장막메커니즘도 도타에 

등장하면 어떨까 하는 기분은 드네요 사실 토네이도+궁컴보는 도타에 비슷한메커니즘이있어서 공중에서 

맞추는게아니고 추락시키고나서 맞추는 게임이긴한데 뭐 아무튼 재밌어보이네요 

이것도 조금 느낌은 다르긴한데 투사체회피하는 방어막은 도타에도 존재하긴해서 리신처럼 이맛 이느낌이

신기하다는 기분이네요 

총평 야스오 맛있어 보인다...하지만 없어서 다행인것같기도?

 

5 아트록스 레넥톤

3타가 범위가 다른캐릭이라..... 어라? 좆타2에도 있긴한데 

이친구도 무슨 악마컨셉이라 느낌도약간 비슷하네요 대신 q를 3번쓰는게아니고 qwe가 전부 같은스킬로 

실제 w[2스킬]e[3스킬]은 전부 패시브였습니다 원거리 캐릭이기도하고해서 맛은 많이 달랐었는데 최근

몇년사이 스타일 변화를 겪으면서 비슷하게? 굴리는 케이스도 생겨서 이젠 약간 안 부럽기도하지만 

아트록스 레넥톤특유의 몸을 비비는 그감성은 안나와서 살짝 질투나기도하네요 

6피오라 

최대체력비례데미지는 도타에도있지만 약점시스템 살짝맛있네요 

약점방향이 뒤로으로 고정되어있긴하지만 비슷한기술이있기는합니다 하지만! 

응수와 궁으로 직접무빙치면서 원딜카이팅하듯이 하는맛..살짝부럽네요 근데뭐..마이부럽진않고 쑤닝bin이

20년도결승에서 쓰던게 기억에많이남네요 

7자야

바텀에원딜/서폿이 고정인 롤과 달리 도타에는 연인의귀환을 확실히 부여하기 애매한부분은 있겠네요 

근데 도타가 8초걸리는 귀환보다는 와드에 못하는텔포에 가까워서 적용이가능할지 궁금하긴하네요  깃털을

남기다는 메커니즘을 제외하면 스킬자체는 약간 평범하긴하네 그래도!

e스킬 깃부르미도   갓롤다운 재밌는 메커니즘같고 

궁도 롤에 얼마없는 원딜생존기+공격기라는점에서 매력이있는것같읍니다... 이식이 가능한가 흠....

마침 도타신캐[예정 스킬도안뜸]가 총든 여캐라서 살짝 기대중이랄까 에? 안산다고? 티났음?

눈치채신분?도있겠지만 비슷한스킬찾기에서 약간 변칙을준느낌의 글이죠 사실 여기말한애들은 유니크한

메커니즘을 가지고있어 완전같은느낌이나는건없어서 부럽다라는표현을 쓴거긴합니다 저는 재밌었네요

아무튼... 땜빵컨텐츠?없으면 간간히 돌아올지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