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대구 수성못 빛의축제 제4회

대구 수성못 빛의축제 제4회

노근본 여행기&고향사랑

뭐 외지분들이 대구까지 이거보러 오실만한 거창한  축제?는 아니고 그냥 대구 어린학생들이만든 전시물

전시하고 전문 작가분들도 몇개 설치하고 그런느낌인것같읍니다 수성못은 과거 일본인들이 만든 

인공연못으로 나름 괜찮은 대구지역 관광지[주로 대구사람이 방문하는]중 하나입니다 바로옆에

음식점거리인 들안길도 이근처라 수성구혹은 타구에서도 여러친구들이 비슷한거리면 여기서 만나기도하죠 

외지인 혹은 수성못잘안오시는분을위한 교통편 

서울경기시민들은 지하철이 없는 도시를 잘 이해못하시던데 다행히 3호선이 이쪽으로 배치되어서 

번화가인 동성로쪽[1,2호선]이나 서문시장역[3호선]을 이용하셔도 좋겠습니다 저는 관문역인 ktx역

동대구역이 환승해서 오기에는 약간 교통이 어..3호선쪽으로 환승하려면 역 7개정도 동구->중구->수성구

라는 동선낭비를 해야해서 제가 서울경기분들의 환승감각으론 어떨런지 일단 비추이긴한데 어차피 버스도

환승 안하면 선택지가 적어서  추운날씨에 버스기다리기싫으시면 나쁘지않은 선택일수도 

 

814말고는 환승을 하셔야하기때문에 814번을 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대구분들은 지나는곳보면 여기를 

직진으로 노선짜기가 애매하겠구나 느낄수도있겠네요 후후 동구서 범물지역을 이동하는분이많으신가

410번노선까지가 그나마 좀 괜찮은 옵션같네요 동대구역->신천역[설화명곡방면으로 역1개이동]에서 

410번 괜찮은느낌이네요 아무튼... 돌아올때도 생각해볼만한 옵션인듯 

주변즐길거리?

일단 수성못 주변으로 음식점 카페들이 많습니다 다른 호수공원류?들은 어떤느낌인지모르겠는데 애초에 

이렇게 인공적으로 조성된지 오래된지역이라 조금씩 거기에 맞게 자리잡게된듯 대구내에서도 먹거리거리가

큰동네라 왠만한 음식종류는 다있고 맛집도 제법있는편 녹양구이,짤에는 없는 복어불고기집,빠리바닷가재

수도권분들에겐 추억이되었을 미즈컨테이너...아직있나? 아무튼 먹을거+카페는 부족하지않을만큼있는편

전시물들

이게 주변 유치원에서도 전시물을 설치하고 초등학교 중학교 뭐 예술고등학교까지 여러곳에서설치하는데 

엄청난 퀄리티까진 모르겠고 소소하게 볼만합니다 나름 스모그장치도 여러곳에 설치해놨고

화이트밸런스를 조진것같은 사진도 있고 해파리귀엽죠잉

광장쪽에 가로등다꺼놓고 이렇게 해놨더라구요 실제로가면 밝기가 더어두워서 옆사람 얼굴도 안보임 ㅋㅋ 

솟대와 리모델링한지 5년도 안된 수성호텔이 보이는군요  사실 2~3년정도되었는데 확실히 기억이안나서..

냉정하게 방문할만한 가치가있니?

제가 이런이야기를 할때 생각하는게  일부 수도권분들이 비수도권지역에 대한 요구치가 꽤 높다  요구치?

물론 아닌분도  많이계시지만  경주,전주급 도시도 교통이 불편하다고 아쉬워하는 분들도있고 군대에서는

 제주도말곤 아예 수도권밖에 안나가본 친구도 만나본적있고 생각하는게 많이 다르시더라구요 그래서

...냉정하게 수도권분들이 내륙지방도시를 방문할만한 이유는 거의없죠  너무비관적인가요? 꽤괜찮아서

 

 너그러운 마음으로 오신다면 즐기실만할것같고... 저는 애향심가득한사람으로써 이정도면 좋은데

가끔 국내여행이야기하면서 크게 충격받은게 많아서 굉장히조심스럽게 말씀드려봤습니다 

저는즐거웠는데 여러분의 연말은 어떠신가요... 어디서든 행복한시간이 되시길바라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