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DPC 2023 tour3[서머] 동남아 1주차

DPC 2023 tour3[서머] 동남아 1주차

도타2 간보기 [패치,캐릭터소개,잡설]

이런일을 왜하는것이죠?... 사실저도 리그리뷰는 안하는게맞다고생각하는데..막상쉬면 또

적적해지는게 태생이 노예인가봄 크게..막 빡세게할생각은없고 어차피 일주일동안기다려야

하기때문에 천천히..해보자라는마인드지만 몰아서하다가 또퍼지고 징징거릴듯 ㅉㅉ해

리그안본지 오래되어서 잊고잇었는데 army어쩌고 잔류했구나?... talon빼고는 다들 유사팀이라서 기대가 

전혀안되고있고 중국처럼 자국리그에서 포인트벌어서 겨우진출하고 광탈하고할듯... boom이 과연 원래

영광을 찾을수있냐 말곤 관심없고 black어쩌고는 리그양학도 못해온걸보면... 걍 약빨이 다된듯 

메이져기준 이라 티어표가 쪼끔다를수있음 언더로드 주춤하고 예지자,비사지,영파등 새픽들이 관심을받는

가운데.. 지역마다 차이가있다면 티어정리를 어떻게해야할까?

**여러날에걸쳐 써져서 헛소리좀섞여도 이해하시길~

5월15일

이새끼들 막을놈있음? jabz도 적응잘했고 전략도 확실하고 미드도 이제 안밀리고 아시아내에선 

막을팀이 도저히없음 중국까지확장해도 aster정도? psg lgd는 제대로 얻어맞았으니 제외 ㅋㅋ

리뉴얼된 우리라면 어떨까

moon이 몸참고 나가버리고.. polson도 떠났내요 흠...  midone 미드복귀..캐리->오프->미드..이정도면

니가범인이아닐까... 싶기도해 

tal tal 털렸...야?2경기뭐냐.. 하긴 smg도 컨텐더....급은아니지만 잘했으니까 

ㅋㅋ 꼬운쪽이 메두사 연금밴하는게 너무웃기네요 후픽이 밴하는거다~ smg는 둘다 1티어픽만집었고

포퐁령 지우고..태블을위해 팬랜/나가를 지워봅시다 팡고에 베노 스레메 음..신기한게없네 

꼽다! 루빅막자 퍼그나 언더로드 우린 아직좋다고 생각해 예지자 아직좋다 크메 쳐내고 요술사 ㄱ 혈귀

팡고죽어 바헌 클링츠 흠?... 클링츠는왜 공허령간다 

너무쉽네...노인정은 노인정~자 설명들어갑니다잉 저쪽미드가 96년생이고 선수들이 다늙.. 노잼쳐내!

2경기 그래도 컨텐더근처에 가본팀같은 플레이기대해볼까요  밴은특이한게없고 또그나 또더로드 크..

팡고에 윈런 이게참.. 유니버셜쉑들이문젠데 밸런싱제대로안함? 윈런캐리야? 테블죽이기 팬랜 ㄱ

팬랜 재밌고 윈런재밌네 ㅋㅋ 근데 어디서 50킬남? 에.... 11데스 윈런에 이어 11데스 언더로드라고?

대지령미드니?.,..라고 그러면안되는 나쁜생각이들때쯤 팀버등장... 차라리 그게났겠다 

낫긴뭐가나아 ㅋㅋㅋ 대지령미드맞는데 하여간 일반인들 자꾸 프로가르치려들어 그게 맞아?

속아서왔고 그만 도망가고싶은 masaros군이 있다면 김작가블로그 공감 구독......안할거지?

이게맞나? 무명미드에 틀딱모듬 +dubu jackky군도 흠...

지난시즌 2위팀 메이져말아먹은놈들 ㅋㅋ 두시즌 해먹었으니 이제증명할때가 왔나bleed e 쳐내!

야 씨 너는 한국인인데 dubu있는팀응원안하냐 하긴..우리가 워낙쌔야지 미안하다야 ㅋㅋ 

신기한픽...위주로보는데 없긴하네요 슬슬겜도많이못하고 패치노트만 대충읽다보니 안그래도

흐린판단력이 더흐려지는건아닌지걱정이네요... 그래서 신기한거....없네요 kordan의 띵귀

kiyotaka처럼 캐리가 못해도 25킬해서 니가 머리채잡아야지 마침 그때도 ramzes 몽키아니었나?

저쪽도무난한조합이네요 매그누스캐리인가본데요 요즘 공허령,매그누스이런애들이 작살올리고

그냥평타로 패는데 유니버셜십새들이?그지랄을 많이하기시작했죠 흠... 포퐁령 퍽에 베노 까지 

메두사연금은 걍 다들밴하는추세긴하네요 

토종한국인이라 harpoon은 들어본적이별로없었는데 작살이 harpoon이었네요 머쓱해라 아무튼 

작살 신나게 꿀빨아버리자구~ 중간에 에코2번산건 기본테크닉이죠 bkb갈때 분리했다가 1000원

짜리 재료만 다시사는방식 약간 딜로스는 생겨도 bkb템포땡길땐 좋은 기본테크닉이죠

음... bleed e가 이긴건 축하할일인데 저딴팀들이 메이져에 들락날락하고있었으니 

지옥에 있는 토가시선생님도 오열하실일이다 정말로....  아직 안가셨어?.... 흠..근데왜 

2경기는 xctn 3경기는 bleed e의 래디언트선픽 

언더로드아직지워! 비마둠까지여전히 인기있네요 픽은..새로운게없.. 매그 오프군요 다시한다 

띵귀밴 귀엽긴허네 ㅋ

에코안가면 유니버셜인 이유가없자너 ㅋㅋ 그래 레인전 잘했으면 가야지

용기사 어..메두사 뚫을수있음? 요술사크메는 차라리 그럴싸한데 슬랔 자체밴하고 미포? ㅋㅋxctn

전용밴이죠 나가 오... 뚫히나?

내가뚫음 ㅅㄱ

3경기 선픽하는김에 테블도 집어오고 슬랔나가팬랜자르고 흑마..빼곤 거의 1티어캐릭들이네요취권도

빼야지? 혈귀자르고 미포까지컷 

흑마도 잘 빼먹네 

리치테키정도면 정석픽이제 허스카로 공허령 패러간다잉 매그자르고 상상속의 바이퍼 이건 짜증나서

밴할수밖에없긴한데 실제론 열어놔도 많이안나와서 의문스러운 밴들이긴해요 마르시캐리?

잘하면 테블뚫었을라나 xctn시작부터 의심이 커지는데요 ?

하기싫은친구들은 2부리그돌파를 하지않고 돌아가도좋다...없다고? 오케이... 가보자 베테랑급 4,5번인데 

fbz군이 아쉬운팀이었죠 캐리도 natsumi가 더아쉽긴하네요 

eyyou 너우리못믿어?

라는이슈가있었고 kuku군 다시서폿으로 근데오프꽤하던데 kpii옹한테 양보할정돈가?

yopaj도 먹어주던놈인데 뭐이젠 추억이네요 

리그는 마이너패치로 밸런싱되었나 보는 정도? 동남아는 빅매치나 빅리빌딩도없었던 느낌이라 smg랑 

black어쩌고가 리빌딩으로 컨텐더급올라갈거라고믿진않거든요  픽들..신기한건없고 매그가 많이

나오고있긴하네요 좆플링 좆티좆이지는 자르는데 메두사는 안잘러? 내가할거거든 ㅋㅋㅋ

이딴 거품픽자르는이유가 딱하나임 메두사지키려고 저쪽도 눈치챘을건데 템어니까분신캐리가더무서웡

뚫을수있어 그런거임 뭐 한번보믄되것죠  근데 natsumi는 믿을만한가? jackky도 그렇게 까지는 

오... yopaj가 고장나는쪽이구나?  이젠 2부가딱이네

2경기 ㅋㅋ매그1밴에 메두사자르고 뻔한픽하다가 fbz의 재앙과도 같은 마르스를 다시보게되엇군요 

안돼...한국에있는 인도네시아 분들 다눈감어...ㅜㅜ

퀸오페가 꽤나뜨고있는것같네요 3령강점기는 자주있던사이클이고 퍽 불꼬치의경우만만해서 개나소나

맞상대로 하곤했는데 아무튼.... 크게신기한게없죠?

kuku가 그리디한것빼곤 괜찮다고보는데 kpii옹도 잘하네요 아니면...?

5월17일

괜히잔류한게아님... 잔반을모아서 요리를했는데... 생각보다 잘나가는느낌 

작년 동남아예선뚫나했는데 그럴리가없었죠 멤버도 많이갈렸고 어.. 근데  teehee영감님? 무슨팀인지

이젠모르겠음 teehee옹 95년생인데 세월을 혼자맞았네 

메뉴참 다양하다 다양해 아크워든? 윈런은 슬쩍던져보고 서폿하는팀들이 꽤있죠 타이니밴? 그림?

다채롭고 새로워 근데 2부팀따리들한테 배울건없는거같죠~ 빠르게 넘어가욧~ 베노에 던브라 

난잘모르겠다 연계하긴괜찮아보이고 조합적으로 서포터들은 슬로우밖에없어서 들어가줄애도있으면 

좋아보이긴함 애매한?윈런서폿에 태엽으로 적당한구도를만들면서 보커가 깔고 둠이 흠... 아크워든

둘다행복하시고 1승6패강등이나 0승7패나 그게그거아닐까싶은데.. 열심히해요 총각들 

어린놈들이...다예절교육간다

우리도..쉽지않다 

대등한승부였지만 smg의승리다 

고만고만한 밴인데 박쥐미드/오프각을 보고 공허령/어둠현자 밴해봤음 테블 둠이라 벌써불안하네요

혈귀정도면뭐 팡고도 견제하고 에라 스레메박아서 박쥐건 뭐건 침묵박고터트리자 어??

이오도 건재하구요 띵귀! kordan그렇게 잘하진않던데 ? 예지자도 티어가 꽤올랐죠 사일도잘라놨고 

jackky군...자꾸이러면 나도 너못지켜줘... 캐리kda안올렸다구요?...그러니까 다음부턴 안지켜준다고 

근데띵귀 못한건아닌데... 그냥 한 25킬해야 이기는게 띵귀의숙명인가봄  그판도ramzes가안도와줌

2경기 bleed e 다이어선픽

띵귀접어! 오케이 정석충간다 스레메 루빅막아도 테키가 건재하죠 3령다막았고 박쥐 어둠현자

팀버둠까지 캐리밴은 안했군요 뭐 연금2픽 테블1픽이면 퉁쳐도될듯 

킬딸이전부는 아닌데 왜 캐리가 팀내킬기여도 2위도못함? 6킬했다고...그래 장하다 

메두사나가자르고 음흉하게보다가 연금픽 크메빛수 메이져 픽1,2위카드들이죠 워락 맛있게하더라 밴 

요술사도 맛있고..밴 맛있는데밴이라니 불쌍하네 메뉴판다쳐내니까 테키군요 매그는 오프라치고 혈귀

연금미드인가보네요 흠..아주흉흉한메타다 

제가 smg꾸준히 욕했는데 midone이 퇴물?이라고생각한거치고 제일건재한게 아이러니 오프나가엿나

그런픽도 다잘하고 cdr은 제일젊은축인데 왜 여기와있는지알것같네요 동생들이 안놀아줄만 물론 

kda가전부는 아닌데 캐리가 킬보다데스가많으면 쓰나 떼잉.... 나가라 

혈귀가 원래 미드가는애기도하고 팡고 견제하기괜찮은카드로 꺼내본듯 

3경기  SMG 다이어선픽 

슬...슬 메두사팀버 욕심그득뽑아주는데 연금 요술사 둘다 상대하기괜찮으니까 오프3밴하고 좆티좆이지

연금미드돌리거나 미드불꼬치상대할수도잇긴하죠 쳐내! 근데 공허령보고도 이런망상을? 심하네 클링츠

여기서도 다시등장했네요  누가했었더라 하도대충봐서 ㅋㅋ 클링츠서폿이지?

ㅋㅋ 꼬우면 gg치셈 이거 내부캐임[형들제발 이겨줘 내가잘못했어 ]

걍역겨운 캐리빌드네 ㅋㅋ 

이번만이다 밴픽이 슬슬 보이시죠? 태엽쳐내 진짜 메이져픽이라고해도믿것네 

이쪽팀 캐리가 빡캐리하는건 못본것같고 요술사뻥딜이랑 미드 캐리말곤 믿을게없나?

불꼬치상 유니버셜이 아니라 작살로 못갈아타는 www 

진땀승이긴한데 xctn2위 smg3위 잡은거보면 메이져진출도 노려볼만한데요? 

우릴누가막냐고2

karl kuku T1핵심멤버에 raven tims fnatic/tnc등 동남아강팀을 지탱하던 멤버들이죠 kpii옹은 어...

뭐 나이치곤 잘하는가?

먹이를 꼭꼭씹는스타일 psg lgd도 70분동안씹더라... 그러다 턱나가 자식들아 사실 지금의 talon폼이

제가기대?혹은 예상했던 black어쩌고의 폼이거든요 kuku에 karl raven 퇴물이긴하지만 다들 한가닥

했던영감탱이들인데 흠.. karl은 어린편이기도하고 매그인기 참많죠 메두사죽어! 테블죽어! 퍼그나는

궁으로 힐하는거 보기만해도 아찔한놈이죠 픽..은신기한게없죠 역시 다들 고만고만하긴해 팀버로

알케갈.... 팬어구나?

한번갖고놀아보니 내구성이 구려보이는거임 그래서 살살갖고놀았구나 

매그쳐내! 매그보단 둠이 무식하게 궁만박고 개돌해도되어서 편하긴한듯 비마팀버까지 그저그렇네

오프6밴 실화냐구~ 아 이런말 요즘 mz[43세~20대]그런말안씀? 보이드2픽에 박고 견제별로안받던데

포퐁령 퍼그나는 메이져때 지겹게봤죠 타헌나스자르고 바헌 무난허네요 

아..잘갖고놀았다 후련하게 놀았네 

33-8 25킬이 전부 서포터+오프킬이다? 어허... 뭐보통 이정도비율이긴한데 잔인한놈들이네요 복수혼령

오.. 빛수테블이야 뭐말할게없죠 보이드vs테블은 궁?[테블e]있는쪽이 이기는구도죠 윈런서폿견제야

그렇다치고제우스하는팀있긴함? 언더로드나와서 팀버밴 안한건 이해하는데 정신나가서 미드팀버할

확률이 제우스로 테블잡겠다고 뽑는 구도랑 비슷할것같음

사실 이런중견급팀에서 범인이 없고 아예 팀전략,플랜자체가 폐급이라 지고있다면 그게 더최악인데... 

1년내내 부진하던 그런팀들이 각성해서 찢어놓은경우가 보통 없거든요 

5월19일

3연승으로 시작했던 지난시즌..이번엔 3연패로 시작하는건가

얘내 전력도 볼수있겠네요 

뭐야? smg 내일해체함?

밴은 슬슬..피닉스도 뭐 흔한밴이고 아크워든 ㅋㅋ 뭔가 본게있나봐요? 난못본걸로 할게요 

허스카 od 어..od나올수있죠 근ㄷ ㅔ클링츠서폿 계속할거임? 할때마다지던데... 

메두사를 뚫기위한카드로 전통카운터 팬랜 굳이말하면 좆티좆이지도 열려있긴했음 안메나오면 그냥

메두사오프돌리는팀도있었고 서폿까지내리는극단적인팀도있었죠 악몽? 오.. 오랜만이다 쉐핀

넘어갈까요~

2,3경기 SMG다이어선픽 

카악퉤 조작이 아니더라도 참불쾌하고나쁜놈들이네요 

어휴,,,, 원숭이자르고 둠 메두사는 저쪽이 밴해주면 놔두고 아니면 우리가 컷 테-키/빛수등띠거운

서폿을박아주고  베노예지자등 스턴?없는 서폿으로 구성해줬네요 둘의색깔이달라서 루나도

무난한캐리죠 알케 bkb빨리안뽑으면 녹이기도괜찮고 샌킹밴 어허...나오긴함?

옆집 밴픽은 할말이거의없네요 대지령 퍼지 티탄 던브?...다른버젼하나 각각밴할이유는 알것같은데 

전부한게임에서 밴된이유는 도저히설명못하겠네요 캐리는 다열어도 이긴다는 마인드?

닉wakuwaku로짓고 형대신 미드갔다가 개털리면 무시당할만허지~

마이힘들었는지 에코도안간 매그군 ㅜㅜ

대지령미드임?..이것만보고갈까요 엑스밴도 가끔나오고 예지자 궁으로 편하게살리려면 잘라둡시다 

대지령미드가 나쁜카드다...라는것보다는 1티어미드도 많이열려있고 강팀상대론 한번도안꺼낸걸봐선..

컨카 퍼그나 뭐할말별로없네요 켄타도 꽤나왔던카드고 팬랜은 쳐내야제~

슬프네 상대가안되는구나 대지령미드라...크게 막 녹이고다니진못했을것같은데 

2부로 돌아가고싶지않은데...우리 못하는팀인가?

2부승격동기 boom아니야 아.. 우리요즘 근황이야기나할까 같이 잔류하는 방식으로 가자 

저런팀도 프로한다고하네 중계하는 중계자들이 불쌍하다같은 댓글은 다시면....고맙겠는데요 

어허..이쉑 1~2절만하지  또또 프로들 인신공격하네....라고생각하셔도어쩔수없는게 30대10...

테블vs팬랜구도는 테블q가 분신에도 분신을 만들던 시절빼곤 테블이 너무설쳐서 선더너프[마나소모]

받고난이후로 좀많이 머리가아프죠 팀버도 테블초반에 조지기좋고 클링츠는뭐여? 미드여? 서폿이요?

저 구슬?이랑 렌즈합친 상위템 나오면 좋긴하겠네요 허허....서폿운영...하신건데요 

클링츠는 많이안해봐서 흠..뭐 딜템없이도 w로 어느정도 견제가가능할것같긴하던데 글쎄요 일단나가라~

밴도픽도 슬슬 고만고만해지는데 아바돈으로 박쥐랑 스레메세이브각을 동시에봐주구요 보이드쳐내! 

메이져를 보다가도 느껴지는거지만 같은 프로 같은 mmr최상위권선수인데도 누군가는 5인게임에

최적화된 움직임과 개인센스로 극복하는 반면 누구는 그냥 그저그런 양학플레이만 간신히하다가 

바보처럼 사라지는걸까 하는생각도 많이듭니다 캐리/미드가 눈에보이는게 많다보니 더그런것 

같지만 안타깝네요 팀적으로 아예 템포를 못따라간다는게  대즐슬랔 타헌한테 찢길매치업은아닌데

아바돈 테블에 찢기셨다고...오케이!  다음[내년]에 잘하면 되는거지 

bleed e한테졌다?...4위안으로 못들어오겠는데 

또또 팀비하 선수비하 으휴음흉해라.. 아니... bleed e까지 강팀이면 talon xctn black inter smg 까지

4팀이 경쟁하는데 힘들겠다이말이지 휴.,.. 거짓말쉽지않네 

이봐 raven 슬슬 가지러가볼까?

ti진출권 Xctn!!!! 첫시즌 깜짝1위를 기록하면서!!! black어쩌고의 억장을 찢어놓고 두번째시즌 2위긴 하지만!!

메이져에선 아무것도 못하고 돌아온 마치... 동남아의 psg lgd!!!!! 

작가님 tnc는 무슨팀이죠?.... 그 있습니다 이상한 사이트에서 많이 응원하셨죠 정말 저는 커뮤랑 안맞는듯

19년도우승후 애매한 커리어로 선수들이 여러번바뀌다가 리빌딩실패로 결국사라진... xctn너는 아니지?

비마요술사쳐내 테키로시작하...뭐 신기한건없죠 제가 공방에서 제법쓰이는 캐릭에도 불평이나 

의문을 표하는것은 정작 중요한무대에선 그거안쓰더라구요 매그캐리 유니버셜때문에 데미지

오지게 뻠삥되어서 공방에선 재밌게쓰던데 글쎄요 그래서 어차피 트렌드못읽는거 대회데이터만

보고 우직하게 말하기로결정함..방어기제 ㄷㄷ하네 xctn이 미포를 잘쓰나봐?

w토글은 엄연히말하면 뉴비친화패치느낌이긴합니다만 상위권유저들도 상황에 따라 끄고켜고할수

있겠죠  한명씩집에보낼때 ㅋㅋ 아무튼 매그캐리는 아니었네요 공방에선 쓰던데 이상하다 

 메두사쳐내!!! 메두사로 미포상대해봤는데 미포가잘크면 서로못죽이는 구도가나오더라구요 w로 미포

4마리 최대5마리까지 흡수해버리니까 ㅋㅋ 아무튼... 미포는 아니구나?

저 작살[공명의군도=에코상위템] 좋긴한데 대거를 안가도될정도인가요 흠...프로들은 대단하구먼 

미포아가님 써보니까 맛은있는데 미포유저가아니라서 전혀 감이안오더라구요 ㅎㅎ

2경기 8전전패를 기록하고 메이져에서 똥이된 좆플링 xctn전에선 꺼내볼만한듯 ㅋㅋ

테블슬랔좆티좆이지등을 밴했는데요 대표적인 상대하기쉬운/카운터격인 1/2개의픽들이죠 팬랜도 

트렌드는 읽었지만 분위기는 읽지못했나보네요 

메이져랑 티어차이 없는 이유없이뽑을만한[타헌,보이드]픽들은 아예 

언급을 안하기도했는데 혹시 굳이왜 밴했나궁금 하시거나하면 댓글남겨주시면..제가뭐 어디

물어서라도 알아오겠습니다 ㅎㅎ..근데뭐대단한이유가없을때도많고 그렇읍니다 

매그누스의 위상

ar1se도프로로 쳐주는건가 ㅋㅋ  pro traker에 잡힌 데이터들인데 오프선수들도 많지만 캐리유저들도

많이 플레이하고있는모습 연습?까진아니더라도 충분히 나올것같다는 생각이드네요 대거보다는 

10~13분대에 에코를 먼저 섞어주는 분위기가 아무래도 뻠삥받은 공격력으로 꿀좀빨아보려는듯 

 언더로드와 둠이 주도했던질서를 매그 둠이 양분하려는 분위기같은데요..다들 참고하시라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