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21세기 3준우승스택장전 2023 ALCS 텍사스 레인져스 돌파 -투수편

21세기 3준우승스택장전 2023 ALCS 텍사스 레인져스 돌파 -투수편

근본없는 mlb 아는척

슈어져이름값만 봐버렸던나 야알못인걸 들켜버린나 

투수종합평가 

1선발운용

wc2경기+alds3경기+alcs 풀7경기총 12번의 선발이 필요했죠 

제가 직전글에는 나쁜말을 썼던것같은데 몽고메리는 보스턴의 이오발디 5년1억불처럼 다음해기대안되도

용돈좀 챙겨줘야할듯 두명이 그나마 버텨주고있는상황이라 

히니,슈어져가 똥싸도 어케 굴러갔던거죠 정말대단하다...

WC

이닝을 잘먹기도했지만 100구안에서 끊어준 wc 

ALDS

푹쉬긴했지만 혹시나?싶었는지 히니+더닝을 테스트해보고 꽤나만족을 얻었네요 

몽고메리 4자책으로 무너지고 ㅜㅜ... 브래드퍼드가 똥닦아줬네요 

진짜 가을 DNA가 있긴한가봄 이양반도 18년도 보스턴우승때 진짜너무잘했었는데 붙박이선발로도

ALCS 

11일날 혼자 3대떡낸덕분에 16일까지 푹쉬고온 몽고메리 1선발가동 정신을 차린모습이네요 이제보니 

선발투구수 100개미만으로 컨츄럴중이네요 ㄷㄷ 이날선발의 활약이 중요했던게 상대선발 벌렌더도

에이스급선수이고 2대0으로 큰점수차없이 굉장히 빡빡한경기였기때문에 큰도움이된듯

이경기도 5대4굉장히 빡빡한경기였는데요 역시 100구이내로 끊어주면서 원정2승으로 시작했죠 

하루쉬고등장한건 부상명단에서 복귀한 슈어저 영감 흠?... 5자책요?

통산 포스트시즌성적보니 괜찮던데...노화는 어쩔수없나봐요 2년전에도 이닝을 많이먹진못했네요 

4차전 홈에서 더못하는 신기한 팀이네요 아직도 타자친화구장이니? 

한번뛴가짜구장[런던]빼면  6위구장이네요 어허...  핑계거리 ON

서로 2대2라서 기분이안좋을상황 에이스 벌렌더 vs 몽고메리의 대결이되었는데요 둘다 밋밋한상황 

비슷한투구수에서 몽고메리는 내려오고 벌렌더는 큰거맞으면서 보치감독이 빨리고있엇는데 

배트던지고  저렇게 깝쳤으니 몸에맞출수도있긴했는데  점수차가 별로안커서 굳이 주자를 쌓을필요가

없었을것같기도하고 아무튼  알투베의 쓰리런을 맞고 패배해버리면서 가르시아가 약간 머쓱해졌죠 

9이닝 먹는 슈퍼스타도좋지만 그냥 2~3실점내로막아주는 퀄리티스타트만 해줘도 플옵에선 정말좋은듯 

이어지는 불펜싸움에서 4이닝 6실점[5자책] 방화쇼를 하면서 텍사스가 승리를 거뒀습니다 

로테이션상 슈어져영감이 들어가야했는데 21날 던지고 쉬고있던 몽고메리가 긴급등판 어허...과감한결단

브래드퍼드를 올릴수도있었는데 조금더 확실하게 가고싶었나보네요 결론

결론 이오발디+몽고메리빼면 로테이션이 다무너진수준 


2특정선수혹사?

불펜은 과할정도로 늘믿는녀석들만 쓰는경향이 심했습니다 제가뭐 야알못이고 보치영감님성향도몰라서 

10경기 10.1이닝 ㅋㅋ 르클럭군은 약간억울할수도있는게 5차전 1.1이닝 마무리역할을 부여받았었는데요 

jose leclerc 

와카때부터 전혀 솔리드한상황이 아닌데도 그냥  하루 1이닝씩 나와서 던지고갔구요 

디비젼에서도 3경기모두등판하면서 팀과의 의리?를보여줬는데요 보다시피 세이브상황은 단1번 어허..

세이브상황은 3번 오늘도... 전혀 솔리드하지않은데 굳이한번 불러냈네요

5차전에선 뼈아픈 쓰리런을 그선수?한테 맞으면서 눈물을 흘려야만 했네요잉 

어제도 믿음이 떨어졌는지 4대2상황에서 8회 0.2이닝만 맡기고 다른투수에게 공을 넘겨줌 물론 

9회초에 5점내서 그런것일수도있지만 ㅎㅎ 

오늘도 피곤한애를 굳이불러내서 1실점 시킨 우정 8점차에서 마무리를 왜올리냐고 ㅋㅋ

등판을 보면 wc 10월/4,5일 alds 10월 8,9,11일 alcs 10월/ 16,17,21,23,24일 이렇게보니까 괜찮나?

싶기도하고 후후.. 아쉬운점은  wc2차전 6점차 alds3경기 6점차 8점차인 오늘은 다른애들굴려도 되지

않았을까 싶을정도 제가 지난 리뷰썼을때는 sborz,chapman,leclerc 3명만 돌려썼을정도거든요 ㅋ

josh sborz 

5경기면 별거아니네->alcs만 5경기임 ㅋㅋ 그래도 영감님이 명장인게 진작터진 3,4차전엔 쉬게해줬네요 

aroldis champman

은 윗둘에 비하면 좀 덜나오긴했는데 승리의 공식 sborz chapman leclerc는 고정으로 쓰려고했던것같음 

약간 로얄스 우승노릴때 hererra-davis- holland 트리오를 생각하게하기엔 무게감이좀 밀리긴하네요 ㅎ

sborz-chapman-leclerc 3대장가능?

르클럭혼자서도 5실점이네 라는 댓글은 제가지웠습니다 휴..공개전인데 어떻게지웠냐구요?..어허! 

그후년에도 35이닝 1자책 이라는 무시무시한성적으로 걸어잠그는데 성공 제가 네이버중계로만 보긴하지만

채프먼선생님 스트라이크를 못넣던데 크흠... 

cody bradford

님왜  이름 첫글자 대문자안씀? 아~ 나몰라요 한국인이야 배째~  아무튼 브래드퍼드군이 선발이무너진

다음 1이닝+는 매번막아주면서 팀의 위기를 극복시켜주는중 

98년생 첫풀타임인 신인급?투수인데 90마일의 느린구속  플라이볼비율이 높은투수인데 잘먹는거보면신기


3나머지는뭐함?

시즌중에는 선발이었던 히니,더닝,페레즈,그레이군과 마무리였던 스미스는 패전처리로전락

그양반이 x박은 3차전에 묶음과자세트로등장 여기도못나온애들은뭐여 ㅋㅋ

4차전에 약간 더블 선발로 기용해보려고했다가 초반에 3.1이닝 6실점으로 시원하게 박아버리니 

다시는 안쓰기로결심한듯 ㅋㅋ 히니야 수고했다 페레즈가그래도 불펜소모...다하고나서지만 한명이

더안나오게 눈은 잘감게해줬네요 

왜4차전에 이런선택을 했는가하면 alds에서 볼티모어상대로는 먹혔거든요  선발1+1이면 5.2이닝

2실점 아니..둘이합쳐서도 퀄리티스타트를 못하네? 아무튼..성공했었거든 al동부 보약들만먹다

잘못된 판단을 해버렸떤것 흑흑... 스미스군은 0.1이닝만 던지고 퇴근했었군요 

총평 4선발 구색을 갖추려면 heany dunning sherzer 이놈들이관건

히니+더닝이 6이닝 4실점 슈어져가 5이닝 4실점하면 어케 우승할지도? 는있을수없다고 크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