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Series 142350: EG vs Wings Overview -1 ti6 첫게임

Series 142350: EG vs Wings Overview -1 ti6 첫게임

도타대회 [혼자서] 보는남자

들어가기전에 갓고수 프로불편러들은 저혼자만의공간 [이라고는하지만 씹관종이라 모두에게 공개되어있


는] 이곳에서 패악질하지말고 나가주시길바랍니다 ㅡㅡ 글만존나많으니 글혐오자는 run ㅜㅜ


1게임 밴픽 

다 도타알고 똥물에 담궛으리라 생각되지만 도타의 밴픽에대해 소개하자면 선픽하는쪽이 먼저밴을 시작


하고 먼저 마지막카드를까면서 마무리한다 선픽이 1,3,5,8,10,12,14,16,18,19 번째페이즈에 픽과 밴을하며


후픽이2,4,6,7,9,11,13,15,17,20 번째 페이즈에 픽을한다 선픽이 먼저 하나를가져오고 후픽이 두개를가져오


고 그이후로는 하나씩주고받다가 선픽측에서 마지막으로 픽을 한다 이전에는 선픽이 5번째 픽을 뒤에뽑으


면서 절대적이점을 가졌지만 도타의 밴픽의 꽃이라고 할수있는 5픽의 우위는 후픽측이 가지게되었다 




이것은 동전토스등 게임전에 선픽후픽 진영등을 선택하게되며 1,2번째 밴에서는 메타밴 혹은 상대의 필살


기 34밴에서는 주로 캐리,미드등에게 위험하거나 자신들에 전략에 맞지않는것을 밴하고 5밴에서 실질적 


자기팀의 캐리미드등 중요한 영웅의 카운터를 밴한다 프로출신 [패x닌자님 말도용해서 죄송해욧 ㅜㅜ]


유저의 말도 그렇듯 프로의드래프트는 저걸로 밥벌어먹는 프로들의 관점에서 봐야하며 완벽한드래프트


는 프로레벨에서도  나오기힘들다는 말에서 보듯이 아마추어 유저들이 이해하기 힘든점도 있을것이다 위


에서말한 건방진 드래프트에 대한 의견도 고수들 후장빨면서 한두자씩배운것이지 절대적인 법칙이라 할


수는없다 * 근데 저글 너무오래전에봐서 저분말 왜곡된듯 ㅎㅎ ㅈㅅㅈㅅ


[지랄을 커트하는 완벽한 철벽 ㅎㅎ]  





이게임의 관전포인트 허스카


밴픽 분석  [윙즈] 


                  [eg]


1,2밴 


eg의 선밴으로 시작 빛의수호자밴은 사실잘 모르겠다 팀버를 고려하고있었던건지 아니면 윙즈가 kotl을 


선호한다고 생각했는지 모르겠다 이오와 뱃라이더에게 이동력을 제어할수있는 마나릭과 안티푸시적성향


을고려한것이 아닌가싶다 이후나온 3개의 밴은 당시 메타밴으로 구구절절한 사연이 필요한것같지는 않다


1,2픽


eg는 이오를 선택 어차피 끝까지알고보는거니 아는척하자면 허스카와 함께 듀얼미드를 세워줌으로써 허


스카 몰빵전략에 힘을실어주는 영웅중하나 ti시리즈중 가장많이밴된영웅인 이오를 밴되기전에 가져와주는


모습 이에 윙즈는 당시 아가님패치로 강력한 누킹과 기절 팀파이트에도움이되는 궁극기까지가진 미라나


를 가져옴 윙즈는 ti시리즈내내 미라나의 덕을 많이봤다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blink가 미라나를 많이플레


이했다 이경기의 경우 레인스왑을 하면서까지 그에게 미라나를 쥐어주었다 서폿보다 코어미라나를 선호


하는듯 당시 무난하게 잘쓰이면서 윙즈가 선호하는 힐 이니쉬 세이브 3가지를 모두갖춘 예지자선택 크게 


이견이없는픽 여기에 eg는 무난하면서 오프인지 미드인지 헷깔리게하는 뱃라이더선택  


3,4밴

수메일의 주력영웅 스톰을 밴 12밴에서 조바심내지않고 기다렸다가 밴을해준모습 역시 12픽에서 미드를


뽑기부담스러웠는지 어느정도 주효 사실 이정도까지 대단한 포인트는아님 걍 좆같으니밴 푸쉬력과 함께 


이오와함께 서는 미드를 감당할 자신이없었는지 드나밴 사실이해가안가는밴인데 운영상 골치아프다 여겼


는지 라디언스를 쓰는 두영웅 나가세이렌과 연금술사를밴 미라나를 오프나 서폿으로 판단한듯하다 


3,4픽 

샌드킹 이패치후 1년이지난지금도 전혀 인기가줄어들지 않는 스턴 ,초반패시브견제,한타개시 +광역기 등


이섞인 무난한 영웅 대즐 을뽑으면서 승부수를 던진 eg 다결과를 보고하는말이지만 허스카와 조합이좋은 


예지자 대즐중 남은 대즐을 선택한듯함 사실 이런1차원적인 이유는아닐것 슬라다와 방깍조합에도 용이하


며 아마 이때부터 슬라다를 고려하고있엇을듯 이후 허스카픽 이에 윙즈는 팀버소우를픽 팀버소우는 


단단한몸과 누킹을 기반으로 마댐영웅만없다면 레인에서 혼자서도 잘버티는영웅  미라나와 벌목꾼의 레


인스왑의 가능성이 열려잇엇음 허스카가 캐리로 나올것이라 생각한듯 이후나오는 밴으로보아 미드 박쥐


수라 예상한듯하다 허스카는 마방 과 공격속도를기반으로  완갑과 각종회복기를 연계하여 적은 체력을 


유지하며 싸우는영웅인데 벌목꾼은 방어에 무관하게 들어가는 순수데미지로 허스카와 어느정도는 상대가


되는영웅 마댐에 취약한 벌목꾼의 초반단계에서는 상대하기위험할수도 있다 이후나오는 슬라다+대즐조


합에 의해 단단한맷집도 어느정도 위험한상황 하지만 스턴이 없는 상대특성상 벌목꾼이 잘크면 휘저을수


도있는상황 실제 경기에서 대부분의 딜량을 책임지면서 적중함


5밴

얼굴없는전사레인을 완전히 판단한듯 오프레인+ 광역 이니시가 가능한 얼굴없는전사를  밴해주는모습 eg


는 고대영혼을 밴하면서 핵심영웅 허스카를 더지켜주는모습 회복을 막는 고대영혼은 허스카의 명백한 카


운터 


5픽

슬라다캐리 슬라다가 나오면서 약간 묘해진모습 대즐과 함께 방깍과  기존조합에서 부족한 스턴을 동시


에 잡아준모습 아주 간간히 캐리슬라다가 나오기도했다 [qo] 바이퍼는 어느정도 허스카에 대응이가능한 


미드영웅으로 슬라다픽을 통해 미드임을 간파?한것같은 모습 체력이낮을수록 더많은 피해를입히는 바이


퍼는 허스카와 상대가가능한 영웅중하나 [좆눕이라 긴가민가하지만 프로들이 그렇게 쓰는것같더라] 





 

 

경기양상 [하이라이트충 out]


blink는 오프레인 faith bian은 세이프레인 벌목꾼 이둘+shadow는 이후에도 레인을자주 바꾸는데 주로 벌


목꾼을 둘이 나눠쓰고  shadow가 더잘하는영웅의 경우 미드를 내주는등 유기적인 로테이션을 보여줬다


이오+허스카vs 바이퍼+예지자 2대2승부 슬라다는 대즐과  로테이션등으로 대응 파밍으로 버티기보다는 


싸우는쪽을 양쪽다 선택한 양상이라 싸움이 위주로 플레이가 흘러가는데 전성기? 의 윙즈는 정말 개싸움


을잘하는 팀인거같다 라는생각이 다시들게되는판이었다 이오와 대즐의 사기성에 바이퍼는 큰힘을 못썻지


만 미라나와 팀버가 충분히 딜을 넣어줬고 초중반에 예지자의 누킹과 w를이용한 허스카 봉쇄+ 궁 세이브


역시  무시못할수준이었으며 슬라다와 샌킹은 누가 누가 스턴잘넣나 대회를하는듯 스턴을 둘다 잘넣어줬


다 [오글오글 ] 한번봐볼만한경기인듯 윙즈가 허스카 몰빵의 eg전략에 침착히 잘대응한편이며 eg의집중력


이 아쉬운경기같다 바이퍼는 ti3를 연 상되게하는 메칸즘 바이퍼를 운영 사실크게 딜링에는 도움이되지못


햇던듯  




https://www.youtube.com/watch?v=b0aJ-5omTe0&t=219s



경기는 이곳에서 볼수있다 


글총평


사두지미[뱀의대가리로 시작해 지렁이의 꼬리로끝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