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dreamleage 8 grand final game 3 이기는것이 전부

dreamleage 8 grand final game 3 이기는것이 전부

도타대회 [혼자서] 보는남자

리퀴드도 분명 해볼만한 경기들이었고 저력을 보여줬지만프로는 늘결과로 말하는것 


퍼피 그리고 쿠로키




3경기


리퀴드

시크릿


123밴

서로 볼장다본사이 이제 티탄,현상금,론드루 당할만큼당했다 지겨운 카드들 밴 대지령 '타이니'슬라다 전부 힘스턴캐 3개를 빼줬는데 타이니는 증말 상대하기싫었나봄


12픽

루빅은 얍조르와 쿠로키 둘다잘하는 영웅 이에따라 리퀴드쪽에 드디어 풀린 전능기사+무난한 복수혼령

레이져는 전략적으로 괜찮은 미드겸캐리지만 승률이 애매해보이는친구 스벤,흡혈마등 근접캐리를 억제하는효과도 노릴수있다 빠른아가님으로 예전 철거 레이져로 운영할수도있다


45밴

고대영혼은 회복력을 기반으로하는 영웅들의 극카운터이지만 궁극기의 회복력을 정지시키는능력은 

그것말고도 효과적이다 한계도 뚜렷한친구이기때문에 왜밴했는지는사실모르겠숨 ㅎㅎ 다유리몸이라그런가 그리고 또 취권도사밴 이번전략의 경우 1코어밀어주기에 가까운데  한놈을 한타에서 제외시키는 사이클론을 가진 취권은 상당히 골치아픈듯 드로우 원거리미드 복수혼령이라는 원거리 극딜증폭조합이라 볼수있다 모플링은 조합을 잘안짜면 막기힘든 나쁜영웅 고대영혼밴을보고 혹시나했었던듯 자이로는 전략적인캐리혹은 미드로도 가끔 미라클이 기용하는카드로 초중반에 충분히 이득을 볼수있는 전략적캐리


34픽

언다잉은 사실 왜좋은지 딱히느낌은 안오지만 q의 힘스탯도둑질이 생각보다 양질이며 난전상황에서 묘비를 깔아주면 상대가좋아죽음 근데 프로레벨에서는 묘비대처가 참빠르던데 거기에 시크릿은 악몽 요번버젼에서 참좋은 친구 궁극기가 마법면역도 관통하는 알찬스킬이라한다 초반 w누킹도 좋다 거기에 자연의 예언자를 공개하며 마툼바가 캐리 전능기사를할수도있다는 가능성을보여줌 여기서 단단함그자체 안티캐리형 오프레이너 지하군주 레인전도 센편인데다가 궁극기로 빠른합류및맵이동이가능해 유능한친구 프나틱의 ohaiyo정도를 빼면 잘안쓰는것같다 w가 마법면역관통이빠진이후로 약간 밍밍해?져서


6밴

세이프 전능기사로보고 미드 저격수밴 상대는 ace의 깜짝 미포픽을 견제하는모습 지금조합으로는 미포상대가 거의불가능한수준인데다 마지막카드가 드로우레인져라 더더욱그런듯 


5픽

시크릿은 무난하게 트롤캐리로 마무리 궁극기로 약간애매한 건물,묘비철거에 가속도를 더해줄수있을듯 드로우레인져공개로 자연의예언자 미드나 드로우레인져미드 둘중하나일듯 자연의예언자를 미드에 몇번기용해서 적을카운터치는 전략을 쓴적이있다 원래이런식의 유동성있는 레인스왑을 보고싶어하고 좋아하는데 얘내가 하면 왜싫지 ㅡㅡ 드로우는 미드빼면 딱히비빌만한 레인이없는 레인전약캐 솔랭에서 당당하게 뽑기도 힘든영웅인데 한창메타였을때는 그럭저럭 먹혔는데 지금은 어떨지?



경기양상

마툼바맨의 전능기사와 1대1로 붙게된 언더로드 미드에서 출발한 자연의예언자 열차가 도착하지만 오히려 역으로 박살나는 리퀴드 오히려 두명을 깔끔하게 잃고 언더로드특유의 영웅킬을통한 데미지증폭을 제대로 맛본 리퀴드 자진해서 역삼을 시전한 리퀴드는 당연한 격통을 겪고 모두가 옹기종기모인 바텀한타

9분대에 벌어진 이깜짝쇼는 자연의예언자가 미드를버리고 자주로테이션을 가기때문에 나오는장면 벌써

뱅가드[한국명생각안남 ㅈㅅ]를 장만한 지하군주의 당당함이 보이는 싸움 결국 추격끝에 마툼바,쿠로키의

언다잉전능기사를 지옥으로 데려가는 시크릿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난전상황 계속되는 난전속 22분30초경

레디언트 정글대치상황에서 팀4명과 갈려 의문의 움직임을 보이며 순삭당한 미라클 공격력의 절반을 

미라클에 의존하게되는 조합인데 여기서 다시한번손해 시크릿은 북,블라디미르등 싸우려는 의지가 확실히 보이는아이템선택 14분정도쯤에이미나온 핏빛흉갑은 톡톡히 역할을해주는데 




느낀점

분명 조합설계는 나쁘지않았다 부족한 딜과 유틸성을 자연의예언자로 채우고 언더로드와 붙지않고 역삼으로 밀어붙이는 레인설계등 의도와 생각은 확실히 프로다움을 느낄수가있었다 전능기사의 궁극기를 켜고 들이닥쳐 난전으로 찢어버리겟다는 의도같았는데 묘비는 트롤이 확실히 마크해서빨리 부숴버리고 

전능기사궁이켜지면 뒤로빠지면서 묘비만 부수고 압도적으로 단단하게 커버린 지하군주의 당당한워킹

그리고 염동력지팡이 결국 염동력지팡이가 정말 간단하면서도 중요한아이템같다는생각이든다 정말 

영양가있는메인요리 2경기뒤에 약간 아쉬운 디저트를 맛본느낌 드로우레인져조합이 힘든것은 레인전의

취약점때문이라는것이 다시한번들어난경기 어찌보면 2대떡인데 뽑아들기엔 리스크가 큰조합아니었나싶기도하다 결론은 결과를보고 말하는거니 어쩔수없는일이지만 1,2경기들이 아쉽긴아쉬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