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돌아온 김작가 cas 에어프라이어기 리뷰

돌아온 김작가 cas 에어프라이어기 리뷰

소소한 리뷰 [음식 ,대구명소]

[이전글]


꽤나정성들여 개소리를 써놧군요 잠안와서 잠깐쓰기시작한거라아마 3번정도 수정해서마무리할건데


언제얻어걸리셨을지 후후... 일단 12월초에 구매하고 꾸준히 사용해 10번사용하면 가전제품은 본전이야


라는본인의 정신을 아주 잘 이행했습니다 에어프라이어기 저가제품이다보니[쿠x특가 5만원대] 그다지


기대는안했는데 본래역할에는 아주충실합니다 약간 바스켓부분이 흔들리긴하는데 그정도 나사야 


중학생 어린이도 조아줄수있는부분이니 한번쯤 조아해주죠 [억지라임지렸죠 ㅎㅎ] 어쨋든 여러가지 튀김


류 혹은 튀김이아닌 무언가에 대해 튀겨본 결과를 말씀드립죠 



1 냉동 혹은 이미튀겨진 감자튀김

이제품은 2.27킬로짜리제품인데 이마트에 케이준감자튀김 팔고있으니 한번 찾아보쉬길 어쨋든 


여러가지 냉동감자튀김은 우리에게도 낯설지않습니다 크링클컷이니 무슨 웨지감자니 말이많지만 저는


먹어본결과 케이준감자가 가장입맛에 맞네요 맘x터x친구들과 다르게 약간매운맛이 다들 감돌던데


크게신경쓰이는수준은 아님 건강생각하쉬는분이 튀김기사셨을리는없으니[오이오이 작가쿤 이글은


씹덕이아니라 주부님과 자취생들 대상이니 착하게 말해야한다구 ] 아아..아앗 정정 튀김기는 


정말편리한도구지만 냉동식품은 몸을 아야하게 만드니까 많이먹으면안된다구욧 아시겟죠 ㅎㅎ 


젊은이?들은 무한도전짤 좋아한다던데 ㅎㅎ 뭐요 종영됬다고 흠...



어쨋든 이런 냉동튀김을 적당히 해동한뒤[작업시간?단축을위해] 돌려주는데 초고가제품은 모르겠습니다


만 고온의 공기를 순환시키는 방식이기때문에 팬바닥은 순환이안되는 아이러니컬한상황이 발생 ??


물론 익긴합니다만 바삭함을 잃게됨 그래서 일일이 팬을들고 중화요리하듯이 돌리는 진풍경이생김 


1차해동을 마치고 돌린다는가정하에 180~200도에서 세팅하고돌려본결과 텐더류도 5~7분사이에 바삭


떡볶이에찍어먹는 오뎅튀김도 5분이면완성 가끔 탕수육이나고기튀김이 복불복으로 말썽부려서 10분넘게


걸리기도함 저번에 말했듯 돈까스등은 위에 식용유를 뿌려주셔야 조금 기름진 바삭한맛이살아남 



장점:냉동류를 튀기기는 거의 최적의 기계 ,기름기도 어느정도 제거된다,오븐보다 사용및뒷처리가편리 


단점: 그기름기가 바닥에 남는다 바삭함을 원한다면 뒤집어줘야된다


오븐에 비교한이유가 약간 유사오븐처럼 쓸수있음 제빵기능이있는게 증거 하지만 제빵틀을 사야되서 흠....


거창한요리하는거말고 고기굽는건 이거쓰셔도 괜찮음 약간 전기구이처럼됨 아님말고 확씨 아...평정심





2튀김다시 데우기


이야...거의 이상향에서나 있을법한 일아닙니까 어제먹던 튀김을 다시살려쓴다고? 정말로?


근데 한마리 다남은거같은데 몇마리를 시키신거지?


어쨋든 결론만 말씀드리면 치킨살리기는 약 60~70%만족도밖에 못얻으실겁니다 바삭함이라는 1차원적인


요소는 잡을수있지만 가장중요한 치킨의 감동 그바삭함과 촉촉함속에서오는 풍미대신 싸구려 치킨을 


잘못샀을때 나는 닭의잡내 튀김의 기름내가 난다는것...바삭함이라는 마지막자존심은 살리기 충분한편 


이와다르게 한 30분정도지나 식은 튀김 특히 일본식돈까스나 원래 냉동제품인 완제품의 경우 제법 


괜찮은 수준까지 살려냅니다... 뭐 기대가크면 실망도큰법이니 헛된기대는 안드리는걸루 양념튀김의경우


잘타니 잘체크해주는것이 중요


한줄요약:죽은치킨은 새로 반죽해서 튀기지않는한 화타가와도 비슷하게 되지않는다 제때제때 먹자구~



3생고기[주로 닭고기 ]


두껍고큰 돼지고기,소고기는 바스켓이 작아[제가사용하는제품은 2l정도 ] 안들어가고 1시간씩돌릴꺼면 


집에 전기오븐이있어서 ㅎㅎ...어쨋든 주로사용한 경우는 얇은고기 바삭하게 익힐때랑 닭다리 해동해서


오븐구이느낌으로 구울때인데 정직하게 말씀드리면 닭봉이나 윙의 경우 10~15분 안에 거의완벽하게 조리


되고 중간중간 조절해주는정도에 따라 닭껍질을 바삭하게 혹은 그냥 적당히 촉촉하게 드실수있습니다 


닭다리는 약간복불복이라 칼집넣고 관리?를 해주셔야 피안보실수있음 그런거 다감안해도 충분히 양호 



4약간의 덤 소소한 간식


당연한?이야기인데위의 닭사진도그렇고 제사진아님 양놈들은 뭐찍어먹는듯헌데 ㅎㅎ 


약간 제가 어릴때 유행했던 스타일인데 다들 '빠스'라고하면 대충기억하실겁니다 요즘식으로 말하면 맛탕


뭐 중국어니 요즘식옛날식이 어딨겠습니까만 우리말이 좋은것이죠 한국이니까 우리말써서 맛탕만들때 


고구마 그냥 아무것도 안하고 적당히 썰어서 5~10분사이로 돌려주면 겉은바삭속은 촉촉해집니다 약간 


신경쓰이는분들은 살짝삶아도되는데 개인의취향은소중하니까요 두껍게써시거나 고구마가 버릇이?없는


경우 오래걸리기도하지만 20분을 넘긴적은 없는듯합니다 꾸덕꾸덕?하진않고 그냥 건조한느낌이 도는


고구마튀김이 완성됩니다 뭐저같은 돼지야 설탕시럽[설탕1,물1,올리고당1]만들어서 거하게먹지만 


울리 어린이들 조청이나 올리고당 만 살짝흩뿌려줘도 건강간식이 될것같네요 ㅎㅎ 저도 제가역겨운데


여러분이 어떻게 느낄지 겁이나네요 히히





5마무리


기대가 크면 실망도커집니다 뭐 고가제품사서 평생함께하겟다는분 as잘받겠다는분있으실텐데 뭐


개인의자유니 저는 말리지않겠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저가제품 사셔서 한번써보시고 맞으시면


계속 간단한 냉동튀김류 드시는정도가 제일맞는용도같네요 욕심더나시면 전기 오븐제품하나 사시거나


요즘많이나오는 소형 오븐 하나사시는게 맞을듯헙니다 약간 오븐비슷한원리긴한데 튀김하나는 훨씬


편하게 만들수있는친구니 개인의 필요에따라 구매하쉬길 바랍니다 근데뭐 대학생들 알바만해도 


살수있는 4~7만원대 제품도 많아서 너무 고민하지말고 저질러버리쉬는것도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