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이기면 영웅 지면 역적 영웅소개 20편 '중력' 에니그마

이기면 영웅 지면 역적 영웅소개 20편 '중력' 에니그마

도타2 간보기 [패치,캐릭터소개,잡설]

우주과학이 많이 발전하면서 일반인들도 약간 중2병걸리면 알고있는 근원의 힘4가지를 nerd답게 심취해

게임에 접목한친구가 있었죠  이오,빛의수호자,카오스나이트,에니그마 이게뭐 공식설정인지는 모르겠는데

나름설정이있었죠 그중중력을 담당하는 에니그마 생긴거부터가 enigma스럽네요 수수께끼 불가사의등

으로 잠깐번역됬지만 우리나라 이름으로는 어감이 좋지않아 그냥 음차로 넘어가버렸습니다 

리뷰용스택글

컨셉을 잘보여주는 영상중하나 중력을 지배하는 초월적존재

실제로는 롤의 탑과 정글과 비슷한 역할을 수행하는데 롤에는 없는 압도적인 강력한 이니시를 보유한영웅

추천유형 

1롤에는 소환수가 없어서 아쉽다 2 파밍만하다가 궁

으로 두어번 잘하고 칭찬받고싶다 3 궁각을 엄청잘보

는 쿨가이 4점멸+이니시로 게임을 터트리는 쾌감!!

영웅 메커니즘 자체는 간단하기때문에 이해도는 필요없는데 그냥 궁극기 각잘보고 피지컬로 이겨야됨 ㅎ

근데 막상 궁클릭만 하면되기때문에 게임이해도

Q 악의 Malefice

짤스턴을 넣는기술인데 엄청띠겁습니다 0.25초[1렙]~1초[4렙]지속이라 도타기준으로는 짧은 짤스턴?

느낌인데 2초마다 3회반복하면서 데미지를 주는데 데미지도 꽤아픔 30[1렙]~105[4렙] 꽤라는거지 

이거맞고 뒤지는 누킹기느낌은 아님 ㅎㅎ 당하면 개빡침

궁극기가 빠지면 얼타고있는경우가많은데 열일해야됨 궁극기 임팩트가 너무커서 묻혀가는스킬 

적용횟수가 +8인데 제가 언어가 부족해서 잘모루겠는데 실제로는 7번 즉 +4회적용됨 번역팀잘못일까

w 마의형상 demonic conversion

아군/적 크립[미니언 혹은 정글몹]을 즉시 죽이고 소환수를 3마리소환합니다 6대때리면 두마리로 증식되

는 어디서본듯한[워크3 파이어로드?] 특성을 가지고있는친구 별거아닌것같지만 딜에 상당히 도움이되는 

친구로 정글돌때 이것이 상당히 도움이됨 거기에 레인운영에도 상당히 도움이됨 도타2는 솔로레인 즉  

탑과 비슷한 오프레인의 경우 적의 딜러와 서폿을 혼자상대해야되는 왕따레인이기때문에 막타를 리스크

없이 먹을수있는 좋은 수단이기도함 그리고 망하면 정글로 튀는게 도타의 흔한일이기때문에 ㅎㅎ 

관련특성이 3개나된다는것 궁극기에는 특성을 줄수가없으니까 당연한걸지도 후후

E 밤의파동 midnight pulse

범위에 초당피해 체력비례 4.75[1렙]9초/7퍼센트[4렙]12초  

리치의 데스엔디케이 뭐? 틀딱말곤 모른다고 크흠... 딜에 굉장히 도움이되는기술 ap딜러가 아님에도  게임

끝나고보면 생각보다 딜많이넣어서뿌듯하게 만드는기술 체력비례 데미지기때문에 이거는 무조건 깔고

데미지를 넣어야되는데 숙련도가떨어지거나 손이 느리면 궁극기쓸때 깜빡하는 경우가많음

블랙홀

R블랙홀 black hole

좌측은 돈내고 스킨을 사면적용되는 골-든블랙홀 우측은 기본블랙홀 끼다가 안끼면 너무허전해 ㅜㅜ

사용하는동안 집중을 해야되는 채널링기술로 사용하는동안 움직일수없습니다 그래서 무수한 카운터요청

을받게되는데 이에대해서는 후술하겠습니다 어떤 마법면역으로도 막을수없는 유형의 면역관통범위기술

4초간 초당 100/150/200데미지를 주는데 소소해보이지만 순수데미지기때문에 데미지감소가 안되는 기술

e와 연계되면 28퍼의 체력과 800의 데미지를 주는연계기가됨 근데 e가 중첩된다고?

5000원[약 cs80~100개]의 아이템인데 체력재생 13 마나재생 12 이런 미미한 스펙인데도 모두가가는이유

본인? 즉 재생의 구슬=refresher orb를 제외한 모든 스킬,아이템을 초기화시켜줍니다 체력이 1만이넘어도

e와 궁극기를 같이 2번연속으로 맞으면 살아날방법이없습니다 핵심코어이면서 가장강력한 아이템

모든특성이 너프먹어서 아쉽긴하지만 12퍼면 충분하지 이기술은 180초의 쿨타임을 가진 강력한 기술답게

리스크가 큰편 아까도 말했듯이 4초간 어떤행동도할수없는 상태가되기때문에 3분에한번씩 역전기술로 

기대치가 굉장히 높기때문에 한번만 삑사리내도 팀원들이 개지랄 존나게함 그나마 특성생겨서 2분대

e를 기본적으로 깔고 궁을쓰는게 숙련도가 있는 유저들의 기본이기때문에 e가 두번중첩된다고보면됨 

아까말한 체력 1만넘어도 2번쓰면 원콤난다는게 e4번 궁2번이 들어가는샘이기 때문 어쨋든 겜끝나고보면

딜이 생각보다 높아서 당황스러우실듯 ㅎㅎ

20분이후에 구매가가능한 추가기술효과 아이템 아가님의 파편=샤드입니다 1400골이라 큰기대는 안...

신기한 메커니즘이네요 1200범위에 당기는 중력장?[이런설명은없긴함]을 만들어냅니다 어쨋든 가운데

쪽으로 끌려오는건데 실틱으로 안에못넣은애들 얼타고있으면 쓸려서 들어오는정도는기대해도될듯

세계 최고의 무대 the international에서 4인블랙홀을 적중시킨 최고의 오프레이너중하나 s4

게임후반에도 체력비례뎀인 e와함께 4초동안 아무것도 할수없는 무력화상태로 만들기때문에 

거의 게임을 끝장내버리는 기술중하나 유일한 리스크라면 못맞춰서 팀원들의 욕을 먹는정도 맞추는게

생각보다 어렵지않지만 이렇게 3~5인 블랙홀을 맞추는 상황이 생각보다 안나옴 상대가 블랙홀을 

굉장히 의식하는게 정상적인 구도기때문에 억지로 상황을 만들어야됨 말존나많은데 나도못해라는뜻

2조심해야되는적

루빅 어쩔수없이 bkb를 자주가야되는 에니그마의 숙적  이말도안되게 강력한 궁극기를 리스크없이 

원거리에서 쉽게 뺏어서 겜을 터트리기도함  실패했을때의 리스크도 적은게 걍 쓰고 다른거 뺏으면됨 

나쁜놈 ㄷㄷ..이쉑하나때문에 링켄오브가야됨 [롤충을위한 요약  사일러스같은놈 근데 일반기도훔침]

윈터 와이번=겨울비룡-윈터와이번 궁쿨이 더짧고 팀을 살리는 용도로만쓰고 추가조치?없어도 이득을

볼수있는궁극기이기때문에 궁극기 교환하면 무조건 겨울비룡이 이득임 bkb를 가도 뚫힌다는점에서 

가장무서운녀석중 하나 사실 하위티어에서는 루빅만조심하면됨 다들 카운터개념이없어서 

카운터라고 말하면 화내는 찐도 있겠지만 이런애들도 조심해야됨 워락도 궁쿨이 긴편이라 서로 1대1로 

매칭되는일은 생각보다 잘없을수도있는데 워락이 이악물고 님궁쓸때까지 기다리면 크흠... 이건뭐교환

해야지 앞의 겨울비룡.루빅과달리 대처가 불가능함 다행인점이라면 워락이 메타인경우가 그다지없다는것

사일런서=침묵술사-광역침묵 집중기술들은 침묵 스턴이 걸리면 풀리기때문에 가장치명적인 카운터중

하나 루빅이 빼앗긴다는 공포때문에 무섭다면 이쉑은 허무하게 궁교환해버릴수있기때문에 ㅜㅜ 

등등..사실 스턴기랑 침묵만 있어도 기술이 해체되기때문에 궁각보기가 쉽지않음 이런광역기 영웅설명

할때 늘하는 말이지만 1인궁을 너무 아까워하지마시길 실력없고 게임이해도 낮은 친구들은 비아냥 대겠

지만 위에있는 카운터랑 코어중하나만 넣고1~2인궁 돌려도 생각보다 나쁘지않은 구도가나올수있음 

물론 욕은 존나먹을지도모름 근데 프로들도 카운터제대로맞거나 하면 그냥 1인궁쓰고 씹어돌림 ㅎㅎ

3기본운영및 빌드

버젼마다 빌드가다르기때문에 고정빌드를 설명하진않겠지만 7.25쯔음부터 유행한 빌드로는 

다소부족한 스탯도 챙기고 정글몹을 꼬실수있는 액티브를 통해 w소환수와함께 궁없는동안에도 

레인푸시등 할일이 많이생김 에니그마가 은근히 템요구치가 높은편인데 궁못맞추면 무력하기도

해서 여러가지 보완책을 고려하는것같기도

7.26부터 대세가된 빌드로 헬름도가고 미콘도 가는유저도있던데 글쎄 미콘1렙만 찍고 그다음으로

늘올리던 아이템을 올리는 빌드

대거 또는 점멸에 광적인 집착을 보이는 유저들이 있는데 이해도하고 공감도 하지만 의외로 타헌이나 

에니그마의 경우 진입각보기 쉬운경우도 있고해서 본인유지력이나 팀파이트에 도움이되는 아이템을 

먼저가주는것도 나쁘지않을때가있음 

이건어쩔수없지 가긴가야되 점멸의 대거라고 플래쉬 점멸!

이것도 뭐 어쩔수없는것 너무쉽게 무력화되는 채널링상태에서 궁극기를 4초 최소 3초이상은 유지하려면

마법면역템이 필요할수밖에없음 bkb를 관통하는적이 있어도 결국에는 bkb를 갖출수밖에없는 숙명 

과위에있는 재생의구슬 재생의구슬가도 전혀무방한 영웅중하나기때문에 두개의 구슬에대해서는 크게 

이야기할것이없는데 아무래도 bkb가 우선도가 더높다고생각 루빅,겨울비룡등 치명적인 숙적과싸울때

어쩔수없이 고려하는 옵션 재생의구슬짤을 다시올리기귀찮아 링켄과 함께 있는걸로 생각해줘 재생의구슬

마나소모가 큰편이지만 위의템들을 갔다면 궁두번정도야 쓸수있지 

결론

사실 하다보면 욕먹을 일이 많음 궁에 대한 기대치가 너무크기때문에 그리고 사실 맞출수있는 능력만

된다면 +각을 잘봐서 죽지만 않는다면 필킬각에 3~4인궁을 30~40분대에 맞춘다는건 사실상 게임을

터트리는 기술이될수있음 롤처럼 2~3명초반에죽으면 터지는겜은 아닌데 [사실잘모르지만 볼때마다

 15~20분서렌치는 똥방송만봐서그런듯] 궁하나로 3~4명을 커트한다..이건 도타라도 치명적이지 

아쉽게도 아직 도타월드컵인 ti의 최종결승의 최종경기승리카드로 등장한적이없어 아쉽게 되었다 그래야

임팩트가있는데 ㅎ 다르게 말하면 강력하지만 실패했을때 무력하 팀적으로나 외적으로 비난을 살수

있는 영웅 리스크를 짊어지고 한번에 적을제압하는 영웅이 되보는건어떨까 물론 새빌드나 운영으로

 고수들은 궁없을때도 잘굴리긴함 어쨋든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