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36편 2021년은 불꽃령=엠버와 함께 제드 딱대!

36편 2021년은 불꽃령=엠버와 함께 제드 딱대!

도타2 간보기 [패치,캐릭터소개,잡설]

올해 마무리를 어떻게해야좋을지 생각해봤지만 사람도 못만나니[인싸인척 ㄷㄷ] 딱히 할게없더군요

대회글도 좋지만 어차피 연말을 마무리하는거...뜨겁게가자구... 도타의 spirit계열 영웅은 롤의 테크니컬

한'챔프'들과 꽤나 닮아있죠 스킬구성은 다르지만 폭풍령=storm spirit의 경우 이렐리아처럼 쓸데없이 

와리가리쳐서 e스택을 충전시켜야하고 대지령=earth  spirit은 리신처럼 죽을것을 각오하고 들어가서

적을 차서 끌어낸다던지 사실 다른게임인데 1대1로 대응되는 챔프=영웅이 나올수가없는법이죠 그나마

간간히 10년에 한번씩 도타켤때 할만한걸 추천하려면 비슷한 유형으로 추천하고싶은 소소한마음 

 

 

리뷰스택

어... 링크스택용글로써 잘못들어오신분들은 재미난? 도타글보고가셔요 *김작가글은 하늘에 맹세코 공략글이 아니며 소개,리뷰글정도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ko.dotabuff.com/learn/lol 주

rlawkrrk.tistory.com

자자 여러분이 ???흘리는 롤일러스트입니다 휴..벌써 진정하셨죠 자 일단 제드컨셉봅시다 q로 딜교하고

w로 분신던지고 e로 딜넣고 슬로우넣고 [나무위키보는중인듯 ㅎㅎ] 궁으로 휙날아가서 푸슉푸슉하고 빼고

됬네 분신?던져놓고 테크니컬하게 딜교하고 궁으로 날아가고 딱됬네.... 안됬나?

추천유형-자기가 피지컬이 좋다고 생각함 제드,르블랑등 와리가리에능함

위치바꾸는 기술을 감각적으로 잘씀 아무튼 난잘하는데 팀이못함

 

스킬팩을 대충요약하자면 q로 이니시걸고 w로 딜교하고 e로 막타먹고 r로 기동성챙기면서 싸우고 

이니시도 있고 막타도있고 이거됬네... 없는게없네 됬다 되써 속박?이랑 와리가리한다는점에서 

르블랑느낌나기도하고 

 파이어펀치 재밌어요!!ㅋㅋㅋ... 에? 다른만화라고 거...누가 신경쓴다고 ㅎㅎ 

Q searing chain 화염 사슬

이제보니 무게추였나보네요 ㅎㅎ 크게본적이없어서 처음알았네요 원래 아이콘이 그런거죠 후후 

34편동안 쓸데없이 글자로 적다가 이제 깨달았습니다 왜 이걸 안짤라올렸지? 흠... 리마스터할땐 적극고려

해봐야겠네요 보다시피 ap기술입니다 그래서 ap/ad빌드가 갈리긴했는데  결국 ad가 메인인 캐릭이되었음

ad암살캐 생각하면 편할것같기도하고 아닌것같기도하고  도타는 마법계수가 크게 의미없으니까[있긴한데

마법방어를 깎는쪽이 좀더 메인]  속박판정입니다 은근히 맞추기 힘드실수도있는데 르블랑 카르마 논타겟

쏘시던분은 금방 감을 잡을지도?

어우짤도틀딱같네 딜이300들어가는데 많은건지 적은건지 궁금하실텐데  꽤 됩니다 롤이랑 체력개념은

비슷함 롤처럼 풀템으로 사기쳐서 5천가는애도있고 메이지,물몸서폿은 중반에도 1000쪼끔넘고 비슷함 

쿨도짧고 아주좋은 이친구의 가장매력적인 기술중하나죠 본인은 아무리스크없이 한타를 열수있는기반

근데 저렇게 눈앞에것만 맞춰서야 떼잉..

 이거 뭐시기지..그... 범위가 400인데 쓰다보면 묘하게 짧은느낌  ..이움짤은 심하게 짧게잘랐네요 아무튼

작성당시 나온신캐인데  신캐로 퍼리를 낼줄은 몰랐지뭐야 수상할정도로 돈이많은제작진인가? 

이게뭔데 씹덕아!! 강화,진화,승천등 낭만적인 강화방식과다르게 히오스에서 훔쳐온 시스템을 차용했습니다

10/15/20/25레벨마다 특성이 개방되고 좌/우중하나를 고르는 방식인데 스킬포인트를 소모하여 강화하므로

스킬레벨을 올릴지 특성을 찍을지 고민하는맛이있읍니다 qwe가 4렙이면 마스터하기때문에 그렇게 막

복잡하진않음 뭐가 번쩍거린다싶으면 눌러서 고르면 끝 1/2로 좌/우를 고를수도있다구~

버튼하나로 강화되는데 불편하고 이해가어렵다고하시면 그건 도와드릴방법이없네요 왜? 라고 물으신다면

저도 몰루겠습니다 밸브에서 히오스보고 부러웠나봐요 항상 왜라는게 참어렵죠  그 비꼬는건아니고 ㅎㅎ

잘못찍으면 26레벨이후부터 반대편을 찍을수있긴..한데 거기까지가면 본인도 피곤하겠죠 그때그때합시다

W sleight of fist 불타는주먹

직관적인 아이콘이네요 ㅎㅎ... 잭스셧나 쉽게말하면 마스터이 기술이랑 비슷합니다 마이 그친구도 초기

캐릭이다보니 도타냄새가 조금 나긴하죠 후후.. 저거넛=가면무사도비슷한기술이있지만 얘랑 더닮은듯 

차이점이라면 이친구는 그냥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물리데미지 이래서 ad를 가는겁니다 왜 ad가 믿음이냐 이기술에 모든 proc이 다터집니다 그게뭐냐고?

나도몰라...그냥 쓰는거야 ㅎㅎ 평타 마법데미지 추가로 주는 아이템 평타강화계열기술 전부 다터진다는것

마법면역관통 물리데미지 기술이니까 기본평타로만 딜을 주면 너무약하니까 영웅=챔프한정 추가데미지를

줍니다 반경이 확늘어나쥬? 이기술에 q를 섞으면 아...된다... 크립=미니언or 정글몹상대로 데미지 50퍼증폭

뭐 마이충들이 많으시니 이해안시켜도되겟쥬?

w에 q를 섞어쓰는것이 기본 컴보 w는 롤의 일부캐릭들처럼 회피와 마무리 딜교모두를 담당하는기술

움짤은 삑날까봐  가까운 애들한테 써서 w로 들어가서 때리는와중에 q를써서 묶어주는 기본 연계기

어려운건아닌데 너무 흥분하면 삑나는경우도 있으니 기본연습은 하고 시작해보시길 둘이 쿨도 다르고

해서 삑사리나면 좋지않달까...  너만 삑내고 그런다구요? 힝...나만 못해

 20렙특성으로 w에 영웅=챔프한정 보너스데미지 65추가 ㄷㄷ 25렙특으로 한발?더 쏠수있음 끼요옷 

w쿨이 돌면 충전이되는구나 

E FLAME GUARD 불의 보호막

롤에 널리고널린 쉴드형 기술입니다 쉴드 재미없지 하지만 똥타에는 쉴드계열이 몇개없어서 나름

귀한 스킬중하나입니다 이기술은 ap를 괴롭힐수있는 마법방어막을 부여하며 동시에 이펙트그대로

불을 지릅니다 롤에 태불망?인가뭔가가 유행이라던데 기술로 가지고있으면 꿀이지 밀고싶을때 

켜고밀고 비빌때? 켜면되는것 

마법피해흡수량 4렙기준 무려 500 ㄷㄷ 꿀이다꿀 초당데미지도 나쁘지않아서 레인을 빠르게 

밀어야할때나 적 메이지 ap가 느무쌔서 아야할때도 괜찮죠 무난무난해 

 

드러나는 특성들 ㅎㅎ 280데미지흡수 추가 ㄷㄷ 초당데미지 50 ㄷㄷ 알차다알차 대충 딜교랑 돌아가는

분위기 예상가쥬 ㅎㅎ w좋네 근데 기동성? 어딨어 제드기술 어딨어? 내놔 사실없어 

R FIRE REMNANT 불꽃잔영

중요한포인트 이속의 250퍼센트 슬로우당하면 그만큼 느리게 잔영이 날아갑니다 잔영은 제드 

그림자?랑 비슷한 개념인데 공격을 안하고 그냥 위치바꾸는 용도+터지면서주는 데미지정도만 

이해하시면됩니다 '경로를따라피해를주고 도달시폭발시킵니다''대상으로지정한 잔영이 마지막에'

가핵심설명인데 최대3개까지충전되며 6렙에 찍으면 3개가 다충전된상태로 시작 38초에걸쳐충전

되며 한번뿌려놓은 잔영은 45초간 지속됩니다 이게무슨의미가있냐? 롤로치면 집에 귀환탔다가도

잔영타고 돌아갈수있다는것 ㅎㅎ

이기술의 장점은 사거리가 상당히 길고 [움짤을 찌기위해 단거리로 쐈지만] 날아가는속도가 이속의 2.5배

이기때문에 추격할때 아주좋습니다 ㅎㅎ 어쨋든 여러가지 그림나오쥬 사이드푸시는 위험 그자체 하지만

미리 잔영을 아군 진영쪽에 뿌려놓는다? 됬네 ㅎㅎ 스왑개념인 제드와달리 얘는 여러개 쏴놓으면 발사한

순서대로 1번,2번,3번찍고 날아가는 방식이기때문에 도주용으로 뿌려놓을때 주의할것 실수하면 도주하려고

뿌려놓은거 찍고 더가까운쪽에 급하게뿌린 2번잔영에 도착해버림 이런 생각해두는것도 당연한 센스겠죠

설치자체는 마나소모를 안하는데 중요한 날아가는 동작이 마나를 요구함 이를이용한 테크닉도 있는데 

집으로 귀환타면서 얘를 원하는곳에 던져놓고 귀환하면 본진에서 이거타고올 마나가 생김

150의 마나소모는 마나통이크지않은 불꽃령에게 부담스러운수치 민첩기반 즉 AP메이지계열이 아니기때문

[민캐라서 마나가 적다는걸 롤유저알아듣게 억지로 말하는중 ㅎㅎ] 마뎀이쥬? ap빌드 ad빌드둘다 가능은

한데 약2년간의 메타에서 ap가 득세한적이한번도없고 그러한이유로  저는 ad를 추천드리는바 얘도 잘하는

프로가많아서 아무나 쳐봐도됨 아무래도 미드/ad캐리롤을 주로 수행하는 캐릭이다보니 

고수들이 즐비하쥬 ㅎㅎ miracle/ana/topson/boom 등이 유명한 플레이어겠네요 ㅎㅎ... 

 

25레벨기념으로 강화낭낭하게 선물받고갑니다잉

기술을 강화시켜주는 4200골의아이템[90~100cs] 잔영발사사거리 추가[화면밖까지쏨 ㄷㄷ],날아가는속도

최대충전수[3->5]까지 늘어나는 아이템 날아가는 속도도 2배라서 제정신이 아닌수준 무조건가는것 

코어급가격이지만 어차피 원딜형?ad보다는 기술섞어가면서 툭툭치는 캐릭이라서 딜이 오히려더나옴

아가님의파편 15분 이후부터 구매가가능한  강화시스템 아가님샤드=파편입니다 1400골드[30~35cs]정도로

그렇게 비싼템은 아닙니다만 코어재료가 밀리는것이므로 잘생각해볼필요는 있음  날아간 불꽃잔영이

주변에 초당 45데미지를 줍니다 허허 재밌는 이슈네요 

 중국 프로 미드플레이어입니다 딱 20등이네요 이친구의 장점이기도한데 요건 약간 변칙 ap빌드라고 봐야

겠네요 도란비슷한걸로 스타팅 물병-부폐의물약 사고  방어력과 공격력이붙은 보라색신발에 초록색항아리

는 적이 주변에서 죽을때마다 스택이 쌓이는 힐템 이어서 아가님등장 이어서 주변에 범위슬로우를 주는 

방어템 마지막은 물리데미지 면역인대신 마법데미지를 더받는 초록색지팡이를 가줬네요 적에 ad딜러밖에

없으니까 과감한 결단을 내린듯 요건 ap빌드쪽에 가까운듯

200등대 유저의 ad빌드 이것도 미드네요 거의비슷하게 가다가 번개나가는? 공템 방깍하는 공템에 이어서

마법면역이되는 노란지팡이->타겟팅기술을 막는 파란색구슬로 넘어갔네요 적에 카운터격이라고 볼수잇는

안티메이지=항마사가 존재했고 미드는 같은 spirit계열이 와서 재밌는구도였겠네유 캐리/미드둘다카운터

당했는데 이겼군요 제법인걸 허허

요건 300등대유저의 ad캐리빌드 큰차이없쥬? 아가님이 워낙좋으니딜템 한두개만올리고도 싸울수잇음 

이친구의 장점이 이 유연한 빌드인데 딜템 없이도 딜을 우겨넣을수잇는 스타일...좋네좋아 

400등대유저의 양학빌드 큰차이는없쥬? 템포만 다르지 보라색방패는 방템 이게참 미드가 지는상성인데 

씹어먹어버렸네요 실력미쳣고 ㅎㅎ 

새해를 맞이하는 남자

도타2는 도드컵=the international에서 우승할때 마지막경기에서 썼던픽으로 이렇게 기념동상?같은걸 

찍어내줍니다 언제나 어디서나 엠버는 다시살아날것입니다 후후..암살자가 아닌듯하지만 어느새 딜이

폭발해서 죽어있는나 암살자비스무리한것답게 평타로 맞다이뜨면 지고있는 나... 행복한 도타존재할수없지

새해에는 좋은 도타로 찾아뵙겠습니다 낄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