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39편 딜?서폿 이니시가득 좋다좋아 # 카오스악동

39편 딜?서폿 이니시가득 좋다좋아 # 카오스악동

도타2 간보기 [패치,캐릭터소개,잡설]

기존리뷰스택 

 

2차리뷰스택

1차리뷰스택 리뷰스택용글 링크타고 들어오시면 모든글로 이동가능 어... 링크스택용글로써 잘못들어오신분들은 재미난? 도타글보고가셔요 *김작가글은 하늘에 맹세코 공략글이 아니며 소개,

rlawkrrk.tistory.com

큰의미없는 서론

1세대 프로게이머들중 대부분은 카오스를 통해 aos계열게임을 접했던 사람들이었죠 아님말고 ㅎㅎ 유명한

씨맥이나 마린 푸만두 이런분들도 카오스출신이죠 어쨋든 워크3시절 도타도 그렇지만 카오스도 레인

어디갈지 나름 정해져있는게임이지만서도 서포터개념이 딱히 있지는않았습니다 롤이랑 약간은 비슷하네요

정글이 둘 계속크립만먹으면서 레인갱크가고 레인은 무조건솔레인이고 흠...뭐 다른게임이야기는 그만하죠 

롤초기 챔프들을 보면 약간은 도타와 디자인이나컨셉이 겹치는 친구들이있었는데 슬슬 신기한걸 내기

시작한반면 죽은 카오스는..아예 스킬팩이 똑같은 친구도있었죠 오늘의 주인공 라이온입니다 

qwe모두 괴롭히는 깐족형?스킬을 가지고있고 본체는 유리몸이라 포지셔닝 잘못하면 얼타서죽음

추천유형 띠겁게하는걸좋아한다 유리몸캐릭으로도 적극적인 점멸이니시

씹가능 이니시여는 서포터를 좋아한다 딜서폿을 좋아하는 악질이지만 마음

 

깊숙히이니시도 잇었으면하는 최후의양심이 남아있다

빠로 스킬설명들어갑시다 

Q EARTH SPIKE 대지의 가시

워크유저들은 알겠지만 임페일입니다 예... 이친구는 타겟팅기술판정인데 땅을 찍어도 유도?합니다 ㅎㅎ

타겟팅도되고 땅찍어도되고 논타겟같지만 실제로는 타겟팅에 가깝다라고보시면되겠습니다  

기절이 2.6초나되는 기술인데 유도?기능도 있습니다 적당히 인간같이만 맞추면되겠습니다 

대충 마우스위치를보시면 타겟팅이아니라 바닥을 찍은것을 알수있습니다 실수가걱정되시면 

타겟팅으로 찍는게 초보때는 훨씬좋겠습니다 고수가 되본적이없어서 그이후는 모르겟네요 에?

기본기술이지만 스턴시간이 2.6초나되고 범위스턴이기때문에 아주좋은기술인데 25렙에는 사거리가 800

이나증가 ㄷㄷ 거리개념이 롤이랑 비슷한걸로아는데 오피셜을 못찾아서 ㅎㅎ 800범위특성을 찍으면 

대충 이정도? ㄷㄷ.. 길다길어 감이안오시면 레인크립=미니언 몇마리길이인지 보시면 감이 더오실듯 

점멸+q or w로 이니시시작하는건 대충 감이오시죠? 점멸스펠찍게30렙 찍으신다구요 ㅎㅎ.....

W HEX 주술

음... 룰루의 '변해라'입니다 움짤은 필요없으시겟죠?

강한해제가뭐죠? 궁극기급 정화기술말고는 못푼다는 뜻입니다 그만큼 강력한기술이죠 무려 4초간 

동물로 바꿔놓습니다 히익..침묵+무장해제에 슬로우까지 붙은 '변이'계열기술이죠 HEX는 워크3근본

기술이라 워크유즈맵좀하신분들은 다아실듯 그래도 룰루는 알지? 이것도 모른다고 우기면 진짜 ㅋㅋ

타겟팅기술임 도타는 참친절해... 특성? 그게뭔데 씹덕아? 

효과범위? 아까도 범위써놓고 사거리더만 도타하는 애들은 번역도 잘못하네 

??? 

헥스는 분신을 한번에 지우는 부가효과가있습니다 그래서 분신캐릭들의 카운터가 되죠 후후..25렙에 

참많은 일이있네요 근데왜 미드안시키죠? 레벨링시키면 좋겠는데...흠.... 2.6초+4초헥스까지 단일컴보만

6초이상 적을 무력화시킬수있네요 ㅎ 좋다좋아 

E MANA DRAIN 마나흡수

아 개띠겁네요 

오류났나?  쓰는동안 움직일수없는 채널링기술입니다 뭐 걍끊으면 그만이긴하지만요 

초당마나흡수가 2렙부터만되도 무시못할수준이라 마나통작은 캐릭들은 분노그자체 1200거리나 

빨아땡길수잇고 만렙기준 4초쿨 뭐 후반 한타페이즈에서 쓰긴애매한기술이긴한데 QW무력화넣고 

할거없으면 마나빨아서 적이  6초버텨도 마나없어서 저항못하는 경우도 나올수있죠 슬로우도 꽤

좋은편이라 체감 확되는편입니다 가장좋은점? 분신을 한번에 지울수있습니다 ㄷㄷ 분신캐카운터

둔화추가! 서포터로 주로쓰니까 공격력 퍼주는 모습 모션도 별로안좋아서 AD가 효율이 떨어져서

여러마리 동시에 빨수있다그말이야 분신도 한번에 지우나 ㄷㄷ

뭐 다른 QW같은 핵심기술수준은 아닌데 아직 레인전이 덜끝난페이즈엔 정말빡침 슬로우도 빡치고..

20분이후부터 구매가가능한 아이템 가격은 1400골드[약30cs정도] 서포터가 가긴 약간 부담스러울때도있음

진실의시야=은신감지 아이템으로도 은신을 하는 도타특성상 의미가있는 부가효과죠 공속 120감소 ㄷㄷ 

빨대꽂을수만있으면 좋긴하겟네요  

R finger of death 죽음의 손길

워크근본기술이죠 ㅋㅋ 걍 타겟팅 누킹기술입니다 부가효과없었는데 새로생김 

궁으로 처치할시 궁데미지가 40씩늘어납니다 에? 도타는 계수가없기때문에 몇몇 누커들빼면 크게 ap가

없는 상황이었는데 라이언도 부족한딜 채우려고 아등바등하면서 빌드짜던중 반가운소리네요 이론상 

20킬하면 800데미지가 추가되네요 이것때문에 서폿 라이온들이 킬스틸하려고 혈안이되었죠 특별할것

없는 레이져?이펙트를 가지고있는기술이기도 하죠 ㅎㅎ 이거하나때문에 누커라고 부른거임 6렙부터살벌

한데미지네요 근데 18렙까지 데미지 250오르네요? 쌘거맞음?

낭낭하게 스택 20더줍니다 현실적으로?계산해서 5킬정도먹으면 20렙기준 300데미지추가네요 

범위? 이거 누킹기술이라면서  이아이템은 4200골[cs90~100개] 주로 새로운기술을 주거나 기존 

기술을 업그레이드해준다 

범위를 지정하면 그만큼 궁이 다들어갑니다 노템이긴하지만 30렙 캐릭피빠지는게 보이시나요? 에? 갓롤에

비하면 별거아니라구요? 흠..  아가님착용시 쿨이 20초로줄어들고 추가로 쿨감아이템을 적용하면 더짧아 

지겠죠 지금 저건 노스택기준데미지 5스택만 먹여도 300뎀 900뎀이 15~20초마다 발사되는거네요 이걸로

극후반에도 레인클리어 존나잘함 근데왜 서포터냐구요? 흠...  그게다 주인님들이 연구한결과이거늘 근데

도타는 스펠없는 똥겜이잖아요 룬없는건 내가 봐주겟는데 스펠없는건 어케참죠?

 중국프로선수 20등 오프레인=탑유저 어허! 대거타이밍볼려고 캡쳐했는데 5분 유성망치라니 놀랍네요 

양학빌드니 참고는 하지마시길 후후 .. 점멸의단검=대거의타이밍이중요한데 도타는 2250골인대신 15초

마다 점멸을 쓸수있고 또 그대가로 맞는동안은 점멸을 탈수가없습니다[캐릭터의기술제외] 양학빌드니일단

무시하시죠 ㅎ

일반인유저의빌드 다이아쯤되실듯 이친구가 서포터다보니 점멸의단검올리고나면 빈곤하기그지없습니다

ㅜㅜ 단검 에테르 렌즈[마나리젠 사거리증가등] 유령의홀 [물리데미지면역 대신 마법데미지 더받음]등을

가줬네요 물리딜러 1짱급인 츄럴을 피해간것같네요 6데스밖에안하셧네 허허 잘한다 

 이분도 다이아쯤되는 일반인유저 왜자꾸 다이아것을 가져오냐면 참고할만한 빌드가 별로없는게 굉장히

타이트하게돌려서 대거 +a정도라서 양학한 빌드위주로찾아보게됨 저 파란색망토는 아군을 은신시켜주는

마방템 33분31초에뽑은 지팡이는 아군혹은 적군을 900거리밀어주는템으로 주로 세이브템으로 많이씀 

대거를 늦게가줬는데 렌즈사거리효과로만 버텨야했던 빡센게임이었음 왜냐면 이친구가 하드서포터라 

옛날 시야석없는 롤서폿마냥 굶어야했거든요 ㅜㅜ 그런것치고 잘빼먹은것같기도하고 어쨋든  라이언의

패턴은 대충알겠죠 존나굶으면서 알아서 이니시잘넣고 점멸나오면 점멸로 선진입해서 아군들 각열어주고

살아남으면 좋고 뒤지면 어쩔수없고 궁있으면 아끼지말고 딜넣어주고 막타각나오면 안삐지게 적당히 

잘뺏어주고...뭐...저도 라이언을 거의안해서[에?] 리뷰정도로 생각하시고 프로들 영상보는게 낫습니다

가끔 니들이 프로들 생각을 모르니 봐도 소용없다 하시는분들도있던데[롤포함] 어...제영상 보는것보다는

낫지 않겠습니까? 그리고 따라할려면 정확히 따라하고 왜하는지 알아야되는데 그걸...설명해줄 유저가

궁내엔없잖아요 흠...유감스럽습니다..리뷰정도에서 멈출수밖에없는 나... 슬프구만 어쨋든 메타는 자주 

안돌아오지만 스킬팩도 괜찮고 궁한방으로팀의부족한 딜을 보충할수있는 하드서포터 핵노예기때문에

메타아닐때도 간간히 나오곤하는친구 배워두면 언젠가?쓸데는 있을듯 양학쇼라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