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중국식품리뷰 식사빵?편 젠빙,천층병 feat 고추마늘소스,라창

중국식품리뷰 식사빵?편 젠빙,천층병 feat 고추마늘소스,라창

소소한 리뷰 [음식 ,대구명소]

에...한국에 중국에 살다오신 중국인 중국계 유학인?들이 많아서 사실 저같은놈이 아는척할게 

하나도없지만서도 정말아쉬운건 자료찾으려고 한글번역명으로 쳐보면 하나도 안나옴 세상에나 

예를 들면 젠빙도 굳이 한국어로하면 전병이고 중국 발음으로 하면 jianbing 흠... 뭘까

아무튼 당연히 젠빙은 나무위키도있고 영어위키 중국어로쳐보면 중국어 위키도나옴 근데 제품

리뷰는하나도없음 음... 내검색하는 실력이 부족한가요? 애초에 이걸 중국어로 검색할거면 

구글을 쓰면 안되는건가? 한국인인데 전병을 지엔삥을 사서먹는사람은없나? 흠...아무튼 

화교커뮤니티나 그런곳?은 들어가볼생각이없고 직접대가리박아가면서 리뷰해봄ㄱㄱ 

천층병 주의점 얼어서 오는데 배송시간걸려서 다녹음 지방사시는분들..참고하실것 ㅜㅜ 표지에서도

보이듯 실처럼? 갈라지는 모양새인데 이게 약간 뒤집고하면 부스러지는 느낌도있네요 흠... 대부분 

500g 한봉지당 2500~3000원으로 배송비...생각해보고 한번 시켜볼만한 수준인덧 중국식자제마트

가보고싶었는데뭔가 집근처에 있는곳은 규모도작고 그래서 흠..

  총평-짠맛이없다 바삭하다 어? 납작만두? 좀더 파삭하긴해 

굽는법이나 먹는법은 유튜브에 치니까 영상나오네요 후후..홍보논란?생기기싫으니 넘어갈게요 

파넣으니까 진짜 대구 납작만두같아서 당황스럽네요 물론 좀더 파삭하긴함 이름그대로천층..?인진

모르겠네요 약간 만터우[먹어본적없음]도 그렇다고들었는데 단맛만 은은하고 짠맛은 아예없네요 

중국 식사빵의 특징인가요?  아무튼 식감재료에 가까운듯 

어떻게 들어있나궁금해지는 젠빙 200g

싼곳은 3000대도 있고 평균4000원선인듯 이게 맛이여러가지라서가격평균은 확실히 잡기힘드네요 대추맛

젠빙이궁금했지만 대추를 그닥좋아하진않아서 오곡맛?인가로 사봤습니다 위에서도 징징거렸듯 젠빙

먹고온 후기 화교나 동포?분으로 보이시는분들의 글은있지만 제품리뷰는 한국어로 된게찾기힘들더라구요

사이즈가늠이 안가실수있는데 저 깔아놓은게 그릇임 일반 가정집에서 쓰는 중간사이즈그릇인데 어...대충 

저 젠빙한장을 펴보면 작은 식사테이블사이즈도 될것같네요 우스갯소리로 이거 종이대신깔아놓고 뜯어먹게

해도될정도임 안웃기다구요 에... 한4~5장정도들은것같은데 이쁘게잘말려있음 보다시피 얇고 맛은...달달 

제딴에 계란,파넣고 만두피까지 튀겨서 만들어봤는데 비주얼이 영구려서 사진은  못써먹겠더군요 ㅎㅎ 

총평-가성비가 애매한가싶긴한데 요리싸먹기는 좋은듯 

많이 얇아서 손으로찢어짐 후라이팬에 일정시간 굽게되면 바스러질정도 맛이나 식감자체는 예상한그대로

안구으면 여러겹겹쳤을때 가볍게쫀득하고 구우면 가볍게 바스라지는정도 젠빙 왜먹는지는알것네 소스는

 칼칼한건 사실모르겠고 신맛과 매운맛이 나는 소스정도로 보시면될덧 근데또 스리라차랑은 결이좀

달라서 스리라차 대신넣으면 안될덧 이거보니 생각나는데  마늘고추장을 넣는다길래 찾아보니까 

그런 제품이 있긴함 근데 한국어 리뷰가없음 아마 걔도 이거랑 비슷한 소스로 아는데 1500원이면 

살수있는 마늘고추장과달리 가겨대가 좀있는 3~4천원대제품이죠 흠... 두반장에 식초넣으면 

비슷할지도 생각보다 마늘맛이강하지는않은듯 

총평 시큼+은은한 매콤 두반장계열의 맛이라고추장과는 다른듯 마늘?

광둥식소시지 라창 그.. 클레이팟라이스에 자주넣는게 이거라길래 사봤음 제가속았으면 댓글좀 ㅎㅎ...

아무튼 하얼빈식 소시지 대만식소시지 여러가지있지만 뭔가 광둥식요리에대한 환상?같은게 있어서 함사봄

사실이거사려다가 다른것도 배송료쓰는김에 사버렸음 상술좋네 달고 향신료냄새난다던데 과연?

밀가루소시지식감은 아닌데 어..스팸보다 단단한듯 달고 향신료?.나긴하나 

특유의향은 있는데 큐민,고수계열향은 아닌것같음 걍 먹을만함 달아서 약간 기분이 묘한정도 식감도

제법단단해서 밀가루햄먹는 불쾌감은 없음 사실 중국가서 중국가정식많이 안먹어본것같네요 만두먹고 

국수먹고 이래서 흠... 몇번안간것도 한몫했겠죠 

총평-의외로 지방에선 만나보기힘든 중국 음식들 재밌네요?

냉정하게 싫은맛도아닌데 매일먹고싶은맛은 또아님 ㅎㅎ 나중에 고추잡채나 요리같은거해서 한번 

먹어봐야겠음 젠빙도 만두피튀김넣고 하니까식감도 좋고 괜찮긴했음 중국추억이없어서 이게 

본토맛인지는 사실..모르겠네요 중국인들은 어떤느낌일까요 얘내 유명한기업은 맞나?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