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2024년을 기다리는마음 도타2 23-24시즌 팀셔플 ~11/12

2024년을 기다리는마음 도타2 23-24시즌 팀셔플 ~11/12

도타대회 [혼자서] 보는남자

또이겨버렸지뭐야 yatoro가 너무좋은캐리인게 던지는것도적고 혼자서 머리채잡는구도도 크고저는 larl을 

12년 ti역사를 통틀어도 절반?넘을까말까라고 좀 모질게평가하는데 collapse yatoro듀오는 ana ceb보다 

더강력하고 ceb대신 topson을 넣어도 더임팩트있는 코어라인같음 아무튼... 현대도타는 서폿들도 잘해야

게임을 굴릴수있고 트윈게이트를 통해 더빨라진? 타워압박이가능해졌죠 8분에 다모여서 1차미는건참

아무튼 팀셔플이니까 슬픈이야기를 해야만하겠죠잉 


Ti진출팀중에서 가장먼저 탈출소식을 알린건 SMG

광탈했으니 당연한일이죠 그...옆집에 광탈한애들은 언제 집오나?

EG/BC 모두해산  EG는 이정도면 구단해산하고 북미로돌아가는건가요 아님 유럽?

관심없는분도있겠지만 올초 2명/3명갈라서서 두팀이 섞였죠 BC는 구단을 유지한상태로 둘을받아들였고

TA는 EG라는 새구단에서 합류한모습입니다 두팀다 잘할거라생각하진않았고 EG는 폼이괜찮았었는데요

놀랍게도 EG구단은 로스터를 유지하던 말던 ㅋㅋ 나가리였다는소식 

11월1일에도 다양한소식이있었네요 Tobi같은걸믿으니까 ㅋㅋ Quest 도 침몰한거죠 

blacklist 어쩌고도 떠나고 사실얘낸 ti못온애들이라 셔플각보고 떠난거고...큰소스는 zai가 떠났네요?

어??? tundra에서 올남자라면 

업그레이드까진아니고 옆그레이드느낌이네요 그래도 우승해본 선수니까 믿음직한가 

성적도 그렇고 동기부여도 나쁜구단은 아니라서 내년에도 대회에서 자주볼듯 

nemiga 나온건 사실관심없고 BoBoka 중국복귀?소식올리려고 같이올림 근데 우연의일치인가요 

malr1ne군이 관심가질만한 신규팀에 합류했더군요 별로중요한건없으니 패스~

실세? Fbz가만드는 새팀이 궁금하네요 yopaj tims시절보다 좋아질순없을듯 xNova도 못살리는 똥팀 

아니면..yopaj랑 Natsumi 모두다 아쉬웠던팀이긴함...수고했다~ 

어디서이름은 들어본애들의모임이죠 db저친구가 오프였던가 karl의 미드능력도 이제 빛이 바래버린느낌 

근데또 뭐 감있는애들은 금방 메타맞고 그러면 돌아오더라...는 yopaj도 1년내내 방황하던데...유통기한인가

은근히 괜찮은팀 같네...요 라고말했는데 팀이름보니 불안하네 747?

얘내 해체한다고?

솔직히 저중에 한명도 고평가하는선수없는데

본선에선 못만이겼지만 phase 2에선 GG도이겨봤고 사실.. GG상대가아니었으면 어케한번 top6는했을지도 

아쉽네... 북미팀이 이정도하는거 정말 드문일인데 미리 x박고 집에간 TSM SR같은 팀을생각하면 ㅋㅋ 

탈론의 완전해체 사실 꽤괜찮은 팀이라고 생각해서 1년더 가보면 어떨까싶었는데 ... 참 아쉽네요 시즌초

폼만보면 top4는 그냥갈줄알았는데 최소 top6라고생각했던 talon

대진이 안좋았던것도있지만 liquid->betbooms 23savage포함 팀폼도 아쉬웠다 

두독일인 미드가 같이 팀을떠났다?....이거...팀바꾸기가나? 물론 nine이 올해말 4번으로 뛰긴했지만 

서폿포변하기엔 불안한요소가많았고 차라리 미드돌아가서 잘해보는게나을지도? Tundra너무

아쉬운폼이긴했어... 해체했구나 

원조좆목멤버 crit fly가떠났네요 둘이 새팀꾸리려나 abed군도그렇고 참 SR왜못할까 싶은기분이들정도로

멤버는 제법괜찮은애들 근데 기복이 너무큼 잘할땐 적당히잘하는데 못할땐 이렇게 x박아버리니까 

RTZ위주로 새팀한번도전해보려나요 

뉴 secret 근데 하나도안쌔보이네 ㅋㅋ Boom만아니었으면 동남아시드로 옮기나싶었을것같은데 흠

근데 Armel쳐내고 BooM다시데려오고 Midone복귀라...걍 좆된거같은데요?

가장무서운점 그새끼는 아직캐리임 

와... sneyking skitter도 떠났고 topson은 빌려온 렌탈 선수니까 Tundra사실상해체네요 이빈자리에

누가들어가려나요잉~ 아예 손을때는건가 

black어쩌고 재결성 Karl대신 Abed?나쁘지않은데 Gabbi군 결국 돌아왔네요 오프인가요?

Tims 와 Raven등 이름은 쟁쟁한선수들...근데 결과는 흠...

TSM은 해산할것같은데..아니면 우정으로 1년더? 차라리 nouns가 1년더 해볼만했는데 흠...

LGD도 패권도전에 실패했으니 재편들어가야죠 흠.. IG도 좋은멤버..구할수있을라나요? 남는매물이

어?? NTS? Monet

JT안좋았던때폼기억때문에 엄청난 오프라곤생각안하는데 아직 98년생 오프정도면 괜찮죠 

거의 준드림팀인데요? BoBoka랑 JT폼만 좋으면 올해 Aster좋을때 정도폼은 보여줄수있을듯 근데

그팀결말이 크흠.. NTS도 이번 TI를 통해 우승...만 못하는 top6는 그냥찍고 top4까지노릴수있는

미드같은 느낌은 드는데요 근데... 하..GG전에서보여준 모습이 너무충격이라 팡고/컨카는 상위조

가면 계속 x박는것같기도 y빼고 전부 큰대회경험이 별로없는 신인급이라..아쉽긴했는데 이팀은

전원베테랑이긴하네요 Monet이그만큼?증명해주냐 못해주냐로 갈릴것같음 올해Aster처럼은 

안되어야죠... sumail의도전은 실패 pigkiller에서 놀던 frisk=fade 아직건재한가? erika에 echo? Aster

돈지랄해도 안되는거 깨닫고 가성비멤버로 대충 채워버린거냐고.. frisk도 몸값제법되었던것같은데 

많이...많이 아쉬운팀인데? 이걸로 대회 털어먹으면..놀랍긴하것다잉 

큰거온다 nigma쪽이 ATF의 새팀구해주는데 꽤나적극적이었던 호의적인팀인만큼 쉽게 새팀이나온듯 

Crit도 늙으니 고향돌아왔네요 sneyking Crit정도면 서폿괜찮고 오프도 검증되어있으며 skiter도 우승팀캐리

답게 안정성도좋죠 ATF가 캐리오프하려고하면 적당히 분배도 잘할듯 유일한 불안요소는 저신인급 미드인데

어린미드써보는거지 이럴때아니면 어케해보겠어 아까위에말한 그친구입니다 ~ nemiga에서 우승팀멤버면

이득이제~ 오케이 ~ ATF이래도 막내라니 

정수기물통은 마지막에 마신 사람이 갈아야한다고 생각해요  응아니야~ 

malik도 Quest랑 관련있는선수죠 ATF렌탈해서 마지막메이져를 치루고 성적이좋아 아예 영입하는쪽으로

가닥을 잡았는데 약간 불만이보이니까 렌탈은 안해 하고 잠깐 Malik데려와서 자잘한 대회하면서  ATF

압박하고  그냥 이후에 둘이 계약할줄알았는데  아니더라고 당시  Malik은 Navi소속이었고 TI전에 무리한

이적을 하기엔 계약문제도있었을듯 아무튼... 결국 마음이 맞았었나봐 잠깐 해본것도 크긴하지 

DM도 참..아쉬운 오프선수죠 OG에서 9pandas코치 entity 젊으니까 더 성장해보일지도? entity도 핵심인 

storm stormer가나가서 색깔이 바뀔지도모르겠네요  Navi도 재편에 들어가는듯 VP는 잘마무리했는데

Entity이렇게보니 캐리력이좀 의심스러운팀이긴하네요 누가캐리하지? 원래 짜임새로 하던팀이긴한데 

OG도 끝물이구나 ㅋㅋ 뉴스타없이 그냥 저렇게 채울거면 후... DuBu 김두영선수 93년생인데 아직도 

도전하는모습 멋있습니다 예? notail요? 그새낀 철이너무없어 떼잉... Boom 남미에 새구단만들었나보니

아니네요 나름검증된 sacred pakazs matthew가 같이해본기억을 가지고모인 뉴 남미팀 새로운강팀이

안나온다면 얘내가 bc/eg 자리를 먹지않을까 

남은 로스터셔플 관전요소 

sumail거취 / LGD 새미드 Ame,Topson등 1년쉰선수들 현역복귀? 

topson Xinq등은 시즌말에 복귀간봤는데 Ame는 은퇴는 아닌데 말이죠 LGD에는 미드가 빈거라서 97캐리

복귀시키려고 1년 그럭저럭잘한 캐리쳐내기도 애매한거같은데 흠...모르겠네요잉 ~ 

GG는 준우승인데..그대로갈것같기도하고 LGD는 강제로 로스터바뀌게되었고 Azure ray는사실

더강해질 요소가 안보이긴함... teamliquid 바뀌었고 Betbooms도 1년은 더가지않을까싶고 

nouns는 터졌고 VP는.... 어린애들이라 1년더볼것같고 TSM안터지나?

9pandas거취말곤 관심가는게없긴허네요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