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대구청년의 포항여행3? 상생의손 feat홍게

대구청년의 포항여행3? 상생의손 feat홍게

노근본 여행기&고향사랑

 

 

포항 구룡포항 일본인가옥거리 feat 동백이

제목한번 구차하네요 ㅎㅎ 사실 제목만큼 사람들에게 각인시키기 쉬운건없죠 예를 들어 김작가 나쁜블로거로 선정 이라고 해놓고 기사내용보면 그냥 내가 선정했음이래도 저는 다음주쯤 나쁜

rlawkrrk.tistory.com

구룡포?는 여러드라마를통해 기묘한 인지도를 얻게되었을텐데요 구도심 즉 포항의 시내?와는거리가

조금있는 동네입니다 아무튼 여러가지 지도를 첨부할테지만 도움이될지는모르겠네요 

가는길소개[관심없으시면 '상생의손'까지 내리시길]

영관심없으실테지만 그래도 먼길오실 외지[수도권]분을위해 첨언해보자면  포항-경주쪽거리가가까운편

이라서 저는개인적으로는 ktx타고내려오셔서 차렌트한다음에 경주까지 쭉돌고 한 2박3일 돌고가셔도

괜찮을것같네요 


아무튼 경북지역의 4대도시중 하나[구미/포항/경주/경산]인 포항입니다  구미도 그렇지만 나름 자체적인

힘이있는편이라 거대한 수도권과달리 대구권에 종속된다?는 느낌보다는 자기들끼리 잘노는느낌? 굳이

더친한광역시를 보자면 울산광역시같던데...우리서운해...  4대도시출처가어디냐고? ..어..제뇌? 

포항ic[위대한 서울시민들은 모르겠지만 지방은 ic가 1개밖에없는 지역있음 여긴아님 ㅋ]에 내리시면

포항시청이있는 구도심쪽으로 가시거나 해수욕장이 많은 영일대위쪽으로 가실수도있고 대게의도시

영덕군으로 갈수도있지만 포항지역도 대게/홍게파는 가게들이 굉장히 잘되어있기때문에 큰목적이있는게

아니시라면 크게 상관없을듯이라고하면 영덕군민들이 싫어하시려나 

강구항?까지는 가볼만한듯 아무튼... 이번 주제는아니니까 넘어갈까요 여러루트가있는데 

 

포항 구룡포항 일본인가옥거리 feat 동백이

제목한번 구차하네요 ㅎㅎ 사실 제목만큼 사람들에게 각인시키기 쉬운건없죠 예를 들어 김작가 나쁜블로거로 선정 이라고 해놓고 기사내용보면 그냥 내가 선정했음이래도 저는 다음주쯤 나쁜

rlawkrrk.tistory.com

이글에 첨부해놓은 버스루트도있지만 저는 대구시민이라 차를 가지고갈일이많기때문에 이번편은?차를

위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구룡포는 아까말했듯 구도심[포항시청]에서 거리가좀 있는 지역입니다 

그래서 경주를 경유해서 가는것이오히려 가깝기도한데 이건 뭐 헷깔리실수도있으니 다시지도첨부 

아까 포항시의 울툴불퉁한?경계를 보시면알겠지만 경주/영천에 둘러쌓여있는 지역이라 영천/경주를 지나쳐

가는구조임 그래서 포항 ic에 굳이 들어가기보다는 좀더 아래쪽으로 가는게 나을수도있음 t맵이나 각종 

네비앱에서 가르쳐주는 루트가 조금 이상?하실수도있는데 의심하지마시라는뜻 아무튼 

이튀어나온 호미곶이 있는곳옆이 구룡포읍 저도 어릴때부터 많이 갔던곳이라 꽤나좋아하는곳인데요

자차로가실때 동해면[왼쪽]쪽으로 가시면 길이 좀 험하니까 구룡포읍...방향으로 가시는걸추천드립니다 

엄청빡세다 x된다 정도는 아닌데 저쪽길이 조금더 험하긴함 해안일부구간빼곤 평지가 거의없는수준


상생의손

1999년도 새천년을 기념하기위해 라고하면 요즘? 대학생들은 ?나오실지도 후후.,.새천년은 먼소리고  왜

기념함?.저도모르는데 그시대어르신들은 1900년대를 오래사셨으니 앞자리가 바뀌는게 두렵고 즐거웠던

모양입니다 아무튼 99년생도 슬슬 대학을 졸업할나이인만큼 건축물/조형물은 꽤나 오래된시점이죠 

이날이 하늘이 좀 흐릴때네요 깊은곳에 있진않은데 지금까지 저기들어가시는 분은 한번도 못본것같음 

아무튼 저 새똥과 세월에 뒤덮힌 조형물 어떻게보면 흉물스럽기도하지만 저는 정감있는 친구같네요 

오래봐서그런가 후후.. 육지쪽에 반대쪽손도있는데 아무래도 바닷쪽손이 일출?때문에 유명하죠 

외진곳에 있는것치고 꽤 큰 전망대도 있으니 참고[대인3000원 소인1500원 크게부담되는수준은아닌듯]

보시면 알겠지만 엄청높진않고 한 옛날 아파트 7~9층정도?

안내판

꽤큰공원입니다 저 메인광장에서 해맞이행사도 많이하고 그러죠  지방이다보니 완전 새로엎지는 못했지만 

꽤나 수요가많은 지역이다보니 아쉬울정도는 아닌듯 애초에 무료개방시설이니까요 일출전망대[데크]도있고

괜히왔다 싶을정도의 형편없는곳은 아닐것같습니다 왜 이렇게 보수적인 언어를쓰느냐...심술궂은분도

있으실수있으니까... 해안도로로 오셨다면 멀미가 조금나셨을지도 후후.. 새해빼면 주차장도 크고작게 3개

있어서 주차도 크게 힘들지않은것같네요 호미곶 해맞이광장주변에도 식당이있긴한데요 

약16분~20분정도 이동하면 구룡포시장이 있거든요 이쪽이 뭐랄까 적산가옥도있고 좀더 항구라서 시장도

있는지역이라 해산물도 살수있고 포항시내[죽도시장]쪽에 방문하실예정이없다면 이쪽을 들르시는게 

구룡포항은 주차장도 두개?였나 3개정도있고 이런류의  갑각류전문가게[주로 대게홍게킹크랩취급]를 하는

시장도 있는데요 대게 금어기6~11월까지는 러시아산 대게가 팔리니 참고하시고 가격대별로 분리해놨으니

본인들의 선택이겠죠 저희는 겨울엔 홍게도 나쁘지않다고생각해서 대게 대신 홍게를 선택했습니다 

둘다 마리당 1만원 8천원짜리 약간 급이낮은친구들과 kg단위로파는애들이있는데 참고하시길~

온김에 먹자라는 느낌이라 부족하면 나가서 회?도먹으려고 홍게 만원짜리 5마리를 부탁했는데요 25분쯤 

걸린다고하셨는데 한 35분 걸린듯 몸통살도 좀아쉽고 수율이 높진않은데 게먹는 기분은 낼수있는정도 

게살볶음밥은 내장을 반납?하면 3000원에 볶아주는 시스템 양이 적지도많지도않은 수준이고 내장이 별로

없었는지 맛이 강하진않은 은은한 맛이네요 3천원이면 인건비?정도만받는다고 봐도될것같음 

약간 팔기애매하거나 죽은?게를 넣는것같은데 오피셜은 아니니 참고해주시고 아무튼 된장국에 게를 

넣어줘서 갑각류국물 특유의 고소하고 시원한 맛이 나는 무난한 된장입니다 이 국은 무료로 주는데 

국이나 밥이나 간이 강한편은아닌것같아서 무난하게 잘먹었읍니다 1인 1게딱지밥을 하고나니 

배가 불러서 잘해결?하고온것같네요 오늘은 컨텐츠가 좀 부족해?보이는데 이미 포항투어는 여러번 

 

포항은 포항항 대구청년 여행기 feat 스페이스 워크

포항리뷰는 여러차례 진행했는데 당연한것?이 대구사람들에게 바다는 포항이니까요 뭐 개인적인 의견이라 부정하실분도있겠지만 여러가지로 생각해봤을때 포항만한 바다가 경북권에는 없거

rlawkrrk.tistory.com

이것도 봐달라구~

갔기때문이죠 여러분은 압축?투어를 즐기실테니 여러글중 괜찮은 곳만 모아서가시면될듯  구룡포항 

게집들이 경쟁이 강한편이라 생각보다 사기?는 없지만 현지인들이 보기엔 저정도도 호구처럼보여려나

대게철이 아닐때가셨다면 저런 대형?시장에서 홍게드시는것도나쁘지않은듯 킹크랩은 10만원넘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