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중국소스 시리즈 라오간마소스 유라조우

중국소스 시리즈 라오간마소스 유라조우

소소한 리뷰 [음식 ,대구명소]

소고기 풍미계유 간편육사등등 다양한 바리에이션이 있는 중국의 대표소스 라오간마소스입니다 어..

뭐 김작가 기존글을 보면 알겠지만 만원이하면 별생각없이 소스를 사모으는 소스이코패스인것입니다 

모 중국식품점에서 도용?해온 대략적인 판매종류 저할머니가 네임드?라서 옆에 있는 하이디라오랑같이

많이 팔린다고 하더군요 후후..뭘 아는게없네요 별생각없이 사는건 고쳐야겠읍니다 인터넷기준 

최저가 2500원대도 보이지만 배송비 합치면 결국 비슷한것같네요 이마트 구매가 3980원되겠읍니다 

네임드?할머니 유라조우가 제일많이파는물건같고 땅콩도 들어있읍니다 ㅎㅎ 

마라는 집안사람들이 아무도 안먹는데 묘하게 도전의식이 강한지라 몇번만들어봤는데 며칠전 

어머니가 tv보는데 그프로에서 이걸로 마라 맛낸다는게 나오더라구요? 궁금하니 사봐야죠 ㅎㅎ 

얼마나한다고 그프로 좋아하시니 어머니도 좋아하시겠죠

??? 에에??? 상민이형 짱팬아니었어요?

뭐...일단 맛은 고추기름이니 기름지고 짭니다 굳이 비유를하자면 매운맛을 강화시킨 액상라면스프같달까

화질구지 ㄷㄷ해 재료는 고추씨기름 고추씨 고추 땅콩 산초 백설탕 정제염 msg[글루타민산나트륨]

음..재료나 맛이나 마라특유의 향신료맛은 안나고 산초맛때문에 약간 매콤얼얼하긴한데 강도가 그다지

강하지않은것같네요 하도 질나쁜 매운맛들이 판치고있어서그런가 후후... 어쨋든 총평

짠맛-강함

매운맛-신라면 이하

마라느낌-글쎄

전체적인 맛의느낌-약간매운 액상 라면스프맛

------------------------------------------------------------------------

이어서 비슷한? 중국제품인 두반장

짠맛- 된장류보다 훨씬강함

매운맛-한국인기준 평범

질감-고추장보다는 된장에 가까운질감

전체적인맛의느낌-된장도 고추장도 쌈장도아닌 짭짤하고 매콤한 묽은 된장느낌의 무언가 

기름짐 그자체 땅콩도 있고 고추랑 고추씨가 덜녹은 커피가루?마냥 쌓여있습니다 건져먹어보니 정직한 

식감 도도한 짠맛이 맞이하네요 라면에 넣으면 맛있다는데 볶음밥이나 라면 둘다 원래간보다 약하게 해야

될듯 궁내 쌈장도 외국인에게는 말도안되는 짠무언가로 느껴질까?후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