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닭껍질튀김??? 뒷북대장 김작가 일기삼매경

닭껍질튀김??? 뒷북대장 김작가 일기삼매경

소소한 리뷰 [음식 ,대구명소]

이미 많은 닭껍질의 폭풍이 지나간 후입니다 뭐 2차판매때  이미대구에서도 판매를 해서 의욕만있으면 

날새서 가볼수도있었겟죠 하지만 그러지않았읍니다 치킨을 사랑하지만 그정도로 집착하진않았으니까요

어쨋든 1차판매이후 노이즈마케티이다 소문만 못하다..하는 흉흉한소문도 돌았고 대체?품들을 다들많이

리뷰하시곤했죠 이제와서 레드오션을 넘어 이미 말라버린 붉은사막이 됬는데 왜 갑자기 닭껍질을 ,,


미리방패하나 들고~

닭껍질이 마침 생겻기때문이죠 닭껍질의 출처는 

여기서산건아니고 그냥 사진도용해옴 이마트나 대형마트에 요즘은 닭다리살만 발라내서판매함 근데

일이많아서인지 수요가 있어서인지 kg단위로 때서팔아도 돈이안되서인지 껍질이 붙어있습니다 오호라

사실 닭고기를 사면 여러부위를 즐기는것도 좋지만 닭다리충?들이 꽤나많은데요 그게 바로접니다 

어쨋든 살코기는 닭꼬지를 해드시던 오야코..[이시국에?]동은 안되겟구나  닭다리로 튀김을 해드셔도되고

가라아,,,게도 못하겠네 사실전다 해먹었음 ㅎㅎ 글제목이 닭껍질인데 잡설이 길었네요 이제 닭껍질제거 

ㄱㄱ싱 노하우도 필요없음 정육은 이미 다리뼈 뽑는과정에서 우리가할 귀찮은 과정을 대충 해소해줬음

껍질이 아무래도 기름기가많은 부위다보니 기호에맞게 기름을 제거해주는정도 손으로 다뜯어짐 개꿀

일본어가 많지만 국산이라고 하니 일단 속아볼까? 

이나마도 귀찮으면 1kg에 3000~4200원정도 배송료 합쳐도 만원도 안하니 이걸사시면되겠다 저어는 일단

테스트하는 겸해서 마침 닭다리도 맛있게 먹고싶고 껍질도 겸사겸사 챙김 ㅎㅎ 여타 껍질을 경험해보신

분들이라면 짐승? 껍질의 기름짐과  미끈거림을 잘알고 계실터 괜찮을까....

그냥 찍은짤 어째 과정샷이 하나도없으시네요?

솔직히 기름에 불올려놓고 사진찍는거 위험하다고 생각하지않으시나요?? 그거 불날수도있음.....

에에? 반죽하는건 왜안찍었냐구여...흠.... 반죽은 튀김가루에 물을 약간 전반죽정도로 묽게해서 만들었고

 덧가루?도 튀김가루를 그냥썼습니다 귀찮았기 때문이죠 매콤한 맛을위해 고춧가루도 넣었지만 

부질없는짓이었네요 역시 사람은 배워야되... 여러분들은 헛수고마시고 물반죽과 튀김가루 넓은그릇에 

깔아서 세팅해주시면될것같읍니다 ㅎㅎ 요리더럽게 못하는 티가 자꾸나버리네요 제가실패한 경험으로는 

닭껍질에 물반죽을 묻힌뒤에 바로 덧가루?에 올려버리니 위에서 다시 반죽이되기시작 아까운덧가루가 

쓰지도못하는 반죽이 되버림 흠..다행히 껍질에는 가루가 잘달라붙어 대충 뿌리면될듯 후...전혀 모르겠죠?

그래서 저도 컨닝하려고 찾아봄 후.... 고마워요 자이제 이쁜 닭껍질을 보실까 

어?? 전문가 섬네일이랑 선생님 사진이랑 많이다른데요

음.... 그러게요 그래도 생각보다 예쁘게나온 컬에 저도 감동했네요 더이쁘게나오려면 제가한 그냥 그릇에

한두숫갈퍼서 발라주는건 아닌것같음 결론만 말하자면 생각보다 맛있음 튀기자말자 먹을수있다는

최고의 장점덕분 평소 치킨집 껍질과비슷하면서도 묘하게 다른고소한맛 껍질이 생각보다 식감에도

큰영향을 안줘서 대성공 이야..이게성공해버리네?? 스위트칠리에 찍먹했음 ㅎㅎ 


결론-레시피는 마음에 묻고 신에게 기도하자 ,튀김은 재료만 신선하면 승률이 높다

--------------------------------------------------------------------------------------------------------------

음... 2차시도물 결과 개인적으론 껍질이 자꾸말려올라가서 첫번재 펴서 튀기고 재벌하는데 이게

맞는지는모루겠지만 맛있는 튀김집 닭튀김 튀김옷맛이 나니 대충만족합니다 닭껍질이 있냐없냐가

무슨차이냐고하면 음...기름진 껍질의맛과 은근한 식감 모양도 잡아주니 치킨껍질좋아하시면 

생각해보실만한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