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25편 나는...대지록자 아니 지진술사 서포터의 자존심

25편 나는...대지록자 아니 지진술사 서포터의 자존심

도타2 간보기 [패치,캐릭터소개,잡설]

도타2는 도타올스타에서 시작된 굉장히 올드한 게임입니다 그럼에도 아직후장을빠는 유저들이 있는건 

틀딱게임주제에 워크에디터로 열심히 똥꼬쇼한게 눈에 보이기때문 롤에는 존재할수없는[시스템과 설정상]

마나번 광역 무조건 스턴[얼굴없는전사] 광역무조건 딜+스턴[에니그마]등 좁혀지지않는 차이가 있지만 

이미 이친구는 롤에서도 비슷한느낌?으로 나마 핵심기술이 등장했군요 오늘의 주인공 지진술사 어쓰

쉐이커입니다 항상 the international[도타월드컵]의 우승순간에 함께하는 가장 서포터다운 캐릭 입니다

추천유형 내가 다부순다 내가다 이니시열겠다내가

...영웅이 되겠다 팀을위해 나를위해 모두죽이겠다

존리뷰모음

하도 님들이 징그러워해서 사진을 줄여봄 사실.. 워크3 타우렌[일반]모델출신이라 그렇게 혐오스럽진않음 

등에 들고있는 토템을 내려쳐서 기술을 시전하는 친구입니다 근접캐릭터라 롤처럼 서포터롤을 수행

하는데 약간 에로사항이 꽃피기도하지만 결국 이친구는 로밍과 스턴으로 이득을 취하기때문에 아쉬운점

마음에넣어두고 자신의 무빙을 믿어보시길 후후...생각보다 고난이도 캐릭인데 정말배워두면 꼭쓸캐릭이라

억지로 억지로 한번 추천해봅니다

Q FISSURE 균열

그뭐시기냐 탈리아 처럼 길막+스턴입니다 거의즉발이긴한데 약간 내려찍는모션이 있어서 0.69초정도

라는데 실제로 이것때문에 핑차이나 반속차이로 어색해질수도 히히 

어? 길이가다르네요 랜덤인가요 ㅎㅎ 기달기달 

짧은 쪽이 기본 균열입니다 직선거리로 발사되며 저돌덩이에 맞은 모든적이 스턴당합니다 그와동시에 

길막이되서 벽을넘는스킬을 가지고있는친구들말고는 넘어가는게 불가능합니다 100~260[4렙]데미지를

주며 1~1.75[4렙]초의스턴을 줍니다 약간 미미하긴하네요 도타가 하도 퍼주다보니 디게짧은것같음 근데

길막하는돌더미는 6.5~8초[4렙]나 유지됩니다 대충견적나오죠 ㅎㅎ 롤과달리 도타는 미드에 언덕이존재

저기 실험맵에서도 보이듯 저 좁은 길목을 스턴으로 막고 갱크하는게 굉장히 치명적 도타는 1렙 점멸도

없고 벽넘는기술도 1~3렙에는 거의없는편 결국 본인의 길막실력에따라 갱킹이 성공할수도실패할수도

있따는것 허허..21/19/17/15로 강력한 길막과 스턴이 있는 장거리 기술이기때문에 초반 쿨은 꽤되는편 

1렙에 두발쓰면 마나 다빠지니 마나포션을 들고다니라구~

허허 저 길어진 버젼은 20레벨 특성으로 히오스처럼 양쪽중하나골라찍는시스템 30렙이면 모든특성개방

록리셧나 허허.. 어쨋든 모든 기술연계의 핵심 시작으로 쓰기도하고 궁,w등의 기술과 연계해서 스턴컴보

가 끊기지않도록 쓰기도하며 초중반 길막갱크 후반에도 치명적인 길막이 가능한 지진술사의아이덴티티

w enchant totem 토템강화

약간 내려찍는모션이 있어 시전시간이있는 스킬입니다 아주 직관적인 평타강화기술인데 이게 서폿

으로 주로쓰고 해서 그런데 탑이나 미드로도 쓰는게 데미지뻥을 [100/ 200/300/400'퍼센트'증폭]

세상에... 이게 은근히 딜을 무시못합니다 섹상에.. 쿨5초 지속시간 14초 킹론상 무한대사용가능인데

모션도모션이고 근접캐다보니 쉽게쓰기는 힘들지 등짝에 있는 토템을 땅에 내려치고 평타를 강화

단1발만 강화해줘서 씹사기는 아닌가싶은데 어...스킬픽이라던지 모플링이라던지 남의스킬을 체험

할수있는 게임에서 모션좋은 캐리형 캐릭들로 써보면 미친기술임 

ㅋㅋㅋㅋㅋ 참고로 만렙이긴한데  노템임 ㅋㅋㅋㅋ 리얼루 딱히 이스킬자체는 설명할게없음 

ad캐리? 계열이면  우측이되겠죠 후후../사기특성이지만 약간 조정된 w1.5초쿨감 

결국 지진술사의 핵심템은 아가님[4200골 cs하나당 약35~50정도] 점멸의 대거[2250골]인데 서포터템

으로써는 점멸의 단검이좀더 맞음 저게 순수서포터롤로 플레이하면 약 20분정도에 나옴 슬퍼...어쨋든

왼쪽의 아가님의 홀은 기술을 강화시켜주는 아이템으로 w를쓰면 날아댕깁니다 에? 날면서 찍고 강화

오... 음...네? 일단뭐 그렇습니다 도타는 점멸이없고 이동기도 있는애들만 잇어서 q말고는 장거리기술이

없다보니 점멸의단검 혹은 아가님등 진입이 가능한 아이템이 중요함 그래도 아가님 w시전모션은 

보여드려야지 ㅎ

히익!.......... 이게뭐야

약간 토템내려찍는모션때문에 덩크[다리우스?]라는 컨셉이 있는데 ㅎㅎ 어쨋든 굉장히 의미있는 물건임 

점멸의단검은 15초마다 점멸이 사용가능한 대신 맞으면 3초씩 기능이 정지되기때문에 차이는있음 

E after shock 여진

스킬시전시 300범위에 스턴을 먹입니다 0.6~1.5[4렙] 굉장히 알찬 스턴연계기입니다 q가 1,75초 q는 

거의원거리서 맞춘다고 가정하고 w로 붙어서 한대 먹이고 이론상3초스턴 ㄷㄷ 거의바로 눈앞에 붙어야

맞출수있다고보시면됨 어차피 점멸의단검에 의존도가 크기때문에 킹쩔수없지 자 이기술들을 완성해주는

강력한 궁극기

R echo slam 지진파공명

즉발형 물론 e스턴도 발동됨 600범위에 충격파를 발사 기본 180에 공명데미지150 영웅은 공명이 두먼

뭐다? 아무변수없이 영웅만 5명모여있으면 1080~1150정도 나옵니다 마방이랑 다고려해야되지만 

그렇다구 허허 어렵게생각할거없이 적이 많을수록 데미지가 강해진다  라고 이해하면되겠습니다 

수많은 역전을 이끌어온 한타형 기술그자체로 이기술하나만으로 이끌어낸 역전만 수십번...그는...신이야

이게 안모일것같은데 이영상자체는 좆반인?영상이지만 프로씬에서도 꽤 많이 나오는 장면 계속나오는

rampage=penta kill이라고 보시면됨 150/130/110초의 쿨을 가진 기술로 강력한만큼 막쓰는기술은 

아닙니다만 후반에도 2분안짝으로 들어오는 수준이라 견딜만해 마법면역은 뚫을수없으니 침착하라구

600범위는 이정도 적진가운데만 들어가면 거의맞출수있음

어? 아까 q특성도 ㅎㅎ...고민해볼만하지

7.28에 추가된 부가기능 q위를 걸을수있게되며 q2초쿨감 q위에서 기술을 쓰면 q따라서 여진이터짐

대거랑고민할필요는없는게 20분이후부터살수있고 1400골이라 비교적부담도적은편 얘는 괜찮게뽑혀서

할만한듯 일단 걸을수있는거랑 여진 둘다 너무좋은부가효과인듯

어쓰쉐이커의신 92년생으로 18,19년 도드컵을 2회연속우승으로 이끌고은퇴했다 'jerax' 기억하자 

빌드및게임운영

600등유저로 롤로치면 다이아 1~마스터정도는 될겁니다 어쨋든 가장정석적인 빌드를보여주네요 빠르게 

대거 완성하고 하얀지팡이=적에게도 시전가능한 존야 그옆의지팡이는 아군과 적군을 일정거리 밀어주는

신기한물건 맨왼쪽 초록지팡이는 물리데미지에서 면역시켜주는 꿀템 저빨간동그라미친애가 분신막

만드는애라서 궁극기의 공명이 강력하게 연개되서 일종의 카운터역할을 수행하려고 겸사겸사뽑은것같음

이야 이친구는 67위랭커네요 그마상위~챌린져정도될듯 아까 대거20분대라고했는데 프로라그런지 

빠르네요 가장싼 신발을 사고 대거를 15분대에 완성 그다음은 하얗고 싼 도타존야 팀에 방어막 

걸어주는 마방템 타겟팅기술을 반사하는 아이템 까지 알차다알차 스포터혹은 팀을위해 플레이하는 탑의

정석적인 빌드네요 여윽시 67등이다

400등대유저 그마하위에서 마스터상위정도는 되겟네요 빌드는 비슷하죠? 결국 이친구를 잘쓰는건 기술각

이랑 qwr을 e묻혀가면서 계속연계해나가는건데 이게 쉽지가않습니다 존나쌘데 쉽지않음

수많은 역전과 우승을 함께해온 캐릭터인만큼 그냥 기본적으로 깔고가야되는 서포터이기도하고 그만큼

강력한 데미지와 팀에 정말로 필요한 스턴 초중반 갱크까지 요즘 롤도 로밍가는게 유행이라는데 얘는

로밍가도 안징징거려서 시도하기편함 ㅎㅎ

마무리

위에서도 말했듯 영웅이 될수도 실패하면 무의미한 똥싸개가될수도있씁니다 대거[점멸의단검]의 의존도

가 크기때문에 김작가말대로 일반유저들은 20분대에 주로 장만하는데 그공백이 너무힘들수도있습니다

롤이면 20분에 게임이 끝나기도하는데 ㄷㄷ...어쨋든... 강력하고 의미있는 친구 분신캐/소환수캐릭들을 

카운터치기 굉장히 명확한 메커니즘이나 궁극기 빠져버리면 둘러쌓여있는 자신을 발견할지도 후후..

항상건승하시고 행복하시길 저는 항상 똥캐는 거르고 추천합니다 얘는 메타도안탐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