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22편 원딜러인데 사거리왤케짧아여 ㅜㅜ 미스포츈?시비르?마법소녀 루나

22편 원딜러인데 사거리왤케짧아여 ㅜㅜ 미스포츈?시비르?마법소녀 루나

도타2 간보기 [패치,캐릭터소개,잡설]

어...개인적으로는 미스포츈?/시비르 두개랑 약간 비슷하다는 기분도듭니다 궁이 누킹기술이고 평타가 

여러번 튕기고 흠...물론 이속을 늘린다던지 다른부가기능이 똑같은건아니지만 메타일땐 걍 1픽으로 

뽑아도 되는 무난함 지금은 어떠냐고?

?? 오른쪽으로 갈수록 상위티어... 픽률이....떨어진다고?.... 마!! 배워두면 쓸데가 있다 으디 으른이말하는데

...어허.. 이게 일을 미뤄버리면 생기는 참사라고 해야될까요... 일은 그때그때 하자 ㅜㅜ

기존추천글을 모아놓은리뷰스택

롤처럼 일러스트로 승부본다!! 그나마도 약간 나이있는 느낌이네요 ㅎㅎ... 인게임은 더심각함 크흠...

어쨋든 대충 워크3 나엘 헌트리스계열 스킨을 사용 기본베이스는 흑표범을 탄 여전사되시겠습니다 

인게임은 약간 벡터맨 메두사[어이어이 90년대후반생도 모르는거라고!!]누나 화장을 닮았음 나이도 

약간 닮은듯 크흠.. 본론으로

1원딜유저인데 포지셔닝못잡아서 걍말뚝딜하는찐따

2ad/ap선택지가 있는 원딜이 좋다 3난 원딜만해도 

절대 무빙,카이팅을 안한다 앞으로도영원히

거의 근접이나 다를바없는짧은사거리 눈앞의적만 칠수있네 ㅎㅎ

못되게 말하긴했찌만 원딜이랑은 플레이스타일이 다르긴함 근데 얘도 캐리포지션이라 딜뽕은 비슷할듯

캐리로써 템포는 적당히 빠른편 초반부터 계속싸워줄수있고 40분이후로도 힘빠지는게 딱히없는듯 

계속해서 적당히 강해지는느낌 근접딜러들의 세상인 도타의 특성상 템차이를 못내면 1대1로 붙기는 

약간 부담스러운 상성도 있지만 그런애들은 다른 근접딜러/미드캐릭으로도 상대하기 힘들기때문에 딱히 

좆되는? 카운터는 없다라는 생각 태생적인 약점은 원거리딜러판정[근거리전용템 효과못받음]인데 사거리

가 짧다는것정도?근데 그건 다른걸로 극복가능 입문용으로 나쁘지않다라는생각

Q LUCENT BEAM 월광선


75~300[4레벨]의 데미지와 0.8초의 스턴을 가진기술입니다 굉장히 직관적인 기술인데요 이기술의장점은

마법데미지 기반이기때문에 ap데미지가필요할때 한방날려줄수도있고 서폿의 스턴연계에 사거리가 

부족할때 800의 사거리를 가진 이기술로 0.8초잠깐 멈칫해놓고 스턴박을수도있음 주로 마무리할때 쾌감이

상당히 좋은기술인데 롤은 원딜에게 평타강화기술을 많이주는 느낌인데 얘들은 그런거없음 걍 순수ap

계수도 존재는 하지만 엄청난 의미는없는듯

사거리 증가특없는 기본사거리임니다 이러면 롤원딜러보다 사거리가 약간 길죠?

원래 똥겜이라 사거리안떴는데 친절해지긴했음 추격기 라기보다는 메인딜에 상당히 도움이되는 보조딜?

기술 정도로 이기술을 찍어야 궁극기가 발사됩니다 

이기술은 원딜로로써의 정체성과는 거리가멀어보이지만 굉장히 루나를 루나답게만들어주는 핵심기술

이면서 ap계수의 영향이적은 도타특성상 서폿으로 운영할때도 딜로스 거의 없이 풀딜박을수잇게하는

원동력이기도합니다 아쉽게도 미스포츈 q와달리 ad계수의영향도안받고 크리도안터지지만 딜은 후반가도

무시할수준은 아님 시비르q처럼 관통하는것도 아니지만 w만봐도 레인클리어 충분해서 ㅎㅎ

이거찍으면 거의 저격급 ㄷ

전용특성만 두개임 시전범위도 '사실상' q말곤 영향받는게 ㅎㅎ 그만큼 핵심적인 컨셉의 기술임

w moon glaives 반월도



이건진짜 직역잘때린듯 글레이브가 뭔지보니 약간 언월도 그런걸 서양식으로 부르는것같은데 알바없고 

걍 워크3헌트리스무기가 글레이브였음 그래서 그걸따온 얘도 이무기쓰는거고 미스포츈/시비르 기술처럼 

평타?가 튕긴다 이건 패시브라서 그냥계속나감  튕기는횟수마다 데미지가 감소되는 방식인데 3~6[4렙]

회튕기고 데미지감소가 52퍼에서 34퍼[4렙]까지 줄어드는 방식 굉장히 강력한패시브로 건물철거도 기가

멕히게하고 정글클리어도 기가멕히게함[롤과달리 도타는 초반부터 정글빼먹어도됨 대신쳐박히면안되지]


잘안보일수도있는데 뭐가 튕기고있음 ㅎㅎ 굉장히 직관적인기술 컨셉이 부메랑?비스무리한거라 시비르

랑도 비슷한듯 ㅎㅎ 반반섞어놓은거라고 치자고 

E lunar blessing 달의축복

패시브가 두개야?? 이게 롤과 도타의 차이가아닐까요 롤은 패시브무조건1개주고 하나죽이면 이속/골드

획득 이런식이면 도타는 어디 1렙부터 공짜로 빨려고 하는 느낌이강해서 있던 기본패시브도 기술에넣고

그래버리는식 패시브가 여러개면 합치고 액티브주긴하는데 얘는..밸런스가 괜찮아서 그리고 저기술두개

합치고 새로운 기술주면 한 1년은 메타지배할지도 모르겠음 어쨋든... 그렇다고 밤시야[똥타는 낮밤이있다]

200~800 서폿하면 w마스터안하고 무조건 이거먼저 찍음 시야만주는게 아니고 팀데미지도 10~34퍼[4렙]

뻥해주기때문에 굉장히 직관적이고 강한패시브임 조건도 없음 걍 살아있으면 팀이 그만큼 딜뻥받는거 

R eclipse 일식

중2병 아이콘 넘무좋고 굉장히직관적입니다 6/9/12발의 q를 발사하는것 그데미지는 q레벨에 비례하고 

유닛[영웅=챔프]당 5발이상 맞출수없습니다 2.4/4.2/6초간지속되며 주변에 자동으로 발사됩니다 

발사하면서 움직일수있기때문에 맞추는데에 대한 부담은 없어보이지만 랜덤발사기때문에 약간 실수

하실수도 있을듯 ㅎ

이거 테스트맵오류임  1렙인데 30렙으로뜸 1렙이라 잘죽는거 대충 저런식으로 궁쓰면서 평타로 치는 

느낌 생각하면됨  마방계산도하고 이것저것해야되지만 이론상 3600의데미지가 적에게 떨어지는건데

아무템 제약없이 박아넣을수있는거라 캐릭당 1500딜은 조건없이 서폿으로도 박아넣을수있는거임 

물론 마방계산하고 랜덤발사니 잘피하면되긴하는데 이상하게 내팀논타겟은 안맞고 적팀논타겟은

다쳐맞는것이 우리네 인생 다행?인점은 0.8초의 짤스턴을 주면 너무쌔기때문에 자체스턴은없음

반대편 특성이 흡혈30퍼 솔깃한데? 뭐 마법루나 안가도 괜찮다고생각은함 0.2초스턴이 은근히 빡침 

저거때문에 아이템못쓰고 녹는케이스도있음 근데 뭔가 임팩트약하지않냐 특성인가뭐시기인가찍고

400데미지 4800 음 멋있긴해 근데 마방계산해야되고 인당5발 2000탱커면 안죽지않을까 오케이

그럼 쿨하게갈게

레인크립=미니언기준 약 90~100개의 cs정도하는 4200골짜리 기술을 강화시켜주는 마법의 아이템 

겁을주긴했는데 잘하는유저들은 선템으로가도 13~5분대에 장만하는 수준 그래서 그돈주고 살만한

가치가있냐?

6/12/18발 발사 1.8/3.6/5.4초지속 더많은 발사가 더짧은시간에된다 저..허수아비쉑 정신못차리는거보셈 

ㄷㄷ 시전거리도 2500이됬는데 이게 아군이나 특정지점에 시전하면 그쪽주변에 발사되는거임 일종의

집중타격느낌인데 이아이템과 수많은 q강화빌드덕분에 딜템3코어갖추는거보다 순간적인 딜폭발력은 

이게 뛰어남 다만 원딜의 태생적 한계와 이거위주로 빌드를올리면 건물 철거능력도 떨어지고 전방에서

탱킹해줘야될 도타의 ad캐리롤에서 완전히 벗어난 이도저도아닌 본체만 남기때문에 개인적으로 캐리

빌드로써는 비추하긴함 한창 루나서폿이 득세할때 캐리가 쓰레기고 니가 팀에서 제일잘하면 올리라는

febby선수의 조언이 생각나네요 300등서폿유저신데 3000등 캐리랑 매치 잡혔는데 안가고 버텨 ㅋㅋㅋ

어쨋든 이런옵션도 있다라고생각하시면됨 개인적으론 정통 평타빌드를 더지지하고 선호함 2500의

사거리는 거의 화면밖에서 저격하는수준까지도 가능한 사거리기때문에 상당히 강력함 말할타이밍을

놓쳤는데 저템올리면 영웅=챔프당 5발제한도 풀림 18발 풀로박는거가능 ㄷㄷ

이제 q를 땅에시전가능 해짐 325범위내면 대충 맞게해줌 1.2초로스턴시간이 늘어나고 이속30퍼버프도줌 

20분뒤로 구매가능한 아가님파편=샤드의 기능으로 1400골드정도드니 흠...아직은 옵션정도인듯


말존나많네 빌드나 추천해보거라

어...약간 정석좋아하는 김치맨에게는 미안하지만 정석템이랄게 몇개없긴함 메타마다 밀어주는템도다르고 

그럼에도 꽤나 고착화된?빌드를 가지고있기때문에 몇개보자면 

이분은 1000등대 다이아상위 마스터 최하위쯤되려나 흠... 2번째칸에 있는 하늘색도끼가 분신을 만드는템

뭐? 평타가튕기는데 분신이생겨 기본스탯도 좋고 이거쓰면 약한 슬로우같은건 정화되서 개꿀템임 

빨간창같은건 평타사거리 늘려주는템인데 스탯[롤로치면 적응형능력치려나?]붙어서 꿀템임 그옆에거는 

약간 상황타는템인데 슬로우+회복력감소40퍼짜리 코어템임 꼭갈건아니고 ㅎㅎ 왼쪽거는 버터플라이=

나비검 걍 공속/회피/데미지 다올려주는 민첩캐릭터들의 최종템같은거임

이것은 다른빌드 공통점 보이시죠 ㅎㅎ 세번째칸의 노란지팡이는 마법면역을 주는템으로 캐리의 거의

필수템 그리고 아까말한 강화템 겜이 잘풀리긴했나봐 원래 파밍이 빠른캐릭이기도한데 그옆의 빨간 

뿔달린 투구같은거 이야..이게 원딜러지만 탱킹이 되게하는 원동력 상태이상저항에 흡혈까지 붙었고 

액티브켜면 데미지의 200퍼센트흡혈함 ㄷㄷ 사실상 조건만맞으면 죽던것도 풀피로 살아남

만타대신 삼위일체?비스무리한 주황색쌍칼을 가준모습 근데 저것도 재료템이 하늘색도끼랑 겹치니 

간보다가 넘어가면되겠따 역시 맨오른쪽칸에 흡혈템을 가지고있는모습

요건 미드빌드인데 결국에는 평타빌드로 마무리하는모습 이렇게 가도될것같음 4700등이라 다이아2~3

언저리쯤될텐데 나름편하게 미드마무리하신듯 ㅎㅎ 대충 이쯤되면 감이오시쥬 노란지팡이랑 하늘색도끼 

신발은 저 능력의장화로 통일이고 후반가면 빨간 투구가주기 소소한팁인데

이게  액티브사용시 스킬못씀+데미지더받는대신에공속올려주는 흡혈가면인데 초반에 궁빠지면 걍 

이거켜고 때리는게 나을때가있음 이거초반에 쓰다가 분해해서 저빨간투구랑 나비검 가면됨 

둘다 꿀템임 어쨋든 빌드에대해서는 늘조심스러운게 버젼마다 꿀템이 살짝바뀔대가 있어서 dotabuff를 

참조하시라는 말씀 

마무리

루나는 빌드에따라 ap데미지를 극한까지 올리면서 적을 버스트할수있습니다 저기에는 안나왔는데 

재생의구슬 올리면 36발의 q가 발사되는것 ㄷㄷ 물론 둘다 고가템이라 서폿으로는 올리기힘들고 캐리로

이거올리면 궁빠지는 순간부터 힘쭈욱빠져서 이도저도아니게되긴함 어쨋든 그런선택지라도 있다는건 

좋은거지 미드라서 팀에 전방에설 캐리가있다면 부담없을것같기도함 선택지가 있다는건 좋은거지 메타

따라 약간오락가락하지만 고인인적은 크게없었던것같음 1픽박아도 카운터?는 크게 없는것같고 본인이

롤원딜하듯 초반에 몸약할때 포지셔닝 잘잡아가면서 궁나올때마다 킬잘먹어주면 좋은결과가나올듯 

뻔한말한다고 그렇다고 제가 조언을 할순없잖아요 ㅎㅎ 프로도아닌데 그럼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