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도타2 밸런싱 롤과 도타의 패치방향성

도타2 밸런싱 롤과 도타의 패치방향성

도타2 간보기 [패치,캐릭터소개,잡설]

도타는 불친절한 게임입니다 사실 롤도 사랑과관심을 유저에게 베풀어주는 게임은 아니지만 인기가

많으니 프로층도 단단하고 그프로들이 진짜 '팀게임' 혹은 솔랭용 팁 같은걸 나눠주고 하니 그런게적어

보이는거죠 예전엔 도타가 밸런스쩐다고 딸쳤는데 막상 프로레벨로 가면 하던거만하고 밴율 100퍼근접

[100퍼는  없었다]하는 캐릭들이 있고 솔랭도 최상위 [롤로치면 다이아4~첼린져]구간에서도 안뽑는건 

랭크기준으로 픽률 1퍼미만을 기록하기도하는등 허허.. 하지만 도타 수천판플레이한 악질유저로써 

더불친절하고 못된게임으로 도타를 뽑고싶다 패치의 방향성에 대해서는 음.. 사실도타를 더 지지하는편

일단 들어가볼까요

롤에서 일러로 사기치기 역수입 응 인게임은 40대 미국아줌마야~

어...이런글을 쓰는 이유는 사실 도타2를 대변할만한 상위유저들이 이딴 쓸데없는 짓을 할리가 없기도하고 

그냥 제가 궁금해서 롤 관음하는 이유도 큽니다 허허..인기남의 sns를 관음하는 찐따1정도되려나요 약간의

차이라면 롤충이 인구많은 주류 찐따라는것정도 히히... 혼자는못죽지

버그픽스를 제외하면 패치내역은 이정도네요 굉장히 친절합니다 누가 너프먹어야 마땅한개새끼인지 착한

친구인지 구분을 해줬네요 당연한걸지도모릅니다 프로들이 미친듯쓰던 카드들이 대거너프됬고 지들이

리워크해놓고 에반가 긁적긁적하면서 바로너프해버린 피들스틱 이야... 똥타도그렇지만 지들이 버프혹은

 리워크 사기?로 해놓고 바로너프하는건 무슨양심인지 후후..심지어 도타는 영웅[챔프]무료인데 왜...

대충 너프한이유와 버프한이유를 쓰고 그근거?를 나열해놓은 패치노트 기본능력치를 올리거나 계수를

조정하는 1번?방향 

너무강하거나 약점이명확한 핵심기술의 쿨타임 혹은 부가효과를 개선하는 두번째?유형 아까도 말했듯 

유저들에게 맞던틀리던 자신들이 패치하려는근거를 써주는거 보기좋네요 

이정도봤으면 됬지 애초에 롤유저가 훨씬많은데 롤패치노트를 왜끌고와 아...해도리보신다고 흠...

도도리계정하나파야되나 허허.. 최근도타2패치노트 한번볼까  밸런싱패치 7.27b 타닥타닥

허허 패치노트가 길어서 한번에 보여주시려고했구나 가독성구린데 확대해서 잘라올리시지 

??????????????????????? 예??

아주미친놈들이죠 패치 존나게 미루다가 큰대회끝나면 어우해줘볼까 하면서 해주는 거만함 리그제가 

거의없다보니 생기는 기이한 패치정체성인데 이게 5월전에 패치하고 ti[도드컵]이 마무리될때까지 

느그적대다가 9월쯤패치내고 12~3월사이에 신캐 2개내고 내년까지 신캐없음 히익...이놈들 

으으... 이래서 패치할때마다 지랄이납니다 실시간으로 번역되는것도아니라서 구글로 하나

파서 집단지성을 이용해 번역하곤하죠 애초에 구글번역기로 돌려도 얼추이해는되는데 

어택모션이니 애니메이션이니 백스윙이니 하는건 저같이 나름 오래한놈도 헷깔리는데 

뉴비들이나 라이트유저들이 이해할리가 미친놈들이죠 허허...일단 패치의 방향성중하나인 

텍스트 개많네 ㅎㅎ 일단 버프방향임 롤에 잘없는 마나스케일조정 롤도 마나계산이 중요하긴한데 도타는

너무나도가혹한게임 왜냐면 집에가면안되거든 집에 잘가서 이득교환끌어내고 템차이로 이기는 롤과

최대한 집에안가고 동선잘짜서 승리를 이끌어가는 똥타 마나소모량도 존나커서 골치아픔 q스킬은 

롤처럼 부가효과 개선을 한것이고 w스킬은 계수조정 백스윙애니메이션 ㅋㅋㅋ 시전속도라고 봅시다 

마지막 궁극기도 적당히 상향해줬네요 방향성 자체는 다를게없죠 사실 패치노트만 좀길지 별거없네 

갑자기 리워크를??? w빼고 스킬전부바꾼거임 q는없엤다가 롤백한 기술이고 e랑q랑합쳤다가 다시 뱉어냄

보통미친놈들이 아닌게 쓰는놈들은 쓰던캐릭이고 궁극기 개편되서 나름 매력이 있게쓰던중인데 다시옛날

궁극기로 롤백하고 새로만들어줬었던 궁극기는 뺏어서 아이템을 사면 강화되는 걸로 바꿈 뭔소리냐고?

걍 일주일안하다 패치후에 들어온놈들은 대가리 다깨졌다는말이지 어휴..그래도 하나만 리워크했지?

이놈은 패시브에 있던걸 빼서 q리워크하고 q에 있던 흡혈을 패시브로옮김 얘가 q로데미지증폭해서 막타

쌈우위+흡혈이되서 레인전에서 재미많이보는캐릭인데 기존빌드조지려고 리워크한거임 그럼뭐냐 안하던

사람은 q찍다가 초당체력이 3퍼빠지는이상한경험을 하는거임 어왜 흡혈안되하고 보면 겜터지고 아니 

니가 읽으면되지 왜유난떠냐고 ~ 꼬우면알지?? 

주로 수치조정에 한패치에 14챔프 그나마도 버프인지 너프인지잘적어주고 왜 했는지 근거도 써줌 근데?

도타는 100개정도 영웅[챔프] 패치한번에 하면서 1~5명 오랜만이면 8명~10명 스킬을 1~3개 리워크함.. 

세상에..롤로치면 최근에 했던 오공,볼리베어,피들스틱 리메이크를 한패치에 몰아서하고 설명도 그냥 

저렇게 니가알아서읽겠지하고 숨겨?놓는거임 섹상에나... 이러니 대가리가 남아나겄어?

부록-안쓰는 영웅 쓰게하기

7.20 궁극기에 넉백기능 선물받음 기본리젠 제거 

7.20e 기본스탯버프[공속,방어] e스킬 마나소모량리스케일링 초반에 깎아줌


7.21 주스탯 지능상향[마법데미지 계수상향과비슷] 이속 약간너프 e마나소모 다시리스케일링 1렙기준 

30깎아준셈 그래도 안쓰니까 q2~4렙도트데미지상향 


7.21c 이래도안써? 기본 주스탯상향 대신 기본데미지깎음[평타데미지는동일한데 지능스탯의 부가

효과를 더받게됨 마나량 마나리젠 마법데미지등] 궁극기의 데미지가 20씩증가


7.21d 기본아머를 1올려줌


7.23이래도안써? 민첩상승량버프[공속 방어력] e범위상향


7.24지능상승량 다시버프 궁데미지 2렙20 3렙40상향 세상에나...


7.25q슬로우 계수상향  궁극기쿨타임 10초버프

안쓰니가 기본스탯 대폭버프해주고 기본스탯버프로 막타먹기도 쉬워졌는데 qe도 계수및부가효과

계속상향먹었고 궁극기는 쿨도 줄고 데미지는 두번이나 늘은데다가 넉백기능까지 추가...

리워크안하고도 이렇게 밀어주는 경우도 있다는것이지...

결론 롤은 친절하게 이유다설명해주는데다가 롤드컵을 대비한 최근 대형패치에서도 50개씩 쳐바꾸는

정신나간패치는 없었음  상향인지 하향인지 방향성도 제시했고  리워크는 없었음 

도타2?? 매번저지랄함 리워크도 매번하는건아닌데 한버젼 쉬고다음버젼에 들어오면 어 약해졌내가

아니라 어? 이거스킬메커니즘이 아예바뀌었네가 되버림 세상에.... 못생겼지만 친절한 동아리찐따오빠와

 친절하지도않고 잘생기지도않았는데 자존심쌔고 성격까지 모난데다가 시험족보좀 보내달라고하면 

과목개설이후로 모든 족보를 800장분량으로 정리도 안해서 보내주는 눈치없는오빠...후.... 실제라면 둘다 

좆같겠지만 롤이 주류인건 어쩔수없는거같어  그래도 족보정리해주니 착한오빠맞지?.... 그럼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