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7.27b패치 영웅밸런싱!! 김작가 분석 아니고 분식 상편

7.27b패치 영웅밸런싱!! 김작가 분석 아니고 분식 상편

도타2 간보기 [패치,캐릭터소개,잡설]

겜하다가 당황했네요 이게 자잘한 패치가많아서 밸런스패치도 슬쩍 묻어가버리는 느낌 별생각없이게임

해서 그런줄알았는데 패치된게맞네요 메두사 q옛날로 롤백된거보고 그제서야 패치노트를 읽었네요 

이제 어비셜-심연의검,묠니르,실버엣지=은빛칼날,솔라크레스트=태양의문장 전부 분해불가능

군도 이제 분리가능 크...어제 증오의꽃가지만들다가 bkb로 급하게 돌리는과정에서 실수했는데 이제야 ㅜ

베일 마법면역에도 사용된다고? 엥? invulnerable을 어떻게 이해해야될지 멍청해서 모르겟네요 

여의봉-레시피추가로는 감당이안됨 과정템이 너무싸고좋아져서 ㄷㄷ 예전가격으로 돌아가겟다잉

오취드-공속약간너프

미다스-이젠써도됨 용서해준다

써도좋다 윤허한다 이거 인게임쓰니까 글이 너무길어지겟는데요 흠..

가면 궁이제 딜좀더들어감 너프해준 특성 돌려줘버리기~

강령 역시 너프한특성 일부 돌려주기

거미 기본스탯상향은 안나오는 카드들에대한 보상 각스킬을 버프하면서 거미는 체력을 늘려서 물리데미지

에는 더버티겠지만 마딜에는 비슷하게 녹을듯 흠... 마딜이 더치명적이지않나 거-미고수가아니라 모루겟네 

아바돈-써도된다 윤허한다 q너프했던거랑 특성너프한거 조금 돌려준느낌 20퍼너프하고 한 5~10퍼씩

롤백해주는느낌 너무안나오니 조금밀어주는듯한데 쓰는팀은 걍쓰던데


알케=연금- w데미지50증가 이건 스턴뽕맛으로 쓰는건데 특성까지 총 100뎀올랏네요 궁특도 롤백인데?

aa=고대영혼 w마나소모 깎아주고 너프한특성 돌려주기 

am여체화=항마사 기본 스탯너프 오호 대회에는 잘안나오는데 가끔 령종류카운터치러 나오기는했음 

근데 사실 7.27대회를 못봐서 이런식으로 말할건아니긴해 스탯너프하고 궁극기는 버프 크흠...이게사실

특성20퍼깎은거 롤백이라 조삼모사긴함 


아크워든-번개감시자 번역명이 웃기긴해 arc가 번개 흠.. 기본스탯버프 용도가 정해져있는친구 화력은 

템뽑으면 충분히 쌘놈 e지속시간5초 대대적인 버프같네요 15렙에있던 q[flux=휘몰이]사기러 10렙으로

내리고  핵심?특성 6->15퍼 30공속->50공속이됨 플럭스사거리는 내려오면서 오히려 버프 ㄷㄷ 조삼모사

넘어서 이정도면 프로씬에서도 테블,드로우같은 띠거운애들잡으러 나올듯한데 알짜배기로 선물을받음


엑스=도끼 궁 즉사한계치 증가 threshold  문지방? 영어공부 제대로하네요 ㅎㅎ 커트라인올려준거지 뭐 

이친구도 특성위치바꾸면서 그다지 안중요한? 8힘특성없에고 궁극기 즉사계수 150올리는 특성을 ㄷㄷ 

이건됬다 엑스붐온다 모플링 안메 슬라크 역겨운 캐리쉑들 대가리 딱열어라...사실 그정돈아닐듯 

베인-좀써도될듯 근데 프로들은 쓰잖아 흠...조금만 퍼주고 이속특10뺏는정도로 합의보자 양호


뱃라=박쥐 너프해도 쓰니까 이를 어찌해야겟니 민첩상승량버프 소량 근데 낮기는진짜낮네 문제중하나인

라쏘 셉터는 솔직히 별로니까 셉터버프해주고 핵심딜기술인 e를조지는대신 q랑 w특을 약간밀어줌 흠...

어떻게든 얘를 사기캐에서 끌어내려야되는데 너무조지면 안될것같아라는 고심이 보이는듯 근데 내가쓰면

그냥평범한캐릭인데 크흠...


비마=야수지배자-동물농장메타를 열었던남자 마나소모너프는 뭐 견딜만해 근데 q는 버프해주네 예전처럼

qe전투 비마빌드타라는건가 ㅎㅎ 오호... 매200시야 특성 재밌네요  그외에는 뺏어간 수치 어느정도롤백 

망해도 3년은 가겠는데 김야수댁 아직안망한듯

블식 =혈귀 q썻는데 피빠져서 당황함ㅋㅋ 예전처럼 패시브에 흡혈을 넣어줌 굳이 안물은거 말하면 

q 사일거는대신 데미지를 엄청증폭하는거였음 이걸 적한테걸지 나한테걸지 생각하던건데 w가 지금의 

흡혈메커니즘의 핵심기술이었던 패시브였는데 흡혈을 분리해 w광역기로 바꿨고 q는 w=블러드배스의

죽이면 피를 뺏는다는 컨셉을 계승..말존나긴데 하고싶은말이뭐야 ....뭐긴뭐야 옛날 q재탕?하고 패시브 e로

밀어넣었다는말이 하고싶은거지 이제 공속/마뎀얻고 체력을 깎아쓰는 기술로 바꿈 흠...q로 막타디나이 

다챙기는게 띠거웠나 뺏었떤 특성 거의 롤백해주면서 마무리 연구다되면 슬슬 등장할지도모르겟는데?

근데 이건또 나만의 붐이고 솔랭만나오다가 프로들은 거를수도있음 


바헌-메이플도 아니고 무기마스터리해버림 최소뎀올랐네 ㅎㅎ 차이보니 두손검 전사인듯 어쨋든 

뺏었다가 돌려준거 빼면 기본스탯약간 조정한거임 드라마틱한 차이는 없고 조금쓰기편해질듯 

브류=취권 이제 크립에게도 동일하게적용되욧 그래? 원래효과가뭐였지 긁적 ㅎㅎ 생각없이해서 

w마나코스트 버프 4레벨에는 동일하게 만드는 레인전 버프라고생각한사이 데미지도조정했네 

궁극기 대폭조정 대대적인 버프임 뺏었던 특성도 대충 돌려주나했는데 궁버프가 크다고생각한듯

특성은 너프네요 어쨋건 프로씬에서 고개를 갸웃할수도있겠는데 막상내가쓰긴 좀 무서운카드 어려워서

라기보다는 흠... 어쨋든 버프라고봄

켄타 -분명 두버젼넘게 잘쓰던애인데 잠깐주춤했어 갑자기 조정을하네?

e-이제 데미지버프안줌 ㅎ 힘비례로 데미지반사...이거 예전거아니냐? 타워에는 절반피해...크흠....

평타로 자꾸부수니까 그냥 롤백하네 이게무슨...

w쿨다운 깍아서 무마해버리기 q쿨감 이야..이건 좋네요 데미지도올리고 ...스턴시간을 깎는다고?

근데 이럴거면 e놔두고 q만 조져서 q선마를 약간 강요했어야되는게아닌가 결국 4렙기준스턴도 

0.15초줄고 쿨은 1초줄어서 약간 이득본 딜교긴한데 기분이좀나쁘네 1.7초라 특성돌려주는척하지만

e는 내가 조지고싶어서 너프했음 이런식으로 조정을 많이하네요 다른거버프하지만 위험한?기술은 

너프해버리기 

카나-쿨마다 돌아가는대신 30퍼확류...이거 롤백아니야? 롤백존나하면서 아닌척 수치/단어만 좀만지네 

궁극기 조정 쿨타임 대폭감소 대신 1/2/3....이것도 롤백인데? 대신 데미지는 100퍼통일 마방은뺏음 

마나소모감소 특성은 줄건[쿨감2퍼]주고 뺏을건[스턴0.5초]뺏는 비정함 e특은 퍼센트로바꿨으니 10퍼로

음... 카나도 약간 비주류에 가까운데 궁의존도가 너무크다는게 대충비슷한평인듯 그궁을 조정한건데 이거

그냥 예전버젼이랑 크게다르지않게바꾸는것같은데 이게도움이되나? 약간의문 카나충들 의견받음 ㅎ


대형리워크1

롤식원딜과 비슷한 캐릭이 아닐까 지능 공격포인트[아마 화살나가는모션인듯 나도몰랑 ㅎㅎ]개선 소소하네

w버프 대신마나코스트 12로통일 줄건줘! q에 원거리 회피기능...이 아니라 야 너 스트레이프 죽었잖아

스트레이프=다발사격 부활  어허..이게 투사체 무시라는 기능이 있었는데 100퍼센트원거리 회피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돌아왔네요 이제 역겨운 원딜?들 카운터칠수있겠는데요 q가 돌아오면서 e는 자연스럽게

 원래의 역할만하게됬는데 이게 또 버프되서 투명화상태에서 기술써도 안풀림 에? 리키만렙특성인데요

아니 때리면 풀리죠 ㅎㅎ e지속시간보다 쿨이 짧기때문에 ㅎㅎ개꿀이네 이제 기존궁극기...라고 하긴웃긴데

예엣날 궁극기 이제 직전 q스킬인 데스팩트가 돌아왔습니다 효과도 똑같네요 체력기준으로 데미지랑 체력

뺏어오는거 예전클링츠랑 비슷한데  더좋아졌네요 근데 이렇게 버프해도 상호작용?이라는게 있어서 쉽지

않지 버닝아미=기존 궁극기는 이제 셉터기술로 부활 궁수체력 1000인데 2방에죽음 본인데미지30퍼비례  

쓰읍...이거 근데 애매한것같은 기분인데 막상 주인님들이 잘써버리면 민망할것같은데 허허...아가님이라

그에따라 모든특성을 재배치 e해체할때마다 해골하나 달아줌 허허.. 15렙에 e쿨 7초로 만들수있고 

킬하면 궁초기화 공격범위특 기존의 다중발사 궁극기 체력/데미지 증가 버프까지 흠... 전체적인

방향이 옛날 스킬비슷하게 돌리지만 자존심상해서 특성이랑 약간버무려보자인듯함 ..어허...

클록=태엽 이친구는 조정인데 e의 시야시간을 줄이고 12힘특을 코그1번더때리는걸로 바꾼다라 흠...

큰상향같진않고 관짝에밀어넣을 정도같지는않음 이정도로 만족해야되나


크메=수정 소소한버프  궁범위 소폭조정  줄건주고 뺏을건뺏는 소소하게 기분나쁜패치 


어둠현자 민첩6추가 방어1추가 괜찮은 선물인듯 베큠 마나감소 데미지증가 쿨타임...소수점은 왜붙인거지?

아마쿨감때문인것같은데 멍청한시점으론 큰일아닌거같음  그외에 특성조정 15렙특 이온쉘에 체력추가는

풀체력이 늘어나는 개념으로 이걸로 살아나는건 없을듯 레벨내리고 특성너프하는건 흔한일인데 결국 

회피특은삭제했네요  궁 특성생겼으니 참아야되나 허허

다크윌로우=흑버들 q범위버프 jex가돌아와야 d를쓸수있으니 버프인듯 10/15렙특을 아예바꿔버림 

w쿨감 코어로쓰라는건가 ㅎㅎ 스턴시간증가 재밋네요 스탯보단 기술증폭인가


대즐 뺏었던특성돌려주기 


데프-사기쳤지만 반성했으니 봐준다 뺏은특성돌려주기가 유행인듯

디럽-소소한 상향및 버그해결 e쿨감특성내리고 궁 1.5초추가??? 에에에??


둠-아머올려줌 평타사거리올려줌 아아...이것이 용서...인가?  소소한 모션개편 10렙특을 내리면서 

둠지속시간 1초줄이고 w14데미지 받는걸로 마무리 둠이 조금만 풀어주면 미쳐날뛰어서 궁은손도안댐


드로우-기본데미지조정 대세는 두손검[대충 최소최대차이가적다는 틀딱유머]파이터인듯 ㅎㅎ 이속 약상향

기본아머1 크흠...빼앗은 튻어 돌려주기 15렙특성 e쿨감으로 바꾸기 나름써보라는것같은데 얘도 조금만 손

잘못되면 존나 지랄나서 궁조정해서 예전만큼은아닐지몰라도 띠거움그자체임 

어쓰령 이제 용서할때도됬다.. 반성많이했지? 1렙궁은 너프지만 아가님이제 본체?에 쓸수있음 재밌네

부적기 하나생김 ㅎㅎ


어쉐=지진 피셔 저렙 버프 흠? 잘나가고있는데 토템모션 개선 10렙특 소폭너프 흠...이게맞나


티탄-기본스탯 버프 가벼운 모션조정 w돌아오는속도개선 흑버들이랑 비슷한버프 버프가 있는중에 새영혼

이들어와도 버프갱신안됨 8힘->20공속 대세가스탯뺏기인가?

엠버-불꼬치 이것만 너프한다고 흠...


인첸-동물메타의 주역 하지만 오히려 버프받아버리기 셉터예전효과인 150사거리도 돌려받고 e회복주기

0.5초로 감소 이속특성 5추가로받기 에에?


에니그마 q 데미지재조정 1렙상향 q선마안하지않나 어차피 흠.. 특성교체 10렙특 e4초증가로 교체 

소환수 공격150사거리가 135체력으로 25렙특은 1마리를 줄이는정도로 합의 15렙특은 롤백이고 

크게 너프한것같지도않고 오히려 작은 선물을 준것같은데 흠.. 사거리너프 신경쓰이긴하네

페보-얼굴없는-셉터 범위증가 특성교체 타임워크=q거리줄이고 쿨감늘려줌 


그림-사거리 약간증가 이런게 소소하게 꿀임 150사거리뺏을땐 말도안하더니 어허!!! 에니그마는 더혼나야

되는걸 이속특삭제하고 사거리특을 10렙으로 보내면서 e20퍼이속 특성추가 20렙특 롤백


자이로-기본스탯상향 w발사속도상향 e쿨감 각종특성상향...자이로의시대가 또 올까요? 전...안왔으면해요

허스카! 템어나올때나 가끔 쓰긴하는데 원래도 막쓰는카드는 아니잖어 기본스탯향상과 q넉백거리를 줄임

크흠.. 이게 허스카유저가 아닌 저는 줄인게 나은것같은데 궁없어도 로샨되니 저건아쉽지만패스 흠....애매


보커 기본스탯상향 소환수상향 인보크는 이제 마법이아니라 스틱차지가안되 낄낄 30퍼센트?? 어허 

이건누가 계산해주겠지만 아마상향이아닐까 굳이 계산을 저렇게하는거보면 


이오-그냥 행복하게 살어

자키로 너프당할만큼 못됬던가 약간 띠겁긴했는데 마나소모량 소폭증가 w쿨감[1초??]특성생김


늘느끼는데 이런식으로 대형패치하는게 좋을수도 나쁠수도있지만 당하는?입장에선 하루나 이틀정도 

당황스럽습니다 패치한줄진짜몰랐어요 알았으면 읽긴했을건데 블식 뽑았는데 리메이크되서다행이지

좆될뻔했읍니다 어후... 어쨋든.... 아무도안보는거알지만 제가 이렇게 안하면 이해가안가서 히히...

불금에 이런걸하다니 미친놈이 분명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