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더 현대 서울 후기?

더 현대 서울 후기?

노근본 여행기&고향사랑

어허.. 지방사람이다보니 서울한번 갈때마다 뽕뽑고?오는 느낌입니다 ktx기준으로도 대구서는 2시간

걸리니 기분상으로는 도쿄?나 오사카랑 큰차이가없죠 허허.. 고향인 대구도 주로다니는곳말고는 영

깜깜한데 다른도시가면 헷깔리기그지없죠 거기에 서울이라 허허.. 여의도 쪽으로는 사실 가볼일이

잘없었는데  이번에뭐 그럴싸한거 생겼다고하니 서울인파에 섞여 슬쩍 보고왔습니다 생각보다

쾌적한데요?

아직도 여의도에 이만한부지가 있었다는게 놀랍네요 사실 사진으로보면 별로 안커보여서 기존백화점에서

조금 넓은 형태를 예상했는데 제법크네요 옆에 저 빨간기둥은 유명건축가가 디자인했다는데 흠.... 글쎄요 

호텔을 제외하면 6층규모라 그렇게 높다거나하는느낌은 없네요 외부디자인의 심미성자체는 모르겟음 ㅎㅎ

제가많은 백화점가본건아니지만 기존 백화점디자인보다는 어디 컨벤션센터나 회사입구같은 느낌이네요 

뭐 정말 입구게이트만보면 현대계열같긴하네요 

더현대몰의 시그니쳐 폭포

어...뭐 1층은 약간 명품과 준명품위주로 진열되어있고 나머지층도 나름 세련되고 괜찮은 것들로 채워놨음

층고가 높은편에 가운데를 6층까지 전부 터놓았기때문에 지상층에서는 크게 답답함이없는편 한쪽으로 

에스컬레이터를 몰아놓고 이 뚫혀있는 가운데를 기준으로 좀나뉘는느낌 통로가 굉장히 넓은편이라 인원이

제법들어왔는데도 1층과 지하를제외하고는 답답하다는 느낌을 크게못받은듯 지만..뭐 공원느낌이라고..

하기에는 1~4층까지는 나무좀 심어놓은 백화점느낌이강하네요 그래도 나무가 있으니 보기는 좋네요

문제의 5층과 6층

5~6층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약간 차별점을 두려고한게 저한테는 굉장히 인상적이었네요 일단은 약간

파주아울렛이나 여주아울렛등 아울렛감성?이 약간보이는데

대충이런느낌 6층에서 5층을 내려다보고찍은건데 바닥재도 약간 차이를주고 녹지의비율도 1~4층과 

차별점을 두고있기때문에 보기도괜찮네요 5층과6층에는 식당들도 많이배치되어있고 공간을 많이 포기한

대신 이런 그럴싸한? 조경을 넣을수있었던것같네요 뭐 꽉꽉채워도 좋았겠지만 나름 전시장도 있고 명품은

1층에 다심어놨고 백화점자체도 꽤넓은편이라 이정도면 성공인듯

지하1층은 식품관인데 기존 대형 백화점 이를테면 대구신세계나 롯데 백화점 광복동점 센텀시티신세계등

과 큰차이점을 느낄수없었습니디만 새로지었으니 그쪽보다는 세련되긴했더라구요 세련되었다고하니 

엄청 옛날사람 촌놈같네요 후후..하지만 신축인걸 어떻게 설명할지 모르겟네요 허허.. 어쨋든 서울근교에

사시는분이라면 여의도한번 가보실만한것같네요 여의도가 약간 치우쳐진?위치다보니 서울역이나 강남

이런쪽에서도 가기는 동선이 편하지는 않더라구요 허허 어쨋든 괜찮긴한데 그렇게 드라마틱?했는가는

또모르겟네요 야심찬 도전 감명깊었습니다 이것이...한국 정상급 건축가들의 솜씨인가... 허허 붐비고는

있지만 지하식품관빼고는  면적이 넓어서 그럭저럭 있을만하니 한번 가보시는것도 나쁘지않겠습니다

오픈빨?빠져도쾌적하진않을것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