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대구 만촌동 맛집 리안 후식 젤라또 할타보카

대구 만촌동 맛집 리안 후식 젤라또 할타보카

소소한 리뷰 [음식 ,대구명소]

에..오랜만에 어머니랑같이 시간이좀 나서 볼일좀 보고 이쪽에 온김에 리안에 가볼까해서 한번 

가봤는데 동네가 분위기가 많이바뀌긴했네요 대로변쪽에 전부공사중이고 허허..

대구10대음식 뭐시기인가로 미는 야끼우동도 맛있는집이기때문에 중국음식좋아하시면 들러보시는것도

나쁘지않을듯 근처?사시는분이나 만촌오실일없으시면 무리하게 시간을 뺄만한곳인가는 모르겟네요

담티역쪽이 조금더 가까운것같은데 만촌역에서도 걸어오실만한거리 수성대학교 정류장?앞에 내리시면

편안하게 이용가능 세븐일레븐 보이는 쪽골목으로 들어가시면  교회주차장맞은편에 리안이위치해있음

나름 네임드교회?라서 이름은 잘라드렸습니다 뭐이런거 상관있나? 교인이 아니라 잘모르겟지만

이짤은 디저트?편에도 사용될것이니 저기 멀리앞에있느 화성아파트기억해주세용 뭐 대구분들도 

수성구나 동구사시는분들은 아실수도있는집인데 주메뉴는 탕수육이랑 야끼우동이라고 생각 탕수육고기를

투박하게 크게 튀겨주는걸로 유명했는데 지금생각해보면 꿔바로우 찹쌀탕수육느낌인가 

제사진가독성이 이상해서 .. 이렇게 정리해봤읍니다..틀딱같아서 죄송하게됬읍니다 21년도6월기준가격

올랐다거나 이런건 없는것같네요 한천원올랐나? 탕수육소자 스페셜야끼 이렇게 친구랑 둘이오면 먹곤

했는데 기억을 더듬어보니 한 2천원오른것같기도하고 한 10년넘게 먹은 집이니까 가물가물헙니다 

이집이 원래 평일에도 하루 60팀씩[1번부터 번호를 채워가는형식] 웨이팅이 잡혔는데 점심시간에

갔는데도 여유로움 어허..아무리평일이지만 신기하네요 주말엔 100팀도넘겼었는데 

양념을 비벼먹게 해놓은 형태 야끼우동 오랜만이네요 대구동성로[중구]쪽의 중국집이 원조라는데 저는 

둘다먹어봤는데 이쪽이 달아서인지?불맛이 나서인지 조금더 좋더라구요 사진은 6500원짜리 야끼우동

여기서 일뽕 아니... 일본에대해 지식을 가지신분은 에? 이거 야끼우동아닌데요 물론..애매하긴하죠 대구의

독자적인 메뉴니까 볶음짬뽕?인데 조금 단맛이 난다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편할듯합니다 밥에 얹어서 

나오면 중화비빔밥 서울권에도 간간히 경상도사장님?이 메뉴를 내신다고듣긴했는데 특별한 맛은아닌데 

달달하면서 불맛나는 매운짬뽕맛이라 자주땡기는맛 술안주로도 나쁘지않을지도  파슬리는 왜주는걸까요 

어머니가 파슬리를 치워버리신 ㄷㄷ 여기가위주는 이유가 엄청 크고 투박하게 튀겨놓습니다 이게 약간 

매력이자 스타일인데 저는 호불호가 갈릴수도있다고생각 속은 쫀득한데겉은 투박하게 바삭한 스타일의

탕수육입니다 오바하는거 안좋아해서 간단하게 말하면 찹쌀탕수육느낌?인것같기도하고 옆에샐러드저는

한번도 안먹었지만 귀엽네요 소스는 부먹/찍먹고를수있는데 아무말안하면 그냥 이렇게 부어줍니다

부어먹어도 빨리드시면 바삭하지만 소스가 아무래도 눅눅하게만드는건 사실이니까 후후 볶먹파 인정

합니다 볶아주시진않는듯 어쨋든 14000원에 이정도면 나쁘지않은듯 한 두어점먹은것을참고 

한줄평

여전히 가성비가 살아있는식당 맛은 준수한편 웨이팅이없다면 강추

오랜만에 갔는데 나쁘지않네요 보통 변했다 나빠졌다할텐데 저가격정도면 뭐..변해도 참을만하지않나

짬뽕도 고급재료넣고 9000원깔고가는시대에 6500원에 저정도양이면 괜찮다 싶기도하고 자이제..

짭짤하고 기름진걸로 배채웠으니 달달한거먹으러가볼까요 이제 나와서 아파트쪽으로직진

왼쪽 위에 '리안' 디게멀어보이는데 아까 로드뷰로 보셨듯 그냥 한 5~10분이면 넉넉하게 배꺼트릴겸 도착

제가뭐 젤라또 매니아에 미식가는 아니고 누나가?뜬금없이 대구맛집보내주길래 나는 그런거모르는데 

하다가 한번 와봤습니다 젤라또 비싸기로 유명한데요 제가한번 먹어보겠습니다 

대로변,담티역에서도 5분내로올수있는거리 go와 부동산사이의 저빨간벽돌건물입니다 요즘은 저렇게 

옛날건물 벽돌살려서 인테리어하는게 유행...아? 그거유행한지 꽤되었다구?...아저씨는 몰랐찌...미안해

쓰니야!! 손가락나왔어 얼른지워!! ..어머니는 건들지마 ㅜㅜ

콘과 컵을고를수있는데 기본이 4000원입니다 베라?생각해도 약간가격이 있네 생각했는데 

110ml에 맛두가지를 고를수잇게 해주신다니 이정도면 만족이네요 내부사진은....안찍었는데

젤라또하면 생각나는 ? 쌀맛이나 토마토맛?도 있더라구요 어쨋든 이것저것 보다가 달달한거 중에

뭐가잘나가냐고하니까 파르마 치즈맛 체리피칸테 이런걸 추천해주시는데 계속간보고있으니까

견과류좋아하면 마카다미아 먹어보라길래 마카다미아[밑] 참외소르베[중간] 파르마치즈[숟가락]

으로 골랐습니다 원래 맛보기 숟가락해서 저렇게 하나꼽아주시나보더군요 허허 어머니밖에

기다리는거 보시고 한숟가락더떠주셨는데 감사합니다 후후..물론 입으로도 고맙다고전했음 

제가 젤라또를 많이먹어보진않았는데...어...뭐 괜찮네요..아무생각이없었읍니다 허허

1구운마카다미아맛

고소한 견과류의풍미 중국에서먹은 땅콩아이스크림맛이생각났다 약간느끼

 

2참외소르베맛

메로나의 국내화?가 아닐가 참외과육도 들어있고 수박사탕,에이드느낌 ?

 

새콤한맛도 나고 재밌는식감이 들어있었음 아주약간탱크보이같기도?

 

3파르마치즈

 

뭔가짭짤하고 고소한맛 견과류를 좀넣어서 씹히는맛도있음

가성비? 는 제가 젤라또값을 몰라서 확답못드리지만 맛은 뭐 준수하네요 이정도면 된거지..어쨋든 

한끼잘때웠다 꺼억... 저녁은 간단하게 고기나구워먹어야겠습니다 허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