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weplay animajor in kiyv 최종결승전

weplay animajor in kiyv 최종결승전

도타대회 [혼자서] 보는남자

키예프 혹은 키이브 우크라이나의 수도로 많은 도타 메이져대회가 치뤄진도시입니다 오늘... 아쉽게도

유럽의팀들은 이곳에 남지못했습니다 먼동방에서 건너온 4개의팀..중 개버러지팀 aster는 숨도못쉬고

'컷' ig는 어차피 1위해서 초청확정이라 한숨때리러 미리들어감 이야 숙소좋다잉 vg가 선방하는사이

새로운 강팀이 탄생하고있었는데 물론 직전메이져에서도 3위... 경기내용과 드래프트를 제대로보면 

그들의 전투능력과 드래프트설계에 놀라게되는데... 그도그럴것이 가운데 저남자.. wings의 전성기를

함께했던 캡틴 y이노센트 왼쪽은 최면어플잘쓰게생긴 xinQ그래서인지 미라나,리나최근에는 후드윙크

까지 ㄷㄷ여성과 암컷 캐릭터로 기가멕히게 킬을빼먹는 귀신 ehome에이어 lgd까지 함께하게된 

faith bian ti빼곤 다우승할수있는 검증된 캐리 ame 김작가에게 나쁜말을 들었지만 chyuan과달리 

세계에 통하는 미드로 성장한 nothing tosay 우리는..쓰러지지않을것이다 

같은 북유럽계라그런가 10초보고 topson인줄  이미완성된 서폿 fly crit 혼자마스크쓰고찍은 iceiceice 

노련한 오프레이너 팀버를 잘보여주고있죠 abed 세계top3안에드는 미드 최고의 미드후보 rtz ame같은놈

ti는 절대우승못함 근데...얘는 메이져도못하는것같다?


약간 변화를 줬음 관심가져'줘'

1경기

evil geniuses 다이어선픽

한쪽이진영을 다른쪽이 선후픽을고른다 진영=선후픽인 롤과 다른부분이죠 eg의 선픽은 무엇을위한

닉스랑 둠 존나잘하더라... 퍽도 쓰고싶고 레슈락 너네 잘치는데 일단 열어줄게 우리가 어케대처하나보셈

아씨퍽밴했네... 라이언-팀버선택 이거 둠밴했으니 슬쩍간보고 테블,악령고를까 낄낄 라이언은 요즘 

갱크해서 한놈 자르고시작하는 분위기에서 완벽한 캐릭터죠 팀버는 적진을 휘젓기 최적화된캐릭 삼빙

의 시그니쳐기도하죠

우리도 노잼으로 간다 그러면..레슈락제거 ㅋㅋ할거없지 할거없지? 여기서 데프도 지우면 후..이제 그냥

그저그런 중국팀하나완성이네 vg뒤지는거봤지? 우리가 조졌음 팀버편하게 쓰게 우르사도 자르고 턴엔드

psg lgd 나는 왕이될것이다

ehome에 있을때 다시는 y와 faithbian이 세계로 나오지못할줄알았다 5년의 세월은 어떤시간이었지?

거미없이하자 그게 팬들이원하는것....일지도? 퍽... abed의퍽 리스펙한다 만약 t1이 밴했다면 이겼을까'

피닉스 엑스선픽 엑스가 위상이 올라오긴했는데 오랜만이네요 이렇게 팀버가 열려있어서 일까요 후후

abed너의 포퐁령 불꽃령은 아름다웠다 리스펙한다 퍽과 이3장이잘린너와 붙어보고싶다 아마 우리의대답이

옳았을것이다 나가 아니면 테블 rtz의필살기는 이미다읽혔다 나가 하고싶으면해라.. 그곳이 너의무덤이다

레이져..??? 어..이게 제가 선후픽 동시에 안보여줘서 트롤이나 자이로나왔나싶을텐데 보시다시피 3픽은 

후픽이먼저가져감 15번 레이져 이야..이거 레이져 미드인가 캐리인가 후드윙크까지 우리는 라이언없어도

버스트할수있쪄욤 qw컴보가 뭐 게임을 뒤집는게 아니라 다이긴게임에서 줘터는데 더매력적인것같고 

궁하나만봐도 킬캐치잘하니까 써줄만할지도..태세전환뭐냐고~~

evil geniuses  한번당하면  비운의주인공 두번당하면 바보...

태엽선택 엑스와 레이져를 멈추고 죽는다..아니면 적진들을 묶어두고 영웅이되던가.. 레이져라...퀸오브페인

qop는 너무구린것같다 리나로 율로띄우고 이렇게 하자 라고생각한듯 qop가 안나오긴했어 퍽밴이 정말

유효타로 들어간 장면이아닌가 ame드로우 존나게못하는데 밴해줬네요 ㅋㅋㅋㅋㅋㅋㅋ ㅇㅋㅇㅋ 밴을

해줬으면 친구지 악령은 ame가진짜 한을품고왔는지 존나잘하네요 미친놈인줄 네프캐리따위를 할거라

열어두면 골치아프죠 따위라곤했지만 이거막은팀이얼마안되는데 ㅋㅋ..야..lgd잠깐... 캐리그걸로한다고?

psg lgd

보이드제거 이번 대회중국선수들이 슬픈장면을 많이보여줬는데 monet의 ping탓은 좀 추했죠 오프라인

인데 지만 패킷로스흠... 뭐 사실일지도모르니 이정도하고 나가?보다는 아크워든이 더띠거울듯 rtz이것도

잘해주죠 테블지웠는데 뭐할려고그러지 혹시원거리캐리가아닌...샌드킹?? 이러면 샌킹미드 레이져캐리 

오프엑스..라고 생각하는게정석인데 이미 공방에서 당하신분들은 뼈에 새겨지셨겠죠 설마?

엑스캐리 커밍인...  샌드킹=모래제왕은 이미 한차례 잘하는걸 봐서 기대가 되는데요 네프의 장난질도 억제

하면서 다소 엑스혼자에게 집중되어있던 한타개시를 나눠서 맡을수있겠네요 엑스캐리 유효한건알겠는데

그거..좋아? 

도타아이돌 드라군 아니..나 ame가 출격한다 뭐가무섭지 참고로 이화보? peanut[한왕호]선수도있음 

rtz까지섞여있는 3인로테이션 쓰러진것은 crit의 라이언뿐 11분대 미드타워를 압박하는 eg 갑자기

궁을켜는 레이져시야에 안잡혔을까 샌드킹->3인스턴을 받아치는 태엽과 팀버를 잡아내는건...나

나라고 이오징어새끼들아 

걍전투구도에서 힘싸움 혹은 자리잡는것부터가 안되는상황 리나는 걸리는 족족죽고 네프나 리나가 사건

터지고 뒤늦게 근접캐들 도와주러와봤자 구도는 오버 후드윙크 피닉스의강력한 보조딜로 엑스,샌드킹이

시작한 전투를 마무리짓는다.. 아아...멀리서보인다

행복한거지다들?

버스트하는게 중요하다고...그렇다면 aeon디스크의 힘을쓴다면... 죽지않고 적을 부술수있지않을까?

로샨한타에서몸부림쳐보지만...어림도없지

사실 레이져랑 엑스캐리로 뭐할수있을까 의심스러웠는데 막상까보니까 네프앞을 막아주는 방패들이

전부유리방패였고 샌드킹의 전투개시와 엑스의 빠른 연계 피닉스 레이져의 파괴까지

가슴을 뛰게하는 전투

기억나? 그룹스테이지에서 나한테 박살났던일을...무승부조차 주지않았지...너희는 우릴 이길수없다

2경기

psg lgd다이어선픽

퍽을 지우면 끝나는구나...리나의무력함 잘알았다 퍽을지우면서 요술사도 편하게 뽑을수있을듯 테블?

우리도할줄앎ㅋㅋㅋ ame이쉑 테블때문에 우승못하긴했지만...이제보니 somnus탓일지도? 크흠...

나가는 나가..q메커니즘이 분신에는 분신을 못만들게 정상화?되면서 이제 나가/팬랜상대가 힘들어진상황

거기애 상대는 rtz eg에서 나가로 수많은 전투를 이끌어왔다... 팬랜도 위와같은이유로 제거 한번털긴했는데

그래도 최종결승에 너무무시하면 그렇자너 어둠현자제거아이거 골치아프지 테블분신 존나쌔 그리고켄타가

뒤지면서 어둠현자자체의 지위도 많이 올라간면도있는것같음 

evil geniuses  우승했던것 다추억이잖아

너희둘 ti 5전제 어땟는지 기억나? 패승승승 lgd너는 패승승패패... 어느쪽이될지는 모르겠지만 첫승리로

결과를 예상할순없다고 생각해 나는...패승승승쪽이구미가당기는군 진심으로 죽여줄께

팀버를 열었군...저열해 하지만 너희들의 오만한 드래프트 바이퍼가 열렸다 거-미만 오프의신이아니지

이걸로 부숴주마 그리고..레슈락을 주고 피닉스를 자르겠다 레슈락은 해법이있다...아니면 3밴에하던지

대지령은 crit의 자신감 메타1티어라던가 그런수치가아니다 내가잘한다 내가팀을 이기게할수있다

그러므로 태엽은 지운다..라이언...안뽑았구나 사실 요술사 라이언 aa 3자택일 느낌이강요되는게 싫긴했지만

나는 aa뽑아야지 요술사죽었다 ㅋㅋㅋ 템어도 제거해줬네요 바이퍼를 밴하는게 미드템어vs바이퍼구도

때문은 아니었는데 쓸때밴을많이하더라구요 이건 미드구도가 바이퍼vs가아니니까 미드편하게가는것도

겸하는 밴 aa와 스톰 abed의 3령은 모두 감동?이있죠 조롱이아니고 진짜로 그걸로 emo한테지긴했지만 

초록2파랑2 다음은 빨강인가? 기대할게 

psg lgd 승부의 갈림길?

사실 2승을 먼저하는것이 중요한일이 아닐수도있어 우리를 보여주자...취권도사?등장 어허... aa의힘은 

결국 궁극기연계에서 오는 버스트 대지령이들어오고 아마캐리나 다른코어가 같이들어오면서 aa궁을 

박아넣는구도로갈텐데 그구도에서 취권이 유용하다는 판단인가 사이클론말고는 잘안떠오르는데 봅시다

프로의품격을 아니면 오만인가? 포풍령이 들어오겟구나... 샤먼등장 라이언에 묻혀 나오지않았죠 헥스

말곤공통점이없지만 뭔가저는 저둘을 비교하고싶어지는기분이네요 아크워든과 보이드를 지우고 네프

해라 너 어차피 할거뻔한놈이잖아 라고조롱하는듯 피해망상 ㄴㄴ...데프등장 다시난전이네요 템포는아마

3코어의 궁극기시간인 100초 중반정도 궁이돌아오면 싸운다 반대로 그시간에 실수를하면 자멸할것 

언제나 우리앞에선놈들은 가루가되었지..ig만빼고

인보커와 리나를 제거했다 강한미드를 견제한것인데 이둘이 포퐁령을 배제할수있는지는 약간모르겟네요

미드는 할만할텐데 난전구도에서 아까경기의 abed리나처럼 우왕좌왕하는건아닌지 다시 네프 우틀않

나왔네요 우리는 틀니가아니야..에? 이거아니라고? 롤하는 동생들이 이거랬는데 ㅡㅡ

첫로테이션은 소박한 대지령솔로갱크 성공~ 두번째 너무기분냈나? 왜혼자들어가지? 아 포퐁령이

알아서해준다고? 직전경기와 반대로가는 구도 12대3 포퐁령 억제를 전혀못하고 데프힘을못쓰네

혼자탑에있던 테블을 대지령이 갱킹 컴보와 포퐁령의 연계로 순ㅅ.. 야야abed체력10남았는데?

9까지도 떨어졌던체력은 스틱차지->선더로 생존 롤처럼 게임터졌다 수준은아닌데 사소한실수로 코어킬이 

바이퍼와 aa를 헌납하는결과로 바뀌었다 테블을 땄다면 참을만한결과지만 이건..아닌데 하지만 뭐 2경기는

무난하게 eg가가져갈듯 이런실수를 짚는게 더잘하라는거니까[꼰대특]알지 ㅎㅎ 전투구도가 성립이안되네

힙스터새끼들 취권도사나뽑고말이야 ㅋㅋ 데프울며겨자먹기로 먹더니 뽀록났쥬?16분에 18대8 끝...?계속

해? 어허 서렌줘도 도타충이라 쓰질못하네 갓롤처럼 20대1되도 계속겜할건가 아직 게임은 끝나지 않았지만

32분 27대14 왜저힘든싸움을 계속하지 어째서?

이어지는 전투에서 조금이지만 균열이보인다 테러블레이드의힘이 네프를 압도하는시점 

rtz는 다이상 억겁의원반으로도 버틸수없다 이제 eg의전투는 aa궁을 맞추고 어떻게든 테블을 죽이는것

아이기스도 빼앗고 abed의폭풍령은 눈부셨다 

이제보니 이새끼들이 범인같으면... 크흠...  이걸뒤집네

3경기

evil geniuses  다이어선픽

이상한 바람이불어온다 막을수없는 바람 다행히도 오늘진다고해도 모든것을 잃어버리는것은 아니다 

eg는 3위2위로 마무리짓는것에 이미익숙해졌는지도모른다 하지만 올해는 다르다 모든대회에서 

훌륭한 경기력을보여줬다... 우리도 자격이있다

어떻게해야 저들을 쓰러뜨릴수있지? 바이퍼 팀버도 안되면...템어로간다 다른팀들이보여줬던카드 라이언은 

죄가없다 무적의카드다 

그래서 레이져 밴을 한다 바이퍼를 자른다 레슈락... 원래대로면 템어가 겁낼이유는 없는구도 하지만 너무

무섭다 그들은 t1의 최후에서 공포를 보고야말았다

psg lgd 기세가넘어왔다

퍽과거미... 승리의주문이다 엑스등장 설마이번에도캐리?그건 일단 간보도록하고 엑스자체가 매력적인건

bkb를무시하는 도발을 가지고있다는것 미라나를 그파트너로정했다 xinQ의시그니쳐중하나 pyw도그렇고

둘다 리나미라나로 킬존나잘빼먹음 그만큼 즐기신다는거지

팀버,aa를 밴한다 당연한수순  타헌도 잘라주겠다 bkb를 빠른시간에올릴생각이없으니까 전투구도를

원하는대로 잡아가고싶다 죽음의예언자 데스프로핏 다시등장 고전했지만 템어상대라면 더좋은경기를 

보여줄자신이 있다 겨울비룡 엑스와도 많이조합되었고 e를통한 세이브 궁극기를 통한 한타파괴및 

전투구도잡는데는 이만한 캐릭이없다? 워락? 개인적으론 비룡이위라고봄

evil geniuses  다 조까라..

얼음폭군 베노맨서로간다 베노는왜 라는생각도드는데 둘다 엑스의 카운터격영웅들 엑스를 무력화하겠다 

그리고 템어와 라이언의힘으로 받아치겠다 베노오프인가 악령-팬랜제거 악령자체는 테러블레이드에게

그다지위협적인 캐리는아니다 하지만 ame의 악령은 충분히멋있었다 아군의진영을 흔들어놓는 악령 

없이하자..테러블레이드를 열어주다니고맙다..지금부터 역전들어간다 드래프트 복습을 해봅시다 아마

지금까지의드래프트데이터?를보면 팀버,제우스,퍼그나까지 스킬데미지로 테블을 순삭하는 전략 이라면

샌드킹이 나올수도있을까요? 아니면? 팬랜을 지웠는데 지들이 자진해서 우르사도지웠음 

나가사이렌 테블을 쓸때마다 혹은 쓰지않을때도 밴해왔던 lgd의 밴카드 루나를 자르고 테러블레이드가

등장한다 나가사이렌이 테러블레이드의카운터라고 생각하는 psg lgd 그이유를 눈으로 확인하고싶다

서로스모크를 사용하고 진입하는상황 먼저꼬리를 만쪽은 psg lgd 이렇게 끝인가했더니 abed???너어디가

음..엑스가잘물긴했어 나가사이렌 생각보다 별거못하는데? 들어갔다가 라이언한테 분신지워지고 독묻고

템어가 정리 ㅋㅋ 아니 얘내들 이기고 맛이간것같은데 왤케 이상하게 들어옴 ㅋㅋ 버스트실패->역전

다음경기가야되나? 라고생각했는데 어..테블살살녹는데? 아직힘이더필요한가 ㄷㄷ 겨울비룡궁도일품

아씨 길어지겟는데 

어?근데 eg왜저렇게 싸우지 자꾸 갈라지네 겨울비룡궁의식해서그런가 그런것치곤 합류도 안되는데

혹시 lgd가그렇게 만드는걸까? 이게뭐야 어?? 어?? 어?? 이게 어제부터 최종전을 보는 김작가의마음

엑스랑 겨울비룡을 너무잘쓰는것같음 와이번이무서운건 메타를 타는친구도아니라는건데 지금도 리그에선

생각보다많이안나왔었음 궁을 쿨20초늘려도 쓸수있다고 저는생각하는데 

다소아쉬웠던 나가사이렌의 전투를 겨울비룡과 엑스가 승리로 이끌었다 라고 김작가는 생각한다 

전투위주로 게임을 풀어갔는데 ti까지 보통 메타가 크게 변하지않는게 보통 관례?이기때문에 갑자기맛이

가는 그런경우는 없을듯 ame쉑도 가끔좆같이던져서그렇지 기본은 하는새끼고 nothingtosay드디어 만개

faithbian의 한타개시는 완벽했고 xinQ y 1,3경기 겨울비룡 피닉스 완벽했다 잠깐? 둘다 y'가 한건데

 


아무도안볼것같지만 해보는 시즌결산

자국리그 1위 500포 2위 300포 3위200포 4위100포 4위100포에 세계대회 3위가 400포? 이게맞아?? 

자국2위 300포 최종우승으로 500...포? 이게맞아?? 두번준우승한 eg가 포인트는 1위인데 얼굴이 벌개져서

나가는걸보니 마음이 편하진않네요  후후 프로씬은 냉정한것 예전에도그랬지만 시즌초에만 반짝한 tp

자국에서만 잘하고 세계대회와서 아무것도못한 bc-qc-aster이런애들까지껴줘야한다는건 유감이네요 

어쨋든 esl간보는 중간중간 ti예선이나 슥훑어보죠 이전에 다른글에썼듯이 12팀안에못들어온 1,2부리그

모든팀들이 똥꼬쇼하면서 1자리노릴예정... 이젠 ti만 남았군요


1위-eg 준우승메이커 잘함 폼유지잘함 3위는 할듯 ㅋ

2위-psg lgd 폼이정상으로 올라옴 지금메타랑 상성도 좋은듯

3위 vp 전형적인 폐해 자국리그에서 1위했는데 대회만나오면 좆박음 걍 최대의 병폐임

4위 qc이쉑도 마찬가지 존나못함

5위 ig이쉑은 아무리봐도 aster랑 vg밀어주려고 대충한것같은데

6위t1 갑자기라이징한 스타 잘싸우더라 사실 qc랑 aster잡고올라간거라 저평가했는데 쟤내보다잘해

7위vg 전통적인강호 중국자국내 상황때문에 포인트수급은 실패 ㅜㅜ

8위 teamsecret 유럽망함 거기서잘한거아무도안쳐줌 ㅅㄱ 망하지는않을텐데 원래 ti만되면 못하는팀 

9위 aster 양심있으면 반납하고 꺼졌으면...아없지? ㅗㅗ 자국리그 포인트말고 포인트가없음 존나약함

10위얼라이언스  유럽망함 관심도안감 ㅅㄱ 연막인척 다시돌아올수있는척 ㄴㄴ

11위 bc 남미할당제1 아꼬우면 1,2위나눠먹던가 

12위tp 남미할당제2 아 나는 성적이나 냈지 쟤랑비교하지마셈...

북미,중국-강팀들이 너무잘해버려서 개나소나 ti진출노림  근데 undying이 먹을듯 중국은 관심없음 ㅋ

남미noping이 오지않을까? 또폼좆박아서 자멸하나?

유럽-아무나와라 이젠기대도안된다 og도뭐 ana없으니 잘해도기대안됨

동유럽=cis-아무나가라..느네도 관심읎다잉..vp도 못하는데 na'vi team spirit asmonaco gambit ㄷㄷ절망

동남아=지옥불당첨 ㅋㅋ 애매한팀들이 서로 한자리걸고존나싸워야함 fnatic tnc neon 지옥문개방 cis랑

같이 한팀만 초청된 최악?의지역 거기서 피어난 t1은 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