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ti10 지역예선 동남아편-3

ti10 지역예선 동남아편-3

도타대회 [혼자서] 보는남자

지지난이야기

 

늘 글을쓸때마다 직전글을 아무도 안읽을거라는 생각 50퍼센트 이글도 넘길거라는생각 40퍼정도 하고

있읍니다 그럼에도 실질적으로 도움이될수도있는 똥리뷰글보다 도타리뷰가 많은건 일상생활에서 볼게

없기때문이기도하고 도타2가 조금더 진심이기때문... 왜이런짓을 하느냐고 묻는다면?

사실 그렇게 재미있지는않습니다 도타리뷰를 하겠다는 생각부터 정상은 아니지만 뭐... 제가 길에나가서

피해주는건 아니니까 트래픽 도둑놈 정도로 해둡시다 후후..왜 이런사소한일조차 명분이 필요하게된걸까요

좆같은 채굴러새끼가 복붙 댓글다는거보고 급현타와서 개소리해봤습니다... 기대했다고 나쁜새끼야.... 

언제나 글을쓸때마다 독자층이 리프레쉬되는 김작가 후... 세계관?이있는 충신이 있는분들이 부럽네요 


1주일먼저 진행된 예선에서 cis=동유럽은 수순대로 초청받은 vp다음줄인 team spirit이 자력돌파를

했습니다 리나미드를 광기에 휩싸여뽑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는데요 그와중 남미지역에서는 컨카의 재발견

이게 메타도 메타지만 상위권팀들이 선호하는 픽들이 있기때문에 그픽들이 기억에 많이남아있던게사실 

팡고,리키,컨카,브벡등이 취향에 따라 재발견되기도하지만 적폐들의 강세가 계속되고있는 중 전지역 

무지성바이퍼선픽은 계속되고있는추세고 템어는 다시 할만한 미드정도로 격하된듯 지금 시점에서는 

3주차예선인 중국/유럽도 거의마무리되어가는분위기입니다... 유럽은 시차때문에 아직진행중이긴한데 

어허.... 예상안인 것도 있고 예상못한것도있군요 


마지막글에는 승.패자조결승 최종결승 3개만 하는게 제나름의 설계인데 이거..실수해버렸네요 패자조 4라

까지하고 피곤해서 빤스런해버린게 유감..잠깐 피곤한데 이딴걸한다고? 부탁할게  느그광고좀달지마 ㅜㅜ..

얘내한테 나름 기대도했었는데 그냥 시즌시작하자말자 망해버렸음... motivate한테 못이기고 중형대회도

준우승할때..그들의운명은 정해진게아닐까 

exec..인데 왜 준말이 xtcn일까요 뭐 지들이 정하기나름이지만 t는 어디서온거지? 3위긴한데 단 1승차이라

큰의미가있는지는모르겠음 t1이 세계구급팀이되는 순간에도 그들은 동남아시아를 벗어나지못했다라는 

것이 총평 둘의실력을 비교해본다...솔직히모르겟는데 그놈이 그놈아닐까 

먼저 승리를 따낸쪽은 boom 퍽으로 시작 퍽의 위세가 약간 줄었나했는데 픽자체는 괜찮은것같은데 허허

바이퍼에 다들 눈이돌아서는 템어 신나서뽑자 불꼬치막픽으로 딱 어?? 제가 미드유저아니라 확실히는 

모르지만 6대4정도로 불리하다고 들었는데 불꼬치미드 맞는거냐고!! 마르스를보고 루나선택 햇지만 그냥

뽑은듯 마르스저격이라는 느낌은 약함

 

상대도 뭐 템어2픽 메이져내내나왔던거죠 바이퍼밴해줬으니까 안할이유가 없죠 퍽미드같기도하고 aa+

미라나 무난그자체 마르스 얼폭 퍽 피닉스 영찝찝하지만 일단 록온... 막픽은 망령템어나보좌해라 이거야

오....

678910.... 

필리핀친구들은 미드만 일하는게 트렌드인가요 허허.. 미드를 비기긴했지만 잘풀어나갔던모양 망령..

몇번이나뒤진거야.. 부활있다고 너무즐기는거아니야?

뭐 망령은 부활이있어서 이렇게 카운팅되긴하지...12데스정도면 양호하네..실제죽음은 절반인 6데스

그래도..부활없을때 대주고그러진않았나봐... 힘내고... 약간아쉬운데 1경기  불꼬치가 엄청핵심을 찌른

픽도아니고 그냥 괜찮은 픽정도느낌인데 퍽오프돌리는거 제법 담이크네요 것도 예상범위긴한데

2경기 BooM 다이어선픽 

바이퍼좀 없이하자 템어하던..아니다내가할께 어? 이렇게되네 레슈락미드같으니까 템어...미드인척 컨카

돌려차기.. 쓰읍... 브벡이던 템어든 컨카든 단하나의픽에 카운터당할수있쬬 그게뭘까요? 3개 야바위돌려도

큰소용없어보이긴하네요 후후..서포터픽은 좋았는데 코어픽들에서 너무기분낸게아닐까 

 

정답은 레이져죠 뭐 카운터가 절대적인건아닌데 더편하게 겜하는건맞겟죠 오프레이져로도 카운터쇼 요즘

많이보여주니까 닉스레슈락부터 좋은데 악령에 예지자라 무난하게잘뽑혔네요 레이져 카운터쇼까지 

팀버-거미 바이퍼 용기사 오프갈수있는카드만 1,2밴에 4장이잘렸네요 후후.. 그대답이 이건가 

일좀해 캐리개새끼야!!

레이져의 분발에도

무너지는 팀은 구할수없었다고 야... 레이져 카운터격이긴한데 카운터는 아님..나한테는 말이지 ㅎㅎ

결론만 보면 boom이 xctn보다 관리를 잘했고 리그제의 슬픔을 딛고 폼을 올리는데 성공... 누구냐 

프나틱 아니면 tnc? 누가 나의손에 박살나고 먼저떨어질거냔 말이다 


승자조결승 이야... 전통적매치죠 xctn tnc fd? mineski fnatic 많은팀이 즐비했던 동남아에 강팀셋이등장

했죠 그것이 mineski tnc fnatic 선수들은 어느정도 쉐어되는것도있었지만 tnc는 필리핀 독자선수층에

가까웠고 나머지 필리핀,말레시아 네임드들이 남은 두팀을 거쳐갔습니다  lgd가 og에게 지고 og가 

두번우승을 할동안 mineski는 역사속으로 사라지고 tnc는 외국인 용병덕에 메이져우승한번 얻고 남은

시즌에서 참패 2021년에 결국 결단을내리게되죠 

 뭐 일단 오피셜로는 farewell이었던것같은데 그걸누가믿겠습니까 ㅎㅎ 완성된 팀이다보니 적당히 잘리빌딩

한것같네요 메이져에서 못한거보면... 힘들것같기도하고 

jabz는 오랜시간 faceless등 같은 팀을 했던 iceicecie 가없는 팀을 오랜만에 준비하게되었습니다 

캐리도잠깐 씩올라가고그랬는데 결국 raven이네요 tnc에도 있었던남자죠 돌고도는게 인생이라..

dj는 tims와함께 동남아 최고의 4번중한명 이었죠 지금은 어떨지 후후..필리핀계선수들이 많긴

하네요 iceiceice의공백탓인지 moon의노쇠화탓인지 힘들었던 두번의시즌... masaros->chyuan을거쳐

deth를 맞이하게되었는데 이친구는 스탠딘으로 neon에서 메이져맛좀 봤던슨슈죠... 그리고 moon의

빈자리에 투입한 chyuan 2020년 중국 신진급 미드3인방중하나로 기억하는데 emo는 그때부터잘했고

nothingtosay는 올해 각성 남은건...너냐?... 개인적으로 좋은기억이없는게 aster라그런건지 아니면 ㅎㅎ

오프로 도망왔던 프나틱에서 다시...미드로 돌아와 기회를 얻었다 

neon이 deth를 데려갔어야하나? 아니지 필리핀순혈팀 모리나..설득력있네 순혈주의로가자 라이언 용기사

얼쑤좋다 팀버 이오?아 몰라일단 지워 닉스레슈락이네... 아용기사니까 그림하고 둠각도볼까?..일단 ㄱ 

루나에 아바돈이라... 레슈락도있으니 나익스로 강행돌파가자 용기사에타고들어가면 되것네  엑스 피닉스

메두사까지지워서 용기사들어가면 웬만하면 따고나올덧 ㅎㅎ 슬라다 군단밴하면 타헌같은게나오지 ..뭐

이정도면밴픽만족스럽네 퍽으로 마무리하자

 

바이퍼거미제거 귀찮은 오프지우고 템어까지 닉스레슈락 미드 하려나봐 악령 테블등 골치아픈 캐리지우면

나익스구나? 음... 제법괜찮을지도 용기사타고 빡..오케이 둠,컨카지우면 미드랑 캐리지키기까지완성 아바돈 

얹고 타헌까지 어허... 나익스에 용기사인데 타헌 얼마나 활약했을지?

못지나간다...코어픽은 잘못되지않았는데요 픽들이 사실무난한픽들이라 수행만 잘하면 

좋았을터? 닉스가 나익스상대로 불편하긴한데 퍽이랑 나머지는 일단 상대해줄수있으니까 

좋은 역할을 했을듯 결과적으로는 거의막상막하

이거...boom이 이둘중하나이길수있나?

2경기 tnc 래디언트선픽

진영문제인가? 벅벅 닉스막자...이오걱정할때가아니다 테블골라서 다부수고가자...엑스는 무슨 쯧.. 얼폭 

타이니 우리길을가자 자꾸메타따라가니지는듯 포퐁령상대로 뭘해줄지...한번봅시다 팬랜은 지웠으니 

테블의시대가올듯 라이언 퍽등도 아까경기를교훈삼아 안쓸거면 밴 타이니미드라...망할 카드는 아니지만 

글쎄 보여줘야겟지 악령 취권? 취권이 동남아예선서도 간간히 나왔던것같네요 타이니띄우거나하면 싫죠

근데 굳이라는생각도들고 엑스캐리가대세라서밴해준듯 엑스는캐리고 새오프가나올것이다.. 군단픽으로

마무리 우리가밴한건 다이유가있음 ㅎㅎ근데 엑스캐리라고도 생각했는데 군단오프라... 어렵게하네요 

 

바이퍼거미 마법의주문.. 미라나엑스 엑스캐리일수도있다 찡긋..안속네? 아직은 오프라는 기분이

더큰듯 아니면 그냥 캐리할려면 하고인가 후후..좋은오프 꽤나열려있는듯했찌만 이쪽에서 밴하는걸

보니 엑스오프가확실한듯 스냅파이어 오랜만에등장 얼폭확인하고 포퐁령 먼저들어가서 물고 

딜퍼부어서 죽여버리면 끝.. 아크워든 테블의 전통적인 상대법이죠 군단이라..

 

두분다 고생많이하셧소

서포터학살로 스탯만 쌓은 테블쿤..

타이니도 약간 승부수였듯 이쪽도 아크워든도 승부수죠 예전에 검증된 테블상대지만서도 요즘위상을 

생각하면 제법과감했네요 실패한친구들도있으니까 후후.. 제법

뭘제법이야 tnc 좆밥새끼야 옥상으로 따라와.... 쒸익 쒸익 존나패준다

아..근데 제발 3차전가지말고 2대떡해주면 안될까? 사실 최종결승이 중요..근데 사실 최근 진행한 

cis 남미 동남아셋중에는 여기가 제일 재밌는 패자조결승 매치업긴하네요 boom도 나름 분발했고

분발? 지금 갓롤에있는 발걸음 분쇄기 표절하시는건가요!!! 섹상에나... boom은 바이퍼와 닉스를 지우고 

라이언 엑스 무난허네요 악령 메두사같은 줘깟은거지우자고..근데 지는 테블을 하네? 흠... 농담처럼 하는

말임 ㅎㅎ 당연히 이렇게 해야 유리하니까 얼폭지워서 엑스인권도 챙기고 보자..아바돈할까? 아바돈으로 

레인안터지게 잘보좌해주고 중후반엔 w로 세이브각도보고 아크워든 프나틱이하는거봤으니 밴해두고 

드로우도 약간 테블상대로 쓰더라구요 그들의선택은 윈드러너 어... 뭐 일단봅시다 취권에 용기사라 크게

메리트가있나싶긴헌데 .

 

팀버거미밴 오프밴이 이렇게 많이나오다니 ㄷㄷ 피닉스 용기사 그것은 이렇게 스왑가능한 용기사까지 

지긋지긋한 적폐들이많기때문 용기사레인은 아직확신은안서지만 주로 미드 오프중에가는중 리키?오케이

둠 박쥐등 다시떠오르는 라이징픽들 제거 박쥐가 은근히 승률자체는 평범한듯 둠이 임팩트는 더있는것같음

미라나 템어 어..무난허네요 템어자체는 상대할만한 미드카드 두장 제거 팀을위해서겟지 취권이네 이러면 

용기사미드나 템어캐리정도만 생각하면될듯 둘다 나오는 전략이니까 윈런상대면... 어

이봐 컨닝할거면 아는척부터 하지마라 오케이.. 그냥 정석대로 갓네요  자꾸템어2픽하고 캐리보내니까 ..

아님말고 ㅎ

2경기 동일한순서

용기사를 밴해야겟구나 뒤늦은 깨달음 무난하게 서포터2장뽑고 우르사 지워서 타헌도지키고 가면무사

지워서 다른 서포터들도 편하게 쓰게해줌 레슈락 있는데 밴한것은 루나밴까지 전부 나는 안쓸거야라는

신념도 있었던것같음 무난한 타헌에 제왕 테러블레이드 악령 마!...니 내못이긴다 퍽 군단등 레슈락의 

유연성을 생각해 포지션두개다 견제 그리고 보커등장... 너..나못이겨 근데 뭔가 허전하다야?

 

닉스레슈락에 악령 비룡 둠까지..이거 t1이나 lgd가 하던 드래프트랑 비슷하네요 메타를 통달한 상위권팀과

비슷하다라 허허..따라했다기보다는 시대의흐름이겟죠 나익스 레슈락닉스둘다힘드니 제거하고 브벡마르스

어케버틸만은 한데 다른캐릭도 귀찮고하니 제거 컨카,박쥐등 보커보다 얘내가 더싫었나봄 보커도 메타

상위권 이었는데 그리고 둠 ..테블너죽어

테블 처리완료

둠미드 아예없던건아닌데 굳이 돌렷네요 레슈락이 보커한테 쳐발리진않을건데..제가 이해도가부족한건가요

은근히 둠미드쌔긴한데 바꿀정도였나 흠... 오케이 하나기억하고갑니다  이거 비등한것같기도헌데?

앗..아앗... 3경기도 비슷하게 갓네요 픽순서도 같았고 tnc도 보커밴하면서 오프먼저까고 3픽에 캐리까고 

미드바꾸기 상대도  예측은 했지만 포퐁령 불꼬치밴하느라 열어버렸죠 레슈락을 안먹을순없었던게 팬랜

캐리라 양쪽다 난전위주로 풀었을텐데 피닉스+마르스라 이쪽에서는 큰기술있을때 한번 걸어보고 했을듯 

둘다 서로 들어가서 잡아내고 그러는건데 마르스한테 잘못물리지만 않으면 할만했을지도 

이시대에 퍽을 푼다는건 이런거지...죽어라

5꽉만 아니면 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웃어?

?? 이게뭔데... 나도몰라 ...모르고싶어

승자조결승의 리벤지

날이선 tnc의선공 메타픽을 벗어나는걸 승부수?라는 표현까지했는데 몽키도 고개를 내밀고있었고 군단

어..다소 아쉽지만 고개는 내밀고있었지 근데 군단픽에대해 제가 과소평가하고있기는한데 타헌 템어둘다 

물어도 버스트하기 애매한애들에 라이언 군단물자고 저걸뽑는건 이상한것같지않나요 어쨋든 템어는 몽키

로 상대하려나요 이러면 또 카운터충 머쓱하게 용기사미드보내던데  우르사.. 의미심장하네요 

미드용기사구만..몽키나 메두사같은거 편하게 캐리돌리는걸 더선호하는듯 

2경기 tnc 레디언트선픽 

엑스닉스제거 바이퍼열어볼까!! 후픽이쫄아서밴하겟지? 아니네... ㅋㅋ 모르겟다 아까 패자조결승에서했듯

데프같은거 먼저내밀고 오프/미드 인'척' 슬쩍떠보는것 4픽에서 어둠현자나오면서 그냥 미드가겟네요 혹시

했찌만 뭐 그런건없고 타헌 고평가하고있는듯 좋긴하죠 메두사 테블등 줘깟은거 밴했더니 루나나오네... 

루나나오건말건 생각대로 밀어붙이자고 쟤가 카운터는 아니잖어 둠 켄타등 오프2장자르고 레슈락오프 

할거면하던지 ㅋㅋ 팬어등장 

 

닉스잘려서 그냥 레슈락만 뽑고 아바돈좋은듯 루나쉐데 전통적조합에 용기사얹으면서 마무리 좆같은? 

악령지웠고 퍽도지웠고 나익스,망령같은 짜증나는 캐리들은 다지워서 레슈락도 좀편하게 하겟네요 

용기사 괜찮네요

분발했네요 

서폿킬이 대부분이긴하지만

bkb이후부터는 팬어파워를 막지못했을것 ...이렇게 끝인가?

겨우그정도인가? 내가없으면 아무것도 못하는거야?

너는!!! 인종차별 선두주자 아이스아이스아이스!!! n-word를 자유자제로 구사했던 ㄷㄷ... fnatic 1년동안

대충하고 놀았잖아 리그들어와서도 잘한적별로없잖아... neon한테 탈락당하기나하고...정신차려 

닿았나? 이렇게 전황을 바꿀수있다니 경기를 가져오면서부터 보이는얼굴 테러블레이드.. 선픽 상대가 

테블뺏어갈수도있었는데 두경기다 그러진않았음 팀마다성향이다른데 tnc는 3픽이후가적당하다고본듯 

테블 선픽이 못할정도는 아닌데 어느정도 자신감도 따라야하고 팬랜등 직접적인 카운터는 쫄아서밴해야함

템어-거미밴으로 시작한 밴은 팬랜 그림까지 고정밴 테블라이언..어쩔수없다고 피닉스-아바돈으로 3픽

에는 서폿을선택 4픽에 미드 5픽에오프 혈귀오프도 간간히나오고있었죠 상대도 드래프트가 나빳다고는 

볼수없는게 취권으로 약간 승부수를 던진것빼고는 나올만한 얼굴들 좆플링-쉐샤-그림자주술사같은카드 

4경기는 사실 드래프트적으로는 전혀문제가없는경기였음 혈귀뽑고밀어내기쇼하려고하길래 메두사로 

그냥알박고 버티겠다라는 느낌이었을까요 하지만 

타오르는 불꽃을 막을수있을까 불꼬치! 퍽,데프가 대세인환경에서 다시한번 등장하는 얼굴 

포퐁령은 견제를 많이받고 공허령으로는 아쉬운부분이있다..나는 불꽃령을 믿는다 타오른다 fnatic

그리고 최종전

tnc 다이어선픽 

한쪽이진형을 다른쪽이 선후픽을 고르는데 이번엔 다이어선픽이많은걸보니 유불리는 대충 예상이가시죠 

이거뺏겼으니 이거라도챙기자같은느낌인가 테블 결국지웠다 요술사데프..우리가잘하는걸로 갈게 데프

미드아닐수도있다? 쉐데 제법재밌어..엑스상대로 쓰기좋은픽이기도한데 스스로잘랐네요 레슈락도지우고

메두사도..지운다 너네뭐하게? 팬어? 아니 악령 대지령등장 침묵 슬로우 스턴없는게없는데 다소약할지도?

하도사기라서 데미지는 없다시피한캐릭 바이퍼랑 같이나오던데 이번엔 바이퍼밴안됬는데 안쓰려나 

보이드팬랜제거 악령이 부담스러운건 자신의기동성과 튼튼함을 뚫고오는 거대한창 팬랜이 그해답인가

싶지만 다른픽들이 팬랜못잡으니 배려?성밴인듯 막픽은 매그 퍽상대로도 미드설만하니 취향차이인듯 

겜 빨리끝났나봐?

템어지운다..왜인지모르겠지만 불안해.. 이런겜에서 미드터지는건 곤란하지..1년노력이 다담겨있는무대 

미라나 엑스선택 라이언은 없이간다..테블밴이니 그전략은 이제 그만.. 엑스캐리도 요즘은 조심해야죠

뱅가드 만타 샤드 대거까지만나와도 파괴력만땅 ...가격만봐도 2.5코어정도뽑아야되네? 오케이! 일단

패스 거미 우르사용기사등 제거 거미는 거슬려서 우르사는 엑스때문에 용기사는 띠거워서 ㅎㅎ 오케이

퍽피닉스뽑고 컨카,둠견제 둘다미드올수있죠 데프포지션도모르니까 둠오프도 가능하고 매그구나??

우리도 타헌으로 받아쳐줄게 이런드래프트많이하더라구요 매그상대로 타헌후픽 미드가도따라가는건

아니고 전투구도로 잡는다라는생각인듯 

moon이 떠나고 iceiceice도 떠났따...하지만 괜찮다 우리에겐 동료들이있으니까 언어는 달라도 마음은하나 

raven...정말로 니손으로 너희동포를 끝장내도되겟나?

물론...gabbi 10년은 이르다 

이로써 tnc는 안타까운 탈락이네요 누구에게나 안타까운일이지만 5꽉 그것도 2승으로 시작했는데 ㄷㄷ...

패패승승승이 진짜일어나네... 결과론이지만 재미있게되었네요 프나틱까지는 예상범위기도하고 북미도

뭐... 4zoomers undying중에 폼좋은 애가 가지않을까했는데 변수가있던가 그지역...

emo..nothingtosay기다려라.... 다시 만나러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