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도타2 랭크시즌5 진행중이긴하니? 롤과 비교하는 졸렬남

도타2 랭크시즌5 진행중이긴하니? 롤과 비교하는 졸렬남

도타2 간보기 [패치,캐릭터소개,잡설]

도타는 랭크를 마땅찮아 했고 배치로 당시기준으로 플레급은 되는 4천점까지도 쉽게나왔고  잘?하는

어뷰저 맛집에서는 당시 고수의 기준점처럼 느껴졌던 5천점까지도 기꺼이 배치로줬죠 랭크라는게 그러면

안되자나여? 뭐..그시절사기꾼들은 에이징커브인지 시즌지날수록 떨어지시긴하던데 아무튼... 첫몇년은

그정도로 무관심했고 초기화따위는 없'었'습니다 세상에나 그래서 시즌5 지금의 환경은 거의... 정해진듯

에... 뭐 어디나그렇지만 브실골플이 70퍼가넘는데  무시당하듯 도타는 유저풀이 적어서 더더욱 잔인한곳

입니다 혹시 제헛소리말고 점수부터 보고싶으신분들은 ctrl+f로 점수분포로 내려가시면 에? 폰이라고?

허허.. 어쨋든 저도 롤충과 공존을 선택했기때문에 여러분이 찡얼거리는걸 최대한 이해해보려 노력중입니다

에.. 게임이 다른데 왜 갓롤의 위대한 법칙에 따르라는지 모르겠,.,ㅎ 아무튼 밸브는.... 게으르기로 둘째라면

 서럽지만 도타2는 괜찮은 돈벌이라서 그나마좀 신경을 써주고는 있는듯 전세계기준 약 600만의유저가 

랭크를 한판이상은 돌려봤다 배치는 봤다라고 말하는데 open ai등 여러사이트에 잡히는 유저들은 400만?

초기화를 미루고있기때문에 어떻게될지는모르겠지만 

파티랭크-일반랭크통합 1~2인듀오아니고 4~5인팟도 통일함

 

탈출버튼-시즌중 1번은 재산정가능

 

포지션랭크/ 포지션없는 클래식 랭크도존재-맨밑에 추가설명

 

지역차가 큰편-한섭이없어 일섭/동남아/중국[vpn필요]등에 기생중

4번째가 가장서글픈부분이죠 얘내도 유저로 실험실많이돌렸는데 주로... 솔랭/파티랭통합 포지션별점수등..

했는데 롤처럼 포지션[정글/원딜등]으로 랭크나누는거말고 코어/서폿으로나눈적이있는데 서폿이 빨리

잡히니까 서폿잡고 딜러픽하는 개새끼들이 유난히많았더랬습니다.. 랭크는... 실력보단 인성때문에화가나죠

 

팀은 자신의 거울이라기엔 500등안쪽랭커나 프로들도 팀 징징거리던데..그분들은.근거있어서 무죄인가요

그건그렇고  도타만 해서 몰랐는데 팀자거라는말 도타말곤 잘안쓰더군요 허허..틀딱이된기분이랄까


점수분포도

에... 이게뭐 얼추맞는그래프겠죠 저는 오히려 롤이 한구간에는 20퍼있는데 다른구간에는 어케 10퍼만있게

조정하는지 궁금하네요 이게..무슨 과학적인? 시스템이 있는건가요 근데...맨끝이 왜저렇게많죠? 

무한으로 즐기는 부캐사랑 100등대 캐릭들도 돈으로 파는 갓겜

예..뭐 그렇읍니다... 뭐제가 가보지못한곳이라 잘은모르겠지만 지옥부터 천천히 올라가볼까요 

1herald 선구자 갈수없는곳에 갔으니 선구자인가?

대충 대리?사이트에서 말하는 커트라인 어... 뭐 얼추맞을지도?

어... 사실 0점만들기 하는 롤의 패작충같은 분들만 가는줄알았는데 실제 사람이 사는곳이더라구요 어허...

난해합니다 직접만날일도 거의없어서 실력을 가늠할수없으나 그비율로 추측을 해보면 

브3 20점?정도까지는 양심선언을 하셔야겠네요 도타가 뉴비들에게 관대한편이라 실력이 비슷한지는 감이

안오지만 해럴드는 진짜 제가 본적이없음 제자랑?이아니고 도타가 배치점수를 존나퍼주는편 죄송스러울뿐 

상상그이상?을보여주는곳이 아닐까

2Guardian? 수호자 뭘지킨다는거지?.... 아무튼 힘내고

제기분?상으로는 이구간이 완벽한 브론즈가 아닐까 에... 뭐 실제로 보이기도하는 구간이고 약간

이런게임안해보신분들이나 나이가 먹어서 더이상 젊은이오락을 즐길수없게된 형님들이 이곳에 

추락하기도하시던데 사실진짜 도타가 점수에 관대하거든요 버러지도 한 1500~2천점은 주던데

예 여기까지 누적비율이 무려 20퍼센트 수호자 5성이면이제 나는 하위20퍼는 넘었구나하면될듯 

대리유저들이 올린컷이 맞는지모르겠지만 힘내보시고 이점수는 뉴비분들이 많이보임 66만으로 선구자

구간의 약 2배이상의 인구를 보유중이네요 하위 20퍼센트 롤로치면  

여기네요 서로를 꼭포근히 안아주는 모습을보니 저도 눈물이 왈칵터지네요 사실 우리..같은겜이아닐까?

3crusader 성전사 성스러운 전쟁은 역사가말해주듯 그들의 망상이었다 

민초 민트초코말고 눈물을 흘리는 민초 가장 그구간을 잘대변하는 티어가 아닐까 가장현실적인 

적당히 다른게임도 즐겼던사람이지만 도타는 진지하게할생각없던유저 아니면 노재능...평범한

유저들이 처음에 경험하게되는구간 이곳을 벗어나지못한다면... 너무슬플지도? 2천점을돌파

했으니 시즌1~2롤유저들기분을 내보자 내가 왕년에는 2천점이었다고->저는 지금 !!

소위 인싸티어라고 하죠 허허.. 브실골 비율은 20퍼정도로 아랫쪽과 비슷하군요 크루세이더에 별하나만

달아도 하위 25퍼안에 드는건가 후후... 4분의1이 참쉽네요 어! 브실골 인싸티어아니라고? 설마 인싸들이

우리점수까지 압수해갔나요? ㅜㅜ

꽤나 현실적인 점수지만 수어차례 말하듯 도타는 배치점수를 존나후하게퍼주는게임이라 슬프네요 부캐

파면 실버로 떨어지기도하는 롤과달리 도타는 현지인분들이라고 보시면되겠습니다 장기간 고초를겪다보니

난폭하신분들이 많습니다 존중해주십시오 아님말고 

4archon 집정관 집정관이 무엇인지 우리는 기억하지못한다 그게나을것

기본원칙을 안지키고 생억지생떼를 쓰면서 자신의 미천한 피지컬을 믿는곳... 잘오셨습니다 이곳부터

상위권까지는 지옥인데 크루세이더3정도부터 이상한 자신감이 생기는지 굉장히 공격적인 유저들이 

많은구간입니다  평범한 도린이들이 쪼오끔 친다면  처음 떨어졌을만한 점수대이며 실제실력은 브실골

중에 실버상위 골드쯤은 되지않을까 에... 소위인싸?티어인데 도타하는순간 아싸니 소용없네요 

백만도군이 도열해있는 지옥같은 구간 이곳에서 벗어난다면 하늘로 갈수있을까? 티어내 승급전이 애초부터

없었기때문인지 도타는 4~5퍼대로 비슷하게 유지되고있네요 비율은 골드4 하위권에서 실버1~2정도까지

골드4수문장정도는 되겠는데? 진짜신기하네 '4'만붙으면 비율이 2배는 높아지네 롤의마법인가?

5legend 전설 그들이 말하는 전설은 무엇일까?.... 

의외로 점수가유지되고있는게 놀랍네요 밸브가 일을 사실 잘하는건가? 저는 비율씹창났을줄알았는데 

뭐..이데이터도 최신인지 확인해야되는데 걔내도 저도게으르니 적당히 넘어가죠 골드색이죠? 에...

아주정확합니다 골드 제가 골드위상을 모르겠는데 존중못받는건 확실하죠 근데뭐 실버는 패잖아요?

이야... 세계1위가 12000점이상인데 3600점정도면 세계상위20퍼네 이게 세계의벽?

놀랍게도 골드1의벽이 생각보다 높네요. 유저풀이 슬슬 줄어들고있는걸보니 이제 내리막길?이라는거겠죠

6ancient  거장 거만하고 짱 애매한구간

분명 점수가 높으니 레전드보다 잘하고 피지컬도 나은가싶은데 이구간에도 원칙 프리징등 하면안되는

이상한 플레이를 하는 신념을 가진유저들도 존재 너희그래도 플레급아니야 열심히 해봐라고 해도 

소용없겠죠 후후... 씁쓸합니다 뭐...삶이 늘그렇듯 밑을보면 행복 위를보면 서글퍼지는구간 여기까지왔으면

적어도 도타를 할줄은 아는거니까요 마..맞지?

유저풀이 확줄어든모습 여기서 거의 찐따들은 걸.러.지.는.건.가

서로가 서로를 저평가하는 그림 엔션이 위에 두계급인데 마지막은 랭커들구간이라 타이트..하네요

7divine 신 신은 잘못된번역으로 신나게 계정사자라는뜻이라면 맞을지도?

시즌1기준으로는 여기가 다이아상위~마스터에 해당하는 구간이어야 했습니다 그랜드마스터가 롤에도

추후에 생겼듯 이구간도 추후 두번째 계급으로 추락하면서 별5개에서 점수를 더올려야 점수가뜨신다고

커트라인을...어..제가보기에는 이정도면 되었다싶은데 롤유저들의 마스터에대한 생각을 잘모르겠네요 

별5개부터 이제 랭킹이 뜨기때문에 재미진?도타가가능하죠 

98퍼까지 커버하는 완벽한 수문장구간으로 변하였다 

이사이트가불쾌한게 1.5퍼이상 누락이 생기더라구요 다이아3~4까지라고 쳐야하나... 아무튼...다이아는 맞음

8immortal 불멸자 신위에 불멸자라 번역이 재미져 

placed즉 랭킹이 뜨기시작하는 시점이 5500~600점근처인듯허고 동남아지역에서 6000점정도면 2천등대에

드는듯 지역마다 다른데 6500정도면 1000등안에는 드는듯헙니다..뭐 그렇다네요 

11월11일기준 전체임모탈인구는 74377명 현타와서 랭크접은 유저 혹은 사서 박제해놓고 안돌리는 양심?

유저풀까지 포함한 수치인데 실제 유저는 4개의 지역의 도타2공식 리더보드[안돌리면 컷함]기준 15645명

현재 유럽은 프로선수들도 안떠난?것같기도하고 원래 뭔가 이상한 서버로 정평이나있었는데 인구가많네요

다이아1~마스터구간

단순히 비율로 끊으면 동남아는 1000등 언저리까지 마스터 중국은 500등안에 들어야... 그마인데 어..이게더

와닿는것같기도하고 너무한것같기도하고 그마위상이 어느정도일까요 허허  유럽도 1000등컷으로 칩시다 

세부적으로는 800/900정도인데 그냥 1000등끊어도 100점이상차이안날듯 착하게 허자구 아메리카도 700

등 컷인데 어허... 실제 상위권은 점수가 정확한경우가많아서 6500~7000점정도는 되어야 900~500정도 

저점수대가 실제 아마츄어 고수들구간이니 맞는것같기도하고 

내마음대로 그마컷 800/500/900/700등 정도

그마~첼린져까지?

착해?빠져서는 그마컷을 널널하게 잡아준 것같기도한데 800/500/900/700정도로 실제점수는 7천점 

갈랑말랑일것같음 이정도면 일반인중에선 진짜 잘하는데 프로나 top100한테 영혼까지 찢기는수준 

한국인 방송하시는분들이 한 2000~1000등까지가 많고 200등언저리유저가 두어분계셧던가 

내마음대로 첼린져 컷 250/150/250/200 등정도

제가 정확한 데이터는 없는데 한 7500~8000사이면 이제 200등안으로 들것같습니다 유럽은 프로들이

지금 아직집에안간애들이 많아서 모르겠네요 허허,,, 16년도대회 우승팀 선수가 8천점정도였으니 

지금도 8천점의 상징성과 위상은 엄청나죠 7500정도면 디바인5나 임모탈초입 유저들은 손도못대고

개털릴수있는 수준 의외성은 존재하지만 첼린져컷은 얼추 비슷하게 맞는듯 허허 프로들이 매칭 잘못

잡히면 500등대랑 잡히던데 1위랑 마스터상위랑 잡히는 느낌일까요 

마무리

최상위권의 숫자들 ㄷㄷ 8천점에서 9천점 이게 일반인?의마지노선일듯 10등쯤되면 프로팀에서 오퍼가 

온다고들 허허.. 미드/ad캐리 한정인것같긴허지만 남은 3포지션은 노련미도 필요해서인가? 아무튼 도타2

선수들도 생각보다 랭킹에 집착안하는 분들이 많은지500등대 프로들도 있고 뭐 그렇습니다 89년생도 

프로활동하는 겜에서 그런게 중요하겠습니까만은 우리한텐 중요하니까요 조금이나마 도움이되셨으면하며

귀찮아서 날려버린 씹어버린 데이터는 나중에 6편내면 생각해보겠습니다 나름개선되는중임 

**

상위권은 매칭이 균등하지않아 극초기 롤처럼 '클래식' 자유랭크를 돌리는경우도있음 포지션이없이 서로

점수높은순이나 메인포지션위주로 나눠가지게 되겠습니다  서폿도중요한게임인데 어케 잘돌아가나봐요 

++안물안궁 중국랭크

중국은 rd라는 33개의 캐릭만 사용하는 모드를 즐겨한다고함 random draft로 모든 캐릭터가 무료로

열려있기때문에 나올수있는모드 약간 한캐릭으로꿀빠는게 불공평하다나... 뭐 사람마다하는말이달라서

잘은모르겠지만 중국상위권은 rd가 대세라'카더라' 전 중국몽안꿔서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