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도타리뷰 65편 그대로 멈추어라... 나가사이렌

도타리뷰 65편 그대로 멈추어라... 나가사이렌

도타2 간보기 [패치,캐릭터소개,잡설]

naga는 고대 인도신화에 나오는 괴물입니다 siren은 여러분도 그리스로마신..에? 틀딱들만 아는 

만화라고?...쓰읍... 어쨋든 워크래프트에서 만들어낸 괴물?인 나가+사이렌의 합체형태로 인게임

비주얼이 그다지좋지는않았는데요 보통 저작권문제로 신규모델링을 하면 조금귀엽게만드는데

워크래프트 3 리포지드 나가사이렌

블리자드의 숭고한? 정신을 물려받은 pc게임 도타2 절대로 뭇슨일이 있어도 귀여운여캐는

출시할수없다 낄낄 디즈니도 울고갈 pc?기업 밸브의 디자인솜씨를 맛보러가볼까요 

특징및 추천유형 -분신을 컨트롤하는 유형 속박기와 아군연계가중요

 

라는건 엄청두루뭉술한 표현인데요 첫번째 분신은 데미지를 누적시키는 가장중요한 수단입니다 

뭐 샤코나 르블랑같은건 아니고 그냥 워크3식 분신딜러입니다 개개의분신은 조종이가능하며 이러한분신은

본체기준으로 상대에겐 더아프게맞고 적에게는 더적은 데미지를 주는게 워크3식 분신의특징이죠  공격력 

아이템의 효율보다는 올스탯?[대충 공방체력마나다올라가는 좋은효율을 가진것]아이템이 더편하죠 

아무튼 잡설이 길었습니다 귀여운 naga siren 만나러가자구 

 

 

리뷰스택

어... 링크스택용글로써 잘못들어오신분들은 재미난? 도타글보고가셔요 *김작가글은 하늘에 맹세코 공략글이 아니며 소개,리뷰글정도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ko.dotabuff.com/learn/lol 주

rlawkrrk.tistory.com

기존 64개의리뷰를 모아놓은글 

강점-ad딜러이면서 한타를 셋업할수있다 상성만 잘맞추면 안죽는 딜탱

 

단점-분신의존도가 제법크고 솔랭에서는 합이안맞을가능성이높다

 

뭐 템포?라던지 이런부분에대해서는 롤유저에게 와닿지않을테니 빌드분석시간?에 한번 이야기해보고 

뭔가 콤보기술쓰기좋은 챔프들  아무무 어...세라핀? 이런친구들처럼 같이버튼만 눌러도 어케

연계가 되는캐릭이 있는가하면  야라가스나 트런들 비석 야스오 어..뭐 약간난이도있는컴보도있...다고

들었는데 맞나요 아무튼.. 그렇다고하네요  나미랑 닮은? 생선형 캐릭이긴한데 갓겜치곤 예쁘게뽑힌듯 

갓겜의 디자인 대충 구 소라카 뽀삐 같은거라는 설명

Q MIRROR IMAGE 환영 복제

 

위에서말했듯 도타2의 직관적인 분신 시스템입니다 본체보다 3.5배많은 데미지를 받으며 본체의

40퍼센트의 해당하는 데미지를 줍니다 기본3마리가 생성되며 26초간 지속됩니다 약간의팁인데 

이기술에는 기본해제 즉 침묵만 안걸리면 슬로우같은건 대충 풀수있다는 뜻이죠 거기에 기술을쓰고

분신이 생기는 몇초간의 시간을통해 기술을 흘려낼수있습니다 동남아서버에선 핑이안좋아서 힘들지도...

아무튼 스플릿 한타 정찰 서폿한테 붙여놓기등 좋을수밖에없는 스킬이죠 

이게뭔데? 특성이라는건데 10/15/20/25레벨마다 좌/우의 특성중 하나를 고를수있고 26레벨이후

부터 못찍은 특성을 몰아찍을수있긴한데 거기까지가면 너무힘드실테니 처음부터 잘찍는게 중요

도타2의 3가지 기술강화방식중 하나로 단순히 스탯[공격력,이속]만 올라가는 특성도있음 

dotabuff나 인게임 도타플러스를 결제해서 선호도를 확인해볼수있읍니다 분신1마리추가에 

13퍼센트 데미지라...정말 귀하네요 근데 왜 20렙특성만 왼쪽에 배치한걸까요 후후..불편하네요 

W ensnare 그물 던지기

타겟팅 속박입니다 집에가는 tp를 끊을수있는 귀한 물건이죠 ? 귀환끊는게 뭐자랑이냐 도타의 tp는 

구매하여야하는 '비용'으로 매버젼마다 다르지만 90초쿨타임 100골드로 사실상 롤의 텔포 스펠의

미니버젼에 가깝습니다 ad딜러가 자체적으로 tp를 끊을수있냐없냐고 탑챔프의 텔끊기가 가능하냐 

못하냐정도의 챠밍포인트라고 생각헙니다 아주직관적인 속박기술로 ad딜러든 미드던 서포터든 

좋은물건입니다 원래는 마법면역을 관통했는데 철퇴를 맞았다고 나미 물방울과달리 타겟팅이니 

서포팅할때도 뇌끄고 하기편하겠죠? 걔도 타겟팅인가설마

아주직관적

??이건뭔데요 아가님이라는 물건입니다..존나씹덕같은 설정이긴한데 아가님이 도타2세계의 대마법사라 

저놈지팡이를 빌려 기술을 강화/추가하는 물건인데 4200골드는 90~100cs로 쉽게 가는템은 아니지만

각이나와 이거하나가면 게임을 뒤집겠다싶을땐 충분히 올릴만한 '코어'입니다 마법면역관통이 어떤느낌

이냐..롤로치면 존야위에 기술을 미리 써둘수있는급의 위상이 아닌가 한번 오바해봅니다 최고의생존템중

하나를 완전무력화시키는 물건이기때문에 가치는 있다고봅니다  시전거리도 늘려줘? 이건 못참지 

수면??? 릴리아 같은건가는 마지막에소개합시다 

E RIPTIDE 역조

에 패시브입니다 롤처럼 패시브중에서 사용가능한 패시브도있는데 얘는 결국 패시브로 고정하기로 

정했읍니다 원래 액티브였고 이것때문에 마나관리도신경썼는데 이제 그냥 패시브로 신경안써도됩니다 

평타에 방어를 깎음+ap딜이 추가되는 방식으로 q로스플릿만해도 레인을 잘정리할수있는 이유 

소소한 확률업 이벤트와 방깎업 ㄷㄷ 방어4가 550골드 약 [11~18cs] 방어10이 1400골드[30~40cs]정도

방어효율은 워크3의 방어율 시스템을 가져와서 정확히적용하기힘들지만 유의미한 딜이 나온다 라고 

이해하셨으면 좋겠네요 기본방깍8+7이니 ㄷㄷ15면 어설픈 탱커들도 살살녹는다고봐야 

 

R SONG OF THE SIREN 세이렌의 노래

도타2의 잠드는 기술은 일부기술을 제외하고 바드궁처럼 아군도 적군도 때릴수없는 그런판정이많습니다 

이기술도 마찬가지인데 마법면역인 상태를 제외한 모든적을 잠이들게하는기술입니다 범위가 중요하죠 

롤의 유닛거리개념과 같은것으로아는데 매번 귀찮아서 안찾아보는중 ㅎㅎ 

아무튼 1400이면 거의 한화면에 있는적은 다재우는건데 본체주변에 닿기만해도 잠이들기때문에 바드의

궁극기처럼 맞추거나 센스가 필요한것도 아닌것같아 '보이죠?'

어이 릴리아씨 왜 헛수고하냐고 1400반경 수면없어?

다시누르면 끌수있습니다 이게... 원소술사 토네이도와 함께 가장많이 아군기술을 씹어먹는 기술이 아닐지

말그대로 무적판정이기때문에 스턴이나 속박을 약간 날리는건 괜찮은데 데미지큰 즉발형 기술을 박아

넣는데 재워버린다던지 노래 끄는타이밍을 아군이 못맞춰서 적이 점멸로 빠져나간다던지하면 참...

이건뭐 다들 한번쯤 경험하실테니 당해?보시고 후기를 말해주시길 후후.. 약간의 모션이 있는편으로 

짤스턴당하면 계속캔슬당하기도하는 기술 광역기/장판기를 가진 아군과 시너지가 좋지만 뉴비구간에선

오히려 서로의기술을 씹어먹을지도 점멸+궁해도 적이 잠듭니다 본체에 계속해서 버프처럼 깔리는거라 

파편?... 예 세번째물건입니다 20분이후로 구매가가능한 물건인데요 원래 이게 아가님의 홀에있던기능인데

패치하더니 여기로왔네요 밸런싱할자신이없는지 자꾸바꾸는데 허허.. 개돼지니 참아보겠습니다 1400골드

이가격이 사실 30~40cs라 빡센건아닌데 다들 가성비를 생각할만큼 코어중간에 끼워넣긴 애매한가격대

빌드분석시간에 다시보도록하고 

 

빌드분석

900등대의 일반인유저  맨위에 있길래 긁어와봤네요 신발은 공속+  방어/체력/마나 등을 부가능력을

고를수있는 능력의장화 이후 분신을 생성하면서 정화를 하는[아이템이라 침묵도 정화가능] 침묵을 적에게 

부여하는 증오의 꽃가지 의 업글템인 핏빛가시 워모그의 도타버젼 하트 아가님 회피와 공속방어등 

극공템의 대표적아이템 나비검 쉬운게임이었던것으로보이니 참고정도하시고  특성은 이속특성에 전부 

분신관련특성만 몰아찍어줬네요 

동남아 34등 누군지 모르겠네요 일반인인가 ad캐리로 등장했는데 꽤나정석적인 빌드네요 능력의장화 

마나채워주는 도란링?비스무리한 바실링 다시 만타도끼 2코어[신발은 제외 후후]로 분산검 타겟팅기술로

적에게 슬로우를 부여하는 능력이있고 마나틀 태우는 패시브가있음 다시 나비검 아가님 핏빛가시 후반

갈수록 쉽다고 생각했는지 빌드가 후후..해지네요 

 

최근 빌드는 거의 이쪽?으로 고정에 분산검을 섞어주냐 아니면 아가님,침묵템을 먼저가냐 정도의 차이인듯

쉽게굴릴것같으면 나비검 체력좀필요하면 타라스크의심장=하트를 올려주는듯 빌드는 늘바뀌니 참고정도

해주시고 일단 마무리해볼까요 후후 

 

10년간 승리의 마지막순간에 있었던 캐릭터들

마무리

2012년 2015년 두번의 우승을 함께한 나가사이렌  이게이긴 마지막경기만 기념하는 기묘한 

풍습이 있는지라 이렇게 표까지만들어짐 짤에나온 캐릭들과 한타기술을 연계하기좋은 나가

하지만 우리팀은 내가 궁끄기전에 기술을 때려넣고 내탓만 하겠지?.. 후후.. 삶은 모순을이기는것

강해집시다 나가는 메타가아니라도 언제든 등장할수있으니... 한번 자신을 믿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