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도타2 7.31패치 영웅편[상]

도타2 7.31패치 영웅편[상]

도타2 간보기 [패치,캐릭터소개,잡설]

늘그렇듯 지독한 스압이 예상되는데 번역도 형편없으니 꿀잼 외국유튜브가서 원문으로 보시는것도 후후

번역은 보통 2일 늦어도 5일내에는 대충되지만 귀찮은 툴팁한두개는 찌든때처럼 남길수있으니 렛트구글링

 

Dota 2

Every day, millions of players worldwide enter battle as one of over a hundred Dota heroes. And no matter if it's their 10th hour of play or 1,000th, there's always something new to discover. With regular updates that ensure a constant evolution of gamepla

www.dota2.com

어제쯤부터였나요? 이번유즈맵컨셉인 연속체 어쩌고금고에 가둬놓은 최종보스였죠 이친구의 하울링과함께

게임시작과 동시에 적/아군 모두기절하는 이벤트가있었죠 다들 이건뭐야?라고 하거나 했을텐데 저는아님

걍 그런가보다했는데 유즈맵하신분은 이거 신캐 소식이네 하고 눈치채셨더라구요 

이미공개된 디자인+이미공개된 스킬팩이라 다들 예상을 어느정도 하셨더군요[샤드.궁극기까지 ]

q는 2000거리를 돌격하는 밀치기 스턴이고 스브q를 약간 틀어놓은 기술이네요 이거있어도 1150속도라서 

보고피할수있는정도? 대거는 필요할것같은기분 

 

w는 샌킹 샤드 개편한느낌 평타못치는대신 뭔가 퉁퉁터짐 평타기반데미지인데 마뎀으로 들어간다고? ㅎ

 

e는 패시브인데 쳐맞아야 쓸수있는게 약간 애매하네요 갓롤식 탱커캐릭은 도타에 없잖아요..아쉽네요 

궁은 유즈맵 단일속박기그대로 가져왔는데 여러번 내려찍으면서 스턴+딜박는건데 데미지 제법쌘것같음 

wr로 딜하는 캐릭같은데 일단은 연구가좀 되어봐야알것같음 샤드는? 그...뭐짱돌던지던데 지가 나르인가ㅋ

시스템,아이템,정글개편

 

 

도타2 7.31패치 시스템,정글,아이템 [스압주의]

패치노트는 음흉하게 보고있었는데 이것참 여러가지있었는데 기대해 마지않던 좆플링 너프가 간접적으로 혼령의검 조정으로 이뤄졌군요..기쁜일입니다 아가님도 조정되고 적폐없는 밝은 날이

rlawkrrk.tistory.com

 

가면무사~망령제왕[*현재글]

맹독사[veno]~우르사

 

도타2 7.31패치 영웅편[중]

겸사겸사?하는거긴한데 겜도 두어번돌려보고 테스트해보고 하기때문에 전문?번역가들속도를 못따라간다 최대한검색잘되도록 써보겠다 시스템,아이템,정글개편 도타2 7.31패치 시스템,정글,아

rlawkrrk.tistory.com

 

원소술사[voker]~끝

 

 

도타2 7.31패치 영웅편[하]

하루만에 작성할수없었던나 이렇게라도 하지않으면 패치노트를 절대안읽으니 겸사겸사 영어공부도하고 ㅎ 어허! 누가번역기래..파파고는 우리친구지 천한 번역기같은게아닙니다 이미하루이

rlawkrrk.tistory.com

한글이름순 최대한 ctrl+f 검색?되도록 애써보긴했는데 안되면 죄송

1 저거넛-가면무사

저거넛 킹면무사는 그럭저럭괜찮은 시기를 보냈죠 근데 얼개가보기엔 더설쳐야하나보네요 딱 할거없을때 

5픽으로 고민하다가 뽑는느낌 이게좋은것같은데말이죠 공방이야 걔내알바아닐테고 15공속특->q1초증가

8방어특->q흡혈특 ?? q데미지특 10너프 얘는 망할일없어서 '조정'이라고봅니다 너프도아님 곧기어나옴 

디퓨절-분산검 할인했던데 많이가지않을까

2bb-브벡-가시멧돼지 3 네크로 강령사제 강령사재

bb 브벡 가멧 이속버프 스탯너프 뭐지? 스택수 1증가 마나리젠,마법흡혈특너프 궁데미지 스택당1증가

써보라는것같은데 꿀빨생각은 하지마라 약간 조정한느낌이네요 얘는 계수가 쌔져도 스킬팩이 애매해서 

버프해서 수치 사기되면 프로씬에서  단물씹듯씹고 다음알파벳버젼에서 너프되면 버릴듯 계륵 

 

네크로-강령 이제 부활시간 안늘림 ㅋㅋ 이제 리젠영구증가시켜줌....쓰읍...별로같은데

5bm 브마 브루드 거미 6ww wyvern겨울비룡

bm 브마 거미- faithbian이 아가님쓰는거봤는데 5인속박걸려도 ㅈ도없던데... 웹있는곳에 원격으로 깔게

해줘도 자체 스펙이 막 지는겜도 비비게만드는 포퐁령 아가님급은 절대아닌것같음 당연한건가 ㅎㅎ 

거=미 지속시간너프 대회에서 너무많이썼죠 한번밀어줬으면 이제 밀어서 떨어뜨릴때죠 ㅎㅎ 

 민첩특->w3개특  공속특->민첩특  새끼거미 건물데미지특->e슬로우특 조지려고 한것같네욤 ㅎㅎ

 

ww 윈와 겨울비룡  궁시전거리 버프 이번 은신감지패치[상편참고]도있었고 비룡이 살아야 메타가재밌죠

공방은 뭐...어쩔수없고 좆플링죽여준거에 감사할뿐 

7aa 고영 고대영혼 8et 고대티탄

aa 고영  q데미지간격조정 총데미지는 동일 w 슬로우 너프 마법증폭은 버프 e저렙쿨증가 e로 깝치지말고

w로 괴롭히라는것같은데 글쎄요 시키는대로 하면 게임같은거안하지 ㅎㅎ 대체로 너프위주의조정이네요

aa가 사기여도 곤란하지만 좆플링,슬라크,팬랜같은애들 견제도좀해야해서 망하면 곤란함 잘살아줘!

 

티탄-ti10에서 설쳤던 악동?이죠  w조정 편의성을 개편해줬는데 d누르면 그방향으로 걸어가는 노쿨스킬

특성은 공속5늘려주고 이속보너스를 w비례로 바꿔버렸네요 잘만 굴리면 더좋을지도?  괜찮은데요?

11ld 론드루이드 고독한

ld 곰 공격력 업 인탱글 1,2렙 버프 후반너프 데미지간격 더자주들어가게 바꿈 데미지는 1,2,3렙너프 초반힘

빼려고한다기엔 보통 곰부터찍지않나요? 모르겠네요 w 아머도공유한다 궁시전하다뒤지면 쿨안돔 어허..

너프인줄알았는데 이정도면 뭐 할만할것같은데요 쿼익바는 어차피 매일 할테니까 거기서 간보는걸로

12qop 고통의여왕

qop 샤드 데미지너프? 이게맞나 e마나소모량 너프 궁데미지 30/20/10빼기 흔한 방식이네요 

13 void spirit 공허령 lc 군단

voidspirit 공허령 궁최대거리 100/50증가 w샤드 보너스데미지 40너프 뭐..이정도면 봐줬네요 오히려 

궁사거리 1,2렙에 늘어서 운용하기편해진듯 

 

lc 군단 샤드 개편 q로맞춘 영웅당 4방어 크립당 0.5아머를 수급합니다 허허 벌받았네요  q데미지 조정 

만렙데미지늘면 상향이지 난몰러~ 20렙특 이속특->w범위특  이제 렌즈가지말고 신나게 쓰라고 ㅋㅋ

25렙 군단5번 하라구~ w사거리특-> 2초bkb특[7.30기준 샤드] 샤드임팩트를 봐야겠읍니다만은 재밌네요

사기라고평가받던 아가님을 25렙특성으로 올리면서 템포를 늦춰버리는 비정함 공짜라서 욕은못하겠고

템포가 너무느려서 결국 너프가되는 그런느낌 

14 grimstroke 그림 15 sf 쉐핀 그림자마귀

grimstorke 저기 으디 그씹니까? q데미지 기본데미지너프 유닛당 보너스데미지 버프 시전지점 상향 투사체

속도 하향... 엇? 크게 손댈건없다고본듯 대회에서 많이 썼을정도고 여전히 괜찮다고 저는생각함

 

sf 쉐핀 샤드에 0.5초공포추가 궁데미지들어가고나면 마방깎는 디버프걸립니다잉 마뎀특->qwe스택데미지

무조건8퍼에서 궁써야 15퍼라... 이득인가? 아무튼 후자는 증폭하면 qwe는 오르니까 큰조정은 아니네요 

샤드에 붙은 fear얼마나 실효성있을지? 근데 샤드툴팁에는 0.3초적혀있는데 뭐가맞는거죠? 흠...미미하네

 

16sd 그림자악마 17ss 그림자주술사 

sd 쉐데 샤드가 개별스킬[궁인데 아군한테만써지고 힐줌]로 새로태어납니다 샤드갈돈이있을라나 뭐좋다

 

ss 쉐샤 e데미지너프 대신 흡혈하는기능이 생긴듯 미묘하네요 초반에는 정말 큰도움이될것같은 기능인데 

궁극기 이제 4대때려야 깨짐이라고 썼지만 실제로는 잡몹에 덜깨지게바꿔준거네요 ()쪽이 메인아닌가?

며칠전부터 좆같이 깝쳤던 그새끼 ㅋㅋ

18테키 기술탄 죽어 십새끼야 

w삭제 r삭제 정의...너...살아있었냐고  기본이속너프 평타데미지 버프 이제 그냥 폄범한 흔해빠진 서포터로

전향하라 이거죠 ㅋㅋㅋㅋㅋ 리워크꼴좋다잉

q 추적폭탄인데 250거리에 붙어야 추적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슬로우주고 3초뒤에터져서 딜줌 근데 

굳이 슬로우 뎀지주는데 테키가필요한가? ㅋㅋㅋㅋㅋ 그래도 아르카나만 q스킨적용시켜준거 고맙다 

 

w시전시 6초간 이속증가하고 적이 테키를 때리면 무장해제 3초 효과가 끝나도 400범위내의 적 무장해제

셉터리워크-아군에게 시전가능 종료시 데미지300

기본 q->궁 그에따른 스펙버프 e도 살짝조정 저렙구간 너프네요 데미지도 깎였고 속박상태에서 시전불가

왜 시전가능했는지가 궁금하긴한데 ...이제 자살못하는건가? 이게 더큰것같은데?

특성e데미지특너프 이속특->q데미지특 e쿨감특 너프 궁 이동가능특->발동딜레이감소특 어허...기존궁을

남기는게 테키컨셉이랑 더맞는것같긴한데 이제는 원래컨셉은 q만남았네요 e도 바꾼기술이니까 ㅋㅋ

 q조차도 원래 형태가없긴하지만 ㅜㅜ

 

19 위버 길쌈꾼 20 naga 나가

길쌈꾼 저렙구간에 깝치는거 꼴받으셧죵? q1,2렙너프양 ㅗㅗ w저렙쿨너프 3렙은 찍고  설치셈 궁 아가님이

쿨감안시켜줌 ㅋㅋㅋ 적당히 설쳤어야지 qw야 너프당할줄알긴했는데   아가님너프는 쪼끔 뼈아픈데요?  

너무깝쳐서 안맞아도될곳까지 퍽퍽맞은느낌

 

나가 e데미지 조정 4렙데미지5너프인데 이제 5방마다 한번씩 터지는데 어? 5타패시브는 좀너무하지않나~

라고 해보니 herimages가 분신이랑 본체합쳐서 5대치면 터진다라는 뜻이었나봐 민첩특->e20데미지특 

e확률특->4타패시브특 ㅋㅋㅋㅋ 묘하네요 왜 개편한걸까요 갓롤따라가려고그러나?

 

21tree 나무 얘줄임말뭐씀? 22 lycan wolf 늑인 늑대인간

나무-e너프 프로들은 잘만썼던카드죠대신 지속시간이 늘어났네요? 어라? 최대힐량은 똑같은데 보너스

방어량이 버프되었으니 힐량은 그대로 방어량은 더늘어난채로 오래오래 즐기라이말이죠 양호하네요 

 

늑인-e너프 궁3초너프 소환늑대데미지특 너프 e리젠특->w 뎀감특으로 교체 궁크리확률특 너프 

너프당해도 싸긴한데 막상 너무너프당하면 관짝에오래들어갈터... 그럴줄알고 소형/중형캠프를 대격변

해놨으니 안심하고 지배자의투구를 올리시라 

23nyx 닉스  

q쿨너프 얘가살아야 좆같은 퍽,팅커견제하는데상대편에 나오면 또싫기도하고 ㅎㅎ w쿨감 마나소모버프

지능비례 데미지 4렙전까지 대폭너프 힝... 궁샤드 마저20퍼깎는걸로 교체 데미지넣기전에 디버프넣음 

괜찮네요 판정도 배려해줬고 이속특->w마나번 지능배수특 헉..이래서 w데미지를 낮췄군요 ㅜㅜ 줬다뺏는

당신들은 ㅜㅜ 4렙기준으론 버프맞죠 80민첩특->범위 w특...오.... 재밌어지겠는데요? eblade닉스쉑보다는

이게보는입장에선 훈훈하죠 

24daz 대즐

궁이 착한juju,불길한 juju로 나뉘게되었음 나머지는 쿨조정정도 쿨타임을 대책없이깎았던 기존궁에 맞춘

쿨을 조정하는 과정인듯 w에 힐증폭까지 달아주고 써달라고 애원하는듯 ㅎㅎ 

good juju- 스킬쓸때마다 기술 1/1.5/2초쿨감 아이템쿨감압수했으니 간접너프일지도? 굳이 나눠놓은 

불길한 juju 1/2/3방깍 8/10/12초간 함 옛날 궁처럼 본인이 그아머를 훔쳐오는방식 발동시키면 힐과딜이

동시에 들어가는 방식인데 힐량은 고정인데 물리데미지 판정인지 방깍받으면 딜이 올라가네요 아는분은

아시겠지만 대즐 기술판정이 전부물리죠 뭐... 새로운 기능더해준건좋은데 자꾸바꾸니 헷깔리긴하네요 

25es 대지령 머지령

q상향 데미지,넉백거리,시전지점까지 w도 상향 뭔일이래 ㄷㄷ 속도 200증가 대신 d증폭이조금줄음 

데미지도 30+힘비례라 topson같은쉑이 미드로쓸듯  e는 시전약간 너프 마나소모량만 줄여줌 궁도 약간

느리게들어간다이말씀 f 아가님 시전범위50증가 아군은 500범위 전반적으로 밀어주는거보니 프로씬에선 

쓸것같고 w데미지만보고 미드쓰긴무리일까?

26axe 도끼 도끼전사 

w이제 마뎀아님 두건가지마셈 그결과 데미지조정들어감 아머비례로 바뀌면서 q상태에서 w딜이더박힘 

이제 이속은 안늘려준다이말이야 슬로우판정이 일반슬로우로 바뀜 그대신수치가많이늘어났네요 

e샤드 디버프방식변경  [칼갑데미지더 들어가게하는방식]

**궁으로 처치하면 보너스아머를 영구적으로 추가함 어라? 이제  나 탱커인가? 대신 실패쿨엄청늘어남

알아서 즉처잘하시고 마나소모줄이고 공속보너스 조정 데미지는 이제 순수=좆롤고정데미지 마법면역관통

데미지도 늘려줌 ㄷㄷ... e로캐리하지말고 궁으로 캐리해라..멋있구만 

마방특->20이속특 25이속특->w슬로우특 20리젠특->즉처 아머특 +150즉처최소체력->150데미지특

w 100데미지특-> w아머비례데미지 배수특  개같이썼는데 원문보면 오히려 더이해잘가실듯 ㅋㅋ

27drow 드로우 28disruptor 디스럽터

드로우- 기본스탯너프 e사거리증폭 너프 w발사후 10퍼 이속제공

디럽-q 데미지감소 샤드개편 이제 아군한테 타겟팅으로 거는대신 450범위안의 모든아군이 버프를 받음 

29 tinker 띵귀 땜장이 

기본스탯너프 너무설쳤죠 e상태저항도 너프 궁 2렙 3렙 너프 너무설쳤죠.. q데미지너프 너무설쳤지...

공방에서 당하면 화 머리끝까지나죠 샤드개편 기계행진은 안녕...까진좋은데 기계행진 불멸스킨은??

워프플레어- 50데미지를주고 600거리만큼 띵귀한테서멀어지게하는 기술 사거리 공격사거리40퍼센트

3초간 깎음 700시전거리 1900 투사체속도 거의즉발로 맞추는데 손느리면 제맛 못살릴것같기도 

특성조정 f공짜 텔포 정신집중 쿨감특<->e방어막흡수특  이것도 전형적인 너프방법이죠 

 

30lion 라이온 31lesh 레슈락  

1렙아가님 쿨감은 뭐지? 2렙은 그나마 의미있는수치같음 마나소모량도 줄여주고 이제 은신도밝히는갓스킬

 

레슈락 기본데미지up 띵귀와 반대길이군요 후후 혼령의검이랑 아가님이랑 같이쓸수있다는거죠 괜찮네요 

개꿀~

32razor 레이져 33 luna 루나 

리프레셔 레이져 제법 설쳤죠 아무튼 w이제 2중연결못한다구 w지속특 ->e이속특 궁타겟특->w충전특 

리프레셔말고 울리 특성써라이건데 아이템은 템포를 조절할수있지만 레벨링은 한계가 명확하죠 

군단 샤드너프랑 비슷한 방식입니다

 

루나 적폐가되어버린 캐릭이죠 근데 샤드편의성에 q쿨감 0.5초깎고  궁쿨감 5초늘려주면 흠... 20렙 

광역 e적용특->밤시야특 에...뭐 이정도는 감수해야죠 어디건방지게 꿀빨려고 ㅋㅋ200시야도 좋아~

 

34 rubick 루빅 35lina 리나 

루빅 q상향 올 ㅋ 궁 쿨감 ㄷㄷ...뭐지 왜퍼주지? 셉터는 이제 쿨감안해주니까 그렇구나..이제 셉터효과는

쿨감이아니라 스펠을 2개까지 훔칠수있게하는거임 약간 보커처럼 밀어내기 식인듯 대신 띵귀리암못훔침

당연한거죠 스킬픽 능력조합에서도 못하는 참사볼뻔 ㅋㅋㅋ 블랙홀 300배 ㄷㄷ... 은근히 아쉬운게 리암

뺏어서 qw로 킬하는 유튜브영상도 있었는데말이죠  공짜로 궁쿨감받는거 너무좋은데요?

 

리나 샤드 e스택당 qwr데미지 10씩증가 e스택이늘어남...?? 스택 지속시간 3초증가 여기까진 오케이 근데

스택당 실수치가 절반이하로 떨어짐...어....그래도 계산해보면 4렙기준 공속 270->280 이속 21퍼동일 

계산상으론맞는데 문제는 마지막줄 이제 적을 때려야 스택이 쌓임 허공에서 qw쿨돌려서 스택쌓는거 ㄴㄴ

이제 쿨돌리려면 진짜 x빠지게돌아다니면서 스택쌓아야함 그나마다행인건 여러마리때리면 여러개주긴함

빠지는게 15초라 15초안에 다른거찾아야하니 최대한 스킬로 덜때려가면서 한마리씩 스택쌓아서잡아야함 

이게맞나? 아니면 다른 새로운 길이있는데 내가모르는건가... 마뎀이늘긴하겠지만 q,w70데미지보다 스택

손실로 인한 딜로스가 더클것같음 그에따라 20렙공속/이속특도 절반으로 토막 수치상으론 버프긴한데 

5스택이상풀로유지하는 비법같은게 다음주쯤 나올수있을지 ㅜㅜ

 

36lich 리치

기본스탯 지능너프하고 민첩2올려줌 흠.,.. 회전속도 개선 q슬로우 버프 너무홀대받긴했죠 w이제 첫데미지

0.1초만에 터짐 총데미지합이랑 지속시간은 안바뀜 궁 마나소모량 조정 은근히 도움이될듯 사기되려면 

아이템시너지오지는게 생기거나 한번더 수치조정받으면 c버젼쯤 다시관짝넣을듯 ㅎㅎ

37 riki 리키

힘상향 q마나소모량 조정 w에 100퍼센트슬로우[사실상 스턴에 가깝지만 tp를 못끊게하는]를 짧은시간

줍니다 초반 킬캐치력이 상당히 올라갈것으로보이는데 e랑 q4렙마나가 5씩오른건 조금 신경쓰일지도 

이제 샤드 수면침 정화가능 샤드치곤 좀 띠겁긴했어 힘상향으로 q범위특 25렙에서 10렙으로 내리고

힘특성삭제 공속특->w 0.3초 슬로우지속 q범위특->e에 디스펠 기본정화가추가됨...어.,..이거 좋은데?

속박판정에서도 쓸수있으면 이거 ㄷㄷ... 리키 떡상할지도? pure쿤 싱글벙글 웃고있는중 

38 mag magnus 마그누스 39mars 마르스 

셉터 리워크 q150범위증가 옆?으로도 50증가 1.5초뒤에 터지면서 데미지50퍼센트더주고 슬로우방깍 버프

부여 50퍼방깍을준다고? 5초지속 체력특->q데미지특 아가님 몇번째 리워크죠? 날아갔다가되돌아오기,

e강화[쿨4초였나?] 결국 e강화주면 좆되니까 q강화로 가네요 참신합니다 보니까 재밌어보이긴하더라구요

 

마르스 너프해도 나오긴할건데 힘버프 q쿨 1초증가 궁  밀어내기데미지 너프  이제 점프로못나감 ㄷㄷ z축

ex 제우스점프 [블링크아님] 비행기술들은 여전히 통과하고있음 ㅋㅋ

 

40marci 마르시 41wk sk 망령제왕 해골왕

마르시-아가님 쿨감+이제 스킬쓸때마다 purse가 터짐 

샤드-파편 이제 w되퇴기가 오토캐스트 on/off가가능 켜면 뛰어넘는대신 q철머 아군을 뒤로 집어던짐 

w가 더이상 적군을 대상으로 못하게 되었죠 패치잠깐동안  샤드로 적을 집어던질수있었는데 잠수함패치로

이제 정상화한것같음 이게 맞는것같긴해 저녁이후로 겜을 접하다보니 이미패치당한것들을 유튜브로

두근두근하면서 들어왔다가실망을 많이하셨을듯 ㅜㅜ.. 양놈들만 재미보고 이게뭐야 

궁데미지 너프 아니근데 너무깎은거아닌가? 잘모르겠네 아가님 탓이야?

 

기본민첩너프 대회에서 설쳤으니 혼나야죠 흡혈도 너프 이제소환수가죽여도 해골차지가 생긴다는뜻 

아가님으로 잠깐 부활한 아군은 아군만을 위한 체력바를 가집니다? 무슨의도인지 잘모르겠네요 

아이템/시스템포함 약 55퍼센트정도 클리어한듯 패치노트 길다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