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도타2 7.31패치 영웅편[하]

도타2 7.31패치 영웅편[하]

도타2 간보기 [패치,캐릭터소개,잡설]

하루만에 작성할수없었던나 이렇게라도 하지않으면 패치노트를 절대안읽으니 겸사겸사 영어공부도하고 ㅎ

어허! 누가번역기래..파파고는 우리친구지 천한  번역기같은게아닙니다 이미하루이상지나서 신캐상대해본

결과... 숙련도가 없는걸 감안해도 상향?해줘야할지도 모르겠는데요 역할이 애매한듯 e가 특히 맞아야 

터지기때문에 q나 대거로 신나게들어와서 궁쓰고 w굴리다가 혼자알아서죽는느낌... 숙련도이슈일까요 후후

시스템,정글,아이템

 

도타2 7.31패치 시스템,정글,아이템 [스압주의]

패치노트는 음흉하게 보고있었는데 이것참 여러가지있었는데 기대해 마지않던 좆플링 너프가 간접적으로 혼령의검 조정으로 이뤄졌군요..기쁜일입니다 아가님도 조정되고 적폐없는 밝은 날이

rlawkrrk.tistory.com

가면무사~망령제왕

 

 

도타2 7.31패치 영웅편[상]

늘그렇듯 지독한 스압이 예상되는데 번역도 형편없으니 꿀잼 외국유튜브가서 원문으로 보시는것도 후후 번역은 보통 2일 늦어도 5일내에는 대충되지만 귀찮은 툴팁한두개는 찌든때처럼 남길수

rlawkrrk.tistory.com

 

맹독사[veno]~우르사

 

 

 

도타2 7.31패치 영웅편[중]

겸사겸사?하는거긴한데 겜도 두어번돌려보고 테스트해보고 하기때문에 전문?번역가들속도를 못따라간다 최대한검색잘되도록 써보겠다 시스템,아이템,정글개편 도타2 7.31패치 시스템,정글,아

rlawkrrk.tistory.com

원소술사[인보커]~끝[현재글]

83invoker voker 원소술사 

기본이속버프 w 구슬?당 이속너프 활력-알크레티 마나소모량 증가 얼음벽 마나소모감소 소환수 방어력 

익조트에 비례하도록 바뀌었다는군요 최소가 0.8인가본데 최대스택이20이라 30까지 녹일수있다는데

저거에 20대맞아줄 흠... 고웤 유령보행 보너스이속 패널티를 낮춰주는대신 최대치도 낮췄네요 

소환수방깍추가특->소환수 공속특 알크레티=활력공속/데미지특 5너프 콰스효과 뻠삥특 2.5배->3배

에... 웩스보커가 활약했던 지난버젼들 특성없에면서 포지스피릿조진것말고는 그냥 템포정도만 조금 

손댄것같네요 핵심마법들을 조져놓은게아니라서 잘나올듯 활력도 마나수치만 올려놔서 

84mk monkey king 원숭이 왕 85 pa 팬어 유령 자객 

몽키-w시야너프 서폿몽키 naver... 셉터가면 병사들도 e스택 각자 쌓임 오... 재밌는패치네요 도움이많이

될것같은데 빌드가 바뀔지까지는 짐작하기힘드네요 선아가님 다시나올수도

 

pa -대회에서도 좋은모습을 보였던 시즌이죠 w마나너프 받아봐라 요놈 흡혈특버프 방깍특->q데미지특

방깎은근히 꿀이었는데 약간아쉽네요 20퍼오른다고 방깍만큼 더뜨진않 뭐 해봐야알겠죠 새빌드나올지도

 

86 io 이오 

샤드리워크 마법흡혈 e마법데미지증폭 증가치를 q로 연결된 유닛,영웅과 공유한다 

q회복증폭량 너프 아가님 w짤슬로우추가 e쿨 조정 샤드조정에 따른 너프 너무하네  공격력->q연결공격력

소환수계열캐릭들이 본체공격력,이속을 넘겨주듯 이오도비슷하게가네요 마법흡혈->q이속증가

w최대거리 특->w데미지특 w데미지특->e리젠보너스특 체력특->연결된아군에게 체력부여특 

그냥 미드이오 같은거하지말고 착하게살라는것같은데 좆롤식? 강요같아서 힙스터영혼이 불타네요 

아니면 w특성빠진만큼 샤드로 증폭데미지 채울수있을것같고오히려 미드해보라는건가?

87 np 네프 자연의예언자 88 gyro 자이로 

네프 모션개선 e마나소모량 너프 소환수 데미지도 너프 궁마나소모량 감소  데미지특->e쿨감특 

q걸린적 실명특75퍼->100퍼 에반데? 8방어력특->q에 속박판정 엥? 포탈끊는 판정인데 못움직이는건

아니고 그냥 leash판정인거임 e만보면 너프인데 얘는 메타되면 공방/대회 둘다 10창나서 보기싫긴함 

 

자이로 w데미지조정 w선마 서폿자이로 해보던가새끼야 w저렙구간 스턴너프  e버프 캐리로써는 약간

이득보고 저렙 유도탄으로 킬각보는건 약간손해네요 4렙기준 2초쿨이늘어난샘이라 묘하게 손해봄 

 

89 jakiro 자키로 90 sniper 스나 저격수 

자키로  힘너프 저렙구간 w쿨증가 대신 저렙구간 스턴시간도 증가 데미지는 똑같은데 10번에나눠들어감

e저렙 쿨감 자키로 시전모션?개선  시전지점을 어케번역해야 좋았을까요 cast point잖아요 흠...와닿는게 

없긴하네요 아무튼편해짐 셉터강화 지속시간 5초너프 5번으로 써보라는것같으니 함써볼게요 

 

스나-딱히 뭐..해줄게없네 샤드쿨감받을래? 어...열심히하고 알겠지

91 wd 저주술사 

저주- q비영웅 유닛스턴시간 재설정 데미지2배 비영웅이라 뭐..미드갈건아니지? 궁쿨감 오케이 

나름 만만한 5번으로 나올듯 혹시누가 나쁜 빌드개발해주지않으려나 

 

92 omni 옴니  전능 

지능버프 샤드리워크 약화오라400범위 40퍼슬로우 기존 e를 샤드로옮김 이거 띵귀때 재미보고 계속하네요

스킬치곤 약간 아쉽긴했쬬 이걸로 킬각보는것도있긴했지만 w이제 상태저항안주고 힘,리젠만 퍼주고

아군에게걸면 자기자신도걸림[마르시e느낌] 디버프해제해줌 다만 자기자신에게걸면 아군에겐 안걸어줌 

아군에게 걸어주라는 의도같은데 동남아 도타환경생각하면 어질어질하네요 똥고집존나부릴덧 디스펠

여전히 남아있읍니다 오케이 

 

신기술 샤드를 일반기로 바꿨는데 평타강화방식이아니라 350사거리[평타보다길죠] 1200투사체  데미지는

60+기본공격력115퍼->125+ 90%공격력[4렙] 스킬이라고 약간 조정했네요 뎀감은 없엤습니다 ^^ 대신 

슬로우 추가 350사거리 슬로우라.... 음... 기존 e보다 조금더 능동적인기술이되겠네요 e로킬각볼줄알면 

이걸로도 킬캐치하겠죠 350이라...

 

*궁셉터에 있던리젠압수 대신 상태저항40퍼추가 

w리젠특->w지속시간 이속특->궁쿨감특 15레벨에주네? 기존e특->w 힘/체력리젠증가특 

w쿨감특->새로나온 e쿨감특 궁쿨감특->새로나온 e데미지특 흠.... 써봐야 채감이될것같은데 다른조정

때문에 다들 써보긴할듯 

 

93 zeus 제우스 

 

 

94 dp  데프 죽예 죽음의 예언자 95 es 어쉐 지진

샤드e 너프 시즌말 데프가 대회에서 맹활약했는데 샤드빨은 아니었던것같죠 ㅎㅎ 아직괜찮을듯 

 

지진-이속특->w데미지특 오...그냥 조용히 선물하나받았네요 

 

96 ul 언더로드 지하군주

이걸... 궁을 없에버렸네?

샤드가 이제 시전지점?개선안해줌 이제 웨이브,불타는 간격을 25퍼 빠르게함 

 

*새로운궁극기 기존 아가님 효과[사실기억안남] 2000거리밖에 포탈을 설치할수있는 능력 약간 어두운?

곳에서 벽넘어서 침투할때 좋을듯 약간 좆롤 마법공학용포탈이랑 비슷한느낌이네요 유사 바드 

아군은 통과시 10~30퍼 뎀감 이속 보너스를 받는다 기존능력이 라이즈랑달리 위치를 지정해야해서 

아쉽다는 평가였는데 결국 개편했군요 

*그에따른 셉터개편 궁쓴 입구/출구에 w시전 슬로우40퍼 

 

 

97 pango 팡고 천갑검사 98 chen 첸 

팡고 q데미지  버프 e방어력 조정 저렙구간박살냄 서폿팡고로 지랄좀 그만하고 e선마하던지 고렙까지

딜좀 깎아주겠다 이거죠 지속시간도 너프함 

힘특 2증가 w쿨감특 0.5초추가 

 

 

첸 크립상향에 간접상향을 받은 첸 프로씬에선 많이나올듯 e이속버프 궁 즉발힐에서 즉발힐 +도트힐

그에 따른 실수치변화 최대힐량은 많지만 즉발힐이 6~70퍼센트수준까지떨어짐 3렙궁이 좀차이가 크죠 

궁 힐280특도 즉발힐대신 즉발+도트힐로 변화

99 bm 브류 취권 취건도사 

w이제 본인도 효과를 받음 새로 개편된 e증폭효과를 위한 개편 당연히 디버프는 안받음 

*e스킬개편

대지폼->방어력 마저 w증폭시3배

폭풍폼->회피 이속 w증폭시 3배

불꽃폼 24퍼센트확률로 크리 w증폭시 3배 

약간 한물간? 우디르느낌도나고 ㅎㅎ  e개편으로 인해 w 불탈?때 공포1.5초주는 능력추가 

 

 

100 silencer 사일 침묵  101 kunkka 컨카 

사일-q마나소모량 증가 w샤드 훔치는 지능2추가 q데미지특3너프 체력특->궁쿨감

 

컨카등장

x마크 범위 버프 4렙은그대로라는소식 쿨도 줄인거보니 서폿 컨카쓰라는건가 오프.캐리,미드컨카다썻는데

굳이 서폿컨카를 밀어줄이유는없는데 의도가궁금하네요 16힘특->x마크 이속특[적에게는 25퍼슬로우]

 102 centa 켄타 켄타우로스 켄타로스 

켄타 힘너프 기본방어1 이런 애매한수치조정 참좋아하네요 q데미지 버프 올.. w샤드 데미지계산조정 

데미지들어가기전에 힘이늘어남 오... 궁뎀감 너프 대신이제 짓밟히면 leash속박판정 

아머특->힘특 e데미지특 5너프 

 

103 clinkz 클링츠 

클링츠- q지속시간을 줄여줌 더빨리쏘겠죠? 리젠특->w데미지특 마방특->e쿨감특 e쿨감특->궁체력증가

w데미지특-> 궁으로 크립스킬훔!! 이건귀하네요 단절에 침묵에 ㄷㄷ.. 궁체력/데미지증가특->q데미지특

ㄷㄷ 이게맞나 그럭저럭쓸만했는데 크립성능따라 개꿀빨지도?

104 tiny 타이니 

q+w컴보 너프 ㄷㄷ w데미지 4렙만 소폭버프 이제 보너스데미지 없어짐 에에? 범위25증가 

궁찍히면 토스추가데미지 여기서 메꿔주는군요 나무들고있으면 보너스피해50퍼증가 e피해량 20데미지

추가 건물추가뎀너프던지기 이속 20퍼슬로우 특성

 

*e보너스데미지->tree grow가뭔가했더니 grow로 늘어나는 나무잡기 데미지보정을 더받는다는소리였음

뭔소리야 ? 근데 qw 둘다 너프에 e건물부가데미지 너프까지 흡... ti10끝나고 바로했으면 납득했을듯헌데 

 

105 clockwerk 클록 클록워크 태엽장이  106 tb 테블 테러블레이드 

태엽- e100데미지특->w속박특 leash가 root랑은 다른데 아무튼 속박임  귀한특성이네요 

 

테블 민첩 너프 기본공속 10버프 손해네요 후후.. q마나소모량 초반 조정 e지속시간 조정 4렙기준

2초추가 회피특-> w분신 주는데미지증가특 공속특->q슬로우특 체력특 25증가 올스탯특 2추가 

q지속시간 2초추가 뭐 모르겟네요 그냥 쓰던대로 많이쓸듯 

 

107 troll 츄럴 트롤  108 tide 타헌 파도 

궁쓰면 이제 크립통과함 이걸이제주네 ㅋㅋ 우왕좌왕쇼 덜보겠네요 회피특->궁쿨감 궁2초특->we마법

면역관통특 재밌네요 이렇게 가는군요 화력도있고 용도도있으니까 더편하게 쓸듯 

 

타헌-w데미지 블록 조정 3,4렙상향 샤드 e보너스데미지 너프 탱커로 써라 이말이야  물론거절

 

109 doom 둠 파멸의 사도 110 pugna 퍼그나 

둠- 소형크립이 강해진 수혜자중하나죠 q선마할까봐 골드10너프 가아니라 밥먹는중엔 아머보너스까지?

다의도한거였다? 오... e데미지 조정 퍼뎀은 줄었네요 궁마나소모 증가 너무꿀빨지는 마라 오케이..

 

퍼그나 이제 빨대꽂고도 w쓸수있는 대신 마나소모량늘림 e힐기능삭제 대신 적마법데미지 너프 ㄷㄷ 

퍼그나가  w로 물리딜러 e로 마딜러카운터치는 신기한 캐릭이죠 

 

*샤드리워크 이제 e에 시전가능 와드범위안에있으면 70퍼데미지를 받는다 와드가부숴지면 취소됨 

와드시전사거리 350추가 이거...너무꿀잼인데요?? 범위안에만있으면 5인흡혈도가능 낄낄 

111 pudge 퍼지 

방어너프 너도 리워크할래? 싫다고 ㅎㅎ 지능 소폭버프 e마법저항또삭제 킬당 힘너프 이제 시전하면

데미지블록을 7초간 얻음[모든타입] 궁쓰는중에도 시전가능 탱킹력을 높여주려는건가요 불쾌한데 ㅎㅎ

걍 죽어 샤드 쿨감 5초너프 ㄷㄷ

 

112 puck 퍽 

e최대시간 조정 4렙은 똑같음 w저렙쿨감

*샤드리워크 w기능을 셉터에 넘겨주고 e도중에 공격할수있던 특성을 여기로 이식 평타사거리+200범위

*셉터리워크 이제 추가사거리150 넉백400거리 어... 은신도 5초간밝히고 부가기능이 많네요 이거... 원래

있던기능 다뺏어서 합치고 더스트?추가해준거네요 오케이 지금아가님도 불만없는데  궁쿨감? 오케이

개구리님 감사감사 

 

q사거리특->q쿨감특 e상태에서공격->궁쿨감특 마법증폭->w데미지특 q쿨감특->궁스턴1초추가[끊어질때]

궁걸린적 속사특->공속,공격대상 추가 오... 레버넌트가서 퍽퍽때리라는건가? w범위특->기존아가님효과

기존아가님에 있던 마법면역관통을 뒤로 미루면서 선아가님기준 10분대에도 갖출수있던 능력을 압수하고

샤드+부가능력을 섞어서 출시했네요 

 

 

 

113 storm spirit 스톰 포퐁령 폭풍령 114 skywrath mage 스레메 하분마 하늘분노마법사 

포퐁령-민첩버프 마나재생 기본공속버프 q데미지특->공속특 마나리젠특 너프 공속특->q데미지특 

큰 너프를 맞진않았는데 좀얻어터지긴했네요 조정자체보다 눌탈6개+지능대거로 궁쓰는것만봐서

ㅋㅋㅋㅋㅋ 아 마나소모량 계속줄이면 마나안쓰고 궁쓴다구요 

 

하분마-q배수버프 w데미지버프 e계수 10퍼씩너프 궁데미지 초반조정 기본데미지를퍼주고 e를너프

어허... 실제 dpm은 써봐야알것같은데 막상뺏으면 다아쉽죠 막쓰기는 괜찮아서 dps는 오히려 괜찮을지도

115 am antimage 안메 항마사  116 huskar 허스카 

힘 약너프네요 대신 이제 e패시브에 마법저항 체력에 비례해서 ...예전효과인데 너프해서 나온거죠 ㅋ

허스카 힘너프 e에 마법저항추가[체력비례]

 

117 bh 바헌 현상금 사냥꾼  118 bs 블식 혈귀 

이속 5버프 ㅋㅋ e쿨 조정 저렙구간너프죠 선마하라는건가 e2초특 ->e로 타격시 슬로우10퍼증가 

 

혈귀

새로운셉터능력 퍼지w강화판?인데 순수뎀으로 체력5퍼씩까면서 싸우는 이상한 기술 흠..쿨다운4초고 껏다

키려면 4초가 지나야함 묘하네요 슬로우25퍼까지있으니 더 퍼지w같은데 

400체력특->15퍼 마법흡혈  w쿨감특->럽쳐 2스택[기존아가님]특 이는 아가님 빨리올려서 팀을위해 

헌신하는 오프 혈귀를 저격하건데 좆롤처럼 포지션고정?은몰라도 꿀빠는건 막으려는것으로 보임 

25레벨이랑 2~3코어쯤나오는 아가님이랑은 속도자체가 다르죠 약간 템포조절이라고 봐야할듯 

 

119 ck 카나 혼돈기사 120 pl 팬랜 환영창기사 환창 

이제 e데미지 일반몹엔 1.5배에유

팬랜

e초반쿨 줄여줌 15공속특->e 보너스민첩 2.5초지속시간추가특 이게나은듯  딱히 큰 조정은 없네요  

121 후드윙크 hoodwink 퍼리충 죽..  122 warlock 흑마 워락 

q투사체속도증가 대신 시전거리 부가효과 삭제 e기본이속 조정 저렙구간 보정해주고 2퍼 너프함 

방깍특1추가 궁마법면역관통->w범위증가특 궁으로 너무재미봤나봐 ㅜㅜ 아쉽넹

 

흑마

e마나 소모 줄여줌 골렘이속특->w지속시간특 w쿨감특 1초너프 골렘특..그리울꺼야

123 darkwillow 흑버들 미레슈카 

기본재생 0.25버프 계륵.. 줘서고맙다 q데미지 조정 큰차이는없고 저렙구간너프임 대신 은신감지함 올ㅋ

0.3초뒤에 사라짐 쓸때 신경좀 써야되겟네요 e샤드 쿨감 삭제 대소동-베드람? 데미지조정 데미지특도너프

공속특도너프 음... 공방에서 평타 흑버들한테 줘터졌나 너프방향이 묘하네.. 뭐 일단은 프로들은 많이썼죠

 

124 흡혈마 naix life steler 

이상한습관이붙어서 나익스라고 자꾸부르는 흡혈마입니다 q쿨너프에 샤드 추가효과 500데미지를주면 

700범위안에 랜덤 유닛에게 옮겨감[영웅우선] 지속시간 1초줄어듬

이검색어?이후 추가된 던브 마르시 123번째캐릭터 원시 야수까지 거의 6개월만에 대형패치답게 모든캐릭

조금이나마 보듬어주는척하면서 다조정해줬습니다 이렇게 한번 리워크폭풍이불면 정신이 아찔하죠 사실

ti=도타월드컵 시즌전에 7.30c에서 d로패치하는 이례적인 일이있었는데요 큰이유는 대회가 그질병때문에

2개월지연되었고[원래개최지에서 정치?적이유로 거절] 양심상견디지못한듯 그이후로 한게 e버젼 

그나마 세계최고의선수라서 이정도

알파벳열심히바꿔봐야 메타는 거의비슷한데 사기캐만 바뀌는수준이었고 지형패치,새로운시스템등은 7.30

에서 7.31로넘어와야했기때문에 이 6개월은 제법길고 어두운시기였던것같습니다  딱히 좋아진것같진

않지만 바뀌었다는데 희망을 가져봅시다 약 이틀에걸쳐 텍스트량 더럽게많네요 안읽고하는 나쁜유저들맘

이해가버렸달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