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도타2 7.31패치 영웅편[중]

도타2 7.31패치 영웅편[중]

도타2 간보기 [패치,캐릭터소개,잡설]

겸사겸사?하는거긴한데 겜도 두어번돌려보고 테스트해보고 하기때문에 전문?번역가들속도를 못따라간다

최대한검색잘되도록 써보겠다

시스템,아이템,정글개편

 

 

도타2 7.31패치 시스템,정글,아이템 [스압주의]

패치노트는 음흉하게 보고있었는데 이것참 여러가지있었는데 기대해 마지않던 좆플링 너프가 간접적으로 혼령의검 조정으로 이뤄졌군요..기쁜일입니다 아가님도 조정되고 적폐없는 밝은 날이

rlawkrrk.tistory.com

가면무사~망령제왕

 

도타2 7.31패치 영웅편[상]

늘그렇듯 지독한 스압이 예상되는데 번역도 형편없으니 꿀잼 외국유튜브가서 원문으로 보시는것도 후후 번역은 보통 2일 늦어도 5일내에는 대충되지만 귀찮은 툴팁한두개는 찌든때처럼 남길수

rlawkrrk.tistory.com

 

맹독사~우르사 [현재글]

원소술사[voker]~끝



 

도타2 7.31패치 영웅편[하]

하루만에 작성할수없었던나 이렇게라도 하지않으면 패치노트를 절대안읽으니 겸사겸사 영어공부도하고 ㅎ 어허! 누가번역기래..파파고는 우리친구지 천한 번역기같은게아닙니다 이미하루이

rlawkrrk.tistory.com

42veno 맹독사

기본공격력4증가 w독침 중첩적용을 막는다는말같죠 틱뎀올려주고 총데미지는 2정도 차이나게 설계

궁 범위 1렙만너프고 다상향이네요 날아가는속도도 up 정말 베노싫어하는데요 더싫어질듯 궁범위특 ->

공속100깎는특 으으...죽이고싶다

43medusa 메두사 

w마나코스트 버프 끼요옷 샤드->단절에 막힘 2000거리넘게 떨어진적에게는 발동못시킴 흠..오케이 

공격력특 ->공속특 회피특->마나쉴드 계수 ㄷㄷ 더단단해질지도 공속특->q패널티줄여주는특성

w마나스틸증폭->w두번더튕기게하는특  메두사 충분히 메타에서 재미본것같은데 그만 관짝에넣죠?

 

44 sk 모래제왕 45moprh 좆플링 모플링

기본방어1 주면 감사하죠 w공격간격을 줄이고 마나소모량을 늘림 체력특->e슬로우특 e슬로우특->e데미지

e데미지특->궁범위특 이런 특성조정은 중요하지않은 특성을 저렙구간으로 내리고 새특성을 추가해주는것

그럭저럭 쓸만했는데 좋은선물받았네요 

 

좆플링-셉터로 이제 아군복사하는거 그만 모플어쉐 죽어 개새..죄송 사기건말건 걍 꼴뵈기가싫자너... 이제

스탯을 20퍼 훔쳐옵니다?...니가 슬라크여? 힘캐면 상태저항의35퍼 민캐는  50공속 지능캐면 20마법증폭 

야...근데..음... 모르겠네요 샷건도 반정도압수고[40민첩->5민첩이되어서 선템혹은 중간템으로써메리트줄음]

그냥 관짝좀들어가라잉... 근데 이런식으로 조정할줄은 몰랐네요 너프말고 조정^^ 

46mirana 미라나

민첩 조정 기본방어 너프 히익.. 공속너프 히익.. 기본피해너프 히익... 그대로거나좋아졌다는데 왜 불안하지?

q마나소모 줄여주고 샤드 리워크 이제 e차지하나 더늘어나고 점프하면 미라나 500범위에 2.5초슬로우 흠...

얘가 들이박는애였나?....아무튼 실사용해보고 후기써야겠음 

47 meepo 미포 

골치아픈놈 너무밀어주기도 좀그런데 암흑기를 보내는중인 미포에게 선물을 줍니다!! 이제 스탯보정없어 

원래 본체말고 복제미포가 스탯이 더높았죠 힝... 대신 지능 0.3올려줌 과연 

궁-위에써놓은내용한번더써줌 ㅋㅋ 샤드마나소모 줄여줌 대신 마저 5/10/15퍼부여 어허.. 얘가 제일 

취약한게 아무래도 bkb랑 파이프가기 애매한캐릭이라 마저좀 주면괜찮지않을까한것같은데 흠...

q마나소모 조정 큰의미없는것같기도 미포플레이어 있으면 일침좀 ㅎㅎ

땅파기 마나소모감소 쿨증가 체력회복량증가 근데... 이것때문에 못쓰는건아닐텐데 20공격력->w데미지

w데미지특->e에 true strike[회피무시] 15특치고는 귀한특성이네요 불꼬치보다는 평타를 많이치긴하는데

 큰도움이될지는 미지수네요 미포고수 나와라 삐용삐용 

48 wr 윈런 바순 49 viper 바이퍼

샤드 사거리1500 쿨은 줄여줌 샤드 이거 은근히 압박감쩔죠 서폿이면 안갈이유가없을템인데 사거리줄인듯

원래사거리기억안나 응애~ 궁 뎀감 1,2렙 버프 대신 보너스공속 줄임 허허.. 계산이느린데 평타데미지는 

이득이고 proc계열은 손해일것같은 느낌 마나리젠특->w데미지특[관통관련] w데미지특->e쿨감특

e정화불가특-> e영향을 받는범위증가 셉터 리워크랑같이 기능빼고정리하면서 e개편한 느낌 

*셉터리워크 e디스펠불가 슬로우20퍼 적은 40퍼실명 몸으로 비비라는거야?... 오케이 

 

바이퍼 특성만 조정했네요 오프에서 개설쳤는데 마뎀흡혈특->e데미지특 w맥뎀특-> w최소/최대데미지특

공격력특-> e마저특 묘해졌네요 

50 bat 박쥐기수 

논란의박쥐 방어1 샤드리워크-q가 평타에 묻어남 이게 만타에도 적용이되어서 우르사왜함소리나왔죠 

q효과를 모르실까봐하는말이지만 데미지증폭기능이 여러가지달려있음 평타딜로 우르사놀이한거죠 

근데뭐... 사단은 오전에 났으니 오후에 오락하러온 게이머들은 구경도못했다는 슬픈소식 ㅜㅜ 

 

w마나소모 조정 궁 마나소모 조정 마뎀특->q범위특 /6방어특->w넉백거리특 /체력특->궁쿨감10초특

q데미지특->이속특..에? 이속특->w2개충전특 마저특->q데미지특 궁쿨감특->w맞추면 q스택쌓이는특

박쥐도 아예 침몰은 아닌데 좆밥들이 쓰기 애매하다고 생각했는지 특성쪽으로 확밀어주네요 35초 쿨감특을

저렙으로 내리고 10초쿨감으로 바꾸면서 조금더 초반에 힘내봐 라는 의미였을라나요..

만타 파편. 달조각 캐리박쥐  나도만질꺼야 ㅜㅜ 

 

51 ns 밤추 밤의추격자 52 arc 아크워든  번개감시자

민첩너프 w시전 지점상향 q데미지특상향 궁지속특 2초너프 궁데미지특 5너프 w쿨감특 1초추가

궁공속특버프 궁지속시간 데미지는 일단 너프하면서 초반힘을 좀 빼려한게아닐까 후반엔 20공속퍼줘도

게임안터진다는계산인듯 뭐... 나스 아직경쟁력있지않을까?

 

아크-민첩증가 w데미지상향 궁데미지 이제 혼자쓰면 데미지절반으로 떨어짐...히익 2000거리라는데 

사실상 사이드돌리면서 적솔킬내는거 막은건데요 이건 첫등장때 디레들고백도어하던거 생각하면 

많이나아졌다고 생각하던 개돼지들에게 선물?을 준샘이고 아크워든에겐 엄청나게큰 패널티네요 

론드루처럼도 못굴리고 이제 진짜 사이드관리만 해야하나 템없이는 사이드도못밀겠네 

 

8아머특->q지속특 흡혈특->궁쿨감특  

 

53 timber 팀버 벌목꾼  54 vs venge 복수혼령

q데미지는 올리고 스탯갈아버리는거너프 4퍼면 꽤큰데..너무행... 쿨도늘리고 팀버도 너무밀어주면 

안되지만 필요악같은 느낌이라 너무조지는건 안될것같음 샤드 쿨증가 데미지 너프 너무설쳤다잉 ㅜㅜ

 

복수혼령 샤드리워크 이제 q가 한번튕김[영웅우선] 시전 사거리100증가 묘하네요  

55 ember spirit 불꽃령 불꼬치 

q 크립에게 데미지감소없음 저렙쿨감 영웅 보너스데미지 조정 4렙기준10너프 1,2렙상향 e 데미지의

70퍼센트만 받아서 흡수 방어 수치는 줄어들었음 최종방어량을 보면 70퍼줄여서 받기때문에 이득봄

궁너프...  e개편에 따른특성조정  아하... 아가님궁으로 지랄하는거 당할땐화나는데 대회서는 꿀잼이었죠

56 phx 피닉스 불사조 

소소한 스탯조정 사소해 q슬로우 너프 w쿨감소 마나소모 버프 적극적으로 써달라는것같네요 피닉스도

한두어버젼 반성했으니 이제 대회충들이 쓸때가되었죠... 지역대회 dotapit 같은거하던데 함봐야겟네요

q슬로우특 무려1퍼증가! q사거리증가->e체력비례뎀증가 e체력비례뎀특->q사거리특...어라? 수치가 

똑같은걸보니 q가강해지는 템포를 늦추는게 밸런스에 도움이될거라고 본것같음  다시써보긴할듯 

57 visage 비사지 

얘도미포과죠 불쌍하다고 위로해주면 대리충들이 겜터트리는 나쁜캐릭 궁소환수 사거리 10?증가 잘한다

데미지 인수? 범위증가 메커니즘이 잘기억안나는데 데미지쭉빠졌다가올라오는게 적거리비례였나?아무튼

버프인듯 어감은 알겠는데 이전버젼을 잘몰라서 ㅎㅎ 비사지충 나와주세요! 

공속특=>궁소환수데미지특 3방깍->1.5방깍 소환수이속특->둘다 이속증가 e스택+5->e에10아머추가특

궁데미지특이생겨서 1렙구간에도 조금더 숨통이트인것같고 애매하던 소환수/본체특을 조정하면서 

다시한번 힘내보라는뜻 원래 비사지하던 33이나 faithbian같은 오프선수들걸로 한번봐야할듯 

58 kotl keeper.. of the light  빛수 59 cm 수정의여인 

q시전지점개선 더빨리 쏜다! 범위늘어났고 시야범위늘어났고 궁쿨 5초줄였고 d밀어내는 넉백시간증가 

천천히 밀어내는건가? 써봐야알듯 ㅋㅋ 

 

수정 q공속슬로우 더 강력하게 e는 개편  스킬쓸때마다 버프 1200범위의 아군이 마나회복함 애매하긴하죠

좋은 오오라긴한데...뭐..사기는아니고 너무좋지도않고 모르겠네요 체력특버프 마저특->시전당 마나회복특

기묘하다 기묘해 

 

60 snapfire 스냅파이어 

q데미지 조정 쿨도조정 저렙 데미지올려주고 쿨을 많이늘림 마나소모조정 샤드 데미지기준? 변경  영명이

헷깔려서  이번기회에 blank 판정이랑 flat판정을 찾아보니 직사/부채꼴 판정이었네요 샤드스턴 0.1초줄임

아무튼그렇다네

e방깍 0.5로너프 ㅜㅜ 너프할거면 ti끝나고하지 아가님 마나소모 30깎아줌 

체력200특-> w스턴시간 q슬로우시간특->쿠키체력회복특 기존회복특 ->e2발추가 q데미지특 5버프 허허 

화력을 올려준다고 쓸캐릭은아니라서 방깎조진게 커보이는데 과연 

61 sven 스벤 62 slardar 슬라다 

스밴 민첩버프 셉터에 이제 디스펠넣어줌 ㅋㅋ 샤드는 e 디스펠불가+1200범위에 아머5..?? 어허..이거 

스밴템포에 샤드넣을공간이있을까요 디스펠필요할때 셉터갈것같은데 흡혈특->궁쿨감특 이속특->e이속특

궁쿨감특도생기고 다시한번 힘내볼지도 샤드 개인적으로 좋아했는데 아쉽네요 신기능생긴게 다행인가

 

슬라다- q 패시브 [강위에있을때]추가이속 너프 궁 이제 흔적을 남깁니다 예전엔 시야도있었는데 크흠..

w데미지특 25만큼 버프 밀어줄테니 열심히해보자...크게밀어주는건아니고 

63 slark 슬라크

기본스탯너프 w데미지 다시 복구 ㄷㄷ 속박 판정범위도증가  

민첩특->w속박시간특 궁공속특->궁리젠특 w속박시간특->궁 공속특 e지속특 너프 특성뒤죽박죽섞어서

강한타이밍 미루고 땡기고 특성은 잘만들어놓은것같음 이런용도로 쓰긴 편하니까 

 

64 aba abaddon 아바돈 65 spectre 악령 

아바돈 힘너프 기본리젠 0.25버프 흠... 힘토해낸거생각하면 글쎄요 샤드개편  q에 평타데미지추가 +

e슬로우10퍼추가 부가기능은 많을수록좋죠 ㅎㅎ 재밌는 샤드네요 q힐/딜특 너프 q 범위특 100너프

특이사항?으로는 팬어q처럼 모든 proc이 다적용되는듯[전부테스트 해보진않음] 크리라던지 번개라던지

 

66nightmare bane 악몽의그림자 67   ta templar . 암살기사 

악몽 q더이상 시전속도 안늦춤 대신 사거리30퍼깎음 궁 데미지너프 w데미지 특 버프 ㄷㄷ 

 

템어-e 퍼지는 사거리 조정 사거리1.5배에서 고정거리  e사거리특 흘러나가는 사거리까지 늘어나게바뀜 

회피특 5퍼나상향 q횟수증가특 7회로너프 

68bm beast master 야수지배자 69 ds dark seer 어둠현자  

기본공력력 너프 이속특 ->조종하는 소환수 이속특 어라? 이번 정글몹개편에 힘입어 2차떡상할듯 

 

어둠현자 힘너프 지능너프 w지속시간 조정 버프라고봐야겠죠 그에따른 아가님 보너스지속시간도 조정

크립-영웅이 뭘까요 쓸데없이 번역되어서 더헷깔리게하네요 

아하! 가아니라 명칭이 creephero인지 첨알았네요? 음... 뭐 적절한명칭이 있을까 싶기도하고 티탄w에

거는건 좀재밌어보이네요...는안되는구나 히익...

70 undying 언다잉

언다잉 w최대 판정 10으로 고정 그에 따른 수치개선 대부분 늘어나고 통일되어서 안헷깔린다는사실! 

마나소모량 조정 쿨조정 어라? 초반힘빼기인줄알았는데 또 쿨은 줄여줘서 잘모르겠네요 의도가뭐지

샤드궁쿨감 35초로증가 ㄷㄷ...샤드 언다잉 일낸다 

 

보이드-야...신수가 좋아보인다... 하는일은 잘되지?...그래 알아서 열심히해봐라... 예? 형님? 그렇게됐다..

72 tusk 얼폭 

이속너프 q데미지 버프 w데미지버프 오...w데미지는 수치굉장히 많이받았네요 궁 쿨대폭절감 1렙16초

2렙9초나 깎였네요 그대신인지 1렙마나도 25오름 뭐 급할때 한발못나가는거생각하면 감수해야죠

쿨이16초나줄었는데  그에따른 데미지 너프 주는게있으면 토하는것도 있어야지 

*킥 쿨 증가 영웅말곤 6초쿨만도는걸로 350데미지를 착륙?위치 범위로 준다 

궁지속시간특 0.1초증가 궁크리데미지 특성 5퍼만큼너프  써야할때는 쓸것같네요 확조진것도 없고 

73enigma 에니그마 

w 회전속도 공격모션 사거리 상향 e이제 현재체력비례로 바뀜 최대체력이었는데 현재체력으로바뀌면서

데미지 비율이 더높아졌네요 2000풀체력기준으로 꾸준히 140들어가던게 체력이 1500되면 180 

1000이하면 120정도 들어가겠네요풀피기준으로는 이득이니 긍정적으로 봅니다  탱커 딱대 십새야 

샤드 땡기는거리 너프 

 

 

74 dawn breaker 던브 여명의 파괴자 

q마나소모 증가 범위 돌리는 범위줄이고 실제 타격범위랑 통일함 휘두르는데미지 버프 스턴데미지 너프

샤드는 이속도 부여한다 이말씀 w 불길 범위 버프 돌아오는  범위 감소 e패시브 대폭상향 

q데미지특 5너프 e크리배율특 10퍼상향 이친구가 대회에서는 힘을 전혀못쓰고있는데 유사갈리오인데 왜

안통하는걸까요 후후  

 

75 alche 연금 술사 76 sb 스브 영혼 파괴자

연금 w쓸때 이속버프얻음 그래도 대거는 사야하지않나? 이제터지면 크립에도딜들어감

영파? 너프먹은거야? q마나20추가 w이속보너스 너프 저항 4렙기준 5퍼너프 흠.. e데미지너프

q이속특 25너프 원래 이속25면큰데 200에서 175라...전혀 좆될일없어보이는데?

 

77 예지자 

w1초너프 지속시간도 0.5늘음 이러면 뭐 인정이지 e마나소모 버프 

*셉터리워크 운명의비? 650범위에 10초간 4개의 비를 불러오는데 초당50데미지 -25퍼 힐량감소디버프

아군은 50퍼힐 25퍼 힐증폭 묘하네요 힐량늘리는건좋은데 4천골드를 여기태울수있을지 첸도 불평이

조금나오는것같던데

78 오거 

오거 q마나소모 증가 w쿨증가 체력특너프 힘증가특 버프 25렙특 이제 배쉬대신 q가터짐 ㅋㅋ뭐야

79 od 외계침략자 80 enchantress 밤비 사슴 인첸 요술사

od생각보다 너프가 안심하네요 e수치만 조지고 q1~3렙데미지만 조지고 끝 ㅋㅋ 스브도

그렇고 대형패치인덕에 면죄부좀 받고들어갔네요 

 

인첸 민첩버프 q마나소모버프 일반몹,분신에 2배데미지적용 e마나소모 감소 이거... 크립상향과더불어

이렇게 대놓고 밀어주는데 오프 요술사 다시나오나요?

 

81 dk 용기사 82 ursa 우르사 

q데미지 조정 4렙구간 소폭너프지만 20더줬네요 애매한 샤드데미지 버프 용폼 사거리특 25버프 w범위특 

25상향... 용기사 대놓고 밀어주네요 메타에서 든든하게 버티는 미드를 기대하겠지만 무지성 오프1픽될듯

대회기준으론 노잼이될확률이 높은데 

 

우르사 q 범위특->q쿨감특 궁 상태저항특->5퍼상향 

에... 많이왔네요 힘내봅시다  중간정도 보니까 개편방향이 특성을 확실히많이조져놨네요 최근에는 많이 

했던방법이죠 샤드/아가님 빼서 특성에 넣어주는대신에 레벨높은구간에 박거나 미미하면 그냥 어디에 포함

시키고 새로운 특성,아가님줘서 살리거나 생각은 꽤한것같은데... 글쎄요 더봐야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