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도타리뷰80편 올라프? 걘 너무소녀같지않냐 노빠꾸 허스카

도타리뷰80편 올라프? 걘 너무소녀같지않냐 노빠꾸 허스카

도타2 간보기 [패치,캐릭터소개,잡설]

롤유저들과의 원조논쟁은 이길수도없지만 이겨도 추해지기마련이죠 그래서 결론만 말하자면 흔해빠진 

광전사 컨셉의 캐릭터입니다 이런캐릭터의 특징은 카이팅조리돌림당하다 죽는경우도많은건데 후후 과연 ?

이거있으니까 믿어달라구~

허스카에 대한 대략적인 용도및 평가를 말하자면 타워,오브젝트,초반압박력,스노우볼 모두 본인이 능력만 

된다면 할수있는 다재다능한 캐릭터입니다 스턴은없지만 특유의 생존력과 줄타기를 선보이며 적들을 

절망으로 몰아넣는 대리유저들의 애정캐릭중 하나이기도하죠 롤대리캐릭은 잘모르겠지만 도타는 주로 

미드,타워철거쉬움,오브젝트[로샨]잘먹음,레인전스스로 압도가능 ...나잖아?

너만 잘하면 터트릴수있음 카운터는 당연히 조심할것 

그래서 프로씬에서도 미드로 굴리려면 5픽으로 깜짝픽해서 조져놓는경우나 익숙?한동료들과 섞는경우가

조금씩생기죠 저는 그냥 창을 던진다는 이유로 칼리스타랑 닮았나싶어서 슥보니 그건아닌것같네요 

사실상 본체

들어가기전에

도타는 최대흡혈제한이없습니다 가능만하다면 피1에서 피2000까지도 두세대치고 회복할수도있고 

허스카는 그러한 흡혈 혹은 리젠을 이용한 컨트롤에 아주 능한/능해야만 하는 그런캐릭터입니다 

만약 그런 줄타기컨츄롤에 능하지않은분이시라면 크게 메리트가없을지도 

 

리뷰스택

어... 링크스택용글로써 잘못들어오신분들은 재미난? 도타글보고가셔요 *김작가글은 하늘에 맹세코 공략글이 아니며 소개,리뷰글정도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ko.dotabuff.com/learn/lol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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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리뷰모음

Q INNER FIRE 내면의 불꽃

 마법데미지기반의 견제 기술입니다 원래는 회복기술이었는데 회복기술이 삭제된대신 적을 400[플래쉬도

400이었죠아마?]거리 밀치고 무장해제를 시킵니다 무장해제..그 평타를 못치게만드는거죠 그래서 ad딜러들

 힘올라오기전에 허스카가 먼저 압도할수있는 여러가지 배경중 하나인샘입니다 잘못밀어서 살려주는

경우도 생기니 조심또조심 

대충이런느낌

이게뭔데요? 에... 뭐 이해시킬자신은없지만 '특성'이라는 시스템입니다 도타2의 3가지 강화방식중하나인데

대형패치때마다 추가되어서 머리가아프네요 카직스의 진화 오른의 강화 케일의 승천처럼 기술을 강화하고

혹은 단순히 스탯을 올려주기도하는 그런시스템 10/15/20/25구간마다 열리며 한쪽을 찍으면 반대쪽을 

26레벨이 넘어야 찍을수있으므로 신중하게 고를것 특성은 자주바뀌고 제가 갱신못할수있으니 인게임을 

조금더 신뢰하시고 유료컨텐츠 도타플러스 / 무료 도타버프[비공식]등을 사용해서 확인하시믄됩니다 

예시로들었던 스탯강화 흡혈 귀하네요 올라프와 비교한만큼 줄타기를 해야하니 흡혈은 괜찮은 옵션이죠 

젠장... 리뷰하기 좋은 시기가 아니었네요 두번째 강화방식 아가님의 파편입니다 이제는 15분이후부터

구매가 가능해진 서렌타이머?겠네요 물론 똥타에는 서렌이없지만 ㅎㅎ 밸런스상의 이유로 그렇게한듯

기술강화가 가지는 의미가 크니까요 1400골드[30~35cs]로 코어급은 절대아닌데 코어재료가 그만큼 

늦춰지는거니 필요한지 좀더생각해볼필요는 있는것 같습니다 번역나오면 되도록이면 교체할게용 ㅜ

목요일새벽에 패치했는데 일요일까지 번역안해줄줄은... 

강화- q에 슬로우 40퍼 입힌 피해의 50퍼 힐로전환 쿨감3초 스턴걸려도씀 

어라? 마지막줄이 이상한데요 말이되나 싶어서 여러가지 테스트해보니 스턴,수면상태에서는 시전가능

양변이,침묵등에서는 당연하지만 시전이 불가능한것으로 보입니다..이거...굉장히 귀한데요? 나중에

논란?되면 쿨감3초빼고 힐이나 슬로우빼고 딴거넣어주고할듯

hero는 자동으로 챔프라고 번역가능하쉬죠? 포켓몬도 챔프라고 읽던데 허허.. 아무튼  힐이들어온다

W burning spear 불타는 창

흔한평타강화기술입니다 도타의 평타강화계열은 대부분 워크처럼 오른쪽클릭을 통해 on/off가 가능합니다

토글이라고 표현하죠 체력을 3퍼센트소모해서 적에게 화상피해를줍니다 이기술의 특징은 칼리스타처럼 

스택이된다는점인데 아쉽게 그친구처럼 터트리는 기능은없는것같네요 

뭔가 중첩된다는점빼고는 공통점이 없는기술이긴한데 같이 뭔가 던지는 사이?니까 넣어봤습니다 

허스카의 초반 지독하게 강한 레인전의 기반으로 체력이 빠질수록강해지는놈이 자기체력을써서 도트딜을 

계속해서 발라놓는다? 으으... 미드건 사이드건 정말 아찔하기그지없죠 이기술의 가장무서운점은 

최대스택제한이없다 화상피해x스택으로 도트딜이 들어간다 

사실 최대스택은 약간 말장난같은건데 공속때문에 물리적인 한계는 존재하지만 5회 7회 이런식으로 정해진

규격이없다는뜻 대충 3~4스택정도 유지시키면 6렙궁딱 나왔을때 w3렙딜 초당 45~60씩[마방계산전]넣는것

기본 ad+도트딜 뭐 흔한컨셉이긴하죠 

칼리e랑 트위치 패시브랑 중간정도 느낌? 

상황설정 능숙하지못한 조작으로 적미드에게 레벨을 압도당하는 나 상대궁이 빠진것을 확인하고 전투를

걸지만 상대메이지미드의 스턴을 맞고 피가 50퍼센트 빠진상태에서 응전을 하게되는데... w4렙 e2렙상황


구질구질한 부가설명 

템은 도란템2개[전투팔찌2] vs도란템2개[부적2개]+신발[능력의장화] 템과 체력상황 모두 유리한 적을 

압도할수있다는 움짤입니다 왜 적은 스킬안쓰고 님은 w씀이라고 하실테지만 허스카도 q안썼고 적이 이미 

반피를 빼는데 스킬을 썼다 라는 컨셉입니다 궁이 있었으면 저쪽도 안죽었을지모르나 반피빠진시점에서

적미드도 도트딜때문에 죽었을가능성이 높은 구도긴합니다 아무튼! 그렇다구요 


만렙이 갓롤과달리 30인 도타2 한창 압박넣을 타이밍에 나오는특성이네요 도트딜 5추가 오케이 

마법데미지였던 도트딜을 순수=고정데미지로 바꿔주는 특성입니다 후반되면 다소힘이빠지는 허스카의 

유통기한을 더늘려주는 훌륭한특성이죠 반대편특성은 뭐길래? 얘랑비비는거지 

E Berserker's blood 광전사의피 

어라? 갓겜이었나 번역이 안되어있ㅇ어서 나중에 추가?하는걸로 하고 체력이 빠질수록 공속

마법저항,체력리젠을 얻는다  힘...이라는것에 비례해서 재생이증폭된다 10퍼센트에 스택이 최대치가된다

1코어[완갑]+2도란[팔찌]기준체력리젠

공격속도 보너스가 체감이 잘안가실텐데 60공속이 2000골드[40~50cs]정도의 가치를 가진다고 보시면됨

2렙만찍어도 최대스택기준 150cs이상의 공속을 수급하는건데요 피관리줄타기가 중요한 캐릭인 이유죠 

체력을 빼야하는데 너무빼면 맞아죽으니까요 이러한특성때문에 어설픈 ad딜로는 못뚫는 괴물이 완성됨

근데..리젠량 많은거알았고 공속쩌는거알았음 우리도 올라프상대해봐서 그거 거품인거 다안다 허세 ㄴㄴ

도타도 그랬을겁니다 이새끼가 없었다면 말이죠 쿨타임이없는 on/off형 아이템 완갑입니다 

 오늘의 주인공 모르디기안의 완갑은 사용시 붉은빛을 돌며 활성화되고  35피해 힘25? 방어력4가 증가함

그에 대한 패널티로  초당40의 피해를 주는 자해딜이 들어옵니다 이게왜?

여기서 도타의 워크3에서 가져온 특성이 여러가지 보이는데 힘=체력이며 최대체력이늘어날경우

현재체력도 그늘어난 수치에 비례해 올라가는 특징이 있기때문입니다 그럼 껏다켰다하면 어케되는거지?

프로선수 w33[미드]가 혼자 오브젝트를 먹기위한 컨츄롤을 하는상황 보다시피 피가 갑자기 쭉빠졌다가 

차오르는 장면이 있습니다 이는 암렛을 껐을때 최대체력이 줄기때문에 현재체력도 주는 현상인데 e리젠과

상대가 q때문에 때릴수없는 찰나를 이용해 피관리를 하는 컨트롤되겠습니다 어이없이 죽을수도있는거죠

왜굳이 체력줄타기를 하는데?

2500골드의 아이템인 암렛의 액티브를 켜면 약 3100+1400+2800골드의 스탯을 얻게됩니다 그리고 

e리젠덕분에 낮은체력에도 리스크가적고 오히려 공격속도 보너스를 받는 허스카가 쉽게체력을 낮추고

혹은 낮은체력에서 리젠+흡혈템으로 적 ad와 정면 딜교하면서도 죽지않고 살수있기때문입니다 굳이

허스카가 아니더라도 힘스탯의 이득을 받는 ad캐릭터들은 가서 손해볼건없는물건이라 

다른캐릭리뷰할때 예시로 썼던움짤인데 힘25가증가하면서 500체력이 늘어나고 초당40의 패널티가 

적용되기시작하는모습 이로인해 얻는 능력치의 밸류가 6천골드급이니 패널티는 감수할만하죠 거기에

e패시브덕에 체력빠지면  공속도얻고 리젠도얻..리젠이 힘에 비례한다그랬나? 올 ㅋ 


QWE를 통한요약 w도트딜 q로 밀어내고 무장해제로 만든다 e피빠지면쌔짐

근데... 뭔가 아쉽다 flash가 없는게임인데 뭘로접근하냐? 벨트같은게있는건가?

R life break 일격필살

허스카가 돌진하여 상대의 현재 체력에 비례하여 적/자신의 체력을 일정퍼센트깎고 슬로우를 건다

1렙은 32퍼체력날리고 3렙은 44퍼를 날리는데 이동둔화 60퍼이기때문에 죽기전까지 못튄다라는거죠

3렙기준 5초나 지속된다는점 쿨도 16/14/12 ㄷㄷ... 너무짧은데? 자기체력도 깎는 패널티가 있다쳐도 

자신은 완갑,e덕분에 죽기보다 강력해진다는점 매섭네요 아쉬운?점은 은근히짧은시전거리[550]정도 

롤에도 있을것처럼 보이네요 후후.. 흔한 도약기술입니다 

도타가오히려 저런 도약기술을 싫어하는것같기도

최대체력 64퍼를 날린다고??? 이게말이돼? 거기에 내가받는피해는 안늘어서 적64퍼깎고 나는 44퍼임 ㅎ

마지막강화이자 가장최초부터 있었던 아가님의 홀입니다 아가님이라는 대마법사의 지팡이를 구매해서

강화한다라는 컨셉이고 4200골드[90~100cs] 코어급아이템입니다 도발이라! 도약+도발...제정신이아니네요

하지만 코어급 아이템이기때문에 확신이 없다면 쉽게 가기힘든것이 사실이죠 후후.. 귀한물건입니다 

시전거리가 300증가해서 꽤나길어지지만 여전히 원거리 저격보다는 시야 보이는곳에서 덮친다에 가까움

약점은 뭔가... 

 

 

47편 탱커를 위한 나라는없다.. 정통파 서포터 고대영혼 aa

아무도안보셨을 ap/ad편에서 다뤘듯 도타는 메이지 서포터들이 많기때문에 무리해서 메이지미드 혹은 ap정글[있지도않지만]로 역할분배를 할필요가 전혀없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물론 너무물리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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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추예상하셨겠지만 치유감소효과를 가지고있는 캐릭터들을 조심하셔야합니다 ap도 위험할수있지만

근본적으로는정통파 ad딜러가 허스카보다템이 잘나오면 이기기힘들다 그래서 대리충들의운영이 필요하다 

빌드분석

동남아 19등유저의 빌드 재료템3개들고 스타트 신발도 업글스킵하고 바로 완갑으로 달려가는모습 두번째

코어는 적에게 타겟팅 무장해제를 거는 아이템 천상의미늘창 상태저항[강인함]도 20퍼올려주고 힘템이라 

허스카와 스탯시너지도좋죠 초반에는 we위주로 찍어주고 q는 중반에 몰아찍어줌 그이후로 마법면역템 

칠흑왕의 지팡이 타겟팅마법을 반사하고 걸려있는 침묵,슬로우등을 정화하는 연꽃구슬 아가님 물리데미지

면역이되는대신 마법피해를 더받는 유령의홀..은 왜간거지 양학할때 저거 강화템으로 궁데미지 증폭해서 

한방에 터트리기도하던데 정석까진아니거든요 허허..아무튼 속내를 알수가없지만 아주전형적이고좋네요 

이번에는 600등대 좆반인 ad캐리빌드입니다 미드빌드랑 사실차이는거의없죠 오히려 ad쪽이 견제덜받고

파밍하면 템포는 더빠를수있죠 레인전과 운영등취향의 차이겠네요 완갑이후 바로 마법면역템 그이후로 

흡혈템->강화흡혈템 사탄의손아귀등장 액티브를 켜면 입힌데미지의 200퍼센트만큼 흡혈합니다 세상에..

거기에 아가님까지..어케죽이란말인지 후후... 

정석보단 약간의 변조빌드 ap딜이 쫄렸는지 마방템 두건을 구입 아가님먼저올리고 점멸의단검도

구매해서 궁말고 점멸로 진입할계획까지 귀엽네요 

마무리

리젠증폭과 공속증폭을 받는 돌격형 원거리 딜러 어딘가있었던것같기도하고 후후... 스킬들 자체는 어디서 

본듯한 스킬의 조합인데 완갑컨의 개념이 이해가잘 안갈까봐 저는 걱정입니다 도타가 현재체력/최대체력이

500/1000이라 가정하면 2000체력이 되었을때 현재체력이 대략 750+정도로 늘어나는 메커니즘이라 그갭을

이용한 장난질인데 결국 인게임에서 테스트해보셔야 이해가가실듯헙니다 안한다구요? 허허..사실 사도캐릭

장인캐릭느낌도 조금나는 캐릭이라 잘만하면 생각이상으로 꿀빨수있기때문에 한번 소개해봤습니다 

너무심려치?마시고 갓롤과 도타2 적당히 간보면서 즐겨만주셔도 좋을듯 

++혹시몰라 넣어보는 사족 

 

51편 모르가나? 카르마 그냥 오라클 예지자

도타의 캐릭터들을 소개할때 가장많이고민하는건 어떻게말해야 납득시킬수있을까? 왜 그런걸 찐따처럼 고민하냐고 하는데 가장많이 롤유저들에게 전파할때 고생하는건 이게왜? 이건말이안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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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이 낮을수록강해지는특성탓에 줄타기를 해야하는 허스카 킨드레드궁같이 체력은 안올라가고

무적판정인 기술이 있다면 이속혜택다누리고 적을 제압가능하지않을까? 존야,초시계망겜인 갓롤을 

플레이하시는분들이라면 아쉬겠지만 한템포버티는게 얼마나큰지 체감하실것 예지자 아직소개를

안했지만 비슷한 무적기가있는 대즐은 허스카 최고의파트너들인것 체력이 안늘어난다+무적기라는게

둘과 허스카의시너지를 더높여주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