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ti11[2022] 그룹스테이지 2편 1일차종료

ti11[2022] 그룹스테이지 2편 1일차종료

도타대회 [혼자서] 보는남자

 

 

잠깐만 방심하면 지나가버리는 일정들..이제서야 1일차를 달려봅니다 

싱가포르에서 하는게 장단점이 있는데 어차피 우리랑시차별로 안난다쳐도 얘내는 자국시간으로 오전부터 

진행하기때문에....차라리 새벽에하는게 볼가능성이나마 있었다는 조삼모사적인 관점이네요 ㅜㅜ

lcq시절 티어표를 사용하고있긴하지만 엄청큰차이는없기때문에 제나름대로 검토해보고 재활용할지 

그냥 이대로갈지 결정해야것네요잉 필밴급카드를빼면 스턴6형제  얼폭 태엽 닉스 지진 대지령 타이니등

여러카드들이 기용되고있지만 각각의 인기차는 보이네요 필밴급적폐코어로 쉐핀/좆플링이 있는데 

쉐핀은 많은개편을 7.32에 받았고 캐리로 기용될정도로 전략폭도 제법있는편 나머지는 뭐 대충티어표가

설명해줄것이고..일단 들어가볼까요 아직1일차[25/50세트]입니다... 어허... 1.5편격인 teamspirit편도 

진행할예정인데요... 그렇지않고서는 하루10경기x2세트를 쳐내야하기때문에 원래도 그렇겠지만 롤드컵

끝나기전에도 예선못쳐낼 지경 ㅋㅋㅋ...힘내봅시다 

보다시피 중계 스튜디오 단위로 리퀴피디아가 정리하고있으니 저도 순서를 알기편하게 스튜디오-라운드

순으로 배치해볼까하는데..뭐 화내실분도 없겠죠 ㅜㅜ

lgd teamspirit 경기는 1,2일차를 한번에 호다닥치워버렸으니..약스포도있겠네요 

자.... 뭐 대충 진행된것같으니 오늘 마무리 드가볼까요 

 

1일차[10월15일] 마무리시작~


A조[2,3번째경기들 ]

A스튜디오 5라운드[3,4라운드는 0.5/1.5스테이지에서 소개함 ]

작년도말아먹고 스프링메이져도조져먹었지만.... Fly 오니까 lgd도잡아보고 인생모르는거야 

이기세대로...오랜만에 북미가우승먹어보자 7년동안 소식이없다고 

틀딱형들물러났고... 18,19우승하고 20,21쉬었으니.... 다시 우리가 2년연속우승할차례네 훨씬어린팀이고

ceb과달리 atf라는 걸출한 캐리형오프 대신 yuragi가좀 불안하긴함 bzm이 적당히 준수한미드면서 가끔

각성해주니까 극강4번 taiga랑 리그폭격 메이져폭격신나게했죠 얘내는 우승해도 놀라진않을덧 

나름빅매치로 기대가되는데요!!

원시야수 요술사밴 요술사보니까 jerax군이생각나네요...행복하니? 하긴번돈이얼만데 저보다는 

행복하겠죠잉 귀찮은요술사자르면서 태엽무지성1픽 레이져 개좋아하네 ㅋㅋ 걍 테블로 줘패면그만

분신캐라 리스크가적기도하고 레이져가 못버틸정도로 쌔니까 거-미깜짝쇼막고 보이드는 보이드

피닉스 e로 딜/힐다주는거 무시못할정도죠 레이져론 팀버못뚫는다구~ 스냅방깎? 우습지~는않고

버틴다는마인드 전부 들어오는픽이니까 흑버들로 흘려내보자 박쥐 퀸오페등 강한미드제거 공허령

해치웠나?

마르시좆플링제거 좆플링쉐핀다싫어요잉 레이져 atf의시그니쳐니까 우리가 대신해줌 ㅋㅋ 얼폭 ㄱ

스턴캐신나요 까보니까 태엽-얼폭-닉스 3대장느낌인듯 마르시는 1황이지 바이퍼로 오프죽이기

이것도 모두가즐겨하는전략이죠 4번내릴수도있고 짜증나요 자키로를 은근히 고평가하는것같음

프로겜에서 약간 폭발력,버스트나 세이브능력을 제가고평가해서 은근히 자키로류?캐릭을 무시

했는데 아닌가봐요  보커는 bzm못해도?안준다 스냅 우르사  스냅은 유틸성이좋아서 w로 태엽

세이브도 할려면할수있고 방깎에 궁포킹..근데 이게포킹맞긴한가 히히 우르사정도면테블이기죠

질수도있지만 ㅎㅎ 불꼬치 팡고지우면서 날쌔고 한타개시가능한캐릭들제거 공허령 ㅋㅋ

대등한승부! 거의초중반까지는 팀버를 앞세운 og가 많이몰아세웠는데 중반부터는 거의 대등해진듯 

거의마지막까지도 누가이길지알수없었는데 rtz가 yuragi보다 잘해서 이긴것같음 45분에 저그래프올라가던

저시점이 rtz가 테블솔로킬내고 각개격파한시점 

eg!! 트리플킬!! 

제가근데참 보는눈이없어서 그냥 한팀이 적당히 연계잘넣고 이기면 다잘해보이거든요 ㅋㅋ eg폼좋은거

맞지? 3연승이라니...이거 7년만에 북미우승하나?

2경기 evilgeniuses 다이어선픽 

태엽레이져제거 1경기때 엄하게 당했죠 에니그마맛을보고싶은건가? 다행히? 안나왔네요 

taiga도 했어서 atf의식할정도는아닌데 원시야수 거-미로 시작 nightfall거-미에 원시야수미드?

일단더볼까요 팀버 타헌 잘라줍니다 타헌같은걸 하긴할까요? 나가 셋업용으로 괜찮은데 일단

봅시다 밴이 약간 튀긴하는데 문제는없네요 언다잉 후드윙크 후드윙크가 은근히 많이나왔음

깔짝깔짝잘하더라구 w억까에 궁연계..나빠요 켄타 슬라다제거 켄타를 뭐보여준게있나데이터가

저는없으니 모르겠지만 atf켄타 뭔가있나요? 기동성높혀주고좋지만 시그니쳐는 마르스,팀버

슬라다,레이져까지? 같은데요 쉐핀열려있으니 츄럴보고도뽑아줍니다 

 너무쉬운데?

국룰밴에 닉스섞어주고 보커부터 머리를 밀어넣네요 돌진캐릭나왔으니 흑버들로 멈추고 공포로밀어내고

해볼까요 bzm이 그렇게 보커를 잘하진않던데...사실보커도 최소치가 너무높게잡혀있긴해  첸한번살리는

그런요소가 정말크죠  퍽무난하고 사일도 궁템포 한번잡고몰아치는게 무섭죠 지워줍시다 abed하면퍽

이었는데 허허 스냅 츄럴 스냅이 일단 qwe다좋고 궁포킹도 굉장히 좋으니까 언다잉나오면 묘비빨리

깰겸가져오는경우가많은듯 츄럴도 강하니까 새끼거미지우고 힘내볼까요 좆플링나익스자르긴했음 

츄럴은 안쫄리지만 뭐 ㅎㅎ 마르스가 힘들어한데 atf의 마르스 보여줍시다 

1경기지고 얘내들[OG] 맛탱이가갔는데요?

C스튜디오 3라운드 [b조3라는 지난번에봤고5라는 lgd경기라 따로함 ]

yopaj tims 2맨팀인데 원래 얘내가 인도네시아팀이었는데 싹리빌딩함 그러면서 캐리도 필리핀산

캐리였는데 한시즌써보고 그나마 좀검증된 jaccky로교체...딱히뭐압도적인건 없고 fbz가 그냥 

사람구실만하면 광탈은 안할것같은데 상위권도약...은힘들려나 top8 나도한번불러보자 

리그조졌는데 지역예선뚫고옴 infamous랑 tempest는 lcq가서 뽀록다나고 쪽다팔았는데 최약체지역

남미라고해도..3위까진믿을만하지않을까? lgd랑 비기기도했고... 네임드가마땅히없는데 thiolicor...

아니다 행복해라 코치도없는지 표기가안되어있네요 

 

이런개새끼들..둘다 광탈해라 카악퉤 라는말은 하시면 앙돼요~ 아니뭐저런스코어가다있지..

원시야수컨카제거 컨카가무섭니! 미드뭐길래? 팡고네 뭐 자를만하긴한데 노골적이네요 혈귀

잘라줍니다 에니그마는 뭐 말할필요없겠죠 레인전도쌔고하니까 퍽지우고 쉐핀지웁니다

저주 e데미지로 챙기는 추가뎀과 궁 받아치면서 딜을 박아볼까요 블랙홀에 궁써도좋을듯 

닉스 무난하게 좋네요 ㅅ아대도제법강한조합이긴한데 흠... 연금날먹이제 안하지않나요? 퍼지

밴은 납득이가네요 캐리퍼지가 나오고있으니까 팬어로 들어갔다 나갔다 신나게합시다 

적폐픽제거 사일 에니그마끊어주고 얼폭으로 혼내준다 테블 보이드 나쁜놈들이죠 타이니 괜찮은서폿

이니까 잘라둘까요 데프 마르스 이러면..마르스미드하나? yopaj가 쌘픽안하면 질텐데 fbz마르스도그닥

팡고상대로 마르스당당하게 선택하고 카나 슬라크제거 확실히둘다 템어캐리로는 제어가힘드네요 

fbz가 이기는 세계관... 놀랍긴하네요  hokori..잘못하면 탈락각인데?

2경기  BOOM 래디언트선픽 

boom도 약팀은 기가멕히게잡는데... 강팀이랑만붙으면 약점 fbz도 아쉽지만 전략자체도 아쉬운듯 

사기캐지워!!1 스냅 매그가져와...매그 간간히 나오긴하는데 잘나갈때도 캐리압도못하는 한계가

명확한친구라 호불호가좀갈렸죠 에니그마 박쥐 면역관통기술이있는레인전 쌘놈들잘라줍니다

루빅... 기술뺏지말고 매그괴롭히지마... 요술사 초반에 조율진짜잘해주는친구죠 e로힐도주고

괜찮은놈입니다잉 마르스 매그아니면 마르스미드네요 쉐핀둘다 못이기지않나요 고맙게도 

퍽을뽑아주네요 차라리 나을지도 흠... 취권 베노등 귀찮은 깔짝형오프제거해줍니다 깔짝형?

딜은안깔짝이던데 아무튼.. 귀찮은놈들지우고 테블 ㄱ

이경기 제쳐두고도 fbz마르스안주는게 혹시..흠... 

이거함정픽인듯

국룰밴하고 열린거 집어옵시다 닉스쉐핀 닉스가 시야도잘밝혀주고 연계도괜찮겠죠 쉐핀은 

미드아니고 캐리일수도캐리가더많은느낌도드네요 보이드는 보이드 팡고미드밴하네요 컨카도 

무섭죠..왜냐면 퍽할거라서 이렇게설계함 디럽좋은데 lcq에선 8번인가 밖에안잘렸죠 ti팀들은 

좀더신경쓰더라구요 짧은궁쿨의 서포터와퍽이 이것저것풀어주다가 쉐핀파워피크때 일내려나요

템어캐리 팬어캐리 둘다 어쌔신이라는 이름처럼 폭발적인 딜이거든요 테블...쉐핀상대로좋은

캐리죠 알고있었지만 팀버로 초반에 압도하고녹인다면!

광기의가면을 분리해서 나비검+사타닉만드는거 다들아쉬죠~ 요즘 유행이에요 qwe로 초반킬각도보고

이거..양팀다..안좋은의미로 검증한것같은데요 아무리 무재배로 승자조간사례가있다지만 보약처럼보이는

지역팀상대로는 분명 힘을 내줘야하거든요....승자조 가면 뭐.,..머쓱하긴하겠지만... 무재배하는 

2승7무이런팀은 좀안갔으면 좋겠네요 이론상 2승7무면 올라갈지도?

C스튜디오 5라운드

지역이 너무빡세긴했어... nigma,goonsquad같은팀꺾고 여기온거라고말하면 쪽팔린데 vp랑 

xg 이런애들 꺾었다니까 그나마좀 위안이 ...후..아니다 그래도 폼괜찮던데 top6목표로가자

물론 본인들목표는 정상[우승]이겠지만...뭔가아쉬웠던 시즌중의모습이 자꾸아른거려 

굳이말하자면 스프링때올라와서 메이져까지잘해줬고 서머는 뭐..그냥저냥흘러갔다가 cis지역

예선할때는 vp찢고 올라왔음 그..vp찢고 오셨다고예?...그게자랑인가...개나소나찢는거 약간 

entity처럼 전투로승부보는데 차이라면 daxak가비사지 네프중독자라 비사지나오면 거의캐리

pure랑달리 운용폭이좁아서 더약한것같기도 

x나형편없는데요? 얘내 vp개털고 온거아님? liquid가 vp상대했을때보다더쉬워보이는데? 

그정돈 아니네요 cis는....1위말곤 볼가치가없는건가....  이게5라운드니까 이날마지막경기였거든요 

e스튜디오 이야기하면서 한번더나올건데... 만족스러운 결과는 아니었을것같습니다 

스냅쉐핀제거 했는데 언다잉뽑은 liquid웃고있나요 마르시가져왔고 보이드가져왔으니 손해는 아닌덧 

론드루=matu 자르고 바이퍼 보이드괴롭히지마라 짜슥아.. 나가가 보이드궁도 흘려낼수있고 보이드가

bkb가도 팀원이 호응못해서 귀찮은카드죠 궁을 원래그렇게 쓰는거라 손해도아니구요요술사로 

초반에 견제좀해줄까 ㅋㅋ 피닉스로 소환수랑 들어오는 짜슥들 마..다태워줄께 마르시오프일까요 

슬라크 우르사제거 둘정도면 보이드도힘들죠 ㅜㅜ 요술사도 잘잡는우르사 제우스로 조율만해주자

인생 참 쓰네

에니그마 비사지제거 daxak가 비사지 네프 2툴인데 사실 비사지말곤 그렇게 감명받은건없는덧 

pure랑다른부분이죠 언다잉 원시야수 잘싸우는 1,2픽가져오고 보커나 팡고로 흘려내는?구도 제거 

보이드라... 박쥐까지 해서 끌고가믄 귀찮제... 비마 on 원시야수서폿 미드둘다가능합니다 퍼지 오,,,

캐리퍼지겠죠?  즉발스턴있는애가 마르시뿐이라 크게 끊길것도없어보이고 e패치로 탱키해졌는데

수치버프해주고 스노우볼?구른게 코어퍼지의 대세비결이아닐지 스나,리나제거 나로끝나는게문제여

배ㄹ.. 어허!! 그건안돼! 제우스? 그럼뭐 나도 폭풍을 보여줘야지 

무슨..지역예선뚫고 센팀인척하는데 어의?가없지

2경기 teamliquid 다이어선픽

근데 작가야 이런경기에 텍스트 이렇게 써도괜찮냐?....나도몰라... 예비군가서 할거없으면 읽겠지

똑같은밴 비사지말고 할줄아는거없다 확신 원시야수 다시주니까뽑고 스냅가져옴 방깎있어서

스냅/슬라다등이 쉐핀이랑도같이쓰이는데 그거배제하는역할도 있을덧 태엽상대로도 괜찮죠

팡고미드?자르고 슬라다제거 아까말한이유로 제거 쉐핀캐리많이들하니까 퍼지또자르고 aa

제거합니다 aa제거? 나올순있는데 약간계기?가궁금하네요 좆플링열려있는데 안집었거든요 

레슈락 타헌 템포 오지게 굴릴수있는캐릭들이죠 타헌5번도 있긴했지만 오프같네요 닉스는

굳이이야기안해도되것죠 이게 태엽 닉스 얼폭이런애들은 개쩌는4번경기한번보면바로 예절이

주입되거든요 나가등장했네요 쉐핀말고는 bkb빨리달리기애매한애들이라 괜찮을것같네요  

secret/ liquid 지옥에서 살아온뒤로 더강해진것같은데요  요즘근데 캐리들이 킬캐치가 다들구린데요?

국룰밴에 태엽쉐핀 태엽w로 쉐핀스택쌓는거 아직가능한가요잉? 퀸오페 싫어 스나싫어쉐핀은 테블

스나시러시러 근데 테블은 열었네요  요술사가 더귀찮다 비마로 출력높히고 박쥐까지 ㄷㄷ 이니시좋아

잘싸우면 어케 되지않을까싶다가도 bkb가야 좀재미를볼것같기도 보이드지우고 박쥐잘잡고 타점이

딱히없으니 슬라크지웁시다 대즐! 슬리고 방깎넣어주고 착한애죠 

아...캐리박쥐였네요? 뭐 어디더라 t1에서도썼던것같은데 얘내가하니 좀기분이 다르네요  daxak군 진짜

비사지네프말곤 할줄아는게 없는거야 ?

D스튜디오 3라운드

다시왔수 약간의불안요소라면 얘내 misha가 올해 세계대회 하나도 출국못했음 ㅜㅜ

윈터-스프링두시즌 gaimin glad... gg는 강팀으로 성장했습니다 boom위주의팀이고 dy가

약간 불안요소 캐리치곤 영캐리력이...그래도 서폿둘다잘하고 ace가베테랑값은하는듯 

우승..은모르겠음 tundra나 얘내둘다 망할때 개같이퍼져버려서 

크역시..유럽팀맛있어... 북미놈들 마...그렇게 도타하는거아니다 짜슥들아... 무럭무럭자라서 결승에

올라와주면좋겠다 ㅋㅋ  꽁승잘먹고갑니다 예?한물간 복선이냐구요 아뇨..결승아직안나왔는디

요술사 원시야수제거 요술사가 귀찮아서 싫은가보네요 티탄좋아하는건 og성향인데 w로시야

밝힐수도있고 초반 w파괴력과 e방깍/마방깍 뭐 나름의 계획은있겠죠 슬라크바로 뽑아줍니다

보이드는보이드 타이니도 귀찮으니 지울까요 스턴서폿싫어 비마궁을 풀수있긴한데 못풀면

죽잖아요... 팀을위해서도 지워둘까요 자키로 무난하긴한데 저는 저평가했거든요 승률이

56퍼 이상 나왔더라구요 밴하긴아까운데 제법괜찮은 느낌이네요 공허령 무난하게얹...아씨불꼬치

혈귀자를까 슬라크상대할때 많이썼죠 쉐핀도 방깍+크리딜로 조지는게 요즘 심상치않죠 팀버가

뚫힐것같지않은데요? 던브캐리해줄래? 아...좆플링?..괜찮긴한데 슬라크가 이기지않나 

너무우습게보였나봐 

마르시와 atf의 레이져 특별취급인가요  취권으로시작 이정도면 자기색이 엄청강하다고봐도 되것죠

취권아가님이 2회충전에서 3개의전사중하나를 상시소환할수있는능력이되면서 운영도 달라졌죠 

사일로 한템포잡고이겨준다 바이퍼싫어...캐리살인마...taiga도 하니까 컨카상대하기싫어 미드뭐임

나스도 퇴물이긴하지만 의식하면서 불꼬치군요 던브.. 이녀석이 관건?인데 서폿도하긴하는데 lcq때

3번밖에안나와서 혹시 바뀌었나하는생각 근데뭐 똑같네요 캐리/오프/서폿 미드빼곤 거의다가는듯

마르스 슬라다등 atf를 의식하는 모습 좆플링막픽 

2경기 Gamin Gladiators 다이어선픽 

팀버 자키로 제거합니다 1경기에 나온애들이죠 국룰밴해서 될일이 아니다... 원시야수 좆플링 하지만

픽은 적폐픽을 가져오겠다 드로우 aa 좆플링 상대하는 여러대책중하나죠 드로우가 팔이길고딜도

쌔서 보커지우고 디럽 lcq에선 거의견제도안받고 다들꿀빨았죠 에니그마까지 ㅋㅋ 낭낭하네 나가?

아씨..저저... 공허령자르고 템어캐리 지워줍시다 레이져가 어디갈지모르는건가요? 나가서폿각을

보는건가요 이거 난해하네요 미드/캐리밴을 했는데 레이져/나가면 미드템어로 밴한건가요 레슈락 

레슈락이면 템어미드 밴할만은하죠 

마르시요술사 국룰밴...은아니지만 요술사,첸많이싫어하죠 티탄 레이져 개좋아하네요 비마잘러사일

잘러 귀찮은놈들 잘라놓고 스턴캐?태엽지워 스냅다재다능한친구죠 디럽...이네 흠.. 에니그마까지

나가로 재워야겠다 딜은 누가뽑냐고? 확씨 나가무시 ㄴㄴ 팡고,퍽등 이니시열수있는미드자르니

레슈락...나가상대하기도 괜찮네...아씨.... 모르겠다 박쥐 ㄱ 

딜을 뽑기위한 노력 

킬스코어는 비슷했지만 바로! 이렇게 되어버렸다 박쥐가 킬캐치는 좋지않았다~

D스튜디오 5라운드

 

중국의희망... 그래도..승자조갈...수있나? xnova chalice를 영입하고 미드를 쳐내면서 

somnus라는 베테랑을 영입 psg lgd준우승출신 멤버 3명에 newbee에서준우승후 여기저기

각보고다니는 kaka 이름값만보면 psg lgd다음급인데 캐리가약간 문제였쬬 ame도만족

못하는몸들이니 ㅋㅋ 결국 시즌중 캐리교체 sag에서 훔친 캐리버리고 새캐리달라고 떼써서

솔랭잘하는 ghost군데려옴... 아직 잘모르겠지만 개쩌는플레이는 못봄 

rng정도면...비빌만할지도 동남아1위급팀[fnatic이랑고만고만한듯]과 중국3위 해볼만하지  

둘다 그냥 헤엄쳐서 돌아가라.. 캠프가 싱가포르면 그냥 택시타고가고 boom이절대 상위권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rng 중국3위의..수치군요 라고말하긴했지만 중국2~3위는 기복이 좀있긴했었죠 실망인데요 

이겨도 이렇게 이기면 상위권은 무리.,..라고봐야하나..boom도 boom나름대로 절망스럽네요 

아무튼 내가이김! 국룰밴하고 에니그마 on 쉐핀막았네 오케이 막아라 타이니 스턴연계도좋고 요즘

topson이그랬듯 아가님달려서 억지로 딜꼽는 억까 타이니 재미좀보더라구요 미드도생각해보죠

팡고 비마 데프 셋다 오프되는 친구들이고 앞의두개는 미드도가능한애들이죠 생각중인 미드옵션

들이 저놈들과 레인전귀찮을 상황?도생각해볼필요가있겠죠 디럽 슬라크 뭐 타헌 얼폭흘려내고 

레인전에서 우위를 점할수도있겠 레슈락이네 허... 나가로 한번끊어주는거막자 장판기가두갠데

재미좀봐야지 그리고 캐리남았찌? 슬라크상대하는 혈귀..나쁘네요 불꼬치로 레슈락잡는다 

둘이서 잘나눠먹었네요 

국룰밴 쉐핀을 자르고 에니그마를 열었죠 밴은 다들 비슷비슷합니다 사일1픽 침묵으로 일낸다 궁쓰고

몰아치고 적이 사이드도는 코어정리하려고할때도 한번 쳐낼수있죠 좆플링 보이드등 질나쁜 메타캐리

타헌쓰려고 우르사도 제거해줍니다 좆플링 보이드 테블 이런거는 진짜 상성안보고 막뽑는수준이라

레슈락..레슈락좋습니다 괜찮은녀석 정도로생각했는데 몇몇 플레이들을 보고나니까 스턴연계 궁을통한

딜 타워처리 정말 좋은녀석이더라구요  좆플링/쉐핀/레슈락은 일단뽑고 상성제거하는수준이죠 퍽리나

잘라줍니다 미드좀편하게먹어야 스노우볼도 잘굴리죠 슬라크... 불꼬치...난 퍼지야 퍼지가 슬라크를?

아닌가봐요~

2경기 Boom 래디언트선픽 

국룰밴+쉐핀 갑자기 궁금해지는데 쉐핀승률은 어땟을까요 마르시 첸등 열려있는 나쁜픽들 다집어오네요

의외로 준수한승률

lcq에서 1차티어정리가 되어서 도움이되었을까요 거-미제거 중국팀상대론 다들 한번씩밴해보는듯 박쥐

좆플링 적폐만지워도 밴카드가모자라네 불꼬치박고 레슈락확실히 조지려고 닉스 닉스자체도 좋은데

마르시오프로 올리면서 닉스 괜찮네요 마르스 비사지등 다채로운 오프제거 스나거리좁힐픽이없네? 

타이니만 조심하면 도...ㅐ....지같은놈들 

국룰밴하고 타이니 리치 들어올테면 들어와라 받아쳐주마 타이니도 토스로 잘열어주면좋으니까 리치

가끔씩은 볼만한친구죠 테블 지우고 리나/데프지우면서 레슈락선택 미드에서 대치할만한 캐릭은대충

지웠는데 불꼬치네 흠... 론드루할래? ghost군 론드루 잘하긴하나? 허허..ana,matu급도 뽑고자멸한

경우가꽤많던데 드로우나익스는 론드루가상대하기껄끄럽죠 스나? 오히려 쉬워 라이칸가자 

아니... 론드루님 킬캐치가 왜그럼

요란하다요란해 

E스튜디오 3라운드

boom보약 달달허네... 더먹을거없나?

lgd og전 다남았더만...벌써너무달리시네 eg도 잘하는것같던데... 무승부로 하지? 아니믄

우리한테잡아먹히던가 ㅋㅋ 

확실한건 rng는 강팀은아님 뭐..한 9~12위는 노려볼만할까 리퀴드가 두경기통합1시간컷하는거보셨죠

졌으면 나락이고 이겼어도 걍그렇구나 정도느낌일듯 쉐핀도이제 국룰밴으로 퉁쳐야하겠네요 마르시박쥐

정말강력한스타트죠 둘이 같이 레인에선다? 으으..웬만한 캐리는 다울고불고 바지다적시죠 거-미 

보이드지우고 군단?까지지워주네요 w로 궁푸는거억까죠 비마도할거니까 풀생각마라 스레메 퍽저격

하려고 몇번씩 가져왔었죠 침묵걸고 마..해줄께 박쥐미드인가요 좆플링지우고 혹시모를 위버까지 위버

ghost군이 위버하는거 거의못본것같은데...거기에 딱히 메타카드도아님 어허... 스나로마무리 

스나는 잘허네 잠깐 박쥐캐리여? daxak그놈참 ㅎㅎ entity가하면 칭찬할거아니냐고? 쓰읍..그건그래

에니그마 비사지제거 daxak가 비사지 네프2툴인데 네프는 걍줘도 안무섭긴함 리치 좋은기억이어가자

지진 무난하죠 태엽,닉스,얼폭이 인기가더많을뿐 사일 한템포잡는거싫고 레슈락 넘무좋고 팡고도 

지금 조합이면 많이흔들리겠죠 이게 프로들억까연계한번볼때마다 제실력+팀원실력에 현타많이옴 ㅜ

퍽 타헌 정말 무색무취의카드들이네요 무난합니다 레인도 웬만하믄 안발리고 몽키,드로우지우면서 드로우

안나.,..후...왔네 스나면 나가하지 물어주면 이길덧 ghost군 그래도 오랜만에 1인분했네요 

순탄치않은 그들의실력 애내 첫2경기 전패한팀인데 이렇게 비비는게맞나? boom rng betbooms 3파전인가?

2경기 RNG 다이어선픽 

국룰밴[비사지3글자적기싫어서 억지로줄이며] 마르시 쉐데 쉐데 참좋아하는데 다들 생각이많은가봄

레인전도 무난하고 잘풀어가면 개털수도있는데다가 q궁 진짜 밸류가 샤드로 정화까지 후...오케이 

비마 팡고제거 스나...예의상자를까 레슈락 열은김에 해본다 리키안무섭냐고? 그게왜? 켄타 ㄱ다 

다른경기긴한데 해설자가 켄타 아가님 가는거아니냐고 욷더라구 ㅋㅋ 제우스 리키.... 안메 ㄱ다 

역시 somnus가 똥꼬쇼해야 겜이굴러가네요  리키거 별거아니네[7/6/13안메를 뽑으며 ]

국룰밴하고 리치우리도 해볼까? 원시야수는 12픽동시에 가져오니까 같이집어왔죠 퍽 거-미좆플링

퍽이참 애매하죠 막사기티어는 아닌데 풀어주자니 나쁜생각들고 레슈락이 더무서운데...리키로 

막는다 라는상상을했나봐요 제우스로 막는다는상상까지? 나쁜생각은아니네요 수행능력이 문제지

보이드 나익스등 제우스로 쳐내기힘든 나익스를 컷하면서 나쁜캐리유도 좆티좆이지 크...우리가

할까생각했는데..는 제뇌피셜이고 론드루네요 론드루 공포로 한번 밀어내고 팀에부족한푸시력도!

어라..이거  ghost가 푸짐하게 싸서 이겨버렸나

아차차 잊고있던 cis2위의 수준 

레슈락요즘 선혈석빌드가 유행이네요 아시다시피 혈석은 돌고돌아 현재는 마법흡혈을 증폭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있습니다 bkb랑 샤드갖추고 나 어케죽일거야 선언...요즘 기세가좋더라구 

E스튜디오 5라운드 

남미가약하다지만 코치없이 여기까지 올라온 그들의 패기와열정을 비웃진말자... thiolicor말곤

아는선수가 사실상없음 캐리바꾸고 올라왔고.. 상대는 유럽강호 GG 이거함봅시다 

왜 gaimin이냐면 이게 스폰서이름이라네요..아님말고~ boom 계속해서 터트려줘! og가좀쌨나 

제가말한게 이건데 GG top6이상하면 나쁜댓글좀 제대신 달아주실래요잉?  1경기던지고 후..아니다

hokori 무시 ㄴㄴ  원시야수사일잘라줍니다사일도 한템포잡는 괜찮은5번이죠 에니그마열려서 

약간 두근두근 ㅎㅎ 쉐핀까지 열어줘? 드로우,스나가 팔길고 더쌔니 잘라줍시다 거-미 싫어 

거미지우는 캐리는 생각해본적이없달까 미드쉐핀도 가능하지만 캐리가 좀더 대세인기분 타이니

서폿일수도있고 미드.. 크메 요술사비마나왔으니 qw로 혼내줘야죠 무난헙니다 상대도이제 

서폿2오프다까서 위험한건안나올듯 ㅋㅋ 템어캐리인가? 흠... 보커 레슈락지워두자 레슈락을 

안지우면 betbooms꼴이난다나봐 퍼지캐리로 마무리~

오케이~ 희망편 GG 너약하넼ㅋ

좆플링도 쉐핀처럼 국룰밴이죠 쉐핀은뭐..해라 루빅 요술사 오...둘다 잘괴롭히는 녀석들이긴한데 서폿

으로 카운터치는맛도있는건데 뭐 에니그마카운터쳤어~  언다잉지우고 태엽 얼폭까지 인기4번제거 

비마갑시다 템어캐리 얹어줍시다 방깍캐리 할수도있자너! 라는생각보단 그냥 터트리려고한듯 

퍽컨카로 미드바꾸고 캐리쉐핀하는거 배제하고 박쥐 ㄱ다 

김작가의 리뷰개론 3코어가 다못하면 캐리탓을해라 얘내 서머쉬더니 감을 잃었나보네요?

2경기 Gaimin Gladiators  다이어선픽 

국룰밴은 원시야수 에니그마를 포함해야하는구나.... 요술사하고 좆플링 ㄱ다 aa 드로우 슬라크

전부좆플링을 위한밴이군요 으으... 미드도가니까 참고는 하시고 사일로 한템포잡자 취권 ㄱ

이쉑도 난전 굉장히 잘하죠 요즘은 대부분 오프캐릭터들이 망령의...뭐였지? 아무튼 블라디

상위템도 많이가고해서 잘안죽기도하고 계속싸워줘야하는 상대서폿/오프를 띄우거나하면 

퍽 리나등 미드제거해줍니다 너무확실하죠 팡고미드로 마무리 

서폿킬로 35킬채우셨다고? 이와중에 좆플링 10킬달성실패 ~ 파밍하고 합류하느라 만찬을못먹었댜 

국룰밴하고 언다잉열린김에 겟또 좆플링안할거지? 남미특산품 위버맛볼래? 단4번나온 위버! 비사지

좀싫네 다들 비사지를 더귀찮아하네요 거-미도 지워주고 ace가 이런거또잘허긴했죠 루빅지워주고

라이언 요술사도버스트하고 헥스는 헥스니까 좆플링잡아냅시다 스벤서폿은 entity가 제일기억에남는데

예전에도 많이했음..혹시나해서 말해보는거 ㅎㅎ 오프언다잉 서폿스벤어때? 해설자평은 w랑r이 너무

낭비되는감이있어서 방어올려주고 스턴넣는건좋은데 자기는싫다고 불꼬치 보커자르고 제우스 ㄱ다

너무상대를 쉽게본거아닐까? 서폿스벤이냐고 예끼 ㅋㅋ 이겨야본전인픽인데 hokori양호?

당연한이야기지만 5라운드라 A조가 3라운드 B조가 2라운드진행되었다는소식입니다 B조가죠


B조 [2번째경기들 ]

1라운드에서 모두 무재배를해버리면서...약간 어색해진분위기..다들 진심인거맞지?

team spirit이 우승후보라고생각하고 따로빼서 진행했는데요 그래서 3경기 6세트만 준비되어있네요

teamspirit잘하는거맞는지 결과보고오신다구요?... 에이... 다알고보면 재미..아니다어차피 도타니까..

C스튜디오 4라운드

아픈 yapzor대신 온 zayac 안아픈 iceiceice대신?온 resol 레졸루션이 복귀오랜만인것 같은데 개잘해주고

있고 zayac도 전성기급모습 진작잘해서 유럽대표로오면 좋았겠지만굳이 lcq뚫고울면서왔어야하나 

땀과눈물... 약한팀은 아닐것이다 성적은몰라올시즌너무조져놔서 서유럽지역예선도 너무못했고..

남미를 5년가까이통치중인 bc 1위는안해도... 늘 끝나고보면 bc만 살아남더라고..다양한전략의팀 

호락호락하진않을것이야... 그렇다고 쌘건또아니고 적당히 쌔고 적당히약해요잉 

단1킬차이 국룰밴하고 첸 좆플링 ㄱ다 aa자르고 드로우자르고 스나? 그건 하남자만 자르는거야 

리나자른다..에 리나밴도 하남자? 대지령 이건뭐 자신감이죠 스턴형제중에선 티어가좀밀리거든요

밴도안할정도 스턴,침묵,슬로우다있으니 나쁠건없죠 다른더좋은게있을뿐 레슈락 굴려줄께 켄타스냅

안무섭다.. 혈귀흠... 약간귀찮네  박쥐지우고 제우스지워볼까 불꼬치열려있는상황에서 슬라다 ㄱ 

좆플링의 평타딜은..산더미죠 대지령이랑 둘이 박아주면서 열면 레슈락이랑 좆플링이 정리해주겠죠 

오프레슈락! 몰랐제잉? cry어쩌고한테 캐리[좆플링] 못준다는마인드 ㅋㅋ

국룰밴에 요술사시작 요술사좋아  켄타로 확덮쳐줍시다 좆플링 흠..왜인지는 몰겠는데 cry어쩌고가

좆플링아닌것같음 캐리밴가자  몽키우르사 싫어 켄타아야해 스냅무난하죠 방깎도있고 궁포킹도좋고

혈귀캐리 혈귀가 좆플링을 제일 잘잡는건아니지만 w장판도있고 럽쳐 충분히 유효합니다 근데 닉스

왜잘랐죠?ㅋㅋ 레슈락할려고했나  바이퍼제거 던브오프제거한건가요 허허.. 오프레슈락을모르고

미드퍽출격  사실상 세이프캐리 레슈락이었는데요 사이드는 둘다 고생좀했읍니다 잔실수가많았던

시크릿친구들 굉장히 고전했는데요 퍽도 잘해주고 켄타랑 혈귀가 밀어붙이는 힘도 괜찮아서 한번 

기대를 해봤는데요 놀랍게도 약5분만에경기가 뒤집히고 승패가 갈렸습니다 bc...멀리는 못갈지도? 아니면?

2경기 beast coast 래디언트선픽 

에??? 1일차라 확신할수가없는데... bc가약하거나 teamsecret이 entity한테 지고 각성했거나 ㄷㄷ 

뒤집는능력도있는데 bc... 무슨일이지?픽도 닉스레이져등 상대특화픽?자르고 에니그마 쉐핀 cry가

못미더워서인지 레이져캐리 자꾸시켰었죠 근데 또안하네? 좆플링리나지우고 박쥐도 싫네 영파 ㄱ

감히 스나를 뽑아? 대지령개같이부숴준다 슬라크까지 빡박아주면.....또슈락이네? 혈귀자르고 던브

또잘라줍니다 오프던브 그렇게 잘하나? 어..? 라이칸으로 따라가서 잡아준다 

앗...미드수준 

국룰밴에 사일막픽 대지령좋아 얼폭태엽타이니등 4번지워 스나로 쉐핀부수자 ㅋㅋ 레슈락슬라다?

혹시?./.. 마르스로 오프바꿀지도? 타헌급억까 지워 걍 에니그마오프하고 스냅쓸수도있을듯 ㅋㅋ 

아까랑비슷하면서도 다른마무리 좆플링대신 스나로 바뀐정도 secret시작이 좋네!! 

D스튜디오 4라운드

스프링준우승은 기적적이긴했음 gg/tundra라는 유럽강호를 꺾었고 og를상대로 선방했음 그래도 

북미에서 오랜만에 준우승팀이나왔네요 eg망한뒤론 기약이없었는데 ㅜㅜ 그래도 잘하겠죠?

서머에는 진출안하고 eg/qc밀어준것같던데 qc=soniqs임 아무튼...용병으로 moonmeander빼고 

메이져다뛰어서[대회가 미국이고 비자못받은 fnatic이3명 entity에 saberlights가 캐리스탠딘함]

실전감각도괜찮을덧?

계속같은평가를하는데 sktier nine둘다 준수한코어고 굴릴줄알지만 우승의순간이오면  개같이

멸망 doatpit같은건 괜찮은데 dpc 밸브공식대회만 오면 개같이 무너짐 fata대신 saksa가  잘해주고

있는데 sneyking 33도좋고 밸런스자체는 좋은데 gg처럼 어느순간 개같이무너짐 skiter가그래도

캐리안정성은 dy보다좋은듯...풀네임안쓰니 vg서포터이름같네요 gg캐리이야기하는거맞음 

eslone 스톡홀름이후 처음인가요 둘다 초청확정가까우니까 걍던지고 쉬었는데 과연...  둘다

비기고오긴했는데 tsm은 최약체로 평가하는 talon tundra는 중국2위이자 강호 aster에게 비김

국룰밴? 씹덕새끼가 자꾸약파네 거-미 둠제거 둠괜찮은평가를 받긴했지만 좋은오프자원이넘쳐서

밴이 적게되었다고볼수는없지만 4배가까이 픽되었고 3배이상 밴되었던 원시야수대신이라 궁금한정도

마르시 쉐핀 괜찮은스타트네요 스나드로우지우고 테블까지지우면..쉐핀캐린가? 워락오랜만에 ㄱ

비룡궁연계도끊어주고 힘내봅시다 후드윙크 w억까 궁연계로재미좀볼까요 퀸오페 보커지워줄까요

레슈락안지우냐고? 어디서 유튜브보고왔나보다? 퍼지캐리 마르시오프 ㄱ다 

스프링준우승팀이 우습게보이나!! 갓롤 msi우승팀 rng 개못한다고?... 흠..

국룰밴 지진비사지 비사지의 출력을 잘살릴수있겠죠 데프/비사지 맛깔나게 살려볼까요 팡고원시야수

혹시모를 타헌까지 잘라주고 비룡으로 쉐핀강력한평타는막는다쳐도 qwe만으로도 마무리당할지도?

루나 ㄱ 루나좋음? 쉐핀이 팔더길어서 큰일날것같은데 박쥐 타이니미드제거 미라나 무난하긴혀 

33은 메타아닐때도 비사지하던앤데 흠..nine이 제우스인기없을때도 미드하고 미라나미드라 허허 

힙하네요 힙해 resol이오프미라나로개터는건봤는데 루나.. 비사지템포를 못잡고 역으로 털리다니 유감

2경기 TSM 다이어선픽 

국룰밴안해도이기는데 김작가같은 프로아닌놈이 호들갑떠네 마르시 좆플링 강력하게 스타트 aa

드로우 지웁시다 나가 한타끊어줄수있고 지가 셋업할수도있고 워락 다시기용해줄까요 후드윙크 다시 

안막으면 개털어줘야지 ㅋㅋ 리나 박쥐 강한미드 제거합시다 좆플링미드인가 취권으로 흔들어준다

건방지게마르시미드를? 사실뭐..미드할수야 있지만 이제 스턴이 w라서 예전처럼말도안되는 q억까각은

보기힘들죠 슬로우좋고 솔킬각도볼수있지만... 상대 막픽미드로 카운터가능한데 당당하게 보여줬죠 

 

국룰밴하고  타이니 비사지 지진말고 타이니가자 퍼지잘라 팡고미드제거하고 언다잉 묘비깰캐릭이없네

히히.. 크메 무난하긴한데 저는약간궁금하긴하네요 다른건없나 디럽빠는김작가 수준 ㅡㅡ 불꼬치 컷

원시야수 뒤늦게라도제거 팀버는 안막나 뭐 취향이죠 저처럼 카운터만 생각하고 뇌빼고 게임안하니

카나 ㄱ다  미드뭐하징...고민좀해볼까 

od 정말 좋은픽같네요 좆플링도 뚫을 딜러고 마르시나 들어오는애들 w로쳐낼수있고  아가님좋아용~

tundra 아직데이터가 별로없지만 참신한드래프트도하고 최악은아닌듯 

5개월전엔 더높은곳에서 만났는데 후후.. 선의의 경쟁을 해보자구요 

E스튜디오4라운드

중국2위팀이니 꽤쌜듯 5번은 크게인상깊은건없지만 적당히잘하고 ig멸망후 오랜만에모여서각성한 

xxs boboka듀오 믿을만합니다 ori야뭐 언제나잘해주는 베테랑이고 monet도나름의 캐리력을뽐냈..

지만 og랑할때보니...우승은 글렀고 열심히해봐

a조는몰라도 b조는 얘무조건날아갈듯 mikoto 애매 kpii노장 q hyde아직뭘본기억이없음 23savage

열심히하고 재능도있다는데 ana보면알겠지만 안되는게...있단말이죠 힘내봐라 보약2

이로써 aster>=gg>=tsm=talon으로봐야할까요 흠... tsm과 gg의진짜서열을 보려면 더봐야겠죠 이게

리뷰를 진지하게 하려면 40분경기다보고해야하는데 100세트넘어서 최소 70시간은 써야함.,.봐줘

국룰밴하고 풀린 원시야수겟 레슈락 보커로상대한다 거-미자르고 비마도 잘라줍니다 몽키캐리 진짜

얘내둘다 픽에비해 밴이너무많이되는덧 ㅋㅋ 보이드열어주니집고 원시야수부터 막퍼주네 스냅

연계도좋고 괜찮겠죠 언더로드 바이퍼등 질나쁜오프잘라줍시다 언더로드도괜찮았겠네요 루빅?

꿀빨수있니? 일단 상대는 오프가져가야해서 뺏어온픽은아니거든요 

3코어 스코어가 어허...

국룰밴하고 태엽레슈락 보약끓일준비 반쯤 끝 비사지잘라주고? 닉스 사일자릅시다 미드나왔고

캐리는뭐..뭘하든노상관이라는 자신감  쉐데로 세이브각보면서 원시야수흘려줄생각 보이드? 걍 

좆플링해서 패죽이죠 보이드흘리는건 쉐데가 도와줄테고 베노 aa등 도트딜로 좆플링괴롭히지마라

취권으로 마무리 사이클론으로 띄워주면 좀싸우기편하겠죠?

말이많다 작가야 

2경기   Aster    다이어선픽 

쉐핀팡고자르고 원시야수 겟 스냅도무난하게 가져와줍시다 박쥐보커스나까지 혹시 원시야수미드?

드로우얹으면서 불꼬치 비사지 너희 내가힘올라오면 다뒤진다 선언 자키로 무난한서폿이죠 레인전

딜도괜찮고  도타형 이퀄라이져 갈겨줍시다 나가로 끊는거 막아주고 저는 드로우 vs나가좋더라구요

옛날생각?도나고 루나는 드로우로 쫄다니 실망이야..팀을위해서겠죠 거-미 on 어라 막픽뭐냐 저거 

새끼거미말고 어미는 손도못대었다는소식 

국룰밴하고 비사지 태엽 비사지는 스턴캐랑 다친해 좆플링자르고리나레슈락자르면서 불꼬치등장 

나약한 불꼬치미드를위한밴이구나 남미처럼 4번 불꼬치는안할테고 취권좀치더라...타헌급무난함

마르스도잘라줄까요 디럽을 깜빡했는데 약 30회정도등장할동안 4번밴당한 개꿀카드죠 예선에선

승률도높고 굉장히 좋았네요 캐리뭐할..어라? 새미드로 선회한다고 ori이길방법이있나? 원시야수

미드도 제법쌔던데 포퐁령! 오..기동성으로 일내나...라기에는 

다소아쉬운수행능력... 의도가좀궁금하긴하네요 령이 2개라서 기동성은좋은데 돌파하는 거-미 원시야수

두친구에 나머지가 고스란히 노출되는것도 어쩔수없었겠쬬...talon 탈락을 향해뚜벅뚜벅 걸어갑니다

 

1일차 종합

 

아니 개같이 보기힘들게 올렸네 아무튼 표에 따른 순위표를보자면 

A조순위 와 EG뭐야..RNG/OG 꽤나치고올라가네요 lgd는 2일차까지리뷰해서 아시긴하겠지만 1일차 

어지럽긴하네요 betbooms... 김작가가 top6까지간뎄는데.... boom은 예상범위고 soniqs가? 2무1패?

사실...조별리그는 이미 끝났지만... 아직도 1일차를 헤메는나 show must go on.... 쇼는 계속되어야해 

아시다시피 5라운드진행했으니a/b조중하나는 2라운드밖에안치룰수밖에없겠죠...당연히~ B조는

2경기밖에안해서 알수가없다...2패한 폐급팀나오길기대했던나...너무못된사람인가요? 아직은진심을

볼수는없었지만 secret aster 생각보다폼이괜찮은듯 ta/teamspirit...은 사실모르겠음 fnatic이랑열심히

노는거보니  우승은 무리일것같기도 다들 몸이 달아오르는중이지??

후기- 쓰는나도 오탈자점검하기힘든데..이게맞는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