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삼성라이온즈 새용병타자 데이비드 맥키넌

삼성라이온즈 새용병타자 데이비드 맥키넌

근본없는야구사랑

간간히 하던 렉카?질의 연장선에 있는 컨텐츠올시다~ 

**구글에선 맥키넌이라고쓰는데 언론들에선 맥키논이라고 쓰네요 mackinnon 흠..그런가?

 

'피렐라 결별 확정' 삼성, 日 세이부 출신 맥키논 영입…"중장거리 유형, 중심타선 강화 기대" [공

LA 에인절스 시절의 데이비드 맥키논./게티이미지코리아LA 에인절스 시절의 데이비드 맥키논./게티이미지코리아[마이데일리 = 박승환 기자] 삼성 라이온즈가 호세 피렐라와 결별한다. 그리고 새

sports.news.naver.com

딱히 의미있는건아니고 그냥 올려봤음 최근몇년간 삼성용병기조가 우리는 x신이라 미국가서 

뽑아오면 계속조지고 성격'조차' 안좋은 애들데려오면 안되니까 일본예절교실에서 예절교육

아시아음식 적응도 대충마친애들 데려오자...인것같습니다 계약금은 신경안쓰는게 전부 100만불

다채워서 데려오는 느낌이라 액수는 걍 그냥그런듯 저런?친구들은 최저연봉 70만불+는 받을수

있겠지만 심하면 메이져 로스터보장못받고 루키리그에서 햄버거/잼토스트먹는것보다는 외국나가서

100만불+받으면서 맥도날드?라도 내돈주고 사먹는게 낫다고 생각하는 애매한 선수들이겠죠 

우투우타 188에 90kg 피지컬은 평범?한축이네요 94년생 나이대는 딱전성기나 들어설나이인데 한국온건...

한국뉴스에서 에인절스/오클랜드어쩌고하던데 

작가야 모바일편의성생각안하냐~ 넹~ 별로 안중요해서 읽어드릴게요 안타7개 1할4푼 6볼넷 17삼진

커리어가 참...슬프네요 그나마도 2팀에서 나뉘어서뛴게 ...유감스럽죠 아무튼 클래식스탯만봐도눈물나는데

뛰었던팀들도 22시즌 지역컨텐더[ps를 3분의1이뛸수있는 mlb에서]근처도 못간 laa/oak였군요 

3위팀 16경기 5위팀 6경기 오클은 102패네요 한국기준 91패?정도하면 비슷한성적의팀에서뛴건데

작년한화랑 비슷한 팀에서도 주전근처조차 못갔다...라고보면되겠죠?

오클랜드 22년도 주전성적입니다 제일안타많이친애가 134안타에 2할3푼쳐도 주전이가능한갓갓팀이네요

이런 추락하는 어메이징한팀에서도 주전을 못꿰찬 데이비드 멕키넌군 일본에선 행복했을까요?

세이부라이온즈에서 뛰었고 128경기 안타123개 2루타 18개 홈런 17개 53타점 0.263 출루율0.331흠...

조금더 직관적이고 나은성적이긴한데 과연 좋은타자인지아닌지 확신은 안들죠 대충보면 중장거리타자도

아닌게 2루타20개도 못채웠고 도루능력이 있는것도 아니며 볼삼비가 압도적인 스타일도아님 

희망편? 호세피렐라 

5살많은 피렐라 선배의 성적과 비교해보면 당시강팀은 아니었지만 샌디에고에서 주전비스무리하게 2년

뛰었고 미국에서 100안타이상 쳐봤음 불삼비는 뭐...비슷한수준같네요 

그의어두웠던? 히로시마시절 0.266 출루율 0.312 11홈런....흠...99경기긴한데 이겜맞나? -> 킹갓지구최상위

우주방위군리그 kbo오니까 갑자기 타율출루율둘다좋아지더니 홈런3배가까이뛰었음 2년차에는 리그폭격!!

근데 3년차되니까 출루율 망가지고 홈런이 줄어들면서 애매?하다는 느낌 경기를 요즘 안챙겨보긴했지만

볼때마다 21,22시즌의 느낌은 안나더라구요 아름다운 이별이다 

현실자각편 아롬발디리스

한국에서 8홈런치고 떠나간 발디리스군 20홈런도못쳐본 평범한 중장거리타자 느낌인데 당시 오릭스가그닥

강하지않았던걸로 기억하는데 100타점언저리?를 한번기록할뻔했네요 그걸 빼면뭐 이걸 왜데려온거지

싶은수준이긴하네요 지들돈이아니라서그런가? 일본보다 한국리그가 몇수아래라는 계산인가요? 어허.... 

mlb에서 20홈런한시즌 때려본 가코는 뭐 복권긁는 잘못된생각이라도 해봤다쳐도 이친구는 의문스럽긴함

굉장히 안타까운건 투명종이로 둘의일본성적을 겹쳐본다면 거의비슷한정도의...성적을 기록했다는점 

역수출? 야마이코 나바로 

31/48홈런치고 16년도 치바롯데로간 나바로 출루율도좋고 타점능력도 뛰어났던 나바로 일본에가자 본색이

드러난건지 말썽도 많이부렸고 타율이 무너진와중에도 출루율은 어느정도 체면을 차렸네요 근데 48->13개

이건좀 긁히긴하네요 그렇게 수준차이가나는건가? 물론 여러사정이있었겠죠 짐에 총들고다니면서 미운털

박히면서 시작했고 새리그적응에 다시안데려온거보면 맛탱이가 가긴했나봐요 

종합평가 미국/일본리그성적보다 한국리그성적이 좋을확률이 높긴하다 

하지만 그것이 저런애매한 타자들만 긁어보는 명분이 되는지는모르겠네요 일본에서 30홈런치면 

한국안오긴하겠다만.... 뭐그렇네요 여기서 투고타저도 비교해야하고 최근사례인 피렐라또한 

한국와서 갑자기 mlb 146경기 5홈런/일본 99경기 9홈런 치던애가 29홈런치고 잘놀다가긴했지만

늘 불안한마음 발디리스가코등등이 어른거리는건 어쩔수없네요 어른들이 늘하던말이 생각나네요

어차피 성적은 기대안하니 착하게만 자라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