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삼성 새투수용병 우완 코너 시볼드

삼성 새투수용병 우완 코너 시볼드

근본없는야구사랑

 

 

스포키 : 삼성, 우완 시볼드 영입 “강력한 구위&제구”

 

sporki.com

맥키넌때 재미좀보셨나봐? 허허 그런가봐요 

개요?

웬일로 직배송?해왔네요 6피트2인치면 190이 안되는키네요 아.쉽.다  이게 투수는 클수록 좋다는잘못된?

생각이있는데요 어느정도 맞는것같기도해서 좀아쉽네요 어허! 러나우도 금지!

보스턴/콜로라도에서 기회를 받았다 가맞겠네요 콜로라도가 실질적으로 뛰었떤팀이네요 선발기회도많이

받았고 성적은 심각했지만 그래도뭐... 풀타임?뛴걸로 쳐둘까요 

0.364의 승률을 기록한 콜로라도...에서도 풀주전을 하지못했다 라는점은 유감스럽네요 이제는그래도

아시아유학?갔다가 북미돌아오는 선수들도 많아서 좀괜찮은 매물?들은 풀시즌뛰고 4점대 5점대를

기록하는 투수들도 제법있거든요 대부분 약팀소속이라 풀로테는 들었는데 실력이아쉬운선수들이죠

선발/불펜 성적의 차이가없네요잉 좋아해야하나? starter 13경기 7.63 1승7패 불펜 14경기 7.31 0승0패

선발나오면 경기당 4이닝 쪼끔더던졌네요 잘한날은 5이닝은 어케채우고 내려왔나봄 

삼진,볼넷,홈런비율 

하위리그에선 표본이적긴하지만 9이닝당 10개까지도 기록하던 삼진비율은 메이져만 오면착해져서 

7개수준 트리플a보단 조금나은? 한국에서 9개는 기록할수있을까요 볼넷갯수는 비슷한게 다행이네요

9이닝당 홈런갯수는 메이져에 올라가면서 2배가까이뛰어버렸는데..근데 콜로라도가 

삼성보다 심하진않겠죠? 2023년기준 3대탁구장중 하나인 라팍에서 뛰게될텐데 흠..

쿠어스기준 플라이볼이 홈런으로 연결될확률 13.5퍼센트

최정상급투수 게릿콜의 평균적인 기록과 비교해보면 그렇게 심하지는 않은것같네요 쿠어스니까~ 

임시구장인 estadio/london을 제외하면 꽤높은 수치를 기록한 coors때보단 잘할런지 

구속/구질 

92.7마일이라 평균구속이라쳐도 아쉽긴하네요 강속구투수를 맛보고싶은데... 슬라이더 커브 체인지업

평범한 정통파투수같은데 7점대투수인걸 감안해도 우울한수준이네요 149킬로정도의 패스트볼이 최악의

평가를 받았고 슬라이더를 두번째로 많이던졌는데 두번째로 심각한평가 잔인하네요 3번째로많이던...ㅎ

뷰캐넌과의비교 

일본?기록이없네요 친한사이트였나 삼성도 제가 번역기돌린거아님 저렇게 적혀있음 15년도 26경기를 

던졌던 기록을 보면 되겠죠 검은색 경계선[74.2이닝옆] 이닝당 삼진/볼넷/이닝당홈런입니다 한국기록과

트리플a의기록이 거의비슷했고 갈수록 좋아진 모습이네요 삼진/볼넷둘다 시볼드보다 좋진않았군요 

시볼드보다 더안좋은 15.8퍼센트의 플라이볼당 홈런비율을 기록 한국와서 극단적인 그라운드볼

투수가되었고 올해는 홈런도 거의 맞지않았네요 이런지표를 보면 스타일까지바뀔수있다는것이

희망적이네요 매년 미국에서 직접데려온 선수들 영입은 대부분 말아먹어서 기대가안되는게 큰것같음

위에서말한 약팀 주전선발이 삼성에도 왔었죠 이번친구는.. 속구평속150킬로의 평범한 슬커체우완투수

아무래도 좀 불안하긴하죠 그래도 뷰캐넌을보면 90~91마일 150킬로 평속도안나오는데 통하네요 사실

미국에서도 이정도구속으로 롱런하는선수들있어서 억까같긴합니다 커터비율을 매년 늘리면서 맞춰잡는

그라운드볼 투수로 진화중이네요 아무튼... 시볼드는  슬커체투수라서 맞춰잡을수있을라나요?

 그라운드볼비율이 표본이적어서 오락가락이긴한데 올해기준 27퍼센트 플라이볼이 39퍼센트 흠...

총평 

볼넷/삼진은 메이져시절 뷰캐넌보다 좋지만 방어율이 낮고 구속이 빠른스타일은 아님 주구종이 슬커체에  

땅볼비율보다는 커리어내내 플라이볼을 많이 만들어내는 투수였음 쿠어스에서 높은방어율을 기록한 

원인이 아닐까 싶기도하네요 27경기에서 피홈런 19개 풀선발도아니고 이닝도적은데 25선발 170이닝

채웠으면 38개쯤맞는건가요 아찔하네요 그래도 희망을 가져보자면

잘못된희망?

뷰캐넌은 일본,한국리그를 거치면서 커터비율을 조금씩늘렸고 맞춰잡는피칭을 좀더 강화하긴했습니다

리그경험치가 쌓일수록 피홈런비율/땅볼비율도 좋아지고 있긴하네요 ..얘도 바뀔수있을까?

불안요소

최근에 들은 북미선수스포츠선수들이 아시아음식적응에도 힘들어했다는소식 일본을 안거친투수라

사소한부분까지도 불안하네요 뷰캐넌이 인싸라서 잘도와주려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