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굿바이 뷰캐넌 삼성 새용병투수 레이예스?

굿바이 뷰캐넌 삼성 새용병투수 레이예스?

근본없는야구사랑

아쉽네요 뷰캐넌의 맞춰잡는 피칭이 탁구장인 라팍에서는 큰메리트가 있다고봤는데 약간 악동?

느낌도있었지만 팀친화적인 선수인것은 분명했고 아시아지역에서 꽤나 오래체류하면서 

추가적인 적응문제도없었는데요 흠... 이게참 용병슬롯때문에 더못주는거니까 

 

프로야구 삼성, 새 외인 투수 레이예스 영입…뷰캐넌과 결별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가 최근 4시즌 동안 에이스로 활약했던 데이비드 뷰캐넌과 결별하고 새 외국인 투수 데니 ...

www.yna.co.kr

냉정하게 말해서 89년생이면 슬슬 은퇴후의 시간을 준비해야할 시간이기도하죠 다린러프선수도

처음에는 적은돈을 받아도 불만이없었을테지만 꾸준히 잘해주는데도 액수는 크게안오르니 

약간 현타가 올수도있겠다는생각 이게 돈독올랐다고 욕하는 분도 계시던데 연차가 쌓일수록 

내구도 나이는 안좋은 수치를 향해가는데 그래도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해줄수는있지않나 흠..

사실 kbo가 30세후반투수들도 기량저하가없는[아마.. 타자수준이 그렇게 높지않아서일지도?]

지역이다보니 36세[표준나이기준]까지는 함께 하는것도 나쁘지않은 그림이었는데 

새투수가 올때마다 기대보다는 불안감이 많이앞섭니다 파이어볼러/좌완투수도 좋다지만 삼성은 우완정통파

투수를 많이데려온느낌이고 미국등 아메리카본토에서 데려온 투수들은 최근에 성공한 사례가 거의없죠 

러나우도 이름을 언급할수없는 여러 메이져에서 밀려난 투수등등... 한국을 떠나 성공한 메릴 켈리선수도 

30초반에 떠난걸생각해보면 이친구도 96년생 2년정도 성적잘내고 돌아가면 아름다운그림이겠네요 흠...

도망가는 선수들도 이해가가는게 외국인 슬롯금액 상 120만불선수가 2명있기가 힘든구조 일본과압도적

연봉 차이는 안나지만 최대치에서는  일본이 더높은게 사실이죠 성공해도 2년~3년밖에못쓴다고생각하니 

마음이 시큰해지네요  뷰캐넌도 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켈리선수도 sk에서 4년을 보내긴했지만

26~29세 시즌이었죠 

뷰캐넌선수보다 5년먼저 한국을 떠나 다른리그로 돌아갔고 21년도를 제외하곤  풀로테상위선발이

되었는데 아무튼..좋은 결과가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켈리를 굳이 꺼내온건 96년생 레이예스선수가의

나이때문도있겠죠 얼추? 비슷한 나이대의 투수입니다  우리의 새용병 데니[denyi 는 좀신기하네요]레예스

27세시즌에 한국으로 들어왔습니다 그나마 희망적인?요소는 메이져문턱도못밟아본 켈리와달리

문지방에 발등정도는 찧어봤다는건데 글쎄요 20이닝동안 17실점 3피홈런 약간 불안한수치긴하네요 

좀더 참고할만한 표본으로 넓혀보면 커리어하이가 트리플a에서 20경기 18선발하면서 91이닝 5.79? 흠...

풀시즌을 한번도 뛰어본적이없다는것도 굉장한 불안요소네요 뭐 약간 편견일수는 있지만 아메리카본토쪽

선수들이 아시아에 들어오면 음식문제도있고 적응도 힘들어하던데 자리잡고있던 피렐라도 보내버렸고

불안요소만 가득하네요 올해도 힘들것같다는 생각이.. 

뭐야 보스턴에서 뛴거야 아뇨..보스턴산하 볼티모어산하임 mlb라고 적힌 2줄만 메이져커리어고 

제일잘한게 참고하기도애매한 더블에이 기록뿐이네요 이닝당홈런은 하위리그에선 준수한수치

에서 표본이적긴하지만 트리플a수준에선 9이닝당 2개꼴까지 올라오는 모습이네요 볼넷갯수도 

표본이 많지는않지만 9이닝당 3개이상까지 올라오는 모습 흠.

와닿지않으실까봐 극단적비교표본 최상위권 사이영투수 게릿콜 지표

올해 특히 좋았던것도있지만 정상급?투수라면 이정도 폼은 보여줄수있어야죠 늘그렇듯 메이져

표본이 적어서 의미를 부여하긴힘드네요 23시즌 삼진을 많이잡는것도아닌데 볼넷이늘었다

정도로 생각해볼까요 

땅볼투수? 뜬볼투수? 

인정하긴싫지만 라팍은 탁구장 파크팩터상으로도 상위권이죠 그라운드볼비율이 나쁘진않은데 

삼성 저거 제가 억지로 넣은게아니고 팬그래프사이트해서 저렇게해줌 ㄷㄷ 아무튼 원래도 50퍼센트

이상의비율을 가지고있던 뷰캐넌의 땅볼비율은 한국으로 오면서 70퍼센트대까지증가 이게 롱런한

비결이라고보는데 몇%이상이 정상이다 라는말을 하고싶다기보다는 플라이볼이 뷰캐넌보단 많구나 

물론 이부분도 표본이많진않지만 올해 플라이볼중 20%가 담장을 넘어갔구나... 뷰캐넌선수는 원래도 

홈런연결비율이 높지않은편이었는데 탁구장오고나서 15퍼센트언저리에서 계속머물렀군요..

중간평 표본이적긴하나 평범한수준 그래도 라팍은 극단적인 땅볼러가 유리

긍정회로

젊은투수인데.. 평균구속이 92마일..흠,.,. 아쉽네요 삼성이 파이어볼러에 대한 야망이없는가봐요 한국은

95[152km]마일만 평균적으로 찍고 가끔 155킬로 찍으면 눈물흘리면서 박수치는데 매번 아쉽다 그래도

조금 긍정회로 돌려보고싶은건 커터/싱커를 연마중인모습이며 구사비율이높진않았지만..할줄안다?

구속에 대한건 뷰캐넌선수도 파이어볼러는 아니었고 커트구속이 88마일잠깐? 7살어린놈이 커터구속이

더느리다고? 어허..아무튼 커터로 뷰캐넌이 좋은성적을 냈던만큼 얘도 제구좀잡고...하...모르겠다 불안해 

총평 젊은것빼곤 장점을 모르겠다 땅볼투수도 아닌것같고 흠.. 

새용병을 3명다 둘러봤는데 마음이아프네요....  혹시모르지 각성해줄지...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