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도타리뷰 116편 도타형원딜 극딜원툴 무에르타

도타리뷰 116편 도타형원딜 극딜원툴 무에르타

도타2 간보기 [패치,캐릭터소개,잡설]

8개월동안쉬고 갑자기 몰아치는 김작가 몰아치기가자구~ 

현재 최신캐릭이긴합니다 얘내가 10월쯤 대회끝내놓고 아직까지도 신캐를 안냈음 스몰더나오고 스카너

리메이크할동안 캐릭하나안냄 ㅋㅋ 아무튼 멕시코 죽음?의신화에 관련된 캐릭으로 가면부터가 멕시코

스럽죠 아무튼.. 오랜만에 나온 근본원딜스타일의 캐릭입니다 베인?처럼 팔이짧은데 이동기가없는원딜

팔짧은원딜좋아해? 폭딜 팔짧은 열심히 카이팅하는...이동기없는 느린

도주기 0 ㅋㅋㅋㅋ 압박[사이드정리+건물철거로보는듯 흠..] 정글러/전투개시자0 오케이감잡았다

평타사거리 575에 말뚝딜할상황이 자주나와서 말뚝딜잘하는 원딜유저들이 고르셔야할덧  

 

리뷰스택

어... 링크스택용글로써 잘못들어오신분들은 재미난? 도타글보고가셔요 *김작가글은 하늘에 맹세코 공략글이 아니며 소개,리뷰글정도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ko.dotabuff.com/learn/lol 주

rlawkrrk.tistory.com

다른115개의리뷰

스킬소개

Q 죽음의명중 deadshot 

베인억지비교하려고했는데 벽꿍에 비하면 킬캐치능력은 살짝아쉽긴함 나무[대충 벽]이나

적 유닛=미니언 영웅=챔프한테 맞추면 바로멈추는 직사가 되고 튕기게할수도있는거죠 

튕겨서 맞춰야 공포가 들어가기때문에 적밀어내기도좋고 고정ap딜이 325박히기때문에

서폿으로 굴릴때 편하게 찍곤하는기술이죠 마나소모보면아시겠지만 막타먹긴좀팍팍해용

개인적으론 실력이부족해서인지 이런 각보다는 벽꿍각을 더많이보는듯 공포가 길진않지만 

오케이 알았..잠깐 이새끼가 어디 갓롤에 없는 요소를 넣느냐 어! 한국에서 성공하고싶으면 fps는서든

rpg는 리니지 aos는 롤처럼 하라고!!...라고까지말하시는분은없지만 냉정하게 봤을때 그거랑다르면

당황을 넘어 화내는 분들도있더라구요 흠...오케이 이해합니다 억지로 먹이지않겠습니다 다만 좌/우

중에 골라서 딸깍하면 되는 이시스템이 어렵다고 하신다면...그건 ...저도 마음이많이아프네요

10/15/20/25마다 개방되며 굳이 그레벨에 안찍고 나중에 몰아찍어도상관없음 이렇게 말하는이유는 

스킬포인트를 소모하기때문인데 도타는 qwe가 4렙까지라 15렙이후론 크게신경쓸거없지만 한번

잘못찍으면 26레벨이 지나서야 수정이 가능하기때문에 잘생각합시다 코어기준으로도 40분넘어야 

하기때문이죠 q강화특성3개말고도 힘8[대충체력] 피해=ad공격력 35등의 특성이있네요 

한줄요약 특성은 딸깍이지만 수정은 불가능 

패치할때마다 제일많이 건드리는 밸런싱용?으로 만든게아닐까싶은 시스템이다보니 추천빌드를 

딱박아놓진않겠습니다 안그래도 지금 특성바뀌면서 운영바뀐캐릭도 꽤많아서 리뷰수정머리아픔


w 초혼술 the calling

영명이 조금더 와닿긴하네요 4마리가 강강수월래 아..이러면 요즘절믄이들모르나? 슬릭백?

을하는데 아무튼 침묵+공속/이속슬로우라 꽤부담스럽습니다 이거하나때문에 서폿으로도 돌리곤

했는데요 미포서폿?느낌일까요 아닌가 흠...롤몰라요~ 좋은기술입니다 

저기? 범위가좀이상한데요 예 갓롤보다 맞추는?부분에선 도타가 친절한듯 

마저25퍼? 곱연산이라네요 물방은 도타가 계산하기 헷깔릴수있는데 마저는 20퍼넘으면 걍높다고생각

하시면됨 곱연산좋자너 원혼2마리추가요~ 더빡빡하게 도시는거지뭐 특별한건?없을지도 

E 총잡이 gunslinger

온오프가가능한 패시브입니다 부가기능없냐구요? 갈!!! 물론 도타도 액티브있으면서 패시브가딸린 

그런 갓롤스러운 기술이 늘고잇긴한데 이런강한?기술들은 굳이추가안하는듯

특성을 미리스포하면서 뭐냐... 걍 한번에 두발 때리는거임 갓롤도 비슷한게 있었던가?

방향은 랜덤~ 웨이브정리도 잘하는편인데 단일타겟이면 그냥2발들어가는데 막상 뭘잘민다는기분은

안드네요 묘하다잉 

R  장막통과  PIERCE THE VEIL 

죽음을 넘나든다?이런 느낌인것같은데 아무튼 재밌는기술입니다 6초가 길다면 길고 짧다면짧죠

물리피해면역 모든AD공격이 AP딜로 박힘 

이게 갓롤에는 많이메인?시스템이 아니라서 모르실텐데 에테리얼[워크3]이라는 판정이 있음 

이속느려지는대신 물리데미지를 안받고 마법데미지를 더받는 타입인데요 그건 워3기준이고

마법데미지더받는건없지만 마법면역캐릭에겐 피해를못줌 

아쉽네요잉 보너스공격력도 주고 이게 마방높히면될것같은데 무에르타딜이 걍정신

나간수준이라 이론상 풀딜박으면 탱커도 한번에녹일수있음 근데...좀느리다? 

파편이뭔데 씹덕아!!! 에..딸깍2 인데 얘는 1400골드 약 30~35CS를 소모하여 기술을 강화혹은

추가하는 소모템으로 되팔기가 불가능하니 잘생각하셔야합니다 주문흡혈[ap딜흡혈]좋네요

처치당 영구 주문증폭2퍼까지! 직접처치안하고 목격만해도되니까 잘구경해보세요잉 

D 고별 사격 parting shot 

아가님의 홀이뭔데...라기엔 아가님이 안적혀있네?

아가님이라는 대마법사가있는데 어쩌고저쩌고 4200골드 

약간 그..타겟팅 일라오이 영혼뽑기[기술이름도모름 ㄷㄷ]느낌인데 영혼이 일라오이에게 잡히는

대신 본체가 잡히고 영혼이 구천을 떠도는 정반대의방식 속박4초니까 가치는 있죠 아군을

부르고 연계해서 처치하면되것죠 35퍼 피해감소라서 생각보다 사기는아닌걸로 

뭐야 스킬도쓰는데요? 네... 뭐 생각보다 사기는 아니죠 ㅋㅋ 대신 무장해제[평타못침]판정이라 

상대 원딜이랑 맞딜할때는 고려할?...정도

총평 비인기과자를 3개쯤묶어놓은듯한 뭔가아쉬운구성 

하지만 딜하나는 진짜일품임~ 

빌드소개

대충 시작은 평타에 번개를 추가하는 평타용 스태틱? 혼돈의망치 사실 스태틱모름 달라도 제탓아님 ㅎㅎ

점멸의단검 점멸을 돈주고삼? 대신쿨이 15초라네요~ 그대신대신 맞으면 3초간 비활성화되니 피지컬로

맞기전에 미리 점멸로 튀셔야함~  을 강화한 공속이 더올라간 묠니르 마법저항 80퍼를 부여하는 칠흑왕

파편샀고 75퍼확률로 회피를무시하고 마뎀을 평타에 추가하는 여의봉 깡공속템 달조각에 은신템+패시브

무력화하는 은빛칼날 

10렙 8힘 15렙 35공격력 20렙 e확률 25렙 마저25퍼

스킬은 e선마로 강렬하게 파밍해줬나보네요 

신발은 능력의장화인데 위에서 말하는걸 깜빡 비슷하죠? 대신 원거리사거리를 늘려주는 용의장창과 그강화

아이템인 용의장창을 구비해준모습이네요 돌풍?비스무리한걸로 칠까요  25분35초에 완성한 다이달로스는

깡딜러의 꿈같은물건 ad공격력도 높히고 크리티컬확률도 추가하는 깡크리딜템 공속템까지 ㄷㄷ

10렙 8힘 15렙 35공격력 20렙 e확률

e선마지만 q를 좀많이섞었네요  

비슷하죠 묠니르대신 글레이프니르[번역명 신성한족쇄]를 가줬네요 광역 속박을 하는 롤에가면 사기템이

될것같은 물건이네요잉 아무튼 비슷하게마무리했죠 q로 레인전 굴리다가 e로 빡파밍시작~ 

특성은 셋다똑같더라!

서폿빌드 사실쓰실일은 없을지도? 마나부츠에 율=주문력없는대신 가격도싼 존야 마법사거리를 높혀주고 

유틸성이 둘둘달린 에테르렌즈를 강화한 혼령의검 이거쓰면 에테르폼[이속감소 평타못치고 적의ad

평타 안맞음] 으로 만드는 물건인데 마법증폭있고 본인은 궁쓰면 에테르폼 때려지죠 오...? 


마무리

쌔긴 오지게 쌘데 대회기준으로는  최근 사용이 서폿위주일정도로 딜러로써의 능력은좋지만 프리딜각을

뽑기가 쉽지않아보입니다 뭐 장단은있겠지만 딜하나는 진짜임 아무튼... 진짜원딜을 하고싶으시다하면

도타에는 선택지가많이없죠 츄라이츄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