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사진을보다가 칸사이 지역 히메지성 여행기

사진을보다가 칸사이 지역 히메지성 여행기

노근본 여행기&고향사랑

히메지 여행기라고 썼는데 남친이랑 혹은 여자친구들이랑 오사카가서 뭐할지 보실 여성분이라면  크게

도움은 안될수도있습니다 히메지는 한국인 관광객들에게 선호도가 그렇게 높지는않은지역 고베급되는

대도시도 아니고 교토급으로 관광객대응이 잘되는도시도 아닌지라 [사실 교토고베가 급이 너무높은것 ㅜ]

가보면 한국인은 별로없고 일본인 노인 관광객들이 우리나라 어르신들처럼 단체로 오신것을 많이볼수

있었습니다 여행취향은 다들 다양하고 일본스러운 풍경을 보려면 교토가 제일 유명하고 가기도 쉽지만

일본식 진짜성을 보고싶다면 히메지도 칸사이에 이왕가실계획이면 한번생각정도는 해볼만하다고 봅니다

*들어가기전에 칸사이지역 아는척

아무도 안궁금하시겠지만 칸사이지역은 도쿄지역권다음가는 일본 제2의 도시광역권으로 요코하마 도쿄가

버티고있는 관동지역이랑 비교할급은아니지만 인구도많고 대도시도많은지역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코스인

관광지를 보면 오사카[인구3위]-교토[7위]-고베[6위] 등의 광역시급도시3개가 지하철 1시간거리내에 위치

해 있는 알짜베기 지역입니다 주유패스와 칸사이패스를 적당히섞으면 교통비부담없이 여행이 가능하기에

3일에 16만원대의[16500엔] 교통패스가필요한 훗카이도권이나  15000엔의[지정석10회한정] 큐슈권여행

보다 더짧게이동하고 더많이 볼수있는지역이기도하죠 뭐 한국인들이워낙많이 자주가는곳이라 저같은놈

보다 전문가가 많을테니 쓸데없는말은 재껴두고 히메지에 대해 말해보죠 행정구역상 히메지는 시[]급

으로 완전시골은 아닙니다 그렇다고 하루종일 있을만한 가치가있냐 라고 하시면 계륵 나라지역처럼 돌아

보면 볼것은있지만 외국인인 우리가 시간내서 볼만한것은 실질적으로 히메지성정도입니다 히메지 시내

에만 도착하면 도보로도 이동가능한 히메지성 근데 그렇게 좋다는데 왜 잘 안가는걸까요 ?

비싼유니버셜파크는 많이가던데

*훗카이도 큐슈의 경우 jr패스를 기준으로한것 칸사이패스는 jr소속이아닌 킨테츠등의회사만이용가능

급행기준 1시간 30 잘못타서 완행타면 2시간넘고 조금 많이서는 급행타면 1시간 40~50분 해안가를

달리는게 나름재밌긴한데 2시간씩 넉넉잡아 왕복 4시간만 길에 깔고가게되는것입니다 고베까지는 산노미

야 기준 30~45분정도면 대게 도착하는데 1시간이나 더가라니 약간 장거리여행이되는것같아 다들꺼리는

것이지요 하지만 저는 왕복 8시간 하코다테도 다녀온개돼지 [안물안궁이겠지만 히메지를 먼저갔었음]

친구랑 숙소체크인도 안하고 짐만맡긴채 밥만먹고 약 1시 15분 히메지행 열차에 몸을올립니다

바닷가를 달리다보니 재밌는풍경들이 지나간다 기차여행의 묘미 한 30분~1시간까지는 ..

잘모르고타서 약간 느린급행을탄지라 시골역마다 다서는 진풍경을 겪었는데 급행도 등급이 여러개있으니

미리시간표확인하고 타시는걸추천 어플이나 그런거안써도 플렛폼에 영어로 표기해주니까 참조

도착시간 2시 54분 약1시간 40분소요 출발시간이 정확하지않아서 더걸렸을수도있음

가이드북이나 블로그에 산요 히메지역에내리라고해서 얼타고있었는데 기차를 정리하는 분위기라

직원한명붙잡고 산요히메지역이 맞냐니까 맞다고 하더라 내리고나서 찍어보니 히라가나로 조그맣게 산요

라고 적어놓은것이 보인다 밑에영어로도 산요.. 긴장하니까 안보이던 약간 고지대?에 위치한느낌이라

도심지로 내려가면됨 나갈때는 출구가 하나여서 크게 길잃지는않았던거같음

*jr히메지역이 산요히메지역 바로뒤에있어 헷깔릴수있는데 현지인에게 물어볼때 산요히메지역이라고 하면 대충알아듣고 가르쳐주신다

**산요본선은 우리나라의 경부선처럼 운행되는노선의 이름인데 고베~키타큐슈까지 이어진다 카더라

어차피 오사카에서출발하는거 쭉앉아있어도되니 신경쓸필요는없음

약간 번화한? 역주변을 벗어나 도시를 통과해 걷다보면 딱지방중소도시풍경이 나온다 길을 잃을것도

없이 그저 성방향이라고 적힌 안내판보고 꺾을필요도없이 약 10분~15분정도 걸어가면된다 글로보면

먼것같은데 사람의걸음걸이와 이것저것생각해도 20~30대 기준으로 사진찍고해도 15분이면 충분할것

라 생각 거리를 걷다보면 조금만걸어도 성의모습이 보이는데

보다시피 한글로도 설명이 간략하게 되어있다 너무큰기대는 하지말고 관심이있다면 약간공부하고

가시는것도 좋을듯 이정도쯤걸어왔으면 이제 성이 보이기시작하는데

꽤 크고 고지대에 위치한성이라 멀리서도 한눈에보이는성

*영업시간은 하절기,동절기관계없이 5시까지다 대부분의 역사적관광지는 6시전에마감하니 참조할것

여기까지 친구랑 도보로 약 12분걸렸는데 구경도 하고 느적거리면서 걸은거감안하시길 어쨋든 꽤큰성이

고 입장료가있다 칸사이패스할인혜택이 있나물어봤더니 없다고해서 충실하게 제값냈다 900엔이었던걸로

기억하는데 공식홈페이지 가보니 1000엔이라고한다 물론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들어갈만한 가치는있다

오사카성이 그렇듯 성부지이외에도 넓은 지역을 공원처럼 운영하고있는데 차이라면 외국인이 대부분인

오사카성과 달리 일본인들도 상당히 많이보인다는것 깃발은 안들고다니는데 단체관광인듯

본성으로 올라가는길은 꽤나가파르다 앞에 보이는 어르신들은 전부 일본인들 타지역에서 단체관광오신듯

성은 지상부포함 7개의층으로 구성되어있다

안은 오사카성처럼 시멘트?화되지않아 쾌적하지는못한편 옛날사람들이 쓰던 나무계단으로 오르다보면

조금뚱뚱한 김작가가 올라가기도 힘들었는데 덩치큰 외국인들은 어쩌는지 궁금 층계를 올라갈수록

조금씩좁아지는데 한방향으로 돌아 다음층으로 올라가는 방식으로 관람했다

내려오는길에...

똥글을 마치며

많은사진을올리고싶었지만 사진솜씨가엉망이기도하고 나와관련없는 단체관광객들이 앵글에 많이걸려서

개인적으로 그런사진올리는것을 별로안좋아하기도해서 몹쓸사진들은 혼자간직하기로 했습니다 영어혹은

한글로 히메지성만쳐봐도 많은 사진들이있을텐데 굳이 이런몹쓸사진을올리면서 말하고싶은건 오사카지역

은 후쿠오카 도쿄처럼 우리나라사람들에게도 인식이 만만한곳인데 한시간정도만 달려가면 볼수있는 히메

지성도 자주 아니면 큰맘먹고 5박6일씩가시는분들이라면 긴일정에 하루정도빼서 후딱 갔다오셔도 좋겠다

싶은 마음에서 추천드리는것 성관람은 그냥 둘러만보면 40분 천천히 산책하면 1시간까지도 걸릴것같으며

그이상은 본인의 자유에따라 더길어질수도있겠습니다 저희는 고베에도 들렀기에 1시15분출발 4시30분

히메지 관광종료인데  사진시간을보니 5시30분쯤 고베에 도착했으니 실질적으로 히메지투어에 쓰인시간

은 약4시간정도 오사카시내[난바]까지복귀한다쳐도 5시간안에 갔다올수있는 코스입니다 비행기도착시간

때문에 1시에 출발한거지 둘쨋날 빠르게 출발하신다면 오후3시쯤에는 고베에 도착해 키타노이진칸 지역

1시간 정도 둘러보고 저녁에 고베규한그릇때리고 하버타워갔다가 오사카와서 쇼핑해도  나쁘지않은시간

이죠 뭐 다들많이가는 코스라  아는척하기도우습지만 그냥 3월에 비[눈]가오니 중2병이도져서 사진뒤져

보다가 적어봅니다 ..도움은안되겠지만 댓글적어주시면 아는척한사바리또 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도움안되서 고멘네... 다들 일본여행 간바레

*고베지역 키타노이진칸 건물들은 6시쯤이면 다들문을 닫습니다 외관만봐도 된다고하면 밤에가도되지만 밤에가면 크게메리트가없는게 그리고 꽤가파른 언덕위에 위치해있으니 노인분들과 함께라면 조금고려해보시길 젊은이들도 더운날올라가려니 죽을지경이었다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