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타이그린 커리 2부 이번엔 진짜 태국물건이다 초간단 리뷰

타이그린 커리 2부 이번엔 진짜 태국물건이다 초간단 리뷰

소소한 리뷰 [음식 ,대구명소]

지난이야기



할인제품에 홀려 오뚜기의 제품을 구매한 김작가 하지만 김작가는 태국도안가봤고 타이커리도 못먹어본 

찐따였는데 기묘한 향기와 맛 그린빈에 그만의식을 잃고 죄없는 킹뚜기를 모독하는 실수를 저지르는데



지난이야기를 안본분들을 위한 그린커리 설명충 그린커리는 태국식카레로 커리 자체가 레시피가 

고착화된게 아니다보니 지역마다 선호하는 향신료가 달라 배합이 달라지는데 한국커리의 경우 개인적

으로 호로파의 향이 가장인상적인것같은데 태국카레에는 그친구가 안들어감 거기에 베이스로 코코넛

밀크를 쓰는것을 선호하는 동남아 커리특성상 한국커리와 조금 질감부터다를수있음 실제로 스프커리

라고 부르는데 저 초록색빛은 초록색 타이칠리를 갈아서넣을때 생기는거라고 함 틀렸다구요? 크흠...

태국유튜버꺼보고 그대로받아쓴건데 그럴리가ㅎㅎ 이번에는 아예 태국제품이라 실패확률 0임 ㅋㅋ 

물론 중국가서 처음 마라탕먹고 그날 위아래로 울긴했는데 이번엔 다를거임 그렇지?




구매장소 대구 신세계 백화점 특징: 유통기한다되서 500원에 팔았음 사실그래서 샀음 ,아무것도 안들었음

뭐들었나 일단 볼까요 ㅎㅎ 요리블로거는 아니지만 읽어보면 좀 감이오겟죠

고량강=갈랑갈 고수씨,큐민,후추,강황,새우페이스트,레몬그라스,마늘,카피르라임,고추,팜슈가

팜유 피시소스 흠.... 일단 피시소스,큐민,레몬그라스만봐도 맛이 예상이가는데요 사실 저번에 한번

당해보고 태국가면 절대안먹어야겟다고 생각했는데 향이 너무독특해서 견디기 힘들엇음 하지만 

500원이라 속을수밖에 없잖아... 태국 본토의 맛 믿는다 가자

... 내용물이 하나도없네.. 위에 고기,가지[번역상으로는 채소]넣고 라임잎,바질,고추 알아서 구하라고

할때부터 알아봣어야되는데 그래도 킹뚜기는 내용물이나 들어있었찌...물론 맛없었지만 

다끓이고나니 기름이 둥둥떠오른다 아마 고체화되어있던 코코넛밀크등에 있던유분이 올라온것일듯 고추

는 들은거아니고 제가 직접넣은거임 타이커리에 베트남고추 ㅎㅎ 동남아 정서 5진다 근데 냄새가 좀...

불안한데..킹뚜기 냄새나는데 이상하다 외국인들 다맛있게먹고 따봉하던데  먹어보면다를거라 믿습니다 

시식 들어갑니다잉 ㅎㅎ 걸쭉함이라곤 찾아볼수없는 거의 우유같은 질감 물보다는 끈적하지만 거의스프

같네요크림스프말고 그냥 비프스튜같은 맑은 국물같은데 한입먹어봅니다잉

아... 레몬그라스로 추정되는 화장품같은 시큼한 향기 갈랑갈로 추정되는 생강향 감도는 씁쓸함 코코넛

밀크베이스탓으로 느껴지는 묘오하게 다가오는 끈적한식감 태국고추에서 오는 짧고 얼얼한 매콤함 

말이길죠? 길면맛없다는것... 재밌다는건... 헛웃음이 나왔다는것...


냄새랑 맛이 일치하는 정직한음식 오뚜기가 잘못했다기보다는 오히려 내용물도 넣어주고 레몬그라스향

너무세면 힘들어할까봐 적당히 조절도해줬음 이 묘하게 짭짤한친구를 먹다보면 커리라는 기분보다는 

레몬그라스 우려낸물에 고기국물,코코넛밀크 넣고 조린것같음 매운맛이 얼얼하긴한데 뒷맛에 하나도 

안남아서 전혀 먹기불편한수준은 아님 가장큰 진입장벽인 레몬그라스의향을 견디고나면 다음으로 크게

훅들어오는게 기묘한맛 피시스소,기타향신료등이 섞인 향이 뒤이어들어오면서 기묘한 짭짤함이 혀를감쌈

다 익숙함의 문제겠지만 호불호가 강하게 갈릴 향과 맛 오뚜기나 이제품의 문제가아니라 재료에 대한 

익숙함의 문제인듯.. 뭐 고수[코리앤더,팍치,실란트로등]보다 진입장벽이 높은듯 걔는 향만나는데 얘는 

맛도 기묘한 짠맛이 나고 약간기름져서 흠... 

레몬그라스 특유의 향과 새콤함을 담당한다 이마트에서도 판매하고있더라


세줄요약

레트로트류긴하나 오뚜기의 맛재현력은 상당히 높았다 ,한국인들에게 충분히 호불호가 갈릴맛 ,

레몬그라스의 향이 오뚜기보다 강하다 비염이있는데도 다뚫고 들어옴 약간 얼얼한맛이긴한데 전혀

매운게 문제가되지는않는다 굉장히 호불호가 갈릴듯한맛 

갈랑갈 생강아님 



결론

다소 견딜만한 똠양꿍을 먹고 힘들어하셨다면타이커리는 도전하지않는걸 추천드림.. 개는 약간 다른재료랑 섞어서 김치찌개느낌도 나는데 얘는 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