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새우깡블랙[트러플에디션],tipco 쇼군오렌지주스 간단후기

새우깡블랙[트러플에디션],tipco 쇼군오렌지주스 간단후기

소소한 리뷰 [음식 ,대구명소]

이딴짓을 왜하시는거죠->본인이 물건살때 개인블로거 애용함 ㅎㅎ.. 돌려준다는 의미도있고 

일단은.. tipco에 대해 먼저이야기해야겠죠 과일주스에는 여러종류가있지만 대부분 물과 설탕등으로 만드는

fc[농축과즙]주스 제주도 한라봉주스와 비슷한개념의 nfc[none] 주스가 있..다네요 아무튼 이 tipco가

인정받는이유는 태국의 유명브랜드라서도 있겠지만 nfc계열인것도 크게 차지하고있겠죠 여러버젼이있는데

아무래도 제일유명한? 제품은 아무래도 쇼군오렌지를 이용한 오렌지주스라고 생각합니다 아님말고 ㅎㅎ 

이걸?박스로 샀다고? 

에... 1L제품이 국내가격기준 4980원[21년도기준] 500ml제품은 오히려 보기힘든것같은데 이쪽은 500ml제품

입니다 사이즈는 어.. 뚱캔을 네모로 만들면 이런느낌이아닐지 재밌네요 일단 쇼군오렌지품종자체가 국외?

[원산지인 태국]반출 금지품종이다보니 저도 태국안가봐서 모르지만 대충 감귤느낌의 오렌지 라고합니다

한라봉도 천혜향도 오렌지와 감귤의중간느낌이 나니 그런느낌이려나요 

굉장히 진한 제주감귤?천혜향주스느낌 단맛이메인  시고씁쓸한 주스 아님 

펄프가있는걸 좋아하시는분도 아닌분도있을텐데 200ml제품은 펄프가없다니 한번 시도해보시는것도 ㅎㅎ

 이거... 재밌네요 0.017퍼센트면 꽤들어갔는데요?

일단 트러플 안드셔본 분[지도 안먹어봄 ㅎㅎ]을 위한 한줄요약으로... 굉장히 휘발성맛이 강한 녀석입니다

 

이마트매니아 김작가 떠먹는 고구마케잌& 아르티지아니 트러플소스

아 설기념으로 또 쓸데없는걸 샀습니다 후후..그돈아껴서 용돈주면 더좋아할텐데 왜이러는걸까요 제가 충동구매할때 후기?를 많이보는데 쿠팡이나 위메프등에는 약간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길

rlawkrrk.tistory.com

그래서 이런오일?형 제품들은 거의 양송이갈아서 질감좀 채우고 향으로 승부보는 느낌인데 이거...

한줄요약-트러플 '제품' 좋아하면 한번 먹을만한듯 진하네

저도 진짜 트러플은 못먹어봐서 모르겠지만 5천원대 오일이나 소스형 제품들이랑 비교했을때는 

충분히 트러플 느낌이 나는 제품이네요 근데... 난 트러플을 그렇게안좋아하는데 히히 이게참 향이

메인이라 설명하기가힘든데 어... 약간  들기름바른 태운김같기도하고  휘발성? 향이라 난해하네요

기본 새우깡 1.5~8배정도되는 뚱뚱한 친구로 식감은 거의똑같네요 향...제법쌔니 쫄리면 안사는걸루

 


찐따의잡담

근데 트러플은 맛있는게 맞을까요? 고수는?  샐러리는? 마라는?

 

Truffle lovers and haters: that's all chemistry

People react to truffles in different ways. Scientists are approaching the answer to the question of why it happens.. You have just paid a small fortune for one of the greatest delicacies in the world: truffles. The waiter ceremonially grates a few grams o

www.1-800-caviar.com

대충 화학성분이 강한 식재료들은 개인차가크고 호불호가 갈린다는 이야기 궁금하면 가서보시길 후후

This is a fact - people react to truffles in absolutely different ways. And scientists are getting close to the solution of the mystery of why it happens. Almost 25% of the population don't feel the smell of androstenone - the chemical that contributes to the brand truffle musk aroma (and drives female pigs sexually ecstatic). Another 40% of people are extremely sensitive to androstenone: they say it smells like rotten wood or sweat. The rest of the population likes its scent.

대충요약 사람들중 25퍼센트정도는 이냄새를 못 느끼고 40퍼센트들은 엄청민감해서 썩은나무/땀냄새로

느낌 트러플오일에 사용되는 화학성분 안드로스테논은 수퇘지의 고환과 타액등에서도  발견되는 성분

*비율은 뭐 참고할수준이지만 20~30퍼센트정도는 트러플이 맛있는향보다는 수퇘지?향으로느껴질듯 

 

안드로스테논 : 송로버섯 or 노린내

식품 ≫ 안전성 ≫ 향의 역할 안드로스테논 : 송로버섯 or 노린내 다양한 냄새 - 나이와 체취 - 지오스민 : 흙의 향기 or 이취 - 안드로스테논 : 송로버섯 or 노린내 - 좋은 향은 스트레스의 산물이기

www.seehint.com

대충 샐러리도 비슷한 화학성분이있다는이야기  샐러리먹으면 노린내난다고?!!! 안돼!


이제 당당하게말해보자! '유전자때문이라구욧!! '

 

민초가지고도 싸우는 우리네 정서에 이런 이야기를 하긴싫지만 저것들? 맛있는거 맞을까요? 제가싫어해서

하는말이아니고 전부 '향'이 메인인 식재료 들인데 10년사이 국민음식 못먹으면 음식모르는 찐따로만드는

느낌이 드는데요 제가 마라를 상하이에서 먹어서 최적화?안된 극강의 맛으로 먹었고 아직도 잘못먹고있음

고수는... 뭐 여러차례 시도했는데 제가 허브류를 다안좋아해서 샐러리도 비슷한이유로 좀 어렵네요  

고수안즐겨도 트러플안먹어도 찐따아닙니다.. 강요 하는 사람들에게 당당하게 말해봅시다 난 잘못이없고

유전자때문이라고.다들..싫어하겠죠?  mbti랑 혈액형안믿는다고 하니그러더라구여...아무튼 그렇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