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xo소스 구매후기 [당나귀 xo]

xo소스 구매후기 [당나귀 xo]

소소한 리뷰 [음식 ,대구명소]

xo소스 홍콩등 남쪽지방의 소스로 알려졌는데요 저는 알음알음듣고있어서 알고는 있었고 냉부에서 

초반에 xo회사에 스폰서쉽계약을 맺었는지 xo소스팔이 엄청해서 맛있구나 하고 생각만하고있었죠 

지금생각해보면 조금 의문스럽긴하네요 냉장고에 트러플있고옥돔있는거야 연예인안해봐서 모르지만

xo소스는 약간 낯선소스긴하잖아요 당장 한국  도심에가서 xo소스 재료가뭡니까 어디서 삽니까 물어봐서

그게뭔지알만한 사람이 몇명있냐이거죠 연예인하려면 그정도 준비?는 다되어있는걸까요 아무튼 다진짜임! 

https://www.youtube.com/watch?v=_iDL9n92EjM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유튜버분이신데 어그로안끌고 자기할거하시는분이니 궁금하면보시고 애초에 

xo소스치면 이분이 거의최상위에 노출되니  [만드는법 시연도 하심 ㄷㄷ]알게모르게 보신분있으실듯

1줄요약-홍콩소스 건화[관자,전복등 비싼건어물] 중국햄[유럽식햄과 비슷한 짠햄]을 기름에볶은소스

소스?라기보다는 유사반찬같기도하네요 건어물특유의 맛이강하기때문에 곁들이는 용도로 주로쓰는듯

건화라고 부르는 재료들이 비싸서 결과물인 xo소스도 비쌀수밖에없죠  기본1만원은 생각하셔야 될것 

건가리비 살까지있는건 싸네요? 아무튼 가리비관자의경우 400g에 14만원 해삼도그렇고 건어물이 

가격이 무시무시하네요 사족은 집어치우고 맛은어떠냐 어...

비림 감칠맛남 약간매콤 모르겠음

샬롯[약간 향이다른 양파비슷한채소] 가리비 건가자미 각종수상한 재료들 

가격도 그렇게 싸지는않은데 

유명한 이금기랑 비교해보면 싼편이긴함 이금기랑 재료도 조금다르고 아무튼 맛은 모르겠음

ㅋㅋㅋㅋㅋ 이게뭔소리야 ㅋㅋㅋ 나도몰러 ㅋㅋㅋㅋ 

이분 음식잡지 편집자했으면 따귀좀 많이맞았을듯 사진이이게뭐임 ㅈㅅ 아무튼 기름에 쩔어있는 건가리비

건가자미로 추정되는 조직들이 보이고 어..비린내가 장난이아니네요 약간 매콤하고 기름진맛...뭘까 

건어물볶음?에 가까운구성이라그런지 고급진진미채같은느낌

돈아까운분들은 이마트나 동네마트에서 이거 하나사먹어보셈 묘하게 재현을 잘해놓은것같음 실제가 

좀더 짜고 맵고 비리고 감칠맛이 강하긴한데 이거먹어보시고 난 비린거잘먹어하면 사보시길 

한줄요약 냉부 과연 진실이었을까? 맛은있음 이제 으르렁찾으면 틀딱

*80g짜리 노브랜드 xo소스가 7천원선이네요 재료는 좀적던데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