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DPC 2023 윈터개막 동남아5[3주차]

DPC 2023 윈터개막 동남아5[3주차]

도타대회 [혼자서] 보는남자

처음보는 얼굴들이많죠 RSG가 로스터버리고 튀었고 T1도 떠났죠... bleed어쩌고랑 black어쩌고 새팀들이

많아보이죠 새로운 얼굴들이 계속등장하는건 즐거운일입니다 근데... 이번엔 꽤나반전이 크게있었죠 

자세한이야기는 밑에가서 하나씩하는걸로하고  반전부터 볼까요 

아니... smg는 그렇다치고.. fnatic boom 이게맞아? ㄷㄷ...김작가 그렇게 두려우냐?

제가바래왔던 아니던 동남아는 드디어 신시대가 온것같네요 

xctn빼면 이름도 처음보는팀이죠 geekfam이아니고 geek slate?...2부출신팀 둘다 4승선착했네? 

1월23일

IG가터지면서 jt는 xtreme로 kaka는 횡방불명[사실관심없음] oli군은 여기로왔군요 그래도 top4까지갔던팀

선수니까 팀에 도움이될거라고봄 jabz도 아쉬운오프긴한데 뭐... fbz보단미묘하게잘하는듯 mikoto..아니다

아쉽다는 말해봤자 저만욕하실덧 ㅎㅎ 직접보시는걸로 

geekfam은 힙하지않고 slate가 좀 힙한듯.. 뭔개소리냐고? roddgee옹빼면 아는선수가 거의없어서 

오랜만에 캐리로 돌아온 skem군... 중국계 캐나다인 ee있는팀에서 중국욕하다가 쫒겨났죠 ㅋㅋㅋ

아무튼 여기와서도 캐리하는데 오..생각보다 성적이 괜찮죠?

신시대가뭐고 ado는 뭔데 씹덕아 에?..아무도그런말안했는데 

기대좀했는데 4연승은 대진빨이었나보네요  talon 네프+a로밴했는데 선픽일땐 거미집으려고 열어뒀고

후픽이면 잘랐음 나무루빅은 이번버젼 체고의인기서폿들이죠 둘다 못가져오면  무리해서 가져오진않은

모습 박쥐밴을 굳이안하고 나온경기에선  옴니를 골랐고  미드는 2,3픽에 빠르게 티어캐릭 팡고/불꼬치를

가져옴 빛수뭐야?  쉐핀 퍽/불꼬치등 인기캐릭과리나 안잘라주니까 2경기는 잘랐고 언더로드 거-미/불꼬치

다상대하기좋으니 밴해줬네요  캐리는 4or5픽에 테블/좆플링등 인기있고 힘쌘캐리선택 

이오자이로를 상대하게된 1경기 테블정도면 힘은 충분하고 빛수오프!라는 재밌는픽을보여주네요 

빌드는 미드갈때랑 비슷하네요 

어둠현자 나가 혈귀등 티어캐릭위주로 자르나 싶었는데 대즐밴?

상대는 그냥 무난한 티어미드 레슈락을 골라버렸다는이야기

2경기는 geekslate쪽에서 급발진해줬는데요 미포입니다 영파도 간간히나오던픽이고 스냅가졌으니

피닉스 큰고민없이 집어오면서 미드박쥐와 미포로 구성을 해봤는데요 

5승2패정도로 마무리할수있다면 이런 깜짝쇼들도 해외팀들에게 인상을 남겨주긴좋겠죠 졌지만

요늠불꼬치는 미드선수들의 기량테스트장인것같음 1,2픽에 박고도 10킬이상해주는 멋진선수들이

많은데요 그걸못한다면 저같은 나쁜놈들의 음해를 받겠네요  4승1패의 geek slate smg는 이기고 black

어쩌고한테 진다고 가정하면 제가말한 5승2패인데요 그러면 보통3위는확정에 2위도가능한 정도죠 

세계각국의 노인정이 있는데 smg는 그래도 cdr boomy영입하면서 평균 연령 낮춰보려 노력 

95미드 포변다시한 96 오프 슬프다슬퍼 이겨도 이미 대세에는 영향이 없지만 강등시러잉 

강등결정전인가 ㅋㅋ fbz가 폐급인데 실세라서 못버리고 xepher xnova등 한때 잘나갔던 서폿들을 

영입합니다 이거 캐리만 잘하면 괜찮겠는데 yopaj도 남겼고 라고생각했는데...yopaj군 폐급팀을 

이끌만한 슢퍼스타는아니었나봐 작년이면 2~3위결정전이었을텐데 둘다 폐급되어서 탈락결정전

얼폭나무밴 취향확고하네요 리나는저기서밴해줫고 박쥐는 ㅈ도아니다? 루빅비마 스나는 좀부담스럽네

나가는 자체셋업도되고 귀찮은놈이죠 나스캐리...몇팀이 쓰긴하더라 언다잉 마르스혼내준다 좆플링 ㄱ

앗.... 팬랜오랜만이다 컨카 퍽지우면서 마르스나 타이니미드해줘 부탁하는데요 팡고미드로 마무리 

 애매하네 

피닉스 리나제거 중국에선 피닉스인기가 많던데 타지역은 고만고만한듯 힐도주고 딜도하니 좋아요 

타이니 서폿미드겸업중 미라나 네프 쉐핀등 악질원딜제거 드로우만남은건가 몽키제거하고 마르스 on

우르사도 요즘 잘나가죠 딱봐도 다 우르사밥이잖아요?  불꼬치나 타헌이런애들도 많이하니까 좆플링?

팬랜으로 혼내준다 레슈락 불꼬치컷하면 셋업완료 첸? 

yopaj!!!! 팀을구해냅니다 

같은건 작년에나 가능한 시나리오였죠 올해는...계속무너지고있네요 

2경기 smg다이어선픽

얼폭나무 루빅매그 매그도 꽤나오는데 매그의 약점을 강력한셋업능력으로 극복하는 느낌 아무래도

대거전존재감이약하고 레인전에서 압박하기힘든녀석이라 악령 혈귀 보이드 지웁시다 못이겨요잉

좆플링 크메 ㄱ 이정도면 대충 해결할듯 퍽박쥐지우고 포퐁령등장 불꼬치가 워낙인기있어서 다른

2령들은 인기가좀 떨어지긴함 

리나비마밴 타이니 스냅 괜찮은 조합이네요 언다잉밴 묘비잘깨지만 싫다구 불꼬치 팡고밴하고 데프 우르사 

타이니미드다시나옴? 닉스 전부상대하기나쁘진않네요 

3경기 smg 래디언트선픽 

얼폭데프잘러.. 너무아프네 휴..fbz폐급이라 데프못한다고했는데..흠..매그루빅은 죄가없는듯 

팡고를 미리집고 불꼬치팡고를지웁시다 우르사도 지워두는게좋겠죠 마르시서폿에 나스캐리나오긴

하나요? 변태들만쓰는거아님? 바이퍼오프각을본건가요 밴하고 쉐핀 ㄱ 쉐핀캐리일덧 

해치웠나?

리나비마언다잉악령밴하고 타이니 스냅 다시간다 매그는 하지마 친구야 열어두긴할께 빛수 고평가중

밴할께 귀찮긴해 네프 박쥐 ㄱ 이러면 타이니서폿이네요 보이드 슬라크 밴할만허죠 네프로 어케잡음 ㅋㅋ

아크워든은 쉐핀보고 고른듯 

미묘한데요 누가이긴거죠 웓딜충들 제발졌다고해주세요

저도참 적응이빠른게 boom이 이긴게 이변이라고 생각하고 있네요 yopaj 2년만에 바닥까지 ㅜㅜ

geekslate쉑들..개못하네 ㅋㅋ palos 오프였던 bob등 어디서들어본애들인데 bdz는 뭐시기 리본에 

있었던가... adroit도그렇고 여러팀이 터지고 다시모이고했는데 그렇게 옥석을골라 4승1패 가보자...

신시대로

jackky 그렇게 잘하는지는 모르겠지만 괜찮은 캐리는맞음 경기를 뒤집는 천재성은 아직더봐야할듯 

kordan군빼면 다아는얼굴이죠 masaros에 playhard 잘한적은없지만...열심히하는 중견급선수들에

북미생활접고 들어온 dubu선수까지 마지막 한국선수죠... 아름다운마무리가 가능하셨으면..

거-미는 무족건쳐내 리나쳐내고 루빅 몽키 무난하게 힘싸움되면서 셋업도어느정도가능하죠 네프쉐핀

드로우 적폐 원딜4개나 쳐냈군요 옴니 정화돌리고 물리면역 흠... 박쥐안나왔는데 레슈락 대충이길덧

슬라크 우르사 몽키가잡기힘든캐리지우고 데프오프 ㄱ다 뭔가까먹은것같다?

뭔가찝찝허다?

팀버 나가 잘러 팀버1밴 ㄷㄷmasaros는 그정도아니지만 팀버는 조합잘못짜면 못막죠 마르시 비사지

과감허네요 마르시코어는 가능성만 열어둘까요 크메 비마 둠 크메가은근히 억제력있는녀석이라 

ti땐 사일 크메가 5번으로 막나왔었죠 미라나 불꼬치  타헌 켄타까지지우고 뭐하나보니 허...스나십새

요즘전지역에서 10킬못하는 불꼬치첼린지가 진행중이었는데요[비공식 김작가피셜] 10킬못한거보니

메이져가서는 크게잘할것같지않네요 아참... 스나 죽어 ㅗㅗ 

2경기 xctn 래디언트선픽

왜 execr..인데 x로 시작하는지는모르겠네요  영어어렵네 cdec는 씨디이씨인데 qop은 쾁으로읽음

흠.... 한글도 외국인이 배우면 이런부조리함에 화가치밀어오를려나요? 아무튼 드래프트가 비슷해서

헛소리좀 해봤습니다 나가팀버나무 불꼬치악령 어우 지겨워 네프캐리 그냥하려는지 보이드 테블

밴하고 리키등장 어? 이거 어디서본건데 

마르시캐리 기억은 해둬야하겠네요 근데.. 막 개털진못하네? 진거아니야?

거미비사지지우고 루빅 켄타 매그는 조금불안한가봐? 자신읎나? 박쥐 언다잉 컷하고 디럽도 컷해둘까

크메 12픽견제하기준수한듯 미라나 퍽 흠.. 공허령 오랜만에 보여줄까 리나 슬랔등 캐리견제하니까

리키가나오네 리키캐리 아닐것같지? 우르사 더이상 네프로 막을수없다 이말이야  스벤도네프씹더라

우리가 씹는다는말은아니고... jackky군 그래도 이팀에서 성적내는거보면 폐급은 아니구나..bleede

강등은 fnatic boom smg 선배중 한명이 대신해주겠지?

1월25일

제법강한로스터죠 그상대는?

팀이름이 블리드 ㅋㅋㅋ 아무나이겨라!

2주차에 2승2패로 밋밋하게 마무리한 talon

오늘 깔끔하게 2승거두면서 4승2패 남은경기와무관하게 4위도전권은 무조건얻고 잘하면 3위노릴만하죠!

불꼬치는 걍안풀생각 위에서봤듯 좋으니까 미라나/타이니등 셋업잘하는 4번카드제거 1경기는 

나무템어로 시작했군요  박쥐는 필밴이라고 까진생각안하는모양 데프 테블등 적폐카드자르면서

리나밴안해도 리나안할거지라고 물어본 템어가못이길만한 테블을 일단잘랐고 얼폭 빛수 

빛수오프또하나요? 팀버바이퍼등 질나쁜 카드제거하면서 얼폭미드 아님요를 확인시켜줌 나스?

19년도에  유행했던 나스캐리라고?

상대도 뻔한밴들이네요 리키서폿인기좀있었죠 수면침에 연막 무시할카드아니고 후드윙크 비마 혈귀

제거한거보니템어미드 보여준적꽤있나봄 원래 템어미드가근본인데이젠 생각해야하다니 ㅋㅋ 악령

컷하면서 슬라크로 악령이 왜무섮지했지만 루빅자키로퍽을위해서밴한듯 비사지? 티어캐릭이긴한데

개인적으론 우직하게 앞에서 맞아주는 정통파 오프가 어땟을까하는 쓸데없는사족을 달아봄 

2경기 bleed는 나스를 밴했네요 ㅜㅜ..못막았으니까 나스뒤집으면 스나 ㅋㅋㅋ 밴하자구 마르시 사일에

비마 마르시 서폿이 대세긴한데 오프/캐리도하는중 팡고미드박고 켄타 취권제거 취권도 나오기는하죠 

막픽네프는 열심히 싸웠는데요

빌드는 심심해서넣어봄 

박쥐루빅으로 시작하면서 티어캐릭충임을 확인시켜주고 퀸오페 퍽은 박쥐를 위해제거 박쥐는 퀸오페

거의제거하고하죠 슬라크도 박쥐가벅차죠 티어캐리기도하고 티탄템어 티탄도 재밌는녀석인데 미포?

를의식한것같진않고 e로 방깍.마방깍하면서 원거리 전투컨츄럴해주려는건가봄 템어캐리인가? 

리나를 밴해서 살짝이상하긴한데 드로우랑 원거리캐리제거해주면서 퍼지등장 어..템어미드인가봐 

강하다강해 talon 왜 2승2패한거죠?

노인네들 경기시작

거의드림팀급 멤버인데 생각보다압도적이진않네? raven 아직젊은편이고 karl군은 제작년엔 

동남아 최고 작년에도 최상위권미드였죠 kuku 동남아체고의 오프긴한데 동남아 오프들이 너무

폐급이라 상대적인게있죠 에고강한선수라 고집쌔다는소문?이있더라 tims정도면 최상급4번에

분명강할듯... smg 2대떡가능?

당연하지 히익 당연..한게아닌데요?

비마는 못준다 몽키자르고 리나원시야수로시작 드로우네프등 질나쁜원딜에 박쥐자르고 태엽 그림 

그림도 오랜만이네요 둠이라도 나올줄 ㅋ 악령 좆플링 질나쁜캐리자릅니다 리나도 질이나쁜데..데프

어? 원시야수미드구나

나가 미라나 컴보로도 많이쓰죠 거-미안잘러?하니 여기나오네요 데프는 안잘라서 결국나왔고 후드윙크

깔짝형중엔 제일인기많죠 나무 루빅 인기가장많은 서폿중하나죠 잘러 켄타 타이니 제거 타이니도 제법

나옵니다 미드도 나오는녀석이죠 워락? 오랜만이다 간간히 나오긴하지만 인기캐릭은아님 티버가유행

하고있다던데 아..애니라고? 그게뭐가중요해 ㅡㅡ 퍽 불꼬치자르고 우르사 ㄱ다 우르사요즘 

대부분 인기캐리/오프랑 상성이 괜찮죠 굳이 못털만한거 음... 슬라크? 것도잘하면 이길테고 

2경기를 보자면 아까랑밴은 비슷하네요 퍽 불꼬치 켄타 나가자르고 리나 나무 인기캐릭 잘집어왔네요 

 리나할려면 악령 우르사 잘라야지 라고 친절하게 black어쩌고후배들한테 가르쳐주네요  흑버들 

오..뭐 나오고잇는카드긴하죠 밀어내기도좋고 q깔아두고 we로 견제 연계 하고 d로 딜도박는다

둠!! 미드는아니었고 얼폭미드네요 

아니어케 이걸로 6킬밖에못먹음?

비마박쥐거-미 오프3밴인가 ㄷㄷ  나무줫으니 루빅은 못준다 밴하고 인기캐리 몽키밴 후드윙크용기사

크..제작년여름이생각나는 픽들이네요 둘이 w박고 후드윙크 궁박으면 한명녹아있는  오프용기사일덧

데프팡고  자르고 공허령 오..아무래도 불꼬치>>>>포퐁령>공허령정도의 인기여서 자주는안나왔는데요

리그1위해서 나쁠건없거든요 절대 대충했다고생각 안합니다 안일하게 생각하다가 털린듯 올스타팀

이라고 호들갑떨면 늘그렇듯 사공이 많아서 가라앉는경우도 생기죠 과연? 

이름값은 충분해 근데 0승5패 어떻게 헤어지느냐도 중요한포인트인데... 1승은 하고가라 

영감님들 길비켜요... armel포변한 미드도 못이기면 은퇴하시라고 ㅋㅋ

1시간겜...눈물겹다... 전패광탈만은 막고싶었던 남자들

비사지1밴 어..할수있지 거-미는 모두가밴함 얼폭 박쥐 인기캐로 시작했네요 박쥐나오면 오프로

기용가능하긴한데 굳이 그렇게까지할까? 퀸오페자른거보니 미드박쥐인가봄 슬라크도 자르고

불꼬치컷 크메 qw가 연계가 좋긴해요 오프로 당해보면앎 ㅋㅋ 원시야수로 들이박으면서 퍽?

그럼오프밴하면 되것네 바이퍼 에니그마자르고 우르사 ㄱ다 어? 그게오프였어?

최선을 다했다 

취권1밴? kpii옹이그렇게잘하나? 귀찮은놈이긴한데 마르시네프 궁뻥딜덕분에 캐리/오프로도쓰죠 네프

악령 나가는 네프로아파잉 비마까지지우고 미라나 퍽 몽키에 템어제거 동남아가 유난히 템어를많이

좋아하는듯 막픽은 리...키? 정말 할줄은 몰랐는데 마르시캐리네요 

6-15 ㄷㄷ palos놈이 범인이었네  fnatic 고춧가루뿌리면서 아름다운 마지막[안죽음 ㄷ]을 장식할지

이것이 새시대인가

비사지절대 못줘 거-미까지자르고 리나 얼폭 드로우 불꼬치 미라나 티어캐릭위주로 자르네요

리나가 드로우상대하긴쉽지않아서 네프버리고 새캐리뽑을것같다는생각이강했나봄 루빅 둠 

둠도 아가님[자기몸에걸면 지속시간동안 몸주변에 둠효과가적용]나오고 더무서워진듯 퍽타이니

새미드를 생각하고있군요 palos도 양심있으면 마르시캐리 또달라곤못할듯 ㅋ 빛수오프는아니지?

어디서 좆같은걸보고와서 ㅋㅋ 빛수하면 미드지 얼폭미드인줄알았음?

리나캐리좋긴한듯 다들 킬잘빼먹네 취권박쥐자르고 우틀않간다 네프뽑아놓고  오프로보내도그만이죠 

원시야수 크메 비마제거 원시야수도 꽤고평가하나보네요 필밴급은아니던데 나무 템어등장 템어를 

동남아팀들이 유난히 좋아하는듯 정답인지는 리마가면 알수잇겠죠 에니그마 바이퍼자르고 카나

마법은 q로 흘리면 그만이고 헛된저항도 카나의 흉포함앞에서는 흑흑... 팀버가져와 카나도 정말 

재밌는?픽인게 궁극기 쉽게없에는 캐릭들이랑쓰면 화력절반으로 줄어드는데 그걸못하는조합이면 

3코어쯤부턴 걍못잡는경우도생김[ 암렛+에코가 코어가격쯤되죠] 하트도 필요없었군요 

3경기 fnatic 다이어선픽

1승이 간절한적이있었나 gabbi armel dj 모두 두려움이 없었을터 거-미 네프밴하고 리나 출격 언다잉

각이네 비사지 마르시 너희들어오면 죽는다.. 드로우 템어 스나등 원딜자르고 나만원딜할테야선언 

불꼬치 뽑고 디럽으로 들어오는거물어주면 언다잉 디럽 안전하네요 들어가도 좋고 우르사 루나등 

제거 루나는 인기캐릭은아닌데 제거했네요 데프 on 

데프 e가 이젠 체력비례가아니지만 여전히 좋은기술 

취권박쥐고정밴에 비사지 마르시 들어가서부숴줄께 마르시캐리가능? 안할것같긴함 둠비마 원시야수등

오프3밴 원시야수 개싫어하네요 고평가하는가봄 미라나 용기사 후드윙크용기사도 많이나오던조합이죠 

리나미드가 아니라서 크게 용기사 미드할것같진않고 오프갈지도 라고생각했는데 저기는 캐리2밴 ㅋ

타헌 방깍광역기 군단 정화 한명물어주기 준수한 평타캐릭 을 지우고 악령선택 우르사맛있긴했겠다 

어쩌면 이겼을지도?

슬퍼지는 마음 

마지막경기와 무관하게 강등은확정이었고 이들의시대는 끝났네요 최근2년은 계속 오프선수

구하는데 고생을했었고 kpii옹 베테랑이긴한데 냉정하게 상위권선수라고 보긴힘들죠... 수고했다

dj의 시대도 끝이군요 rodjer,fata 처럼 좋은날도 끝난걸까요 

왜인지모르게 5경기만하다가 6경기를 하셨네요 흠...설마

근데 신시대니뭐니 호들갑떨더니 신규로스터중에 xctn혼자잘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