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omega league divine league eu/cis 최종편

omega league divine league eu/cis 최종편

도타대회 [혼자서] 보는남자

지난이야기요약

immortal 리그에서 기다릴께... 역시 근본?을 인정한것인가 omega리그이야기를 전글을 안보셨을테니

다시하자면 똥타2에서 치뤄진 지역리그인데 유럽쪽에서 좀크게한것빼고는 다들 소소하게 4만불급대회로

해서 다른지역도 별볼일이없다 이말이야 5men은 평균나이 만27.5세의 짠내나는팀으로 북유럽지역의 

퇴물..아니 나이가조금있는선수들이 다모였다고보면됩니다 근본들이 자신을 증명하는사이 cis na'vi의목을

가져온 수장이있었으니 애초에 na'vi도 퇴물이됬다지만 초청장도안왔나 ㄷㄷ

na'vi를떠난 magical/blizzy/cematheslayer vp에서 버려진 cyber legacy의소울? cooman  요약하자면 

버려진..혹은 떠난자들의 팀인데 cyber legacy팀자체가 노근본이라 글쎄 허허.... 승자조 결승


최근에 폼이좋았던 flytomoon....그리고 왕년에?폼이좋았던 5men 누가이기든 후후...상관은없지 용돈

챙겨서 집에가는거고 크게중요한대회도아님 



1경기 5men의 선픽 이제 번갈아가면서 픽인데 보커1밴? 어허..박쥐야 뭐 모든팀이 견제하니 그렇다치고

보커가 1밴감인가 1픽에 나오면 오히려 자존심상할것같은데 어쨋든 그러고가져온건 타이니 상대피닉스

픽을 보고 생각한건지 원래 계획인지 벤지선택 타이니는 일단 미드까지도봐야되는데 서폿으로생각잡고감

벤지랑 타이니둘다 전투에 능하고 무난한카드들 이로써 상대는 코어밴에 집중하지않을까 스펙터테블네프

캐리밴에 집중하는건 우리도 마찬가지였구여 ㅎㅎ.. 네프의 띠거움은 아직도가시질않는듯 미드네프가 

많이 시들긴했는데 아직도 많은팀에서 견제중 퍽!어.. 알은 못까지만 마르스궁에서 나올수있으니 메리트는

있는데 글쎄 알케미스트 쓰읍..극혐이네 이건 팬랜보고 라디들수있고 캐리력몰빵받을만한거 고른것같은데

요즘유행하는 메두사vs팬랜구도가 나올수'도'있었겠는데 ㅎㅎ 이구도는 파밍더먹은 쪽이 이기는것같은데 

개인적으론 메두사가 쪼끔더 편한?구도가아닐까 근데 알케니까 잊어버리시고 데프/공허령 제거 미드

남았다는거지 어둠현자까지얹으면서 빠른템포로 굴리겠다는선전포고 

ftm의심장 iceberg 10킬이상 못하면지던 암울한시기는 지난듯

 fly to mmon 달을향해.. 

대충아까말했으니 픽구도봅시다 메두사먼저 자르고시작 메두사요즘 막뽑더라고 벤지뺏기면 슬라다로

선회하는팀도있었음 nip이엇나 어쨋든 그정도로 사랑받는픽인데 피닉스 마르스로도 안심을 못했다는것

둠미드도 대세였음 컨카정도면 할만했겟네 허허.. 마르스궁과 연계도되고 무난한 흑버들 그과정에서 

보이드,드로우등제거 벤지랑 시너지도좋고해서 드로우자른것같고 보이드야 뚜껑덮어버리면 어색해지니까

서로궁교환하면 나쁘지않을것같기도한데 뭐 아님말고 아크워든?은 뭐할려고 밴한걸까 아크워든이 최고의

메리트를가지는건 원거리캐리상성인데 테블을 상대가밴하면서 혹시나하는생각이 들긴하네요 팬랜이라

메두사도 일단 잘라놨고 퍽 벤지 타이니 정도면 할만하지 알케네? 언더로드 팡골리어등제거 둘의 색깔은

약간다른것같은데 어쨋든 컨카와 친구들이 편안하게 진격할수있게됬네요 어둠현자로 막지는못할거아녀

ace이야기를 안할수가없는게 보통 미드알케등으로 굴리면 좀말리고 힘들어도 13분대에 뽑는데 19분대면 

조금빠르게 뽑은 스펙터등 영웅과 큰차이가없음 개쳐발렸다? gpm만봐도 알지만 이건 팀적으로 설계자체

를 잘못한거 실력차이인지 아닌지는 다음겜보면 알겟지

2경기

님근데 왤케 장문을씀 본인도 안읽으면서...그러게.. 대화상대찾는 노인들처럼 자꾸 글이 길어지네 후후...

이번에는  fly to moon 래디언트선픽

타이니 뺏어오고 아크워든또밴했네뭐보여주나 보자 ㅋㅋ 뭐 ace가 아크워든한다 라는생각이 들긴하는데

이정도로 저격할정도인가 저친구도 이제 나이가 크흠... 그림스트록정도면 무난하지 둠이 닫혀있어서 크게

목숨걸픽은 아닌데 이쪽도 2서폿까면서시작 타이니미드각..일단은 의심해봐 iceberg가 꽤좋아하니까 아까

랑 비슷한밴인데 그냥팀이바뀌었을뿐 이런거면 전략보다는 op밴이라고 봐도될것같은데..아님말고 ㅎㅎ 

쉐핀 베노 베노는 1티어띠거운픽이고 윈드레인져까지 보고 뽑은픽이라 약간 의문스럽긴한데 뭐 프로들이

맞지 제가맞겠습니까 ㅎㅎ... 어허 iceberg주먹내려 쉐핀도 약간 생각이드는게 이러면 전투구도에서 

이득을 봐야되는데 쉐핀이 어느정도폼을 보여줄지 막픽은 불꼬치 어허..불꼬치가 윈드레인져,저거넛구도를

돌파할수있나요 일단뭐 요술사 버스트할딜은 나오는데 상대코어랑 상대하는게문제네요 

5men의반격 

둠피닉스 이번버젼을 상징하는녀석들 동물농장은 아직도 종영안했고 3픽에 요술사가나오네요 띠겁띠겁 

인첸트리스가 요술사로번역되다니 묘하네요 보커박쥐는 뒤늦게나마밴 서로 생각도안하는걸 의식하고

있는게아닌지 후후 루빅으로 시작 매그누스를 보여주면서 시작 매그미드각도있지만 아직더봐야될듯 

드로우밴이 있는데 요건뭐 아크워든밴보고 생각한것같음 테블이 더맞을수도있지만 더말하면 제가맞음

요술사에 이어 윈드러너[레인져던뭐든 ㅎ]정통미드캐릭중하나면서 ti시기를 기점으로 아르카나선물받고

떡상해서 날아오르기시작하던픽 제법괜찮은선택같네요 지금상태로는 윈런이 실수안하면 터질만한 

타점?은없음 타이니 쉐핀의 버스트각정도 모플링스벤등 띠거운 상위티어매물?들을 제거 저거넛으로 

상대할수없는카드들 상대가 베노가지고있어서 스벤이 못쓸건아닌데 약간 부담스럽긴했을듯 야아악간

저거넛이 괜찮은게 이러면 베노도 많이 상쇄된느낌이고 불꼬치랑 쉐핀으로 저거넛 버스트각이 잘

안나오지 이게 어떻게 마무리될지봐야겟네요 

아..아앗 10킬못햇는데?

예상대로 저거넛을 잡을 타점이 거의전무했다보니 편안하게 게임했을듯 윈런도 큰위기감없이 마무리

이건 드래프트적 실수라고보는데 뭐 이정도는 개선?할수있다고봅시다 만 27.5세팀 무섭네

실망이구만... 잘가라 ftm 보커박쥐 둘다열어줫네요 이건 결승에 둘이만나면 볼만한 관전포인트

이늙은 빡빡이가 아직먹힌다고 후후...재밌는곳이구만 2티어라는곳은

-------------------------------------------패자조-----------------------------------------------------

그..cyber legacy인가뭔가 이해가 잘안가시나본데..저희는 져도 immortal 리그간다구요 대충하고퇴근...

못하겟구만 후...

이정도 차이인가...세계의벽은 높구나 cooman이런애들도 다들 지역 1티어 혹은 세계2티어팀에서도 

뛰어봤던애들인데 magical blizzy모두가...행복하기를..cis의 왕은 vp prodigy 국무총리는 vp1팀/ftm이네요

그밑으로는 모두.. 고개를 조아려라.

vtune의폼이 올라오는건 ftm에게 호재.,..

어이 목닦아놓고 기다렸냐고~~~  목따러왔으니까 딱대라5men

최종결승1경기fly to moon 래디언트선픽

아크워든 ace!!! 못준다!! 요놈 그렇게 잘해? 이렇게하니까 보고싶어지네요 루빅 제거 루빅은 적폐야..

나가있어.. 타이니 언다잉 언다잉도 티어가올랐는데 모플링같은애들 견제도되고 둠,스벤같은 힘캐들이

득세하는 지금 뭔가 해볼만한때가된거같아 벤지,퍽,네프제거 네프좋은건 지들도 알지 ㅎㅎ 퍽은당해봤고

5men우리도간다

피닉스둠 큰흐름은 비슷하게가네요 혈귀! 재미없다니까 혈귀뽑앗네요 후후..오프혈귀도 있었으니 일단

가능성은 열어둬야겠읍니다 무난하게 잘싸우는 애기도하고 이어서 바로 메두사선택 메두사는 필승이야

ㅎㅎ.. 그래서 안메제거 팬랜도 제거했는데 메두사도 삐끗하면 팬랜한테 당하니까 후후..상대도귀찮고 보커

얼마나 잘하는거야.. 최종결승에서 봐야의미가있는데 못볼듯

예지자 메두사살려보겠다 박쥐네? 이러면 혈귀캐리각도있겠는데 이런식으로 전투구도 짜는거 재밌긴한데

예지자 박쥐둘다 레인전괜찮은 편이고 전투구도 짜기는 괜찮은픽들 

다시 fly to moon 

닉스!는 메두사마나도태우고 혈귀장판 예지자 어느정도 견제할포인트가있네요 이러면 오프닉스인가 

모플링사기치는것도 고려한듯 후후...마나가 아직도 소중하긴해

aa 모플링의원쑤..미드상성편하게 가려고 리나까지제거 데프뽑으면 리나로 정의구현하니까 후후..이러면 

v-tune의 모플링이 얼마나활약하는지가 관건인듯 

5men 마무리

베노야 띠거우니그렇다치고 스톰밴이라....!!! 에니그마를 위한포석이었꾼요[설명 충 ㄷㄷ] 닉스 데프침묵

정도말고는 끊을게 초반에도 없는느낌

사쿠라네?

나이도좀있고해서 새팀에서 오퍼는 안오겠지만 이새끼혼자 ftm팀원들이랑 다른게임하고있는건 맞는듯 

모플링이 4번이나?뒤지는사이 혼자 든든하게 팀머리채잡고 끌고가는새끼 

위기라곤없었어...

2경기 

이런장난을 또했어?

 fly to moon 선

아크워든 루빅똑같네 계속뽑던 피닉스마르스 매그당한기억있고 보이드는 역시 이번대회 안줘야될듯해 

스펙터 전지역에서 막나오는캐리 궁으로 마르스궁 카운터치면시러시러 뭐 그런것만이유는 아니지만뭐

흑버들 마르스랑 조합좋지 모플링 사기쳐볼만하고 모플링쓰려고 안메,팬랜제거 둘다 띠거운게 마르스궁

도 기어나가는새끼들임 안메가 티어올라가서 좀불쾌함 안메혐오있어서 ㅎㅎ 사일런서등장 아까잘하던디

10킬못하면 너는 진다 iceberg

어?? 이새끼 억지로 간추리는거보니까 5경기갔나본데

5men 다이어후픽

둠 타이니 타이니좀치네 윈런!! 서폿이니?아까근데 미드로 12킬1데스로 개털어놓고 1픽박으려고 장난질?

하는게 사실이해가안가긴함 불꼬치까지 마치 코어 두개깐것같지만 상대전혀안속았고 ㅎㅎ 보커 결국

막고 쉐핀이랑 붙어서 윈런으로 개털었는데 굳이밴하면서 아닌거 확인시켜주는중 테블 절대못준다 

아크워든밴때문에 원거리형 캐리하나씩자르는듯한데 테블은 그냥도잘라야될듯 히히 워락 혈귀 근데

혈귀오프좋은가?? 보긴보는데 와닿지가않아서 이러고 zai가쓰면 빨거지? ㅎㅎ당연... 글쎄 모플링잡을게

있나 윈런그냥 미드가도되지않을까 싶은데 컨카랑 스톰지우면서 혹시나했지만 알다시피 거미로 마무리

거-미라 사일이 새끼를 확실히 지우지는못하는데 지울만하지? 

실망스럽구먼

모플링사기 아직도 건재 

3경기  fly to moon 선다이어선픽

아크워든밴만봐도 어느팀인지알듯 ㅋㅋ 예지자 박쥐 어! 이거 아까본픽들인데 박쥐궁푸는 군단 아직 퇴물

안된 동물농장 비마아저씨 제거 네프까지 제거 띠거운건 거의다 나가리됫네요 

5men 래디언트 후픽

둠피닉스제거 그리고 빼앗아온 타이니 우리도좋아해..코어일지 서폿일지 아직은 모르지만 스펙터같이

깐거봐서 서폿이아닐가 일단 생각하고 가봅시다 테블,안메 안되지안되 둘다 스펙터 돌파가 가능한?

스타일 안메는 파밍속도로 테블은 힘으로 돌파하는듯 어쨋든 팬랜까지제거 팬랜은 스펙터가 라디

빌드가면서 상대하려고 나오는것도 봤는데 팀적으로 팬랜대처할생각이없다는거지 1대1겜도아니고

저주-매그 저주야 무난하고 매그누스 일단 미드각도있는데 오프라고생각 캐리들 파밍속도도 올려주고

rp하나만봐도 가치는 충분허지 허허 크게 생각나는건없는 무난한 라인업이네요 불꼬치밴안되면 나올지도

 fly to moon 

닉스좋아 좋나? 박쥐상대로 좋고 보커상대로 할만하고 걍취향같기도하고 보커그렇게 잘해 ㅋㅋㅋ이걸로 

마무리하면 멋있긴하겟네 제가 나름 ftm경기 많이봤는데 보커로 이기는거 많이 못본것같은데

미드먼저깠으니 거-미제거 공허령...타이니미드아니지? 물론 얘도 서폿많이나와서 모르긴하지 스펙터대처..

슬라크로한다 좋아...실버엣지빌드가 에코+쉐블+레시피가되면서 더가기 편안해진듯 패시브아웃...좋네

5men 래디언트 후픽

모플링 츄럴 어허..캐리밴을 많이하네요 보커를 열면서 밴한것들이라 스펙터를 지키기위한 순정이 느껴짐 

저둘 정도는되야 중후반에도 스펙터를 녹이지 허허 리나선택 미드인가?했는데 4번이네 흠...김작가놈

감없는거봐 맞추는게뭐래

올 제법?

후반이면 스펙터가 할만했겠네!! 슬라크도 잡았고 

스펙터저격실패 여윽시.. 스펙터다! 잘버텼구나 ㅋㅋㅋㅋ 

역시...iceberg다 이게 짬은무시못하네요 보커 무조건막길래 오바쩐다했더니 이야..v-tune이 이정도만 받쳐

주면 얼라,리퀴드,니그마같은 중견급팀이랑도 비비는거아니야?? immortal티어 기대된다 ㄷㄷ...

하지만 김작가는..강박증있어서 동남아 아메리카 찍고돌아올꺼야 ㅎㅎ...중국대회없는게 다행인가 일정이

조금낫겟네요 8월대회를 11월에본다 !!! 대단하다 김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