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도타리뷰 67편 칼챔한번 질러보자 거미여왕

도타리뷰 67편 칼챔한번 질러보자 거미여왕

도타2 간보기 [패치,캐릭터소개,잡설]

도타충의 서론

칼챔이라는게 명확히 뭔지 모르겠다 라는게 도타충의 생각입니다 잭스,레넥톤은 칼챔인가? 브루져라면

왜? 사이드밀면 칼챔일까? 혹시 이니시가 없는 캐릭들은 다 칼챔으로 치나? 카밀,레넥톤은 조건부스턴

있던데 탱챔은 아닌것같고... 그러한이유로 도타의 칼챔이 있나는 약 2~3년간 이어져온 느려터진 리뷰에서

배제되어있었던 사실입니다 애초에 도타2는 탑이랑 ad캐리랑 레인에서 붙는게임이라

[ 맵길이가 비대칭형 맵 전문 전문 정글러포지션이 없어서 바텀에서 3대1하거나 정글을 돌곤했음]

오랫동안 탑은 이악물고버티는 국밥만 해야했던것 하지만 그럼에도.. 뭉뚝해지고 무뎌지는 그들의 마음속

깊숙한곳에는 언제나 날카로운 칼이 자리잡고있었으니... 오늘의 주인공 전통의 칼챔 거-미 여왕입니다 

얘말구~

거미여왕을 좋아하긴하는데 여기까지 올수밖에없었던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딱 롤의 칼챔처럼 망하면 

사이드만 밀다가 팀은 자멸하게되는 상황도 자주나오고 캐릭자체 이해도가 중요한데다가 5픽이면 강한데

미리뽑았다가 박살나는 경우도 많기때문 장단이 명확한 캐릭터들의 특징이긴한데 내가더? 잘하면 이길수

있는 캐릭이니까 하지만 이녀석 경력있는 탑유저라면 다꺼내들수있는 가슴속의 날카로운검... 소개합니다 

오.... 이렇게 안생긴건 확실히 알겠는데

추천유형-스플릿,합류둘다잘하고 추격,도주..그냥  추천 안하는걸로 5픽형

 

특징-운영의 이해도가 필요 영역장악형 소환수,근접형 변신x 장/단이명확


간단한 사족

pos3 탑은 팀우선순위 3위라 이말이야

도타2는 포지션명의 유래가 수입순위일정도로 수입의 분배에 꽤나 명확한 편입니다 일반적인 전략에서는 

미드[middle이 문법상맞는표현이라네요 ]가 알아서  이겨주고 pos4 pos5두 서폿이 로밍다니고 각레인 

봐주면서 이기게만드는것 이공식에 따르면 pos1 hard=ad carry가 파밍을 제일많이 우선적으로 먹는게

맞겠죠 그래서일까 프로씬에서는 극히 일부캐릭을 제외하고는 알아서 빼먹던지 적당히 먹고 싸워주는

오프=탑이 이상적인 모습처럼 보였죠 이게 참성향이 다른게 백정?도 따로없는 게임이라 특정포지션 

탓하기도 애매할때가 많거든요 롤처럼 포지션정체성이심하지는 않다는뜻 선호포지션이야 당연히있죠

히익..뭐이럭케생김? 

롤처럼 미드/탑스왑되는 캐릭이 더많긴한데 '칼챔'이라고하면 아무래도 도타는 ad캐리들이 거의  브루져라

이니시있는 브루져를 탑으로 보내는 경우도 있었더랬습니다.. 이경우는 미드/탑이 스왑되는 칼챔되겄음 

근본포지션이어디냐구요 당연히

Q INSATIABLE HUNGER 끊임없는 허기 

원래 궁극기 였던기술이었습니다 궁극기치고는 약간 허무한 효과죠? 흡혈되는 수치를 보면알겠지만 초반에

실컷얻어터져도 정글몹몇마리 빼먹거나 레인에서 cs몇개 수급하면 피가 거의채울수있는 수준 에 근데 

뭐라고? 정글빼먹는다고? 이더러운 도타충 새끼들.. 니들이 작골빼먹으면 얼마나 힘든줄알어? 칼날부리에

이것저것 다빼먹으면 우린뭐먹고살아!->x 아..도타는 정글을 다같이먹는 공산주의?게임이구나 ->O

물론 정글빼먹을때 신경쓸게있지만  얘는 그게상관없는캐릭이라 빠르게 레인관리가 가능해서 미드에서도

약간 밀리면 정글빼먹고 돌아와서 받아먹고 이래도 충분했다는 이야기 

이게뭔데 씹덕아? 

에 매번 글을 쓸때마다 새로설명하는 특성입니다 도타2는 3개의방식으로 캐릭터의 기술을 강화할수 있는데

공격력 100올리기 표식모으기 같은 낭만적인 방식은 아니고 모두 동일한방식입니다 특성의 경우 각각 

10/15/20/25레벨마다 열리고 필요없으면 나중에 찍어도됩니다 좌/우특성을 고르는 방식인데 25레벨 우측

q피해/흡혈증가 특성이 되겠죠 26이후[27레벨이되어야하니 이후?] 궁극기일땐 맞는것같은데 너무뒤에

배치한것아닌가하는 생각도 드네요 선택률은 무려 74퍼센트+ 선호도가 확실하네요 

w spider web 거미줄 

요즘젊은이들은 3줄이상 못읽는 담서요... 아무튼 핵심운영기술 거미줄치기입니다 어떤식으로 써도 

이기술없이는 힘을 발휘하기 힘듭니다 일단 텍스트가 기니까 특징을 한줄씩 요약하자면 

1이속,체력재생버프 

2최대거미줄갯수가 존재해 최대치를 넘기면  기존거미줄[오래된순서대로]이 지워진다

3지형무시,겹칠수있다 뭘겹치는데? 는 나중에 이야기하고 

모든운영의 기본이 되는 거미줄 설치! 위치를 잘잡아주는게 좋겠죠 에? 공략본없냐구요 크흠... 

이속템딱히없이도 이속이 잘나오고 지형무시덕분에 이렇게 숨박꼼질?도 가능하죠 언덕을 오르내리면서

조롱하는 모습입니다 ㅎㅎ.. 탈론한테 능욕 당하는거 만큼  화나는 상황 반대로 추격할때도 가능한테크닉

당연한이야기지만 거미줄에 의존하는 운영을 하다보니 거미줄없이는 움직임에 많은 제약이있는캐릭 

E SILKEN BOLA 비단결 투척올가미

고치라고 하면 걸릴까봐 졸렬하게 표절했네요 ㅎㅎ.. 원래는 평타를때리면 독이묻는 기술이었는데 기존

실명효과에 둔화까지 추격에 용이하겠죠? 심지어 타겟팅이라고? 실명 40퍼 주는거보니 혜자겜이네

1400골드[30~35cs]를 주면 강화해주는방식 밸런스때문에 20분이후부터 구매가활성화되는데 괜찮은

물건입니다 언제 어떻게 나오는지는 빌드분석시간에 염탐해보고 e가 범위기술이되고 실명이 80퍼로증가!

신나게 패다가 도망가려해도 슬로우가 발려있는 모습 범위가 넓기때문에 근접캐랑 딜교할땐 거의맞춤

R spawn spiderlings 새끼거미 생성

적에게 독액?을 쏘면 죽을때 4/5/6마리씩 기여운 거미새끼가 튀어나오는 방식 원래 q자리에 있던기술이라

저렙에도 정글 잘빼먹고 했는데 이제는 6렙부터 호다닥 털고다니는 방식으로 좀 바뀜 기본데미지도 제법

강한편이기때문에 서포터마무리할때 충분한 수치 쿨이짧으니 마나만 있다면 무한으로 즐길수있는 메뉴

롤과달리 마나소모량도크고 집에 자꾸귀환하면 손해?가쌓이는 게임이라 

거미스펙 마리당 14~16데미지 공속은 그렇게 빠르진않은편 이속도 평범한편인데 거미줄내에서는 

뭉칠수있고 빠르게 붙을수있기때문에 서포터는 그냥 10마리쯤 모이면 도륙난다고 보면 됩니다 섹상에

이것때문에 어설픈 미드메이지로 승부보다가 기술빠지면 거미만보내서도 원콤이 나는 상황이 많았음 

7.29~30e에서는 오프=탑으로 복귀했지만 한동안 대회에서는 미드로도 꽤나왔던이유기도함 발린다?

그냥 정글보내서 복구하면 그만 ㅋㅋ 도타미드가 그런애들이많음 정글에서 복구하는 캐릭들 

새끼거미는 따로조종이 가능하다 폭발은 안한다고 ㅎㅎ

걸리면 죽는이유중 하나 넘무해 영웅=챔프한테는 2초밖에지속안되지만 거미가오죽많아야지... 건물도

잘밀고 메이지,서폿같이 대처못하는 애들만 터는게 아니라 브루져도 범위기술없이 1대1만쌘애들은 

그냥물리면 뒤지는거임 이런쉬펄 그런이유로 대리충들이 많이하던캐릭중하나 자기혼자서 레인전

중반운영 정글장악 타워철거혼자 다할수있으니까 남탓할이유가없죠 미드나 ad캐리둘중하나는 고자

만들고 시작하는거니까 팀이 아무리못해도 본인이 이기게 해주기도 좋고말이죠..아무튼 그렇답니다 

뭐 이런 사도?캐릭들이 다그렇지만 내가하면 그렇게 안된다는게 후후.. 거미를 잘할실력이면 다른걸로도

관련특성이 무려 3개

마지막강화방식 아가님의 홀입니다 아가님이 대마법사라는 설정인데 씹덕도 아니고 아실필요는없음 ㅎㅎ

4200골드[90~100cs]정도의 템으로 원래는 w를 강화시켜주는 필수템이었는데 이제는 생각이필요해졌죠 

대충 결계를치고 지나가면 속박당하는 방식 그리고 시야에없어도 핑으로 걸렸다는걸 알려준다...

글쎄... 모르겠네요 거미자체가 매니아?캐릭이라서 안하면 알수가없음 근데 별로같은데? 

빌드분석

500등대 일반인유저 

평타딜러보다는 사이드운영과 사이드막으러오는 적을 잡는데 더특화된 느낌이네요 평타에 슬로우를 얹는

독사의구슬 적이 스킬을 쓰면 반응해서 스택이 쌓이고 스택당 17/17 체력/마나를 채워주는 꿀템 마법막대

마나를 채워주는 파란신발 체력을 깎아 마나를 채우는 영혼의반지 전부 궁극기를 원활하게 쿨돌리려는 

유쾌한?시도네요 그다음은 마나리젠등 스탯이붙어있는 타겟팅침묵아이템 증오의 꽃가지 귀여운 새끼들을 

ap범위딜러들이 못지우게하는 마방템 통찰의파이프[아군에게 마법방어막을 400부여] 체력을 채워주는 

메칸즘과 파란신을 합친 수호자의 경갑 침묵,슬로우등을 정화하는 부가효과도있음 양변이를 쓸수있게하는

사기템 바이스의 낫 파편 마법면역템 칠흑왕의 지팡이 

 

-적에 침묵 캐릭이있어서 경갑을 올려준것같고 딱히 얘를 추격하면서 겜하기 편한조합은 아니었던것같음 

사이드운영하면서 팀을 승리로 이끌성ㅆ을듯 q는 1렙만주고 나머지위주로 먼저올리는 빌드네요 

한국프로 선수 forev 선수의 빌드입니다 이쪽이 보기편한가요? 일단 역시 e랑 q보다 w를 먼저올리고

그다음e 빌드는 모두 기술강화인 우측빌드를 올려주셨네요 

승리를 확신하고 좀더 저돌적인 아이템을 선택해준모습이네요 파편은 충분히 괜찮은 물건인지 다들 여유가

있다면 조져주는모습 증오의 꽃가지->침묵당한적을때리면 크리가 터지는 핏빛가시로 진화시켜줬네요 좀더

평타딜러냄새 물씬나는 빌드네요  마법지팡이->영혼의반지이후 여행의장화로 바로업글한 편한겜같네요 

빌드의 범용성이넓지만 딱히 마음에드는?유형은 없네요 양학겜이 많아서그런가 

마무리?

약간 하는놈만 하는 드레이븐? 같은 캐릭이지만 실제로는 프로급 오프레인=탑선수들에겐 거의필수교양

미드선수들에겐 하나쯤 있으면 나쁘지않은 조커정도되는 캐릭 프로겜에서 5픽으로 허를찌르면 상대는 

멘탈이 나갈수밖에없는 상황도 나오지만 일반인수준에서는 5픽해도지거나 본인이 남은 9명보다잘하면

걍 1~2픽에도 털어버리는 구도나옴 실제로 1~2픽에 박던 프로팀도있었음[위에 선수가 거미잘할때] 

메타일때 이니시보다는 사이드관리와 적당한 보조딜러로 잘활약해주는 거-미군 하지만 굳이 권하지는

않는 독이든성배... 거-미말고 좀더 무난한 오프=탑 칼챔 추천하고 도망가겠습니다 


훨씬 용도도 다양하고 망했을때 전향도 가능한 탑=오프 칼챔

 

도타리뷰 5편 리마스터 강제1대1 군단사령관

에..의도치않게 리마스터를 진행하게되었네요 이게 초기글은 이렇게까지 크게할?생각이 없었는데 생각보다 제가 의욕적이었네요 그질병때문에 나다니기도 애매해졌고 시대가 많이바뀌었다는

rlawkrrk.tistory.com

모데궁 비슷한걸 가진 캐릭 w에 정화가달려있어 궁으로 재미못봐도 가치는 있는픽 

 

초보영웅추천14편....중수용추천으로 바꿈 히히 팡골리어 천갑기사

2차리뷰스택 1차리뷰스택 리뷰스택용글 링크타고 들어오시면 모든글로 이동가능 어... 링크스택용글로써 잘못들어오신분들은 재미난? 도타글보고가셔요 *김작가글은 하늘에 맹세코 공략글이

rlawkrrk.tistory.com

탱템올리면 탱커가되고 궁이 사이온궁,람머스구르기비스무리한놈 공템올리면 칼챔으로 전향가능


레인전 발리면 고생하는  전형적인 애들 

 

초보?? 어차피 안와 중수이상용 영웅추천 17편 팀버소우 벌목꾼

스킬구성은 다르지만 뭔가 럼블이 생각나는건 내가 럼블을 안해봐서그런듯 ㅎㅎ 롤과달리 도타에는많은 공격유형이 있습니다 그나마 하도 게임이 패치되가면서 정신을 차렸는지 이제는 물리/

rlawkrrk.tistory.com

칼챔이라기엔 약간 애매할수도있는데 대부분데미지가 순수=고정데미지 판정에 단단한 탱스킬딜러?

얘는 레벨링해서 고정딜로 재미볼수있을때 몰아붙이는 스타일이라 뉴비들이 후반가면 힘들수도있음

 

29편 다리우스? 가렌 야 진짜 덩크맛좀볼래? 엑스!! 도끼전사등장

엑스는 특유의 상성에서 우위를 잡는 드래프트를 통해 가장 이점을 얻는 캐릭터인데 도타의 메인ad캐리 롤이 주로 근접딜러임을 감안하면 엑스가 유리한상성을 가지는 경우가 많은편 포지셔닝

rlawkrrk.tistory.com

도발을 가지고있는 캐릭인데 e가 본인을 때리는적에게 반격하는 메커니즘이라 기본적으로는 이니시위주임

 

32편 도주기까지 확실한데 말뚝누킹도되고 암살도된다?? 개새끼네? 바람순찰자

아..오랜만에 여캐인가요 이거이거 괴물만많은겜이라서 얼마안되는 여캐를 물고빨고 감지덕지하죠 매년 기어나오는게 괴물아니면...올해는 할머니 신캐를 선물받았죠 어허..이게 진짜 lgbt야 ㅎ

rlawkrrk.tistory.com

미드/탑 서폿=정글느낌?까지 오가는 친구 e에 물리회피100퍼+이속기술이있어서 생존력도좋지만 유리몸

w가 바루스 처럼 차지하면 쌔지는 방식의기술이고 q로 속박걸고 궁으로 딜하는 캐릭   

 

40편 낮져밤이형 오프레이너=탑... 나이트스토커 밤의추격자

아 한물간 섹드립치는거보니 나이대가 40중반일듯 히익.. 또 메커니즘이 독특한친구다보니 캐릭터 소개를 할수밖에없겠네요 관심없다하시는분은.... 참고만하세요...이악물고 참고하라고!!!!! 어

rlawkrrk.tistory.com

아트록스에 비교하긴했는데 뒷라인을 물어준다는 점에서 브루져라고 봐도될듯 너무발리면 복구힘듬


 

 

리뷰스택

어... 링크스택용글로써 잘못들어오신분들은 재미난? 도타글보고가셔요 *김작가글은 하늘에 맹세코 공략글이 아니며 소개,리뷰글정도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ko.dotabuff.com/learn/lol 주

rlawkrrk.tistory.com

이글을 보면 더 다양한 옵션을 보실수있다는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