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ti11[2022] Last Chance qulifier lcq 4편 본선가자

ti11[2022] Last Chance qulifier lcq 4편 본선가자

도타대회 [혼자서] 보는남자

한글날~ 좋아~ 그질병때문에 2020년은 쉬어가면서 원래 뒷자리년도수-10하면 ti횟수랑 똑같았는데..아쉽

2022년 11번째 ti를 맞이합니다 *[사실 1~3회차는 이식된 캐릭도 별로없었고 4회차까지도 대회윤곽이 애매

배틀패스도 제대로 기획하고 내기시작한 5회차정도부터를 저는 많이참고함] 이번 lcq를보면서 비슷한시기의

갓롤이야기를 안할수는없겠네요 왜 잡설이기냐면 6경기밖에없어서 여유가 좀있기때문이죠 후후 


갑자기시작된 월즈와 ti 비교 

LCQ의 적절한 비교대상은 이러네 저러네해도 옆집게임 갓롤 플레이-인이야기를 안할수가없는데요 

얘내도 6팀씩 한조인데  단판제로 한세트만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갓롤유저는 아시겠지만 35분넘는

게임이 생각보다 잘안나오기도하죠 아닌데 많이나오는데 라고 말하신다면  할말없는데 아무튼

얘내도 하루 4라운드진행했구만!.... bo2 best of 가아닌데 왜bo2라고부르냐? 아무튼 공감해~ 난몰러

빠르면 25~35분 쪼금길어지면 40~1시간겜까지가는 좆타2 bo2로진행하면 최소 1시간이죠 준비시간

합치고하면 최악의경우 2시간대까지도 나오겠네요... 이게참 ti말고 다른 pgl eslone의 예선들도그런데

너무빡센것아닐까하는생각도 조금들고 그런 느낌이네요 play-in뛴 친구들은 4일동안 5세트 도타는 

2일동안 10세트... 누가 문제 일까요 후후...  님제가 세봤는데 하루4라운드인데 어케 10세트임 ㅈㄹ ㄴㄴ

a/b 1조 8라운드 많이 뛴팀은 하루에 6세트경기한팀도있음 눈으로 직접세보셔도되고 뭐... 그렇습니다

플레이인 플레이오프라고하니 뭔가이상한데  6팀만 꾸려서 자리를 만든 갓롤 조1위는 벌써보내줬네요 

제일꿀빤 1위기준으로 5세트  eg기준으로 8세트 rng는 9세트만에 본선에 왔네요 

최단루트로와도 8세트 최악의경우 18세트 예선과더하면 최고의케이스는 18세트 최악의케이스는 28세트 

최고의케이스도 18경기는 해야한다니..제정신이 아닌게임이군요 

뭔가 장황하게말하는척했지만 본론은 48세트나 리뷰하고와서 피곤하니 부둥부둥해달라는말인듯 


사실 b에서 c버젼으로 넘어온이상 이게 잘만든티어표더라도 문제가있을수있음 심지어 자료수집을 대충한

ㅈ깟은표라고? 떼잉....라떼는 이런식으로하면 크리스탈 재떨이로 맞았는디... 다행이네요 아무튼 머가리

깰생각마시고 대충 이런거나온다 b버젼의 국룰밴은 마르시 에니그마 첸 언다잉 박쥐 데프 지금도 건재한 

애들도 몇몇보이죠? 잠깐맛뵈기로 본선1일차까지의 티어표를 스까보자면 

쉐핀/좆플링 무지성픽이 유행하고있더라구요 이런세계...나는 용납할수없는걸

3편 이야기

a/b/c/d스튜디오로 나눠서 중계를 진행하다보니 그렇게 해준것같은데 솔직히 저같이 멍청한사람 

배려해서 어! a조b조딱써줬으면 좋을거아니야! 내말이틀려?

리퀴드에서 운영하는사이트에 도적질만하면서 조용하라고?... 흠... 맞는말이긴해  

이미 남은일정과 무관하게 꼴지가확정된 tempest군 곱게 패자조로 보내주고[조별꼴지해도 집에안보냄]


A조마무리

네임드가없는팀 mnz가네임드라고? 흠.... 패자조확정인건문제가아니라 그이후가더문제죠 

리그 0승7패 다음시즌 2부리그시작이확정인데 올해초 boom이생각나네요 위기의순간에서  각성 

이게드라마지 참고로 boom은 omega라는 팀에서 조작한사건이들통나서 팀이 박살난덕분에 

omega가잘린자리에 올라옴 기회가오면 잡아야지 

20분컷... 에..체력보존을위해 대충볼까요 어차피

6위도 본선에 보내주는지라 1,2경기 10장의 다른카드를 보여준 tempest 지진,마르시등 인기있는

카드와 3~5밴에 자주잘리는 코어들을 미리가져옴 남미의 불꼬치4번역병이 여기는 돌지않은모양

공허령 불꼬치를 고르고 쉐핀캐리 보이드캐리선택 둘다 꽤괜찮은 캐릭이고 쉐핀은 후픽의이점을

살려 미드인척 상대한테 쉬운 미드를 유도?하게하려는생각도있지않았을까... 비마마르스 어..

이게 참 드래프트가 심각하지않아서 더짠하네요 바이퍼를 서폿으로 내리는 장난질까지 

안쓰럽네요

다소여유있는 polaris t1도잡아봤고 이제 폼이올라왔다는생각이겠죠 리치 얼폭 오...거의처음보는듯

얼음조합이라는 단어를 제가예전에즐겨썼는데 aa/크메에 얼폭얹어주는건 봤거든요 흠.. 리치자체의

밸류가 뽑을만한수준까지 올라왔다는 의미겠죠 레슈락에 나가 아바돈 오프얼폭일까요 아바돈오프도

본것같..오..얘내였군요 

2경기는 네프 언다잉으로시작했네요 kuku말곤 네프하는양반못본것같은데 결승까지 데이터가 나왔으니

지표를찾아볼까요 이게참 갓롤처럼 하루1~2세트해야 따라갈텐데 유감이네요 태엽에 보커그냥

자신감있게얹고 얼폭오프?아니면 언다잉오프인데요 요즘트렌드는 언다잉인데 제취향은 얼폭 

아가님 가기전에 게임을 터트렸군요 잘한다 잘해~ 비꼬는것같이들리냐왜 ㅋㅋ 아무튼.. 남미팀은 믿거

맞네요 bc랑 ta=작년 noping멤버들 같은 1,2위팀빼곤 걍수준이하인듯..유감스럽달까 

네프가유틸성도 있고 레인전도 쌘편인데 제마음속에선 걍 좆롤식칼챔같은 기분이라 별로보기싫달까..

보커의 레인전에 대해서 옛날에는 약하다고 평가했는데 요즘은 뭐 그저그렇다정도로 말해보겠습니다

템어 거-미 쉐핀뽑고 지면 자존심상하지않나요잉 

아자아자 힘내보자 

yang이 5번으로내려가면서 bab을 오프로받아들였고 배신자 fade=frisk를 받아드렸습니다 

근데... 이이야기매번쓰는데 혹시지겨운분계시나요 후후...유감스럽긴하네요 

역지사지 거울효과

양팀다 10장의 다른카드를 사용했는데요 경기별로 한번볼까요 1경기 vg는 마르시 좆플링으로시작

정석적이네요 마르스 아직괜찮다는 판단 얼폭이 뭐 나카운터칠수있냐 라는 자신감 스냅이랑 연계

루나? 걍 나머지들어가는사이 스나가 자리잘잡고 퍽퍽패면될덧 

vg가극강은 아닌데 유감이네요 리치얼폭 또꺼내고 비사지잘싸우는 오프로 핫하죠 마르스네? 걍루나

무난하게 뽑고 우리식대로가자 타헌으로 카운터이니시치면되는겨 좆플링 어케잡냐고 짜슥이 나t1

잡아봤.,..다고

2경기 polaris 다이어선픽 

요술사 1픽 오케이첸과함께 사랑받는 힐셔틀겸 정글몹셔틀?로 초반을 잘흔드는캐릭들이죠 매그2픽?

딱히밴되는상황도아닌데 쉐핀무시하면서 보커선택 너미드아니지? 보이드 열어주니 보이드하고 박쥐

욕심오지게부렸네 

얼폭 쉐핀 얼폭좋아하는구나 우리도할줄아는데 ㅋㅋ 매그는 음..루빅으로 번쩍들어주면 되는것 xinq

가 이미증명했죠 보커조지는건 공허령이해라 tempest는 공허령으로 털리던데 ㅋㅋ 나스로 다뚜껑덮고

패줄께 큰이니시많으니까 polaris가 더쉽지않을까싶었는데

쉐핀캐리 올초에 잠깐떴는데 이렇게 돌아오네요 특성도 개편해주고 나올법은 했었죠 많이아쉽네요  

왜4위인지는 모르겠음 뭐 중요하지도않고 polaris는 1라운드통과가 목표가될덧 ㅋㅋ

yapzor아파서 zayac iceiceice는 영..안맞아서인지 교체 entity밥이고 nisha의존도가 커보이지만

그래도..강한팀이아닌가 생각합니다 근데 자꾸믿음이 흐려져...

얘내도 잘모르겠음  v-tune을 제가못믿어서은근히 괜찮으니까 laise swedenstrong이생각보다

괜찮은 영입이기도한데 아무튼... 힘내보슈

음흉하다 음흉해 마지막까지진심을 보여주지않는 두사람.... 둘중하나가 진출한다면 욕나올덧 ㅋ

태엽레슈락으로 시작한 na'vi 제우스얹어주면서 어라? 레슈락캐리인가 하는생각 puppey는

저같이얼빵한생각은 안했네요 마르스까지보고 보이드 테블제거 레이져론 둘다힘들죠 ㅋㅋ 

드로우...어./. 이러면 레이져  나가린데 

entity전에서도 레이져캐리 썼던거보면 진짜좋다고 생각하는듯 근데 아무도안쓰는거같던데

놀라운승률  스냅대지령자체는 크게말할게없는것같고 엑스로 태엽 레슈락 마르스 다부순다라는 야심찬

이걸할수있나? 싶었는데 못하는거맞네요 ㅋㅋ

2경기  team secret 다이어선픽 

원시야수언다잉 일단뽑고 쉐핀 스웩 캐리할수도있다는 생각해둘까요 지진 무난하게 얹어주고 

컨카로 마무리 컨카로 미드바꿀수도있고 상대미드보고 결 타이니미드인가... 불꼬치네?

resol이 캐리하다 오프포변하던 초기에는 해설들도 욕많이하고했는데 잘적응해서 secret으로 이적 

noone선생님과는 같은팀할때 잘하지못했는데 후후.. 이오타이니캐리를 대놓고 공표한건가요 secret

막밴보면 스나캐리 슬라다오프 둘다 의심한듯 오거 미라나라서 오프도 긴가민가하긴했을듯 미드뭐임?

이오캐리라... 근데뭐 생각보다 잘한게 함정 

아가님은 못잃지~ 뭐 그래도 3명이 전부잘해준 secret은 넘지못했다는이야기 이기던지던 둘다 확정인데 

당연한듯이 북/남미팀들이 바닥에 있네요 북미5위 남미6위 ㄷㄷ 일단 넘어가라~

B조마무리

 

ana와 topson이 합류한것에대해 엄청난기대를 했는데요 까보고나니 og의브레인들이 ana랑 topson

둘을 엄청나게 잘쓴게아닌가하는생각 둘다 믿을만한 코어에 잘해주고있긴한데 무조건진출이다 이런

느낌은 안드네요 

참안타까운게 pure가사고안쳤으면 메이져나갔을것같은데+교체하느라포인트낭비안해서 1200포인트

무조건넘겼을듯 눈물겹다... 하다하다 여기까지 끌려내려옴 ㅜㅜ

에니그마 타이니제거 타이니미드 topson이 꽤잘해주긴했죠 언다잉 좆플링 t1이둘다 좋아하는카드죠 

좆플링미드 topson이 좋아했죠 언다잉코어도 생각은 해두세요잉 팬랜 aa 좆플링카운터지우고 

귀찮은 보커지워줍시다 흑버들로 한번 밀어내줍시다 둠 무난한 한타캐릭이죠 많이나오진않은것같음

아가님개편=단절추가에서 범위로개편 승률이 크흠... ana의론드루 그리고 인기많은 몽키제거 불꼬치

어허... ramzes선배가 열심히 안하면 vp망할것같은데  ana랑동갑인데 왤케 맛이갔지?

마르시지우고 쉐핀무지성으로 하도뽑으니 제거 원시야수좋아 베노에 대한 집착이 계속해서보이는데요 

이게 과연 먹히는건가싶네요 팬어캐리자르고 퀸오페 리나등 미드위주로 밴해봅시다 좆플링캐리겠지만 

팬어가싫다 이말입니다 디럽으로 무난하게 싸먹어줄께 흑버들 음... 걍 kuku가 네프해라 박쥐제거 

좆플링때문이죠 테블까지제거 해주면서 안전장치만들고 슬라크 정석적인 좆플링카운터겸 불꼬치도잘잡죠

누가미드냐니?[힐끔] 원시야수미드가 당연하지 예? 컨닝한거아니냐구요? 아..당연히 원시야수죠 

분산검가는게 국룰이긴하죠 둘다 근데 대줄만한 여건은 아니었고 적당히 잘붙었을것같은데 

그래도 t1 ana가 물고늘어지는 능력은 여전하네요 스코어는 애매했는데 어케 한번 잡아냈습니다!

2경기 T1=래디언트선픽 

태업아니고...실력같아서 좀싸하네요 vp secret xg t1 중에 올라갈거라고생각했거든요 결과보고 온거아님

쉐핀 에니그마제거하고 승리의공신 원시야수선택 미드안하고 보커뽑을거야 오프냐고? 흠

보이드 박쥐 둠지웁시다 둠한번봤으니까 두번은 싫다 지버릇개못주고 kuku의 네프등장 이거 

베노랑같이별로인것같은데 승률에 도움이되는거맞음? 바이퍼제거 캐리뭐길래는 팬어라서

w패시브지우는것도 싫고하니 지워줍니다 무난한 타헌도 잘라줄까요 팬어로 카나잡으러간다

ana 헤이터는 아닌데 너무신격화된 경향이 허허.. 오히려 팀원바꾸면서 계속 강팀짜내는 notail이진짜

미친놈이고 어느정도 중견급팀을 계속만드는 puppey도진짜대단한듯 얘내 불안하긴하네요 진심같음

마르시언다잉자르고 타이니가져옴 topson이잘쓰니까뭐 서폿으로 내려도괜찮고 리나바로 뽑아서 

서폿으로 내림 ana의론드루잘라주고 비마제거해줍니다 군단안할것같은데 ㅋㅋ 정화도있고 물어주고

꽤단단한 군단이죠 사일 침묵으로 한번몰아칩시다 카나 원시야수 네프면 뭐 카나로돌파가능 보커?

그런거쫄면 겜못해~ 슬라크/팬랜은 좀 잡기애매하죠 실체?있는놈이랑 싸우고싶음  팀버 ㄱㄱ 

네프베노집착하는 t1처럼 얘내는 ramzes가  폼이 최상은 아닌게  불안요소인듯 팬어가그래도 샤드[파편]

나오면 팀버뚫지않을까싶었는데 게임은 1대1이아니니까요... vp랑 t1둘다 중견급은 되는것같은데 

12팀중에 누가쌘지는 도저히 감이안오네요 다들 음흉하게 무재배하고하니까 

vp친구들 열심히 사네... 리퀴드한텐 대주더니 야박해

애매한팀그자체 esk대신 alone이오긴했는데 뭐..크게쌔진건아니고 북미팀이라 기대가 0 

제가볼땐 t1이대충해서 대주고 2경기 순삭한것같은데 흠.... 1경기 왜 50분동안 괴롭힌걸까요  2경기중

하나는 이겨야 승자조가니까 1경기는 이기려고했을텐데 ㅋㅋㅋ 

이4개가 메인밴이된것같네요 베노에 꽂힌것같은데 먹히는거맞나? 타이니 미드일지도 몰라 

허스카깜짝픽견제하고 퀸오페 잘라줍니다 박쥐까지제거 박쥐는 국룰이제 퀸오페도 이번에 수혜좀

받았죠 티탄원래 좋아했던가? notail따까리들이 약간 전도한것같기도하고 후후..펀치맛 함볼래 

방깍/마방깎이 패시브라 화력에 도움이되죠 엑스 팡고안무섭다 좆플링 첸 뺑뺑돌면서 패줌 

스냅에 팡고라 약간 활약이 힘들수도? 보커거르고 팡고미드각을본듯 팀버까지제거 현명하네요

이조합으로 팀버어케잡음 ㅋㅋ 드로우로마무리 

얘내도 한경기는 이겨야했거든요 더더욱의문부호가남네요 

첸좆플링으로시작 퍼지aa나빠 슬라크도 좆플리의원쑤죠 팡고일단 박아놓죠 123픽 다제거할수있죠 

스냅으로 원거리 포킹하고 e방깎아주다재다능하죠 엑스? 흠...팬랜 우르사 지워줍니다 걍좆플링캐리로

쓰겠다는거죠 우르사도 화력이좋아서 뚜벅이치곤 좆플링 잘잡긴함 미드 걍 쉐핀함 ㅋㅋ 타이니딱대 

이거..t1 진심을 알수가없네요 티어정리할때 t1보면 헷깔림~

2경기 다시 T1= 래디언트선픽 

2경기 쉐핀스냅지우고 좋아하던 언다잉 좆플링으로시작 언다잉 코어쓰는게 개좋아하던데 

어느정도냐면 ana캐리로 시킬정도 좆플링미드도 topson이 정말좋아하는데요 aa자르고 허스카

자르면 꿀빨면서 미드가능? 드로우도 화력좋으니 지워볼까요 거-미 지진 흠... 디럽으로 한번 

조져볼까요 사일런서 제법... 태엽 무난한 친구죠 언다잉오프는 확정이네요 상대는 좆플링캐리

로본것같네요 팬랜...이거 어케잡나 일단 우리도 박쥐 리나등 강하고 버릇나쁜상위티어 미드조져

놓고퍽으로 딱끝... 이게 참... 체급으로 도타하는것같네요 좋은느낌이안드는데

원시야수 마르시자르고거-미 승부수 ㄷㄷ.. 언다잉 안무셔 ~ 타이니미드그래도 예의상잘라주고 군단제거

오..군단은 갑자기왜? 나올수는있죠 지금상태에선 잘모르겠는데 팬랜귀찮게 할까봐그랬나요 후후 국룰

에니그마밴까지해주고 사일로 한번에 딱쓸어버릴생각 팬랜 좆플링카운터고 디럽궁말곤 초반만넘기면

다괜찮아보이네요 퍼지 우리는 쓰기애매한데 령이면 미드상대로 귀찮죠 레슈락도 한타잘하고 귀찮죠

그냥 기량차이로발린듯 드래프트가 심각했다라는 느낌은없는데 

t1이 131이지만 ! 아직모른다 wildcard/ infamous중에 이긴쪽이나오면 131이라 방심하면안된다구!!

야... 대줘

니가양보해 

형님먼자 아우먼저

대세에 아무영향없는경기니 재밌는픽있나만볼까요 infamous는 영파 미라나로 서폿들을 구성 쉐핀을

무지성으로 던져놓고 후픽에 팡고를 얹어줬는데데요 

캐리가 미드쉐핀을 하고 미드가 팡고잡고 세이프로갔네요 재밌는 방식이긴합니다 

거-미일단 던져놓고 브벡날먹 쉐핀 에니그마 영파로 날못뚫는다... 뚫릴것같은데 레인전만좀쉬울듯 

스나로 팡고 쉐핀 다조진다는 마인드였는데 조져진건 본인들이었죠...실망할기운도없네요 

언다잉박쥐 레인전 쌘친구들로시작 방어력을 올려줄수있긴한데 사실 왜나온지궁금한 스벤군 스냅과 

쉐핀의 2중방깎지옥에서 팀을 구해냈을지 무난한 요술사 거-미 리나 자르고 좆플링마무리~ 어라?

스벤서폿이었다면 이야기가 다르긴하네요 재밌는생각입니다 언다잉오프네요 

 쉐핀 스냅2방깎에 무난한 캐릭터들 복수혼령까지 스왑세이브할꺼야잉 3중방깎에 팡고 어라? 이거 

다음경기를 예지하는것인가 혈귀캐리제거해야죠 럽쳐싫어 테블밴하고 팬랜이라니 스윗하네요 

좆플링카운터칠겸 방깎이점을 덜누리는 팬랜 캐리를 뽑아줬군요 테블은 팬랜은 할만한데 팀이아프니

밴해준모습이네요 사실..크게 중요한 경기도아니고 둘다 최후의카드는 숨겼을테니 넘어갈까요

그럼둘다 양보안하고 박살나는걸로 하자 

승자조대진확정... 탈락확정에가깝긴하지만 각조 5,6위들은 그저기다릴뿐 잠깐... 전부 아메리카네

사족이너무많은 김작가 

얘내..본선도 엄청 관대하네요 3일동안 3세트  3일쉬고 하루에 3세트몰아서하기 흠.... 좆타2는?

10팀이 한조?.... 벌써어질어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