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마라맛 과자? 이런거 내지 '마라' 빠새 마라맛

마라맛 과자? 이런거 내지 '마라' 빠새 마라맛

소소한 리뷰 [음식 ,대구명소]

사실 마라탕,마라샹궈등이 유행한건 꽤 지난일입니다 스울양반+인싸들은 이미 체감하고있었을테지만 

시골 찐따 혹은 연배가 좀있으신분들은 양꼬치집과 함께 집주변에 늘어나는 중화풍요리집으로 짐작?만

하고있었죠 그런데 올해들어 한국산 마라제품들이 쏟아지기시작했으니 근데 한국인들이 마늘,미나리,깻잎

은 잘만먹지만 고수,팔각,정향등의 향신료만보면 똥오줌을 지리는 경향이 강해서 아..이거 통하나?싶었는데

이게 통하네요 매우면 장땡인가 후후... 마라좋아하는 사천 지역사람들이 위장이 엉망이라는데 ㅎㅎ

11분으로 애매하게 긴편에 이런거 관심없는 분들을위해 요약해드리자면 사진에나오는 향신료들[대충 

정향,계피,육두구펜넬씨,카다멈,팔각,화자오]를 기름에 볶고 마늘 생강 파 고춧가루로 고추기름을 내서 

거기에 두반장을 볶아주면 마라소스 완성 보다시피 향신료를 많이넣은 기름에 두반장을 볶은게 오리지날

방식에 가깝기때문에 냄새를 싫어하지 않을까 하는생각이 있었고 저도 상하이에서 첫경험을 피똥싸면서 

했기때문에 그다지 좋은기억이없는데 남들이 유행하니까 맛있나 싶어서 다시속아봄 사실 저번에친구랑

훠궈 먹으면서 홍탕맛보고  한번더 후퇴했음 불과2년전영상인데 시판소스는 너무강해욧 이라고 말하시는

걸볼수있음 이분도 향신료많이들어가는 에스닉전문가임에도 저런말을 했는데 마라가 한국에 먹힐줄이야 

지금은 시판소스 다들 잘만사쓰시죠 그럼 마라과자는 대성공이겠네요 ㅎㅎ 끼요옷

요즘 뭐 많은회사에서 다 앞다퉈내지만 오늘은 제가속아본 해태 빠새 되겠습니다 마라룽샤[민물가재]

모양처럼 생겼지만 새우였다네요 어쨋든 새우칩인데 치즈랍스터맛때 경험해본결과 별로 새우?

맛은 안남 차라리 새우깡이 근본있는 새우맛에 가까움 어쨋든 마라버젼이니 맛이다르겠죠?

한 절반정도가 질소 근데 무게는 꽤 묵직한편 2500원대정도에 구매가능할듯 일단향은 마라향이제법

오리지날 마라소스의 향신료냄새와 두반장의향 화자오특유의 톡쏘는 맛은 어디까지 재현했을까요

계속궁금한건데 왜 sbs가 저작권이있는 영상에 인스티즈 마크가박혀있는거죠? 제가모르는게있나요


어쨋든 재밌네요 맵고 빠새특유의 신맛과 고소하면서 짭짤한맛 짜고 혀가 따끔한 자극적인맛때문에

다들 마라를 즐기는걸로 알고있는데 음...결론적으로 제가느끼기로는 노력은 많이 하셨다

일반적으로 말하는 중국향이 나긴하는데+맵긴한데 마라맛이라고 하기는 좀무리가있는듯 흠... 가격도 

그럭케착하지않아서 그냥 덜짠감자칩사서 마라소스 찍어먹으시는게 나을지도 후후...마라소스 레시피영상

을 올린건 마라의맛이 얼마나 지랄맞은? 과정을 거쳐야 나오는지 대충느끼는데 도움이됬으면 하는 마음

으로 올린건데 결론적으로 애매한 향신료향과 마라향 그냥 마라이름 때고 냈으면 매콤한 새우과자정도로

 기억했을것같음 노이즈마케팅인가 후후

총평

가격-질소가 많다 한국정서법에 의해 정가로 판명 비꼬는거아님 ㅎㅎ

냄새-향은 꽤 충실한데 약간 아쉬움 요즘 편의점에서나오는  마라시리즈 보다 애매 과자라그래

맛-맵고 시고 짜다 근데 마라느낌은 안나 봉지에서 향은 나는데 신제품팀 힘내!!

결론-노오오오력을 했지만 실패했다 그말이지 애매하게 양이 많아서 꽤오래먹을듯 


다음타겟?은 조보..아니 신당동떡볶이 마라맛으로 할까? 로떼에서도 마라맛 나올텐데 마트에 없어서 ㅎㅎ 

어쨋든 이번엔 마라맛때문에 사시는거면 저때문에 2500원 아끼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