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베이킹을 못하면... 홈디저트 feat 휘핑크림vs생크림

베이킹을 못하면... 홈디저트 feat 휘핑크림vs생크림

소소한 리뷰 [음식 ,대구명소]

홈디저트시도및 후기 

 

마스카포네치즈로 티라미수만들기!..부제 사서고생하기

아쉽게도 과정 사진을 찍지않았다네요 에? 양심이 어디가셨죠 유튜브 xxtv들도 하는것을 근데..비주얼보면 그래.,.너는 앞으로도 음식사진은 찍지마라 재료 카스테라 3개 3560원[저그릇의경우 일

rlawkrrk.tistory.com

불안쓰는 티라미수는 얼추 맛을 따라잡긴했으나 마스카포네/크림치즈 값+내고생까지 생각하면 

사서 먹는게 마음편할것같다는 기분이듭니다 외국 요리사들도 본인들이 베이킹전문이아니라서 

그런지 고든렘지 제레미옹도 페스츄리는 시트를 사서 이용하시더라구요잉... 나도사볼까?

페스츄리생지? 에그타르트쉘 

이거리뷰를 한줄알았는데 아니었네요 보다시피 높이는 그다지 안나오고 지름은 일반적으로 가정에서쓰는

머그컵에는 쏙들어갈정도 더작은 사이즈도있는데 이사이즈가 우리가 주로보는 에그타르트사이즈같네요

쿠키같은 반죽이아니라 페스츄리라서 다른요리에도 이용이가능하고 생각보다 냉동실공간을 안먹는 

2개합쳐서 조금큰 500g대 만두봉지정도 자리를 차지하는것같습니다 속이빈 쉘[타르트본체?]이다보니

쌓아서 포장해서 오더라구요 아무튼 한줄요약갈까요 

가격만 더싸면 쟁여놓고싶을지도 쉘[페스츄리부분]만 따로팔기도함 

약간 크로아상 생지 비슷한개념이라고 봐도되것네요 저는 만족했는데 바닥이 안익으면 곤란해질수

있으니 참고해둘까요~ 지방살다보니 배송오는사이 베이스[커스타드크림맛]가 녹아서온것도 약간 유감

이긴 했는데 다시얼려도 질감이괜찮아  뭔가 기분이좋긴하네요 딸기철에 한번 구매해보시는것도 

굳이 저제품아니더라도 상관없을것같은 기분이들긴합니다 좋은제품있으면 추천좀 후후 

찹쌀도나스 

왤케비싼지보니 14개짜리네요 /14하면 개당가격이 나오겟죠 3400원꼴이네요 치즈볼도 저걸로많이 하던데

결론만 말해볼까요 팥앙금도 굉장히 고민하면서 샀는데..왜샀냐고 어머니한테 혼도 좀났더랬죠 

에어프라이어로 만들면 기름기적고 바삭쫀득한 결과물 팥이들어도 좋더라 

팥빙수팥이랑 조금다르게 앙금은 잘파는곳이없더라구요 인터넷으로 매번시키긴하는데...활로?가생기면

조금편하게 구비가가능하지않을까 1kg기준 사이즈는 밀가루1kg짜리랑 비슷하거나 조금큰것같습니다 

엄청큰건아닌데 빡빡하게 모여있는느낌 저제품말고도 다른회사것도 써봤는데 저게 제일위에떠서 

첨부해봤습니다 구매할때 참고하실필요는없고 좋아하는거사세요~ 

총평-바로구운 도나스는 웬만한 시판제품보다맛있더라 단팥좋아!.. 

휘핑크림 vs생크림 

일단 휘핑크림이야기 먼저 하고싶네요 예전 카페에서 가스충전식 휘핑크림도 썼었는데 가스폭발도했었고

해서 이제 개인은 못사게되었고[사실잘모름 ㅎ] 휘핑크림이라면 이제 스프레이형이나 이런 제품이 있겠죠 

가스들어있는 제품들이 더비싸기도하고 뭔가 새벽에도 먹고싶으면 먹어야하는 돼지같은사람이라 휘핑크림

1L? 10가능이지 크..하면서 질러버렸습니다 유통기한이 거의1년가까이되네요 일단 본론부터 이야기하죠  

뭔가 공허하긴한데 사실 눈감고 구분하라면 생크림이랑 구분할자신없음 

휘핑크림의경우 동물성 지방을넣는경우도있지만 저가형제품은 팜유[야자]를 이용한 제품이 많은것같은데

집중하고먹으면 뭔가 저렴하고 공허한맛이 난다..싶다가도 딴잼/땅콩버터/코코아파우더등과 섞어쓰면 

냉정하게 100번골라서 50번맞출자신이없달까... 뭐 고소한 우유맛이 느껴질법도한데 섞어버리면은 흠..

액체형 제품의단점-보관이 힘들다/생각보다 휘핑이 단단하게잘안나옴 

2번은 제 미숙함의 문제인데 기계로 휘핑치는데 쟤내처럼 단단하게는 안나오더라구요 흠......

총평-100ml당 600원대 휘핑치면 부피가커진다 땅콩크림...맛있네 

살찌는걸알면서도 멈출수없는나..지출이라도 좀줄여보려는 얄팍한생각이있었지만 버터가들어가는빵들은

밖에서사먹어야하나하는 고민도생깁니다... 최근 눈독을 들였던 카스테라가루도 생각보다 비싸더라구요 

재고관리[특히 크림류] 본인의실력... 등을 잘생각해보시고 현명한 소비를 하시길바라면서 냉동실에 

남은 휘핑크림 얼리러갑니다  요즘은 근데 제품들도 잘나와서 식빵,소금빵같은 종류만 좀배워두면

빵값에 재산을 덜탕진해도 될것같은기분이들기도하고... 백화점갔다가비싼빵값에 현타와서 개소리좀

적어봤습니다..이정도 똥손도 나름 만족하고먹었으니...츄라이츄라이 손이문제가아니라 혀가문제인가?